음악/pop,상송,칸소네 外

★ The Tennessee Waltz - Patti Page

청가헌 (聽可軒) 2022. 3. 4. 08:36

The Tennessee Waltz / Patti Page     (1950)

I was dancing with my darling
난 나의 사랑하는 그사람과 춤을 추고 있어요

To the Tennessee Waltz
테네시 왈츠의 리듬에 맞춰서

When an old friend I happened to see
내가 예적 친구들을 보게 될었을때

I introduced her to my loved one
난 그녀에게 나의 사랑하는 이를 소개해요

And while they were dancing
그리구 그들이 춤을 추는 동안에,

My friend stole my sweetheart from me
내 친구는 나의 사랑하는 그이의 마음을 훔쳐갔어요

I  remember the night
그날밤을 기억하나요?

And the Tennessee Waltz
그리고 테네시 왈츠역시도,

Now I know just how much I have lost
이제야 내가 얼마나 잃었는지 알게됬네요

Yes, I lost my little darling
그래요, 나는 내가 사랑하는 그이를 잃었어요

The night they were playing
그들이 연주하는 그날밤,,

The beautiful Tennessee Waltz
그 아름답던 테네시 왈츠,'

 

본명은 Clara Ann Fowler. 클라라 앤 파울러 오클라호마주 클레어모어 출생.

1927년 11월 8일 오클라호마 주의 타르사에서 출생하였고, 

11남매중 아래에서 2번째였다 한다.

 

소녀시절에는 화가가 되려고 했었지만

고교시절에 라디오의 음악 프로그램에 대역으로 출연한것이 호평을 받아

대학에 진학한 후에도 라디오에 계속 출연하였다고 한다.

 

라디오에 출연중 라디오 방송국의 악단장 Jack Real이

그녀의 목소리를 듣고 그녀를 악단에 가입시켰고

그들은 1945년 시카고에 진출, 라디오 쇼에 출연하여 점차 주목을 받게된다.

 

1947년 머큐리 레코드사와 전속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을 하면서 많은 히트곡을 내놓았고.

1962년에 CBS로 적을 옮긴후에는 영화에도 출연하였지만

영화 분야에서는 Doris Day 만큼유명스타가 되지는 못하였던 것 같다.

 

Patti Page는 1940년대에 스타로 데뷔해 최근까지도 원기 왕성하게 노래를 들려주고

있는 장수 아티스트이며, Patti Page 하면 누구나 바로 [Tennessee Waltz]를 연상

하며  이 곡으로 인해 지금까지도 <왈츠의 여왕>이라는 애칭으로 불려지고 있다.

 

Patti Page의 히트곡은 많이 있지만

뭐니뭐니 해도 최대의 히트곡은 테네시 왈츠이고 그녀를스타의 자리에

앉힌것도  바로 이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