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 Claude Valade
Mets ta main dans mes cheveux
Parle-moi dans un murmure
Je veux fondre dans tes yeux
Comme les ombres sur le mur
Viens t'étendre près de moi
Mets ton corps tout près du mien
Passe la nuit dans mes bras
Aime-moi jusqu'à demain
Je n'sais si c'est bien ou mal
Je me fous de ce qu'on dit
Ce soir ma vie me fait mal
J'aurais besoin d'un ami
Ce qui s'est passé hier
Il faudra que je l'oublie
C'est trop triste d'être seule
Aide-moi à passer la nuit
Je n'sais si c'est bien ou mal
Je me fous de ce qu'on dit
Ce soir ma vie me fait mal
J'aurais besoin d'un ami
Ce qui s'est passé hier
Il faudra que je l'oublie
C'est trop triste d'être seule
Aide-moi à passer la nuit
Non je n'veux pas être seule
Aide-moi à passer la nuit
Take the ribbon from my hair
shake it loose and let it fall
laying soft against your skin
like the shadows on the the wall
Come and lay down by my side
till the early morning light
all I'm taking is your time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I don't care what's right or wrong
and I won't try to understand
Let the devil take tomorrow
oh tonight I need a friend
yesterday is dead and gone
and tomorrow's out of sight
it's so sad to be alone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Lord it's so sad to be alone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I don't want to be alone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Lord it's so sad to be alone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I don't want to be alone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당신의 머리에서 리본을 떼어보세요
머리를 풀어 당신의 몸에
살며시 늘어뜨려보세요
벽을 기는 그림자처럼
여기와서 내 옆에 누워줘요
아침의 빛이 들어올때까지
당신의 시간을 내게 주지 않겠소
함께 이 밤을 보내고 싶은거에요
무엇이 옳건 틀렸건 나는 개의치 않아요
알고 싶다고도 생각지 않아요
내일따위는 악마에게나 주어버립시다.
그러니 오늘 밤은 친구가 필요해요
어제는 죽어서 사라져버렸어요
내일의 일은 알지 못해요
외톨이가 되는 일은 무척 괴로워요
제발 함께 이 밤을 지내주세요
외톨이가 되는 일은 무척 괴로워요
제발 함께 이 밤을 지내주세요
난 혼자 있고 싶지 않으니
제발 함께 이 밤을 지내주세요
Kris Kristofferson(1936 ~ ) 작사, 작곡
1936년 6월 22일 텍사스주 브라운스빌의 국경 마을에서 태어난 크리스토퍼 크리스토퍼슨은 탁월한 내면적인 운율과 진보적인 주제로 컨트리 음악의 언어를 바꿨다고 평가를 받는다.
그는 옥스포드 학자, 바텐더, 골든 글러브 배우, 산림 관리자, 육군 레인저, 헬리콥터를 조종사 등의 다양한 삶을 살아온 가수이자 배우이다.
그는 평화주의자, 혁명가, 배우, 슈퍼스타, 그리고 가장이다.
그는 West Point의 교수였지만, Nashville에서의 음악과 작곡생활을 위해 포기하기도 했다.
1960년대까지 대부분의 저명한 컨트리 음악가들은 음악을 빈곤과 투쟁에서 벗어나는 길로 여겼다.
특권층의 자식이라고 할 수있던 Kristofferson은 입에서 은수저를 떼고 예술적 목적지를 찾은 최초의 컨트리 뮤직 스타 중 한 명이었다.
그의 직업 윤리는 어린 시절부터 분명했으며, 그의 부모는 10대였을 때 그가 건설 인부 중 최고의 노동자라고 말했던 감독자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그는 "나는 최고의 일꾼, 또는 가장 빨리 도랑을 파는 사람이라는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내 안의 무언가가 힘든 일을 하고 싶게 만들었다. . . 그 중 일부는 내가 작가가 되고 싶었고, 나가서 살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팜플로나에서 황소들 앞에서 뛰었다는 걸 알아요.”
그는 소령이자 사회적 마인드를 지닌 어머니의 아들로서 어린 시절을 명예와 예의범절을 배우며 보냈지만, 부모와는 다른 개념에 이르게 된다.
1954년 캘리포니아 샌마테오에서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포모나 칼리지에서 미식축구를 하기도 했고 그를 밀어준 Dr. Frederick Sontag에게서 작문을 배웠으며, 옥스포드에서는 글을 쓰며 윌리엄 블레이크의 작품을 조사했다.
이 후, 1960년 옥스퍼드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한 후 캘리포니아로 돌아와 고등학교 시절 연인과 결혼하고 육군에 입대하여 헬리콥터 조종법을 배웠다.
군대에 있을때, 그는 Hank Williams에서 영감을 받은 재미있는 노래를 썼고 포크 거장 Bob Dylan의 영향을 받기도 했는데, 그는 “딜런이 지시한 방향은 그것을 존경할만한 야망이자 할 수 있는 일이었다”고 말했다.
육군은 그에게 West Point 에서 문학을 가르치는 임무를 부여했는데, 그는 수업에서 가르칠 내용을 상사에게 정확히 설명하고 수업 계획을 제출해야 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두렵게 느껴졌고 후일 그는 "그런 사실은 나에게 지옥처럼 들렸다"고 말했다.
그는 CBS의 Nashville 스튜디오에서 청소부로 일했으며 Johnny Cash, Bob Dylan 및 기타 사람들의 녹음 세션에 액세스하는 대가로 쓰레기통을 비우고 커피를 만드는 것을 즐겼다.
그는 낡은 혼다 오토바이를 타고 돌아다녔고, 가족 문제를 소홀히 하게되면서 그런일은 그를 괴롭히게 되고 첫 결혼을 파멸로 이끌게 된다.
이 후, 그는 동료가 되기를 바라는 사람들의 칭찬에 힘을 얻게되는데, 작곡 연옥에서 4년 이상을 보낸 후, 상황은 Kristofferson의 방식대로 굴러 가기 시작했다.
Ray Stevens는 그의 "Sunday Mornin' Comin' Down"을 녹음했고 Johnny Cash는 같은노래를 녹음하며 컨트리 차트의 정상에 올랐다.
이 노래는 1970년 컨트리 뮤직 협회의 '올해의 노래' 로 선정되었다.
Kristofferson의 첫 번째 솔로 앨범은 1970년 4월에 발표되었는데,
<Sunday Mornin' Comin' Down>, <Me and Bobby McGee>, <To Beat the Devil>,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Just the other side of nowhere>를 포함한 현재의 고전이 포함되어 있다.
그 데뷔 앨범으로 Kristofferson은 컨트리 음악을 훨씬 뛰어넘는 명성을 얻은 빛나는 인물로 떠오르게 된다.
두번째 앨범인 <The Silver Tongued Devil and I>는 1971년 'Monument Records'에서 발매되었으며 <The Pilgrim-Chapter 33>이 포함되 있다.
1971년 Kristofferson은 배우로 부업을 시작한다.
<Star Is Born> 에서 자신의 역할로 골든 글로브상을 수상했으며 <Semi-Tough(우정의 마이애미)> , <Pat Garrett & Billy The Kid (관계의 종말)>, <The Sailor Who Fall from Grace with the Sea> , <Lone> 등 수많은 영화에 출연했다 .
그는 1983년 Lisa Meyers와 두번째 결혼을 하는데,그의 삶을 통제할 수 있도록 도운 그녀의 우아한 형태에서 비로소 운율과 이성을 찾게 된다.
부부는 5명의 자녀를 낳게 되고, 그는 비로소 처음으로 세 자녀를 낳은 다정한 아버지가 되었다.
1985년 Kristofferson은 Cash, Waylon Jennings, Willie Nelson과 합류하여 현재 <The Highwaymen> 이라고 불리는 슈퍼그룹을 결성했다.
2003년 'Americana Music Association'에서 <Free Speech Award>를 수상했으며 2004년 컨트리 뮤직 명예의 전당 회원이 되었다.
그 이후로 그는 BMI, 녹음 아카데미, 컨트리 뮤직 협회, 컨트리 뮤직 아카데미 등에서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80세가된 2016년 생일에 <The Cedar Creek Sessions> 를 발표했으며, 이 앨범은 6개월 후에 <그래미상 최우수 아메리카나 앨범>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는 Kris Kristofferson이 만들어 1970년 발표한 곡으로 이후 엘비스 프레슬리, 조안 바에즈, 스키터 데이비스,
앤디 윌리엄스, 올리비아 뉴튼 존, 탐 존스, 패티 페이지 등 수많은 가수들에 의해서 불려지게 된다.
'음악 > pop,상송,칸소네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r Yerde Kar Var - NİLÜFER ★★★ (0) | 2022.02.18 |
---|---|
Here Is Your Paradise - Chris De Burgh ★★ (0) | 2022.02.18 |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 Christer Sjogren ★★★ (0) | 2022.02.18 |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 Gladys Knight & The Pips ★★★ (0) | 2022.02.18 |
Help Me Make It Through The Night – TammyWynette ★★★ (0) | 2022.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