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pop,상송,칸소네 外

Paloma Blanca - George Baker Selection ★★★

청가헌 (聽可軒) 2022. 2. 26. 09:25

Paloma Blanca / George Baker Selection (1975) 

When the sun shines on the mountains

태양이 산을 비추면
And the night is on the run

그리고 밤에는 달리다.
It's a new day

새로운 날이다
It's a new way

그것은 새로운 길입니다.
And I fly up to the sun

그리고 나는 태양까지 날아간다.

I can feel the morning sunlight

나는 아침 햇빛을 느낄 수있다.
I can smell the newborn hay

신생아 건초 냄새 맡을 수있어.
I can hear God's voices calling

나는 하나님의 음성을들을 수있다.
From my golden skylight way

 내 황금빛 채광 창에서

Una paloma blanca

우나 팔로마 블랑카
I'm just a bird in the sky

나는 하늘에있는 새 야.
Una paloma blanca

우나 팔로마 블랑카
Over the mountains I fly

산 위에서 나는 날다.
No one can take my freedom away

아무도 내 자유를 버릴 수 없다.

Once I had my share of losing

일단 내가 잃을 것이고
Once they locked me on a chain

그들이 나를 사슬에 가둬 놓으면
Yes, they tried to break my power

네, 그들은 내 힘을 잃으려고했습니다.
Oh, I still can feel the pain

오, 나는 아직도 고통을 느낄 수있다.

Una paloma blanca

우나 팔로마 블랑카
I'm just a bird in the sky

나는 하늘에있는 새 야.
Una paloma blanca

우나 팔로마 블랑카
Over the mountains I fly

산 위에서 나는 날다.
No one can take my freedom away

아무도 내 자유를 버릴 수 없다.

Yes, no one can take my freedom away

네, 아무도 자유를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When the sun shines on the mountains

태양이 산을 비추면
And the night is on the run

그리고 밤에는 달리다.
It's a new day, it's a new way

새로운 날, 새로운 길입니다.
And I fly up to the sun

그리고 나는 태양까지 날아간다.

Una paloma blanca

우나 팔로마 블랑카
I'm just a bird in the sky

 나는 하늘에있는 새 야.
Una paloma blanca

우나 팔로마 블랑카
Over the mountains I fly

산 위에서 나는 날다.
No one can take my freedom away

아무도 내 자유를 버릴 수 없다.

 

"팔로마 블랑카("화이트 비둘기"의 스페인어)는

네덜란드 음악가

조지 메이커(그의 본명 요하네스 부웬스)

 작곡한 곡으로,

그의 밴드

조지 베이커 셀렉션(George Baker Selection)이

처음으로 녹음하고 발매한 곡이다.

 

그룹 다섯 번째 앨범의

타이틀곡인 싱글은

1975년 '드림보트'(또는 '드림 보트')를

B측으로 발매했다.

 

이 곡은

오스트리아, 핀란드, 플랑드르,

독일, 네덜란드, 스웨덴,

스위스 에서  1위를 차지하며

유럽 전역에서 인기를 얻었으며

뉴질랜드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

 

 

미국에서는 1976년 2월 14일

빌보드 이지 리스닝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1976년 차트 전체 1위)로

빌보드 핫 100에서 26위에 올랐고

빌보드 핫 컨트리 싱글 차트에서

33위에 올랐다.

 

캐나다와 영국에서는

"팔로마 블랑카"가 10위를 기록했고,

호주에서는 2위에 올랐습니다.

 

이 곡은 전 세계적으로

20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