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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 the Wake of Poseidon - King Crimson

청가헌 (聽可軒) 2022. 5. 2. 08:31

In the Wake of Poseidon / King Crimson  (1970)

Plato's spawn cold ivyed eyes
Snare truth in bone and globe.
Harlequins coin pointless games
Sneer jokes in parrot's robe.
Two women weep, dame scarlet screen
Sheds sudden theatre rain,
Whilst dark in dream the midnight queen
Knows every human pain.


In air, fire, earth and water
World on the scales.
Air, fire, earth and water
Balance of change
World on the scales
On the scales.


Bishop's kings spin judgement's blade
Scratch "faith" on nameless graves.
Harvest hags hoard ash and sand
Rack rope and chain for slaves
Who fireside fear fermented words
Then rear to spoil the feast;
Whilst in the aisle the mad man smiles
To him it matters least.


Heroes hands drain stones for blood
To whet the scaling knife.
Magi blind with visions light
Net death in dread of life.
Their children kneel in jesus till
They learn the price of nail;
Whilst all around our mother earth
Waits balanced on the scales.

 

2018년 12월 2일 일본 삿포로 문화 예술 극장의 킹 크림슨.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Pat Mastelotto, Tony Levin, Bill Rieflin, Jeremy Stacey, Jakko Jakszyk, Gavin Harrison 및 Robert Fripp
  • 국가 영국
  • 장르 프로그레시브 록, 아트 록, 재즈 퓨전, 익스페리멘탈 록
  • 활동 1969년~1974년, 1981년~1984년, 1994년~현재

King Crimson1968년 영국 런던에서 결성된 프로그레시브 록 밴드 입니다. 밴드는 클래식, 재즈, 포크, 헤비메탈, 가믈란, 인더스트리얼, 일렉트로닉, 실험적 음악 및 뉴 웨이브의 요소를 통합하여 다양한 음악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그들은 YesGenesis와 같은 동시대를 포함하여 1970년대 초반의 프로그레시브 록 운동에 강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다양한 장르에 걸쳐 다음 세대의 예술가들에게 계속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밴드는 많은 컬트 추종자를 얻었습니다

Robert Fripp, Michael Giles, Greg Lake, Ian McDonald 및 작사가 Peter Sinfield가 결성한 이 밴드는 처음에 Mellotron , 맥도날드의 색소폰과 플루트, Lake의 강력한 리드 보컬이 레이어링된 드라마틱한 사운드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들의 데뷔 앨범 In Court of the Crimson King (1969)은 재즈, 클래식 및 실험 음악 의 강력한 혼합으로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적이고 영향력 있는 릴리스로 남아 있습니다. 맥도날드와 자일스가 갑자기 동시에 떠나자 FrippSinfield는 그룹의 지휘를 맡았습니다.포세이돈 (1970), 도마뱀 (1970), (1971)의 여파. 1972Fripp은 그룹의 악기와 접근 방식을 변경하여 유럽의 자유로운 즉흥 연주를 활용하고 훨씬 더 복잡한 작곡을 개발했습니다. 그들은 Larks' Tongues in Aspic (1973), Starless and Bible Black (1974), Red (1974)에서 창의적인 정점으로 보고있는 것에 도달했습니다. Fripp1974년에 이 그룹을 해산했습니다.

 

1981Crimson은 음악적 방향에 또 다른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처음으로 두 번째 기타리스트(자신의 가사도 부른 Adrian Belew의 인물)가 포함되었습니다. 그들은 아프리카 음악, 가믈란, 포스트 펑크, 뉴욕 미니멀리즘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 그룹은 3년 동안 지속되어 3개의 앨범 Discipline (1981), Beat (1982) Three of the Perfect Pair (1984)가 탄생했습니다. 10년 간의 공백 이후, Fripp1994년에 "더블 트리오"라고 불렀던 6중주로 그룹을 부활시켰습니다. 이 그룹은 Thrak의 출시를 포함한 또 다른 3년 주기의 활동에 참여했습니다.(1995) 및 여러 콘서트 녹음. 1997년에서 2000년 사이에는 공백기가 있었습니다. 이전 섹스텟의 4명의 멤버는 2000년 더 산업 지향적인 King Crimson으로 재결합하여 The Construkction of Light (2000)The Power to Believe (2003)를 발표했습니다. 5년 간의 공백 후, 그룹 은 1968년 결성 40주년을 기념하는 2008년 투어를 위해 새로운 두 번째 드러머인 Gavin Harrison으로 확장되었습니다.

 

Fripp이 은퇴한 것으로 생각되었던 또 다른 공백기(20092012)에 이어 King Crimson2013년에 다시 뭉쳤습니다. 이번에는 특이한 3개의 드럼킷 프론트라인과 새로운 두번째 기타리스트이자 가수 Jakko Jakszyk가 있는 7중주(그리고 나중에는 8중주)로 활동 합니다. 이 버전의 King Crimson2014년부터 2021년까지 계속해서 여러 라이브 앨범을 발매했으며, 처음으로 밴드의 50년 경력 전체에 걸쳐 음악을 재배열하고 재해석했습니다. 밴드는 2021년 이후에 다시 투어를 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영향과 유산

King Crimson1970년대 초반의 프로그레시브 록 운동과 수많은 현대 예술가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GenesisYes는 밴드의 초기 스타일의 심포닉 멜로트론 록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으며 많은 King Crimson 밴드 멤버가 다른 주목할만한 밴드에 참여했습니다. Lake in Emerson, Lake & Palmer (그 중 일부는 양식적으로는 King Crimson의 초기 작업을 계속하려는 Lake의 시도로 Bad CompanyBurrell, 영국과 아시아의 Wetton. 캐나다의 록 밴드 Rush의 드러머 Neil PeartMichael Giles의 타악기에 대한 자신의 접근 방식에 대해 모험적이고 혁신적인 스타일을 꼽았습니다.

 

King Crimson의 영향력은 특히 1990년대와 2000년대에 다양한 장르의 많은 밴드로 확장되었습니다. 그런지 밴드 Nirvana의 프론트맨인 Kurt Cobain은 앨범 Red가 그들의 마지막 스튜디오 앨범 In Utero의 사운드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ToolKing Crimson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컬리스트 Maynard James Keenan이 그들과 함께 투어를 하면서 농담을 했습니다. 킹 크림슨의 멤버들."모던 프로그레시브, 실험적, 사이키델릭, 인디 록 Mars Volta, Primus, Mystery Jets, Fanfarlo, Phish, Anekdoten 등의 밴드도 영향을 미쳤다고 언급했습니다. 처음으로 함께 King Crimson노래를 연주 연습했습니다. Porcupine Tree의 리더인 Steven WilsonKing Crimson의 백 카탈로그를 서라운드 사운드로 리믹스하는 일을 담당했으며 그 과정이 그의 솔로 앨범에 막대한 영향을 미쳤고 그의 밴드는 King Crimson의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201211월에 Flaming LipsStardeath White Dwarfs와 협력하여 In Court of the Crimson King의 트랙별 재해석을 발표했습니다. Playing Hide and Seek with the Ghosts of Dawn. WireColin NewmanKing Crimson이 연주하는 것을 여러번 보았고 그들이 그에게 깊은 영향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획기적인 하드코어 펑크 그룹 Black FlagWetton시대 의King Crimson1980년대 중반 그들의 실험 기간에 영향을 미쳤다고 인정합니다. 멜빈 깁스는 롤린스 밴드가 비슷한 코드를 사용하여 King Crimson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습니다. 나쁜 종교는 그들의 싱글 "21st Century (Digital Boy)""21st Century Schizoid Man"의 가사를 인용하고 그들의 음반사 이름 인 Epitaph (그들의 기타리스트 Brett Gurewitz에 의해 설립 )는 크림슨의 데뷔 앨범에 수록된 동명의 곡. Living Color 기타리스트 Vernon ReidRobert Fripp을 그의 기타 영향 중 하나로 간주했습니다.

 

King Crimson은 프로그레시브 메탈의 개척자이자 Opeth, Mastodon, Between Buried and Me를 포함한 이 장르의 밴드에 대한 영향으로 자주 인용되었습니다. 메탈 밴드 머드베인(Mudvayne)의 멤버들 Voivod, Enslaved, Yob, Pyrrhon, Pallbearer는 영향으로 King Crimson을 인용했습니다. Dillinger Escape Plan, Neurosis, Zeni Geva, Ancestors Oranssi Pazuzu와 같은 무거운 실험적이고 전위적인 행위는모두 King Crimson의 영향을 인용합니다.

 

King Crimson의 영향을 받은 다른 아티스트로는 비디오 게임 작곡가 Nobuo Uematsu, 노이즈 음악 아티스트 Masami Akita of Merzbow, 재즈 기타리스트 Dennis Rea of ​​Land, 포크트로니카 지수 Juana Molina, 힙합이 있습니다. 프로듀서 RJD2, 힙합과 소울 작곡가 Adrian Younge, 영화 감독 Hal Hartley, 그리고 포크 팝 가수 Ian Kell .

 
1974년 공연하는 프립
 
2003년 공연 중인 밴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Trey Gunn, Adrian Beew, Robert Fripp (팻 마스텔로토 는 숨겨져 있음)

2006년 공연 중인 벨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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