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 to Remember / Barbara Mandrell
Try to remember the kind
of September
When life was slow and
oh so mellow
Try to remember the kind
of September
When grass was green
And grain was yellow
Try to remember the
kind of September
When you were a tender
And callow fellow
Try to remember and
if you remember
Then follow follow
Try to remember When
life was so tender
That no one wept except
the willow
Try to remember when
life was so tender
That dreams were kept
beside your pillow
Try to remember when
life was so tender
When love was an ember
About to billow
Try to remember and
if you remember
Then follow follow
Deep in December
It's nice to remember
Although you know
The snow will follow
Deep in December
It's nice to remember
Without the hurt the
heart is hollow
Deep in December
it's nice to remember
The fire of September
That made us mellow
Deep in December Our
hearts should remember
then follow follow follow
- 본명: 바바라 앤 맨드릴
- 출생: 1948년 12월 25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 직업: 가수, 여배우, 작가
- 활동: 1960 – 2000
- 배우자: 켄 더드니 (m. 1967)
- 자녀: 3
- 친척: 일린 맨드릴, 루이스 맨드릴
■바바라 앤 맨드렐(Barbara Ann Mandrell , 1948년 12월 25일 ~ )은 미국의 컨트리 음악 가수이자 음악가이다. 그녀는 또한 배우이자 작가로 인정받고 있다. 1970년대 후반과 1980년대 초반에 그녀는 미국에서 가장 성공적인 음악가 중 한 명으로 여겨졌다. 그녀는 6개의 1위 싱글과 25개의 10위 싱글이 빌보드 컨트리 송 차트에 도달했다. 그녀는 또한 1980년대 초반에 음악, 댄스 넘버, 코미디 스케치를 특징으로 하는 황금 시간대 TV 쇼 를 진행했다. Mandrell은 또한 경력 동안 다양한 주요 산업 상을 수상하는 데 도움이 된 다양한 악기를 연주했다.
맨드릴은 텍사스에서 태어나 대부분 캘리포니아에서 자랐습니다. 음악가 집안에서 자란 그녀는 십대가 되었을 때 다양한 악기를 연주했다. 스틸 기타 에 대한 그녀의 기술 은 Mandrell에게 13세에 첫 번째 공연 기회를 준 컨트리 음악 연예인들에 의해 주목을 받았다. 이 기간 동안 그녀는 TV 프로그램 Town Hall Party 의 단골이 되었고 Johnny Cash 와 Patsy 가 출연한 쇼에서 뮤지션으로 연주했다. 클라인. 그녀의 가족은 10대 후반에 밴드를 결성하여 해외를 여행하고 군 기지를 접대했다. 1967년에 결혼한 후 Mandrell은 거의 그녀의 공연을 끝냈지만 궁극적으로 대신 노래 경력을 추구하기로 결정했다. 1969년에 그녀는 Columbia Records 와 가수로서 첫 녹음 계약을 체결했다 .
1970년대 초 Mandrell은 컨트리와 R&B를 결합한 소수 의 싱글 을 녹음했다. 그녀의 싱글은 정기적으로 컨트리 차트를 만들었다. 이 기간 동안 그녀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은 " Tonight My Baby's Coming Home "(1971)과 " Midnight Oil "이다. 1975년에 그녀는 ABC – Dot 레코드로 옮겨 " Sleeping Single in a Double Bed "(1978), " (If Loving You Is Wrong) I Don't Want to Be Right " 와 같은 컨트리 팝 싱글로 상업적 돌파구에 도달했다 . (1979), " 나는 나라가 쿨하지 않을 때 시골이었다 "(1981) 및 ""(1983). 그녀는 콘서트의 헤드라인이 되었고 컨트리 뮤직 협회 로부터 올해의 엔터테이너 상을 비롯한 여러 주요 산업 상을 수상했다 .
1984년 자동차 사고 후 Mandrell은 거의 그녀의 경력을 마감했다. 1985년에 그녀는 녹음으로 돌아와서 " Fast Lanes and Country Roads "(1985), " 아무도 당신처럼 실연한 마음을 고치지 못함 "(1986) 및 " I Wish I Cannot Fall in 오늘을 사랑 합니다"(1988). 그녀는 공연을 재개했고 콘서트에 라이브로 출연하고 텔레비전에 출연했다. Mandrell은 Burning Rage 및 Empty Nest 와 같은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동안 여러 TV 영화 및 쇼에 출연했다. 그녀는 1990년대까지 녹음을 계속했으며 No Nonsense 를 포함한 Capitol 레이블을 위해 여러 앨범을 발표했다.(1991). 1997년 Mandrell은 공연과 녹음에서 은퇴를 선언했다. 그녀는 2000년까지 연기 경력을 계속했습니다. 2009년 에는 업계에서의 그녀의 작업으로 컨트리 뮤직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다.
■어린 시절
맨드릴은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태어났다 . 그녀는 부모 Mary Ellen과 Irby Mandrell 사이에서 태어난 장녀였다 . 가족은 나중에 텍사스 주 코퍼스 크리스티 로 이사했으며 그곳에서 아버지는 경찰관이었고 어머니는 음악 교사였다. Mandrell의 두 자매 Irlene 과 Louise 는 이 도시에서 태어났다. Corpus Christi에 있는 동안 Mandrell은 음악을 알게 되었다. 그녀는 집에서 정기적으로 노래를 부르고 음악을 연주했다. 그녀는 또한 음악을 듣는 데 타고난 귀를 가졌다고 회상했다. "한번은 Falfurrias에 있는 사촌 집에 갔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는 밖에서 놀고 있었어요. 지금은 제가 어렸을 때 말이에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I've Been Working on 철도.' 갑자기 하모니가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이것이 세상에서 가장 깔끔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그녀는 텍사스 먼슬리 에 말했다 .
어린 시절에 그녀는 공개 공연을 시작했다. 사람들 앞에서 공연한 그녀의 첫 번째 기억은 가족의 교회에서 "Gospel Boogie"를 부르던 때였다. Mandrell은 노래 외에도 어린 시절 여러 악기를 배웠다. Mary Ellen Mandrell은 딸이 1학년에 들어가기 전에 아코디언 연주 와 음악 읽는 법을 가르쳤다. 그녀가 6살 때 가족은 캘리포니아 오션사이드 로 이사했다 . Irby Mandrell은 자신의 음악 가게를 열었다. 그녀의 초등학교 시절, 그녀 는 학교 밴드의 일원으로 색소폰 연주 를 배웠다. 같은 기간 동안 그녀는 아버지의 친구 Norman Hamlet에게 스틸 기타 레슨을 받기 시작했다. 1년 동안 악기를 연습한 후 Irby Mandrell은 딸을 일리노이주 시카고 에서 열린 음악 전시회에 데려갔다 . 프로그램에서 그녀는 스틸 기타에 대한 그녀의 기술을 선보였다. 그녀는 십대 초반에 감명을 받은 컨트리 연주자 Joe Maphis 를 들었다. Maphis는 Mandrell의 음악가로서의 초기 경력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음악 경력
- 1960–1968: 강철 기타리스트로 어린 시절과 십대 시절
1960년, Joe Maphis는 11세 Mandrell을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에서 열린 컨트리 뮤직 쇼에 데려왔다 . Maphis의 행위의 일부로 그녀는 스틸 기타를 연주했다. Maphis는 또한 컨트리 음악 캘리포니아 텔레비전 프로그램 Town Hall Party 에서 그녀가 정규 자리를 확보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 자신이 유일한 여성 음악가인 것처럼 느낀 Mandrell은 Town Hall Party 에서 다른 여성 기악가들도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생각했을지도 몰라." 여름방학 동안 Mandrell은 정기적으로 공연을 위해 라스베이거스로 돌아갔다. 1962년에 그녀는 아티스트 Johnny Cash 및 Patsy Cline 과 함께 컨트리 뮤직 쇼를 순회했다 . 투어 기간 동안 13세 Mandrell은 Cline이 미성년자였을 때부터 호텔 방을 함께 사용했다. 그녀는 또한 Red Foley , Little Jimmy Dickens 및 Tex Ritter 를 위해 스틸 기타를 연주했다 .
그녀가 14살이 되었을 때, 그녀의 부모는 스틸 기타의 Barbara, 피아노의 어머니 Mary Ellen, 리드 보컬의 아버지 Irby와 함께 Mandrell Family Band를 결성했다. 그들은 또한 Mandrell이 1967년에 나중에 결혼할 드러머 Ken Dudney를 포함하여 두 명의 외부 음악가를 고용했다. Mandrell Family Band는 주로 미국 전역의 군사 기지에서 연주했으며 The Beatles의 노래를 비롯한 다양한 음악을 연주했다 . 밴드에 있는 동안 Mandrell은 밴조 와 베이스 기타도 연주했다. Mandrell은 십대 시절에 다른 활동도 했다. 1965년에 그녀는 "미스 오션사이드 캘리포니아"로 선정되었다. 그녀는 행진 밴드, 합창단 및 학생회에 참여했다. 그녀는 결국 1967년에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고등학교 졸업 직후 Mandrell은 Ken Dudney와 결혼하고 전업 주부가 되기 위해 은퇴를 선택했다. 그녀의 마지막 공연 여행은 맨드릴 패밀리 밴드가 베트남 전쟁에 참전한 군인들을 접대했던 베트남 이었다 . 돌아온 맨드릴은 남편이 해군 조종사 경력을 위해 일시적으로 해외로 파견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외로움을 느낀 맨드릴은 테네시 주 내슈빌로 이사온 지 얼마 되지 않은 부모님과 함께 방문했다 . 그곳에서 가족은 Grand Ole Opry 의 공연에 참석했다 . 그날 저녁 쇼를 보는 동안 Mandrell은 그녀가 여전히 공연하고 싶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녀는 2003년에 "나는 청중석에 앉을 수 없었다."라고 회상했다. 아버지 Irby가 그녀의 매니저로 활동하면서 그녀는 의 Printer's Alley 섹션에 위치한 쇼에서 스틸 기타를 연주할 기회를 얻었다. 내슈빌. 스틸 기타 외에도 Mandrell은 쇼에서 여러 곡을 불렀다. 가수이자 음악가로서의 그녀의 기술은 그녀에게 녹음 계약을 제안한 6개의 다른 레코드 회사의 관심을 끌었다. 여기에는 공연을 보고 있던 컨트리 음악 프로듀서 Billy Sherrill 도 포함되었다. 1969년 Mandrell은 Sherill의 레이블인 Columbia Records 와 계약했습니다.녹음 아티스트로.
- 1969–1974: Columbia Records에서 노래 전환 및 초기 성공
Mandrell은 R&B - Soul 선택 의 커버를 자르면서 노래 경력을 시작했다 . 그녀의 첫 컬럼비아 싱글은 1969년 " I've Been Loving You Too Long (To Stop Now) "이라는 미국 빌보드 컨트리 송 차트를 만들었다 . 오티스 레딩 원작 의 표지였다 . Billy Sherrill이 쓴 " Playin' Around with Love "(1970)가 그 뒤를 이었다. 빌보드 컨트리 차트 에서 18위에 오르는 그녀의 첫 번째 노래가 되었다 . 그녀의 다음 싱글은 Aretha Franklin 의 커버였습니다. " Do Right Woman, Do Right Man "과 Roy Head 의 " Treat Him Right ". 1971년 Mandrell의 데뷔 스튜디오 앨범은 Treat Him Right 라는 제목의 Columbia를 통해 발매되었습니다 . 디스크에는 Ivory Joe Hunter , Joe South 등 의 노래 커버와 함께 1969년에서 1971년 사이에 그녀의 차트 싱글이 포함되어 있다. 그녀의 초기 성공으로 맨드릴은 1970년 컨트리 뮤직 아카데미 에서 최우수 신인 여성 보컬리스트 상을 받았으며 1972년 에는 그랜드 올 오프리( Grand Ole Opry ) 의 회원이 되었다.
1971년 Mandrell의 싱글 " Tonight My Baby's Coming Home "은 Billboard 컨트리 송 차트의 상위 10위 안에 드는 첫 번째 싱글이었다. 1972년에는 Joe Tex 의 " Show Me "가 커버되어 같은 차트에서 상위 20위에 올랐다. 동시에 Mandrell은 컨트리 가수 David Houston 과 함께 녹음을 시작했다 . 그들의 녹음 중 일부는 싱글로 발매되었고 미국과 캐나다에서 컨트리 차트에 올랐다. 그들의 첫 번째 싱글 "After Closing Time"은 빌보드 국가 조사에서 6위, 캐나다 RPM 컨트리 노래 목록에서 4위에 올랐다. 그들의 듀엣은 1970년과 1974년 사이에 "I Love You, I Love You"(1973)를 포함하여 빌보드 차트 10위권 에 진입한 것을 포함하여 차트를 여러 번 만들었다. 그들의 녹음은 A Perfect Match 라는 제목의 스튜디오 앨범으로 발매되었다.
비평가와 작가들은 Mandrell의 컨트리 음악과 R&B-soul의 융합에 주목했다. Country Music: Rough Guide 의 작가 Kurt Wolff는 그녀의 초기 차트 기록을 "다채롭고 활기찬 컨트리 소울"로 묘사했다. Wolff는 추가로 설명했다. "노래가 정확히 모든 뿌리와 다운홈 트윙은 아니지만, 나중에 그녀의 더 교외적인 어떤 것보다 확실히 땅과 영혼에 더 가깝습니다." Mary A. Bufwack과 Robert K. Oermann 은 2003년 책에서 Mandrell의 컨트리-소울 믹스를 강조했다. R&B 곡들"이라고 지적했다.
Columbia 편집을 검토하면서 AllMusic 의 Greg Adams는 그녀의 초기 작업이 "[Barbara Mandrell]이 만든 최고의 녹음 중 일부"라고 말했다. 일부 비평가들은 Mandrell의 Columbia 소재가 개성이 부족하고 때로는 다른 Columbia 아티스트의 소재와 더 비슷해 보인다는 점을 발견했다. "때때로 Sherrill은 Mandrell을 어떻게 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는 것 같다. 그는 Tammy Wynette 에게 잘 맞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모든 것에서 그녀를 멀리 한다 . 여전히 부드러우며, Merle Haggard 의 'Today I Start Love You Again'은 바바라의 손에 사임이 아니라 위안이 될 뿐이다."
1973년에 Columbia는 Mandrell의 "돌파구" 레코드 로 간주되는 " The Midnight Oil "을 발표했다. 노래는 바람을 피우고 남편에게 상황에 대해 거짓말을 한 아내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싱글은 그녀의 두 번째 솔로 톱 10 히트가 되었으며 빌보드 컨트리 차트에서 7위, RPM 컨트리 차트 에서 5위에 올랐다. 동명 의 해당 스튜디오 앨범은 빌보드 컨트리 LP 차트 에서 8위를 차지했다. 1974년 ""로 컨트리 차트 20위 안에 들었다.이번에는 거의 만들었다 ", 그녀의 이전 자료와 유사한 컨트리-소울 스타일을 따랐다. Mandrell은 나중에 그녀가 자신의 Columbia 자료를 선보인 자신감 부족에 대해 전기 에 반영했다. 다른 사람들이 나보다 더 나은 가수, 더 나은 음악가, 또는 더 아름다울 수 있다고 생각했지만 절대 말하지 말라는 아빠의 목소리를 듣고 나는 하나님이 주신 것에서 1-2인치를 조금이라도 짜낼 방법을 찾을 것이다." 1975년에 그녀는 Columbia의 명단을 떠났다.
- 1975–1986: 컨트리 팝 크로스오버 및 커리어 피크
1975년 Mandrell은 ABC – Dot 과 녹음 계약을 체결했다 (나중에 MCA Records 에 인수됨). 프로듀서 Tom Collins 와 함께 Mandrell은 팝 프로덕션을 통합하여 청취자들의 호소력을 넓혔다. 그녀의 첫 번째 ABC–Dot 싱글은 1975년 " Standing Room "으로 그녀의 첫 빌보드 컨트리송 5위권에 진입했다 . 상위 20곡인 " That's What Friends Are For "와 " Midnight Angel " 이 그 뒤를 이었다 . Collins는 또한 그녀의 레퍼토리에 R&B 요소를 통합하여 그녀의 상업적 성공을 더욱 높였다. Denise LaSalle 의 " Married But Not to Each other "와 Shirley Brown 의 " Women to Woman " 에 대한 그녀의 R&B 커버는 1977년에 미국과 캐나다 컨트리 송 5위를 차지했다. "Woman to Woman'은 그녀의 첫 빌보드 Hot 100 진입이기도 하다 . 이 녹음 은 1977년에도 발매된 그녀의 6번째 와 7번째 스튜디오 앨범에 수록되었다.
Mandrell은 1970년대 후반에 불충실과 부정 행위에 대한 노래로 상업적 절정에 이르렀다. 1978년 " Sleeping Single in a Double Bed "는 빌보드 와 RPM 컨트리 차트 에서 1위를 한 그녀의 첫 싱글이었다 . 1979년에는 Luther Ingram 의 R&B 히트곡 " (If Loving You Is Wrong) I Don't Want to Be Right "의 커버가 이어졌다. 또한 북미 컨트리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24] 빌보드 핫 100 및 캐나다 팝송 차트 의 40위 안에 진입했다. 빌보드 의 성인 현대 설문조사에서 싱글은 상위 10위에 올랐다 . 두 트랙 모두 Mandrell의 빌보드 상위 10위권 컨트리 앨범 Moods (1978)에 수록되었다. 그녀의 1979년 앨범 Just for the Record 역시 빌보드 10위권 LP였다. Just for the Record 는 컨트리-팝 크로스오버 싱글 " Fooled by Feeling "과 " Years "를 낳았다.
이제 그녀의 경력이 정점에 이르렀을 때 Mandrell은 헤드라이너 콘서트 배우가 되었다. 그녀의 콘서트 프로덕션에는 안무, 의상 변경 및 여러 악기에 Mandrell이 등장했다. 그녀의 헤드라이닝 공연 중 하나는 The Lady Is a Champ 라는 케이블 TV 스페셜로 바뀌었다 . 그녀는 또한 전국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34] 컨트리 뮤직 협회 의 1979년 올해의 여성 보컬리스트 상을 수상했다 . 1980년에서 1982년 사이에 그녀와 그녀의 형제 자매들은 NBC 텔레비전 시리즈인 Barbara Mandrell & the Mandrell Sisters 를 공동 진행했다 . 이는 Mandrell이 1980년과 1981년에 컨트리 뮤직 협회로부터 연속해서 올해의 엔터테이너 상을 수상한 최초의 연주자가 되는 데 도움이 되었다. Mandrell의 녹음도 계속해서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다. 그녀는 1980년대 " Crackers "와 " Best of Strangers "로 상위 10개 컨트리 싱글을 보유했다. 1982년에 MCA는 그녀의 첫 번째 라이브 앨범을 발표하여 빌보드 컨트리 앨범 상위 5위에 올랐고 미국에서 판매 골드를 인증했다. 디스크에는 " 나는 나라가 없었을 때 나는 나라였다". 싱글로 발매되어 빌보드 컨트리 차트에서 그녀의 네 번째 1위 곡이었다.
Mandrell의 상업적 추진력은 1980년대 초반까지 계속되었다. 그녀의 12번째 스튜디오 앨범 ...In Black & White 는 컨트리 앨범 목록에서 7위에 올랐다. 그녀의 14번째 스튜디오 레코드 Spun Gold (1983) 가 그 뒤를 이었다. 이 음반 은 같은 목록에서 5위에 올랐다. 두 디스크 모두 1위 싱글 " Till You're Gone "과 " One of the Kind Pair of Fools "를 낳았다. 또한 상위 10개의 녹음 " Operator, Long Distance Please " 및 " In Times Like This "도 포함되었다. 그리고 상위 5개 싱글 " Only Lonely Heart Knows "와 " Happy Birthday Dear Heartache "를 피처링했다. Mandrell의 인기로 인해 1982년 He Set My Life to Music 이라는 제목의 가스펠 음악 앨범을 녹음할 수 있었다. 이 프로젝트는 Mandrell에게 첫 번째 그래미 상을 안겨주었다. 그녀는 또한 1984년 에 Lee Greenwood 와 여러 듀엣을 공동 작업했다 . 듀엣은 1984년 스튜디오 앨범 Meant for Each Other 에서 발행되었으며 , 상위 5개 컨트리 싱글 " To Me "가 수록되어 있다.
그녀의 인기와 상업적 매력에도 불구하고 Mandrell의 1980년대 초반 음악은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작가인 Kurt Wolff는 그녀의 1980년대 녹음이 "먼저 슈말츠에" 들어간 "가니쉬 프로덕션"을 특징으로 하는 "그녀의 뿌리를 유지하려는 약한 시도"를 예시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평론가 Greg Adams는 그녀의 1983년 앨범을 검토하면서 " Spun Gold 는 컨트리 음악의 전통적인 노동계급 관점과 디스코 시대의 화려함의 기괴한 충돌을 담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작가 Mary A. Bufwack과 Robert K. Oermann은 그녀의 1980년대 초 싱글을 "지속적인 재정적 어려움"과 "자랑스러운 국가[들]"을 주제로 하는 "강력한 가슴 아픈 노래"로 묘사했다.
1984년 말, Mandrell과 그녀의 아이들은 자동차 사고를 당해 1년 동안 경력이 중단되었다. 사고로 Mandrell은 그녀의 직업적 선택을 완전히 재고하게 되었다. 그녀는 나중에 CNN 에 "다시 노래를 부르거나 Barbara Mandrell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못했다 ."라고 말했다 . 그녀는 결국 1985년 5월 녹음 스튜디오로 돌아왔고 1985년 상위 10개 컨트리 싱글 " There's No Love in Tennessee "가 탄생했다. 그것은 또한 1985년에 발행된 Mandrell의 Greatest Hits 편집에 등장했다. 그녀는 1986년에 처음으로 무대로 돌아왔다.Los Angeles Universal Amphitheatre , 돌리 파튼 이 그녀의 개막작으로 등장했다. 그녀의 다음 스튜디오 앨범 Get to the Heart (1985)는 빌보드 상위 10 곡인 " Fast Lanes and Country Roads "와 " Angel in Your Arms "를 낳았다 . MCA를 위한 그녀의 마지막 앨범은 1986년 Moments 라는 제목으로 등장했다 . 그것은 상위 10개 컨트리 송 " 아무도 당신처럼 상한 마음을 고치지 못함 "을 낳았다 .
- 1987–1997: 이후 녹음, 경력 저하 및 은퇴
1987년 Mandrell은 EMI America 와 새로운 녹음 계약을 체결했다 . 레이블이 있는 그녀의 첫 번째 앨범은 Sure Feels Good (1987)을 제공하는 스튜디오였다. 이 디스크는 빌보드 컨트리 앨범 조사에서 24위에 올랐다. United Press International 은 "Mandrell은 그녀를 다시 차트 정상에 올려놓을 수 있는 이 노력을 자랑스러워해야 한다."라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러나 3개의 싱글 중 " Child Support "만이 북미 컨트리 차트의 상위 20위에 올랐다. [ Mandrell의 미래 싱글과 앨범은 전통적으로 지향적인 컨트리 아티스트의 새로운 그룹이 더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기 시작하면서 점진적으로 낮은 차트 위치에 도달했다. 그러나 Mandrell은 1980년대와 1990년대를 통해 순회 공연을 계속했고 인기 있는 콘서트 명소로 남아 있었다.
맨드렐은 1987년 말 캐피톨 레코드와 계약했다. 그녀의 첫 캐피톨 싱글은 미국과 캐나다 싱글 차트의 상위 5위에 오른 Ray Price 의 " I Wish I Cannot Fall in Love Today "의 커버였다. 그녀의 19번째 스튜디오 디스크 I'll Be Your Jukebox Tonight (1988)에 포함되었다. 이 프로젝트는 전통적인 컨트리 사운드를 특징으로 하며 처음으로 Fred Foster 의 프로덕션 크레딧을 포함했다 . 또한 상위 20위권 싱글 " My Train of Thought "(1989)와 차트 곡 "Mirror, Mirror"를 낳았다. 두 곡 모두 미국에서 차트에 오른 그녀의 마지막 싱글이었다. Mandrell은 1991년까지 Capitol에 남아 있었다. 그녀의 다음 두 개의 Capitol 디스크는 모두 1990년에 발행되었다: Morning Sun 및 No Nonsense ( Liberty 를 통해 배포됨). 후자의 앨범을 위해 Mandrell은 No Nonsense 팬티 호스 브랜드와 상업적 계약을 체결했다. 그녀의 마지막 Capitol-Liberty 프로젝트는 1991년에 Key's in the Mailbox 라는 이름으로 발행되었다 . Mandrell 의 Capitol 녹음은 비평가들로부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메리. A Bufwack과 Robert K. Oermann은 "강력한 여성 가사"를 보여줄 노래를 찾았다. Bill Carpenter는 그녀의 1991년 앨범이 "Heartful Soul and Contemporary Country"를 예시했다고 말했다.
Mandrell은 네트워크 텔레비전에서 라이브 공연 출연을 계속했다. 그녀는 또한 프로그램의 방송된 부분을 포함하여 Grand Ole Opry 에서 인기 있는 행위로 남아 있었다 . Mandrell 은 계속해서 새로운 자료를 녹음하고 발표했다. 1994년, 뉴욕 레이블 Direct Records는 그녀의 음악을 담은 두 장의 앨범을 발매했다. 스튜디오 앨범 프로젝트는 텔레비전을 통해 독점적으로 판매되었으며 TNN 과 같은 네트워크에 나타났다 . 그 해 레이블 은 재녹음 앨범인 Acoustic Attitude 를 발표했다 . 레이블은 또한 It Works for Me 라는 제목의 그 해에 새로운 자료의 앨범을 발행했다 . 이 앨범은 1997년 Razor & Tie 에서 재발행되었으며 Mandrell은 그 해에 일시적으로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1997년에 Mandrell은 투어, 녹음 및 공연에서 은퇴를 발표했다. Billboard 와의 인터뷰 에서 Mandrell은 그녀가 전임 연기 경력에 집중할 수 있도록 은퇴를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1997년 10월 Grand Ole Opry 하우스에서 마지막 뮤지컬 공연을 했다. 그녀의 마지막 콘서트는 네트워크 텔레비전에서 방영되었다. Barbara Mandrell과 Do-Rites: The Last Dance 라는 제목 으로 1997년 말 TNN에서 초연되었다. 은퇴한 후 Mandrell은 모든 악기를 판매했다. 그녀는 이제 가족과 가사도우미에 시간을 할애한다.
■연기 경력
- 1978–1983: 초기 역할 및 텔레비전 버라이어티 시리즈
Mandrell은 전국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정기적으로 노출되기 시작했다. 이 기간 동안 그녀의 텔레비전 크레딧에는 투나잇 쇼 , 아메리칸 밴드스탠드 및 밥 호프 엔터테인먼트 스페셜 출연이 포함되었다. 하이라이트 중에는 1979년 Rockford Files 에피소드에 출연하고 1979년 아카데미 오브 컨트리 뮤직 어워드를 공동 주최한 것이 있다. 1979년 말에 그녀는 휴가 프로그램 인 Skinflint: A Christmas Carol 에서 그 시대의 다른 여러 컨트리 아티스트들과 함께 연주했다. 스페셜은 미국 남부의동명의 원작 . Fred Guida는 자신의 책 A Christmas Carol and Its Adaptations 에서 프로그램에 대해 부정적인 리뷰를 남겼다 . "불행히도 Skinflint 는 흥미로운 전제에 부응하지 못했으며 그 결과는 현재까지 가장 형편없는 캐롤 변형 중 하나이다."
Mandrell은 NBC 네트워크에서 자신의 신디케이트 쇼를 주최할 수 있는 여러 제안을 받았다. 그러나 그녀는 일상적으로 그것을 거절했다. 어느 날 NBC 프로듀서인 Marty Krofft 는 Mandrell과 그녀의 자매들이 다른 악기를 연주하는 지갑 크기의 사진을 보여주었다. 이로 인해 Krofft는 Mandrell에게 그녀의 자매들과 공동 주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안하는 것에 대해 연락하게 되었다. 그의 격려에서 그녀는 결국 그의 네트워크에서 쇼를 주최하는 데 동의했다. 1980 년에 그녀는 NBC와 계약하여 전국 TV 버라이어티 시리즈를 진행했다. Barbara Mandrell & the Mandrell Sisters 라는 제목의 이 쇼는 Mandrell이 그녀의 두 자매 Irlene 및 Louise와 함께 진행했다.
Mandrell은 쇼를 위한 안무를 배웠고 일상적으로 여러 악기를 연주하는 모습을 보였다. 또한 Mandrell 자매는 일련의 코미디 스케치를 수행했다. The Complete Directory to Prime Time Network and Cable TV Shows 에서 저자 Tim Brooks와 Earle F. Marsh는 Barbara가 종종 "진지하고 강압적인 자매"를 묘사하는 반면 Irlene은 "섹시하고 허영심 많은 자매"로 묘사된다고 언급했다. Mandrell은 쇼가 건초 통과 전통적인 컨트리 웨스턴 쇼의 다른 특징을 특징으로 한다고 주장하는 NBC 경영진에 대해 종종 반발해야 했다. "그들은 당신이 맨발이고 무지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Mandrell은 2003년에 논평했다. 한 주에 약 4천만 명의 시청자가 시청한 것으로 추산되었다. 맨드릴은 그녀의 작품으로 골든 글로브 어워드 에서 텔레비전 뮤지컬 또는 코미디 시리즈 부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
Mandrell은 1980년대 후반까지 오락을 계속했다. 여기에서 그녀는 Bob Hope 및 Brooke Shields와 함께 군사 교전을 위해 나타난다(1987).
NBC 쇼의 성공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음악 경력에 대한 집중과 함께) 끊임없는 작업량으로 인해 Mandrell은 번아웃으로 고통 받았다 . 그녀는 종종 텔레비전 스튜디오 옆에 주차된 투어 버스에서 추가로 낮잠을 자야 했다. 그녀는 또한 성대가 덜 긴장되도록 테이핑을 하기 전에 코르티손 주사를 맞아야 했다. 그녀는 궁극적으로 영구적인 성대 손상으로 고통받을 것이라고 경고한 의사들에 의해 쇼를 그만둘 것을 촉구받았다. 1982년에 Mandrell은 NBC에서 2년 동안 방송된 후 프로그램이 종료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내가 아는 유일한 사람은 5년 계약으로 텔레비전 시리즈를 떠난 사람입니다."라고 그녀는 나중에 말했다.
- 1984–2000: 이후의 텔레비전 역할
Mandrell은 쇼가 취소된 후에도 연기를 계속했다. 1984년 Mandrell은 Burning Rage 라는 그녀의 첫 TV 영화 로 데뷔했다 . Mandrell 은 테네시 주의 한 마을 아래에서 탄광 화재를 조사 하는 지질학 자의 주요 역할을 했습니다. Washington Post 의 Joe Brown은 이 영화를 "자연 현상과 그것이 작은 마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미지근한 드라마에 해당하는 과열된 제목"이라고 말했다. 그는 Mandrell의 연기 성능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함으로써 결론을 맺었다. "배우로서 Mandrell은 호감이 가고 자연스럽다. 하지만 그녀는 여기서 할 일이 거의 없지만 [Tom] Wopat와 미지근한 관계에 빠지지 않을 때 걱정스러운 표정으로 걸어 다니고 있다." 1984년 그녀의 자동차 사고 이후, Mandrell의 TV 스페셜은 Barbara Mandrell–Something Special 이라는 제목 의 CBS 에서 방영되었다 .
그녀는 또한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에 토크쇼와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출연했다. 그녀는 또한 식품에 대한 여러 TV 광고에 출연했다. 1990년대 초, 그녀는 텔레비전 쇼 ' 빈 둥지 '에서 캐릭터를 묘사했다 . 1994년에 맨드릴은 ABC의 The Commish 에피소드에서 게스트 역할을 했다 . 볼티모어 선 은 에피소드에 대한 설명에서 그녀가 "평소보다 덜 동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1990년대 중반에 Mandrell은 Touched by Angel , Dr. Quinn Medicine Woman 및 Baywatch 쇼에서도 역할을 했다 . 1997년, 맨드릴은 전업 연기에 집중하기 위해 음악 경력을 포기했다. 그녀는 Creative Artists Agency와 계약하여 더 많은 TV 역할을 맡게 되었다. 그녀는 연속극 선셋 비치 에서 되풀이 캐릭터로 등장했다 . 1999년, 맨드릴은 자신의 "지배하는 여자친구"와 갈등을 겪는 죽은 아들의 어머니를 연기했다. The Wrong Girl 이라는 제목 의 TV는 그 해 NBC에서 방영되었다. Mandrell의 마지막 연기 크레딧에는 2000년대 TV 영화 Stolen from the Heart 가 있다.
■음악성
노래 외에도 Mandrell은 여러 악기를 연주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10대에 숙련된 스틸 기타 연주자가 되어 "강철의 공주"라는 별명을 얻었다. 2006년 CMT와의 인터뷰에서 Mandrell은 스틸 기타, 알토 색소폰 , 도브로 , 5현 밴조 및 베이스 에 "능숙"하다고 설명했다 . 그녀는 또한 "필요하다면" 기타와 만돌린을 연주할 수 있다고 말했다. PBS 는 Mandrell을 그녀의 음악성과 관련하여 "진정한 신동"으로 묘사했다. 뉴스 및 기록Mandrell의 음악성은 그녀의 라이브 쇼에서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Mandrell이 무대를 가로질러 춤을 추고 뛰어다니고, 여러 악기를 연주하고 Do-Rites 밴드와 함께 광대를 노리는 그 시간은 에어로빅으로 가득 차 있다." The Morning Call 은 콘서트를 리뷰하면서 "가수의 음악적 기교를 보여주지 않고는 Mandrell의 쇼는 완성되지 않았을 것이다. 저녁 시간에 음탕한 색소폰과 밴조를 연주하면서 Mandrell은 재능있는 음악가임을 증명했다. ."
■음악 스타일과 목소리
Mandrell의 음악 스타일은 컨트리 음악과 컨트리 팝, R&B-soul, 및 가스펠을 포함한다. AllMusic의 Jason Ankeny는 그녀의 경력 중 가장 인기 있는 시대(1970년대 후반과 1980년대 초반)가 "더 화려하고 팝적인 영향을 받은" 사운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Kurt Wolff는 그의 책 Country Music: Rough Guide 에서 비슷한 주제를 강조했다 . "[Tom] Collins는 놀랍도록 매끄럽고 장식적인 작품을 만들어냈지만 Mandrell은 그녀의 새로운 환경에서 번창했다." 롤링 스톤 의 헌터 켈리Mandrell이 R&B 사운드를 그녀의 스타일에 통합하기 시작했을 때 그녀의 경력은 "정말로 오버드라이브에 시작되었다"고 설명했다. Mandrell은 R&B를 도입한 이유를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저에게 컨트리 음악과 R&B 음악은 많은 유사점을 가지고 있지만,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는 두 장르 모두 바로 앞의 것이다. 운이 좋다고 해서 이야기를 만들어내는 게 아니다."
작가들은 Mandrell이 부정 행위의 주제를 포함하는 노래로 가장 큰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Mary A. Bufwack과 Robert K. Oermann은 그녀가 두 번째 음반사로 전환한 후 이것이 특히 명백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Kurt Wolff는 부정 행위 자료에서 유사한 주제를 발견했다. "Mandrell의 노래 중 많은 주제도 당시에는 선정적이었고, 정욕, 성적 외로움, 심야 연애 시도와 같은 주제를 공개적으로 다루었다." Wolff는 더 나아가 "그녀의 주제에서 아이러니한 점은 독실한 기독교인이자 어머니이자 아내인 Mandrell 자신이 항상 흠잡을 데 없이 깨끗하고 가족 지향적인 프로필을 유지했다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나는 부정 행위 노래를 많이 녹음했지만 거절한 부정 행위 노래가 많았다. 가사에 따라 다른다...하나님은 매춘부도 사랑하신다."라고 Mandrell은 추가로 설명했다.
Mandrell의 노래하는 목소리는 작가와 비평가 사이에서도 화제가 되었다. Mary Bufwack과 Robert Oermann은 그녀의 담배 습관이 그녀의 목소리를 돋보이게 했다고 말했다. R&B 노래"라고 그들은 2003년에 논평했다. 1982년 The Washington Post 는 콘서트 공연에 대한 리뷰에서 Mandrell의 노래를 강조했다. 인상적인 디스플레이." 1984년, 오클라호먼그녀의 라이브 노래에 대해서도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그녀는 실제로 그랜드 오페라에 미치지 못하는 거의 모든 것을 공연할 수 있다. 그녀가 마음만 먹으면 그녀도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이다(결국 Linda Ronstadt가 그랬다!)."
■레거시
Mandrell은 컨트리 음악에서 가장 성공적인 아티스트와 만능 엔터테이너 사이에서 널리 간주되었다. "아마도 1970년대에 컨트리 차트를 침공한 여군 중 가장 강인한 군인인 Barbara는 쇼 비즈니스에서 거의 모든 사람을 능가하고, 능가하고, 말을 하고, 웃을 수 있었다."라고 Mary는 썼다. A. Bufwack 및 Robert K. Oermann. AllMusic의 Jason Ankeny도 비슷한 방식으로 논평했다. "일련의 히트 싱글과 인기 있는 TV 버라이어티 시리즈 덕분에 보컬리스트 Barbara Mandrell은 틀림없이 70년대 후반과 80년대 초반 컨트리 뮤직에서 가장 큰 여성 스타였다. " 폴 킹스버리(Paul Kingsbury), 마이클 맥콜(Michael McCall), 존 럼블(John Rumble)은 맨드렐이 "자신의 소울 컨트리 스타일을 라스베거스의 가장 큰 쇼룸으로 가져갔고, 1970년대 후반과 1980년대 초반에 컨트리 차트를 지배했고, 네트워크 TV에 출연했으며, 국내 베스트 셀러 자서전"
미래의 예술가들에 대한 그녀의 영향력은 그녀의 유산도 형성했다. Mandrell은 Terri Clark , Reba McEntire , Carly Pearce 에게 영향 을 미쳤다 . McEntire는 2009년 Mandrell에게 감사를 표하고 그녀의 영향력에 대해 말했다. "음악적으로 뿐만 아니라 영적으로 가르쳐주신 것들에 대해 감사드린다... 그리고 저는 우리의 관계를 온 마음을 다해 항상 소중히 여길 것이다." 2006년에 몇몇 아티스트들은 그녀의 경력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Mandrell의 가장 인기 있는 여러 싱글을 재녹음했다. 이 프로젝트의 제목은 그녀가 국가였을 때 국가가 쿨하지 못했을 때: 바바라 맨드릴에 대한 찬사였다.. 그것은 Kenny Chesney , Sara Evans 및 LeAnn Rimes 와 같은 현대 컨트리 연주자들이 연주한 그녀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것을 특징으로 한다.
Mandrell은 컨트리 뮤직 협회의 올해의 엔터테이너 상을 수상한 몇 안 되는 여성 중 한 명이다. 그녀는 또한 연이은(1980년과 1981년) 영예를 받은 최초의 개인이기도 하다. 2005년에 그녀는 협회로부터 3개의 주요 상을 수상하여 컨트리 뮤직 아카데미로부터 트리플 크라운 상을 받았다. 그녀는 그 이후로 상을 받은 여러 사람 중 한 명일 뿐이다. 2009년에 맨드릴은 컨트리 뮤직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에 헌액 되었다. 그녀는 Roy Clark 및 Charlie McCoy 와 함께 그 해에 취임했다 . 그녀의 입성식은 그 해에 Mandrell이 업계에 감사하는 연설을 한 Country Music Association Awards에서 축하되었다.
Mandrell의 유산은 그녀가 1990년 Get to Heart: My Story (작가 George Vecsey 와 공동 집필) 라는 자서전 을 발표하여 더욱 공고히 되었다 . 1997년에 이 책은 Get to Heart: The Barbara Mandrell Story 라는 제목의 텔레비전 영화로 제작되었다 . 그녀는 텔레비전 여배우 Maureen McCormick 에 의해 영화에서 묘사되었다 . 맨드릴은 영화의 시작과 끝에서 잠시 카메오로 출연했다.
2020년, 미국 DJ 이자 프로듀서인 Dave Audé 는 Mandrell과 협력하여 1978년 노래 "Sleeping Single in a Double Bed"를 리믹스했다. Rolling Stone 은 이 곡이 "Barbara Mandrell의 음악을 디지털 시대로 가져오기 위한 새로운 노력의 첫 번째 단계"로 리믹스되었다고 설명했다. Mandrell의 모든 LP가 디지털 및 스트리밍 사이트로 재발행되었다. 그녀의 오리지널 Columbia, ABC–Dot, MCA 및 Capitol 앨범은 모두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재발매되었다.
■결혼과 가족 생활
Mandrell은 1967년부터 전직 음악가이자 해군 조종사인 Ken Dudney 와 결혼했다 . Dudney는 원래 Mandrell의 가족 밴드의 드러머로 고용되었다. 두 사람은 그녀가 14살, 그가 21살 때 만났습니다. Dudney는 당시 다른 여성과 약혼했다. 그러나 그는 Mandrell에 대한 감정을 가지고 약혼을 중단했다. 2003년에 Mandrell은 그녀의 흥분이 Dudney와 어떻게 결혼했는지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두 사람은 1967년에 공식적으로 결혼했다. 결혼 당시 더드니는 아내의 경력을 더 돕기 위해 해군 조종사 경력을 포기했다.부부는 나중에 1970년에 첫 아이 매튜를, 1976년에 딸 제이미를 맞이했다 . 맨드릴은 1985년에 세 번째 아이 네이선을 낳았다.
1988년 Mandrell과 그녀의 가족은 Fontanel Mansion 이라는 통나무 오두막 맨션을 지었다 . 집 은 6개의 침실, 13개의 욕실, 2개의 주방, 5개의 벽난로 및 헬리콥터 착륙장으로 구성되었다. 그것은 세계에서 가장 큰 통나무 집으로 간주되었다. Mandrell 은 2002년에 주택을 매각하기 위해 집을 팔았다 . 그 집은 경매에 부쳐졌다. 이후 레스토랑, 호텔, 야외 음악당 , 실내 사격장 등을 갖춘 관광명소로 탈바꿈했다 . 그녀의 딸 Jaime은 2017년 2월까지 맨션의 인사 관리자였다. 그녀는 중독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적절한 재활 시설에 배치하는 회사에서 새로운 경력을 시작했다.
■교통사고
1984년 9월 Mandrell과 그녀의 두 자녀는 Nashville의 집 근처에서 정면 충돌하는 자동차 사고를 당했다. 사고 당시 다른 차량의 운전자(19세 대학생 마크 화이트)는 즉사했다. 경찰 보고서에 따르면 White의 차는 도로 중앙선을 넘어 Mandrell의 Jaguar XJ 와 정면 충돌을 일으켰다 . 맨드릴의 두 자녀 모두 가벼운 부상만 입었고 도착한 직후 병원에서 퇴원했다. Mandrell 자신도 사고로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이러한 부상에는 골절된 대퇴골, 부서진 발목, 부상당한 무릎 및 일시적인 뇌 손상을 남긴 뇌진탕이 포함된다.
Mandrell은 사고로 인한 부상으로 몇 달 동안 몸 전체에 고통을 겪었다. 그녀가 겪은 육체적 고통의 대부분은 무릎 부상에서 비롯되었다. "그녀가 겪고 있는 고통이 그 무릎이 할 수 있는 일을 초과하려고 노력하고, 다시 완전한 일을 하도록 노력하는 종류라면 그녀가 항상 끔찍한 고통을 겪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다. 그녀는 매일 노력하고 있다. 아버지 Irby Mandrell은 Chicago Tribune 에 이렇게 말했다 .
Mandrell의 머리 부상으로 인해 그녀는 일시적인 성격 변화와 기억 상실을 경험했다. "나는 나 자신을 3인칭으로 칭한다: '그녀가 그랬다', '그녀가 그랬다', '당신이 그녀에게 물어봤어야 했다. 나는 할 수 없다'라고 그녀는 말했다 . 맨드릴 의 부상은 완전히 회복되는 데 1년 이상이 걸렸다. CMT 와의 인터뷰 에서 그녀는 머리 부상이 완전히 회복되는 데 약 3년이 걸렸다고 설명했다. 그녀는 또한 여전히 발목이 아프다고 설명했습니다. Mandrell은 안전 벨트를 착용하여 그녀와 그녀의 아이들의 생명을 구했다고 말했다. 그녀는 자동차의 안전 벨트 사용을 옹호하는 텔레비전 광고를 캠페인하고 촬영했다. 그녀는 또한 관절염 과 장기 기증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1985년 에는 미국도로교통안전국 명예회장도 되었다.
거의 1년 후, Mandrell은 White 가족을 상대로 1030만 달러의 손해 배상을 청구했다. 테네시 주법에 따르면 Mandrell은 보험 목적으로 운전자의 가족을 고소해야 했다. 그녀의 법률 팀은 Mandrell이 돈을 원하지 않고 법적인 목적을 위해 돈을 지불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백인 가족에게 연락했다. 소송은 Mandrell의 팬들 사이에서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1995년에 "나는 대중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다...저도 그들이 느꼈을 감정을 느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음악 > pop,상송,칸소네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Tol & Tol 연주 모음 ★★★ (0) | 2022.10.21 |
---|---|
Amanda Lear 모음곡 ★ (0) | 2022.10.19 |
추억의 영화음악 모음 ★★ (0) | 2022.10.13 |
영화음악 OST ★★ (0) | 2022.10.07 |
Sissel Kyrkjebø 15곡★★ (0) | 2022.09.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