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m Reeves Greatest Hits Full Album 15곡
01. This World is not my home
02. Take My Hand, Precious Lord
03. I LOVE YOU BECAUSE
04. Welcome To My World
05. Distant Drums
06. Chattahoochee
07. He'll Have To Go
08. Take Me Home, Country Roads
09. The Gambler
10. Livin' On Love
11. Carrying Your Love With Me
12. Annie's Song
13. Remember When
14. You Decorated My Life
15. Amarillo By morning
- 이름 제임스 트래비스 리브스
- 출생 1923년 8월 20일 미국 텍사스 갤러웨이
- 사망 1964년 7월 31일 (40세) 미국 테네시 주 데이비슨 카운티
- 직업 싱어송라이터, 뮤지션, 배우
- 활동 1948–1964
■어린 시절과 교육
Reeves는 카테 지 근처의 작은 시골 공동체 인 텍사스 갤러웨이 의 집에서 태어났다 . 그는 Mary Beulah Adams Reeves(1884-1980)와 Thomas Middleton Reeves(1882-1924) 사이에서 태어난 8남매 중 막내였다. 그는 어린 시절에 Travis로 알려졌다. 텍사스 대학 에서 체육 장학금을 받은 그는 연설과 연극을 공부하기 위해 등록했지만 휴스턴 에 있는 조선소에서 일하기 위해 6주 만에 그만두었다. 곧 그는 야구를 다시 시작했고 1944년에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농장" 팀과 우완 투수로 계약하기 전에 세미프로 리그에서 뛰었다. 그는 좌골신경 을 절단하기 전에 3년 동안 마이너리그에서 뛰었다.투구하는 동안 그의 운동 선수 경력이 끝났다.
■초기 경력
야구 경력을 추구하려는 Reeves의 초기 노력은 산발적이었다. 아마도 제2차 세계 대전 이 미국 을 덮쳤을 때 그가 군대에 징집될 것인지에 대한 불확실성 때문이었을 것이다. 1943년 3월 9일, 그는 예비 신체 검사를 위해 텍사스 타일러에 있는 육군 입소식 센터에 보고했다. 그러나 그는 시험에 떨어졌고(아마도 심장 이상으로 인해) 1943년 8월 4일 공식 서한에서 그의 4F 드래프트 상태를 선언했다. Reeves는 라디오 아나운서로 일하기 시작했고 노래 사이에 라이브로 불렀다. 1940년대 후반에 그는 텍사스에 있는 몇 개의 소규모 녹음 회사와 계약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이 시점에서 Reeves는 Jimmie Rodgers 를 비롯한 초기 컨트리 및 서부 스윙 아티스트의 영향을 받았다.그리고 Moon Mullican 뿐만 아니라 인기 가수 Bing Crosby , Eddy Arnold 및 Frank Sinatra . 1940년대 후반에 Reeves는 Moon Mullican의 밴드에 합류하여 솔로 아티스트로 1940년대 후반과 1950년대 초반에 "Each Beat of my Heart"와 "My Heart's Like a Welcome Mat"를 포함한 Mullican 스타일의 노래를 녹음했다.
이 기간 동안 Reeves는 인기 있는 라디오 프로그램 Louisiana Hayride 의 본고장인 루이지애나주 슈리브포트 에서 KWKH-AM 의 아나운서로 일했다 . 1954년 프로그램에 Elvis Presley 를 소개했던 Hayride 의 전직 사회자 Frank Page 에 따르면, 가수 Sleepy LaBeef 가 공연에 늦었고 Reeves가 교체를 요청받았다. (Reeves 자신의 계정을 포함한 다른 계정은 RCA Victor 앨범 Yours Sincerely 에 대한 인터뷰에서 Hank Williams 를 결석자로 지목했다.)
- 1950년대 초기 성공
Jim Reeves는 1953년 Abbott Records에서 " Mexican Joe " 라는 노래로 처음 성공을 거둔 컨트리 음악 가수였다 . "I Love You"( Ginny Wright 와의 듀엣 ), " Bimbo "가 1954년 미국 컨트리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러한 초기 히트곡 외에도 Reeves는 다른 많은 노래를 녹음했다. Fabor 레코드 및 Abbott 레코드 용. 1954년 Abbott Records는 A면에 "Bimbo"가 포함된 45개의 싱글을 발표했으며 이 싱글은 1위를 차지했으며 Arkansas Walk of Fame의 Little Joe Hunt가 등장했다. Jim Reeves와 Little Joe Hunt는 내슈빌의 Grand Ole Opry에 해당하는 Louisiana Hayride에서 만났다. Shreveport의 Hayride에서 공연한 후 Reeves와 Hunt는 몇 년 동안 이스트 텍사스와 시골 아칸소의 댄스 홀과 클럽에서 함께 여행하고 공연했다. Reeves는 Hunt와 함께 헤드 라이너가되었다. 그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Reeves는 1955년 11월에 그의 첫 번째 앨범인 Jim Reeves Sings (Abbott 5001)를 발표했으며 이는 Abbott Records의 몇 안 되는 앨범 중 하나로 판명되었다. Reeves의 스타는 이미 10년 녹음 계약을 맺었기 때문에 상승세였다.스티브 숄즈 의 RCA 빅터 . Sholes는 계속해서 RCA Victor에서 Reeves의 첫 녹음 중 일부를 제작했다. 숄즈는 같은 해(1955년) 루이지애나 헤이라이드의 또 다른 연주자 엘비스 프레슬리 와 계약했다 . 리브스(Reeves), 프레슬리(Presley), 제리 리 루이스( Jerry Lee Lewis ), 짐 에드 브라운(Jim Ed Brown ), 맥신 브라운 (Maxine Brown ), 윌번 형제( Wilburn Brothers ), 리틀 조 헌트(Little Joe Hunt) 와 같은 1950년대의 재능있는 연주자들 대부분은 루이지애나 헤이라이드에서 출발했다. Hayride 외에도 Jim Reeves는 1955년에도 Grand Ole Opry 에 합류했다. Reeves는 ABC-TV의 Ozark Jubilee 에도 처음 출연했다. 그는 1958년 5월부터 7월까지 인기 프로그램인 Ozark Jubilee 에서 필인 호스트로 초대될 정도로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
RCA Victor와의 초기 녹음부터 Reeves는 당시 컨트리 및 서부 연주자들의 표준으로 간주되었던 시끄러운 동부 텍사스 스타일에 의존했지만 경력을 쌓는 동안 새로운 스타일의 노래를 개발했다. 그는 "언젠가는.....내가 부르고 싶은 대로 노래를 부르겠다!"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볼륨을 낮추고 노래하는 목소리의 낮은 음역을 사용하여 입술이 거의 마이크에 닿았다. RCA의 항의 속에서, 그러나 그의 프로듀서 Chet Atkins 의 승인으로 Reeves는 1957년 녹음에서 이 새로운 스타일을 사용했다. 제목은 " 네 개의 벽 ""는 컨트리 음악 차트 1위는 물론 대중 음악 차트에서도 11위를 기록했다. 이번 녹음은 그가 참신한 노래에서 진지한 컨트리 팝 음악으로의 전환을 의미했으며 한 소식통에 따르면 " Reeves를 컨트리 발라더로 설립했습니다." "Four Walls"와 "He'll Have to Go"(1959)는 Reeves의 스타일을 정의했다.
Reeves는 곧 내슈빌 사운드로 알려지게 된 바이올린과 더 풍부한 배경 편곡을 사용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컨트리 음악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 새로운 사운드는 장르를 넘나들 수 있어 Reeves를 레코딩 아티스트로 더욱 유명하게 만들었다.
리브스는 가벼우면서도 풍부한 바리톤 목소리 로 인해 크루너로 알려지게 되었다 . 그의 보컬 스타일로 인해 그는 또한 음악 차트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함으로 인해 재능있는 아티스트로 간주되었다. 그는 반드시 컨트리/서양이 아닌 청중에게 어필했다. "Adios Amigo", "Welcome to My World", "Am I Losing You?"와 같은 노래 목록 이 호소를 보여주었다. "CHRISTMAS", " Blue Christmas ", "An Old Christmas Card" 를 포함하여 그의 크리스마스 노래 중 많은 부분이 다년생 즐겨찾기가 되었다 . 1957년과 1958년 사이에 Reeves는 ABC 네트워크의 라디오 쇼 진행자였다. 이것은 그가 카우보이 복장에서 스포츠 재킷으로 전환하기 시작한 때이기도 하다.
Reeves는 또한 "We Thank The", " Take My Hand, Precious Lord ", "Across the Bridge", "Where We'll Never Grow Old"를 비롯한 많은 가스펠 노래의 대중화를 책임지고 있다. 그는 무대 위에서나 밖에서나 그의 캐릭터에 대한 적절한 설명인 Gentleman Jim이라는 별명을 받았다.
- 1960년대 초반과 국제적 명성
Reeves는 Joe Allison 작곡 " He'll Have to Go " 로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인기 있는 음악 차트와 컨트리 음악 차트에서 모두 성공하여 플래티넘 기록 을 얻었다 . 1959년 후반에 발매된 이 곡은 Billboard 의 Hot Country Songs 에서 1위 를 차지했다.14주 연속 득점한 1960년 2월 8일 차트. 컨트리 음악 역사가 Bill Malone은 이 곡이 여러 면에서 전통적인 컨트리 송이기는 했지만 이 곡의 편곡과 성악 코러스는 "이 녹음을 컨트리 팝의 맥락에 넣었다"고 말했다. 또한 말론은 '많은 사람들이 그를 벨벳 보이스의 가수'라고 부르는 이유에 대해 '유명해진 애무 스타일'을 투영하기 위해 '본연의 공명 수준'으로 낮춘 리브스의 보컬 스타일링을 칭찬했다. 1963년에 그는 12곡의 크리스마스 를 발표했다. 잘 알려진 곡 "CHRISTMAS"와 "An Old Christmas Card"가 수록된 앨범. 1975년 동안 RCA Victor 프로듀서인 Chet Atkins는 인터뷰어 Wayne Forsythe에게 이렇게 말했다. , 그는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1960년대 리브스의 국제적인 인기는 때때로 미국에서의 그의 인기를 능가하여 컨트리 음악을 처음으로 세계 시장에 알리는 데 기여했다. 빌보드 에 따르면 "리브스의 스타는 영국, 인도, 독일, 심지어 남아프리카에서도 똑같이 밝게 빛났다.
- 남아프리카 공화국
1960년대 초반에 Reeves는 Elvis Presley보다 남아프리카에서 더 유명했으며 Afrikaans 언어로 여러 앨범을 녹음했다 . 1963년에 그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영화 킴벌리 짐 (Kimberley Jim)을 여행하고 주연을 맡았다 . 영화에서 그는 아프리칸스어로 된 한 노래의 일부를 불렀다. 이 영화는 리브스가 사망한 후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극장에서 특별한 프롤로그와 에필로그와 함께 공개되어 그를 국가의 진정한 친구로 칭송했다. 이 영화는 에밀 노팔 이 제작, 감독, 각본을 맡았다 . Reeves는 나중에 영화 제작 경험을 즐겼으며 이 매체에 더 많은 경력을 할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영화는 리브스가 사망한 후 1965년 남아프리카(미국도 포함)에서 개봉되었다.
Reeves는 거의 사용되지 않은 16⅔ rpm 속도로 재생되는 앨범을 그곳에서 발매한 독점적인 연주자 트리오 중 한 명이었다. 이 특이한 형식은 구어체에 더 적합했고 음악에서는 빠르게 중단되었다. 남아프리카에서 그러한 앨범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진 다른 아티스트는 Elvis Presley와 Slim Whitman 뿐이다 .
- 영국과 아일랜드
Reeves는 1963년 남아프리카와 유럽 여행 사이에 영국 과 아일랜드 를 여행했다. 리브스와 블루 보이즈는 1963년 5월 30일부터 6월 19일까지 아일랜드에 있었고, 6월 10일부터 15일까지 미군 기지를 견학하다가 아일랜드로 돌아왔다. 그들은 아일랜드의 대부분의 카운티에서 공연했지만 Reeves는 콘서트 장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피아노가 마음에 들지 않았기 때문에 때때로 공연을 축약했다. 1963년 6월 6일 Spotlight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Reeves는 투어 일정과 피아노 상태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지만 청중들에 대해서는 만족한다고 말했다.
Shannon Shamrock Inn에서 그를 위한 언론 리셉션은 클레어 카운티 의 번 라티 성의 Tom Monaghan이 주최했다 . 쇼밴드 가수인 Maisie McDaniel과 Dermot O'Brien은 1963년 5월 29일 그를 환영했다. 사진은 1963 년 6월 1일 Limerick Leader 에 실렸다. 언론 보도는 5월부터 Reeves가 The Irish Press 의 언론 리셉션 사진과 함께 도착할 때까지 계속되었다. . 미국 빌보드 매거진에서도 투어 전후를 보도했다. B/W 측 "Juanita"가 포함된 싱글 " Welcome to My World "는 1963년 6월에 RCA Victor에 의해 발매되었고 배급사인 Irish Records Factors Ltd.가 구입했다. 이것은 Reeves가 6월에 그곳에 있는 동안 기록 1위를 기록했다.
그의 춤에 대한 많은 기사가 지역 신문에 실 렸으며 Kilkenny People 에서는 1,700명이 참석한 Mayfair Ballroom에서 그의 춤에 대한 좋은 기사를 실었다. The Donegal 민주당원 의 사진에는 1963년 6월 7일 Pavesi Ball Room에서 Reeves가 노래를 부르고 있었고, The Diamond , Kiltimagh , Mayo 카운티 의 The Diamond 에서 무대에 나타나지 않은 것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 있다.
그는 인기 있는 아일랜드 노래의 앨범을 녹음할 계획을 세웠고 1963년과 1964년 동안 "Welcome to My World", " I Love You 왜냐하면 ", " I Won't Forget You " 라는 세 곡을 아일랜드에서 1위를 차지했다 . 마지막 2개는 아일랜드를 제외한 영국에서만 각각 860,000대와 750,000대를 판매한 것으로 추정된다. Reeves는 1962년부터 1967년까지 아일랜드 차트에서 11개의 노래를 가지고 있었다. 그는 " Danny Boy "와 "Maureen"이라는 두 개의 아일랜드 발라드를 녹음했다. "He'll Have to Go"는 그곳에서 그의 가장 인기 있는 노래였으며 몇 달 동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그는 비틀즈 , 엘비스 프레슬리, 클리프 리처드 에 이어 아일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레코딩 아티스트 중 한 명이었다 .
그는 아일랜드 음악가 연맹(Irish Federation of Musicians)에 의해 아일랜드에서 공연하는 것을 허락받았고, 1963년에 인기를 얻게 된 아일랜드 쇼 밴드 와 법안을 공유했습니다. 영국에서 연주하는 Blue Boys의 대가로 밴드가 미국으로 여행하는 것을 보여준다. 그러나 Reeves는 영국 라디오 및 TV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경력 초기인 1960년대에 Elton John 은 영국의 여러 펍에서 공연했으며 종종 Reeves의 노래를 연주했다.
- 노르웨이
Reeves는 1964년 4월 16일 오슬로의 Njårdhallen 스포츠 경기장에서 Bobby Bare , Chet Atkins , The Blue Boys 및 Anita Kerr Singers 와 함께 연주 했다. 그들은 두 번의 콘서트를 가졌다. 두 번째는 노르웨이 네트워크 NRK (당시 노르웨이 에서 유일한 Norsk Rikskringkasting)에 의해 방송 및 녹음되었다 . 그러나 Reeves의 마지막 노래 중 일부를 포함하여 전체 콘서트는 녹음되지 않았다. 그는 이 섹션에서 "You're the Only Good Thing (That's Happened to Me)"를 불렀다고 한다. 이 프로그램은 NRK에서 수년에 걸쳐 여러 번 반복되었다.
노르웨이에서의 그의 첫 번째 성공인 "He'll Have to Go"는 상위 10위 안에 1위를 기록했고 29주 동안 차트에 올랐다. "나는 당신을 사랑하기 때문에"는 노르웨이에서 그의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고 1964년에 1위를 했고 39주 동안 목록에 올랐다. 그의 앨범은 노르웨이 상위 20위 차트에서 696주를 보냈으며, 그를 노르웨이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음악가 중 한 명이 되었다.
■마지막 녹화 세션
RCA Victor를 위한 Reeves의 마지막 두 녹음 세션은 1964년 7월 2일에 열렸다. 그들은 " Make World Go away ", " Missing You ", "Is It really Over?" 등 의 곡을 프로듀싱했다 . 일정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세션이 끝났을 때 Reeves는 한 곡 더 녹음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는 마지막 RCA 녹음이 될 " I Can't Stop Loving You "를 녹음했다.
그러나 Reeves는 나중에 그의 집에 있는 작은 스튜디오에서 녹음을 했다. 1964년 7월 말, 죽기 며칠 전, Reeves는 어쿠스틱 기타만 반주하여 "I'm a Hit Again"을 녹음했다. 그 녹음은 RCA Victor에 의해 공식적으로 발매된 적이 없었지만(레이블 소유가 아닌 가정용 녹음이었기 때문에) 2003년에 VoiceMasters 레이블에서 발매된 이전에 미발표된 Reeves 노래 모음의 일부로 등장했다.
■사생활
Jim Reeves는 1947년 9월 3일 Mary White와 결혼했다. Jim Reeves는 볼거리 감염 의 합병증으로 인해 불임 으로 여겨졌기 때문에 자녀가 없었다 .
■죽음
1964년 7월 31일, Reeves와 그의 비즈니스 파트너이자 매니저인 Dean Manuel(Reeves의 후원 그룹인 Blue Boys의 피아니스트이기도 함) 은 단발 엔진 Beechcraft Debonair 항공기 N8972M을 타고 내슈빌로 가는 길에 아칸소 주 베이츠빌을 떠났다. 컨트롤에서 Reeves와 함께. 두 사람은 일부 부동산에 대한 거래를 확보했다.
테네시 주 브렌트우드 상공을 비행하는 동안 그들은 격렬한 뇌우를 만났다. 후속 조사에서 소형 비행기가 폭풍에 휘말렸고 리브스는 공간적 방향 감각 상실 을 겪었다는 것이 밝혀 졌다. 가수의 미망인 Mary Reeves(1929–1999)는 아마 자신도 모르게 그가 비행기를 거꾸로 조종하고 있다는 소문을 퍼뜨렸고 폭풍을 없애기 위해 고도를 높이고 있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그러나 2011년 전기 Jim Reeves: His Untold Story 의 저자인 Larry Jordan에 따르면 이 시나리오는 사고 직전 머리 위에서 비행기를 보고 Reeves가 뒤집힌 것이 아님을 확인한 충돌 조사관으로 알려진 목격자들에 의해 반박되었다.
리브스의 친구, 뮤지션 마티 로빈스, 난파선이 발생했다는 소식을 듣고 당국에 충격을 받은 방향으로 알렸다고 회상했다. Jordan은 법의학 증거(오랫동안 찾기 힘든 타워 테이프와 사고 보고서를 포함하여)에 대해 광범위하게 쓴다. 이는 Reeves가 폭풍을 피하기 위해 우회전하는 대신(접근 관제사가 지시한 대로) 좌회전했음을 시사한다. 프랭클린 로드를 따라 공항으로 가려고 한다. 그렇게 그는 빗속으로 더 멀리 날아갔다. 지상 기준을 재설정하는 데 몰두하는 동안 Reeves는 속도를 너무 낮추어 항공기를 정지시켰다. 훈련보다 본능에 더 의존한다는 증거는 그가 날개를 평평하게 하기 전에 최대의 힘을 가하고 멍에를 뒤로 당겼다는 것을 암시한다. 치명적이지만 드문 일이 아니라 그가 너무 낮아서 회복할 수 없는 스톨/스핀을 유발한 실수였다.
잔해가 발견된 지 약 42시간 만에 비행기 엔진과 기수는 충돌 충격으로 땅에 묻힌 채 발견됐다. 충돌 장소는 65번 주간 고속도로 바로 동쪽과 리브스가 착륙할 예정이었던 내슈빌 국제공항 의 남서쪽에 있는 박스터 레인과 프랭클린 파이크 서클의 교차점인 브렌트우드 북동쪽의 숲이 우거진 지역 이었다.
1964년 8월 2일 아침, 여러 당사자( 어니스트 터브와 마티 로빈스 를 포함한 리브스의 여러 개인 친구 포함)의 집중적인 수색 끝에 가수와 딘 마누엘의 시신이 항공기 잔해에서 발견되었다. 그리고 현지 시간 오후 1시에 미국 전역의 라디오 방송국에서 Reeves의 사망을 공식적으로 발표하기 시작했다. 이틀 후인 그의 장례식에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마지막 조의를 표하기 위해 여행을 떠났다. 팬들의 꽃으로 장식된 관은 내슈빌 거리를 지나 텍사스주 카테지 근처에 있는 리브스의 마지막 안식처로 옮겨졌다.
■레거시
Reeves는 1967년 컨트리 뮤직 명예의 전당 에 사후 선출되었으며 , "'Gentleman Jim Reeves'의 벨벳 스타일은 국제적인 영향을 미쳤다. 그의 풍부한 목소리는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새로운 팬을 컨트리 음악으로 이끌었다. 그의 개인 비행기 추락 사고로 그의 목숨은 앗아갔지만, 후손들은 그를 컨트리 음악에서 가장 중요한 연주자 중 한 명으로 기억할 것이기 때문에 그의 이름을 계속 살릴 것이다."
1998년 Reeves는 Jim Reeves Memorial이 있는 텍사스 카테지에 있는 Texas Country Music 명예의 전당 에 헌액되었다. 추모비에는 “내가 천한 노래하는 자가 눈물 한 방울을 말리며 비천한 한 사람의 마음의 고통을 달래면 나의 가정 시가 귀하고 헛되이 노래한 것이 하나도 없으리라”는 글귀가 새겨져 있다.
매년 The Academy of Country Music 은 "전 세계적으로 컨트리 음악을 수용하는 데 탁월한 공헌을 한 아티스트에게 Jim Reeves International Award를 수여한다. 전 세계적으로 이 장르를 홍보하는 데 가장 많이 기여한" 것이다.
■사후 릴리스
Reeves의 레코드는 이전 앨범과 그의 사후에 발매된 새 앨범 모두에서 계속해서 잘 팔렸다. 빌보드 매거진 에 따르면 "리브스의 경력은 향후 20년 동안 빌보드 차트 에서 히트 레코드를 기록하며 계속 번창했다 ." 차트의 마지막 Reeves 노래는 1984년 "The Image Of Me"였다.
그의 미망인 Mary는 노래의 지속적인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녀는 남편이 사망한 후 미공개 트랙을 이전 릴리스와 결합하여(Reeves의 오리지널 보컬과 함께 업데이트된 악기 배치) "새" 앨범의 정규 시리즈를 제작했다. 그녀는 또한 1970년대 중반부터 1996년까지 내슈빌에서 Jim Reeves Museum을 운영했다. Reeves의 사망 15주년 기념일에 Mary는 컨트리 뮤직 잡지 인터뷰어에게 "내 남편은 돌아가고 Jim Reeves는 예술가가 살아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1966년 동안 Reeves의 " Distant Drums " 레코드는 영국 싱글 차트 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비틀즈의 " Yellow Submarine "/" Eleanor Rigby "(양면 "A" 릴리스) 와의 경쟁을 제치고 5주 동안 그곳에 머물렀다. , 그리고 Small Faces 의 노래 " All Or Nothing "이 있다. 이 노래는 영국 차트에서 25주 동안 머물렀고 미국 컨트리 음악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원래 "Distant Drums"는 작곡가인 Cindy Walker 를 위한 "데모"로만 녹음되어 그녀의 개인적인 사용을 위한 것이라고 믿었고 Chet Atkins와 RCA Victor에 의해 일반 릴리스에 "부적합"한 것으로 간주되었다. 1966년 동안,베트남 전쟁 . 그것은 BBC 에 의해 1966년 동안 영국에서 올해의 노래로 선정 되었으며 Reeves는 영예를 받은 최초의 미국 예술가가 되었다. 같은 해 가수 Del Reeves가 그를 추모하는 앨범을 녹음했다.
1980년 Reeves는 " Have You Ever Been Lonely? "와 " I Fall to Pieces " 에 출연한 고인이 된 컨트리 스타 Patsy Cline과 함께 사후 듀엣곡 상위 10위 안에 두 번 더 있었다 . 두 사람은 비극적으로 짧은 생애 동안 한 번도 함께 녹음한 적이 없었지만 프로듀서인 Chet Atkins와 Owen Bradley 는 원래의 3트랙 스테레오 마스터 세션 테이프에서 분리된 보컬 연주를 들어 올려 다시 동기화하고 새로운 디지털 반주 트랙을 다시 녹음했다. 이 듀엣은 Remembering Patsy Cline & Jim Reeves LP 에 처음 등장했다 .
잘 알려진 표준을 포함하는 Reeves의 편집 앨범은 계속해서 잘 팔린다. Definitive Collection 은 2003년 7월 영국 앨범 차트에서 21위에 올랐고 Memories are Made of This 는 2004년 7월에 35위에 올랐다.
2003년부터 미국에 기반을 둔 VoiceMasters는 신곡과 새로 오버더빙된 자료를 포함하여 이전에 공개되지 않은 80개 이상의 Reeves 녹음을 발행했다. 그 중에는 그가 죽기 며칠 전 지하실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마지막 곡인 "I'm Hit Again"이 있었습니다. VoiceMasters는 Reeves의 전 집(현재는 Nashville 레코드 프로듀서 소유)에 있는 같은 스튜디오에서 이 트랙을 더빙했습니다. 이 노래는 H&H Music(UK)에서 2008년에 발표했으며 영국 라디오 방송국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Reeves의 팬들은 RCA나 Bear Family에게 그의 사후 몇 년 동안 CD에 나오지 않은 오버더빙된 노래를 다시 발매할 것을 거듭 촉구했다.
컴필레이션 CD인 Very Best of Jim Reeves 는 2009년 5월 영국 앨범 차트 에서 초기 릴리스에서 8 위를 기록 했으며 이후 6월 말에는 7위를 기록했다. 1994년, 독일의 Bear Family Records 레이블은 Welcome to my World 라는 제목의 16CD 편집본을 발표 했으며 여기에는 75개 이상의 미발행 타이틀과 많은 데모 녹음이 포함된다.
2014년에 Intermusic SA는 The Great Jim Reeves 라는 제목의 8개의 CD 세트를 출시했으며, 여기 에는 리마스터링 및 리믹스된 170개의 트랙이 포함된다.
■공물
Reeves에 대한 찬사는 그의 사후 영국 제도 에서 작곡되었다. "A Tribute to Jim Reeves"는 Eddie Masterson이 작곡하고 Larry Cunningham 과 Mighty Avons가 녹음했다. 1965년 1월에는 영국 차트에 올랐고 아일랜드에서는 상위 10위에 올랐다. 1964년 12월 10일 영국 차트에 올랐고 11주 동안 250,000장이 팔렸다. Dixielanders Show Band는 또한 Steve Lynch가 쓰고 1964년 9월에 녹음한 "Tribute to Jim Reeves"를 녹음했다. 1964년 9월 북아일랜드 차트에 올랐다 . Masterson의 노래는 나중에 네덜란드어 로 번역되어 녹음되었다.
영국에서는 "We'll Remember You"가 Geoff Goddard에 의해 작성되었지만 휴스턴 웰스의 Now & Then: From Joe Meek to New Zealand 더블 앨범에서 2008년까지 발매되지 않았다.
서핑 음악, 가스펠 음악, 로커빌리, 개러지, 펑크의 요소를 혼합한 음악 스타일을 가진 캐나다 얼터너티브 록 밴드인 Jerry Jerry와 Sons of Rhythm Orchestra 는 1992년 앨범 Don't Mind If 에서 "Jimmy Reeves"라는 노래를 발표했다.
Reeves는 아일랜드에서 여전히 인기 있는 아티스트이며 많은 아일랜드 가수들이 헌정 앨범을 녹음했다. 작가 Dermot Devitt의 연극 Put Your Sweet Lips 는 1963년 6월 7일 Donegal 타운 의 Pavesi Ballroom에서 아일랜드에 있었던 Reeves의 모습 과 참석한 사람들의 회상을 바탕으로 했다.
Blind R&B 및 블루스 음악 아티스트 Robert Bradley(밴드 Robert Bradley의 Blackwater Surprise )는 그의 발매에 대한 앨범 설명인 Out of the Wilderness 에서 Reeves에게 경의를 표했다 . 그는 "이 음반은 내가 싱어송라이터가 되고 싶다는 꿈을 시작했을 때, 음악이 현실이 되기 위해 뉴욕 필하모닉 이 필요하지 않았던 때를 떠올리게 한다. 로버트와 'Put Your Sweet Lips Little Closer the Phone'의 Jim Reeves처럼 똑바로 노래하세요."
영국 코미디언 Vic Reeves 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가수인 Reeves와 Vic Damone 의 예명을 따왔다 .
미국에서 Del Reeves는 Del Reeves Sings Jim Reeves 라는 1966년 앨범을 녹음하고 발표했다 .
Reeves의 조카인 John Rex Reeves는 RFD-TV 의 Midwest Country 에 가끔씩 출연하여 Reeves의 노래와 다른 인기 있는 컨트리 노래를 부른다.
'음악 > pop,상송,칸소네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Olivia Newton John Songs ★★ (0) | 2022.09.25 |
---|---|
Celine Dion Greatest Hit Songs ★★★ (0) | 2022.09.24 |
Simon & Garfunkel Greatest Hits ★★ (0) | 2022.09.19 |
ABBA 노래 모음 ★★★ (0) | 2022.09.18 |
Anne Murray Hits 모음 ★★★ (0) | 2022.09.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