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pop,상송,칸소네 外

★ Time Is Tight - Booker T. & the MG's 연주

청가헌 (聽可軒) 2022. 3. 5. 06:58

Time Is Tight / Booker T. & the MG's 연주

Booker T. & the MG's Southern Soul Memphis Soul 의 사운드를 형성하는 데 영향을 미친 미국 기악 R&B / 펑크 밴드입니다 . 그룹의 원래 멤버는 Booker T. Jones (오르간, 피아노), Steve Cropper (기타), Lewie Steinberg (베이스), Al Jackson Jr. (드럼)였습니다. 1960년대에 Stax Records의 하우스 밴드 멤버로서 Wilson Pickett , Otis Redding , Bill Withers , Sam & Dave ,칼라 토마스 , 루퍼스 토마스 , 조니 테일러 , 앨버트 킹 . 그들은 또한 1962년 히트 싱글 " Green Onions " 를 포함하여 자신의 이름으로 기악 레코드를 발표했습니다 . 독특한 Stax 사운드의 창시자로서, 그룹은 그 시대의 가장 다작하고 존경받으며 모방된 그룹 중 하나였습니다. 1960년대 중반까지 대서양 양쪽의 밴드들은 Booker T. & MG와 같은 소리를 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1965년 스타인버그는 2012년 사망할 때까지 그룹과 함께 연주 한 Donald "Duck" Dunn 으로 교체되었습니다. Al Jackson Jr.1975년에 살해되었고, 그 후 Dunn, Cropper JonesWillie 를 비롯한 다양한 드러머를 사용하여 여러 차례 재결합했습니다. , 안톤 피그 , 스티브 조던 , 스티브 포츠 .

 

밴드는 1992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 , 2008 년 테네시 주 내슈빌 의 음악가 명예의 전당 및 박물관 , 2012년 멤피스 음악 명예의 전당 , 2019 년 블루스 명예의 전당 에 헌액되었습니다 .

 

두 명의 백인 멤버(초기에는 CropperSteinberg, 이후에는 CropperDunn)와 두 명의 흑인 멤버(JonesJackson Jr.)가 있는 Booker T. & the MG's는 최초의 인종 통합 록 그룹 중 하나 였습니다 . 특히 소울 음악 과 멤피스 음악계는 일반적으로 흑인 문화 의 전유물로 여겨졌다 .

■초기: 1962–1964

"Green Onions" , 앨범 Green Onions ( 0:29 )

밴드의 데뷔 앨범의 첫 번째 트랙. "Green Onions"의 템포, 음색 및 기술은 가장 인정받는 소울 악기 중 하나입니다.

이 파일을 재생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까? 미디어 도움말 을 참조하십시오 .

부커 T. & MG는 윌슨 피켓( Wilson Pickett )과 오티스 레딩 (Otis Redding )을 비롯한 수많은 가수의 백킹 음악을 제공하는 Stax Records 의 하우스 밴드로 결성되었습니다. 1962년 여름, 17세의 키보디스트 부커 T. 존스(Booker T. Jones), 20세의 기타리스트 스티브 크로퍼(Steve Cropper), 그리고 두 명의 노련한 연주자인 베이시스트 루이 스타인버그(Lewie Steinberg)와 드러머 알 잭슨 주니어(Al Jackson Jr. ) Sun Records 스타 Billy Lee Riley 를 지원 하기 위해 Memphis 스튜디오 에 있었습니다 . 다운타임 동안 네 사람은 블루스 오르간 리프를 연주하기 시작했습니다. 짐 스튜어트, Stax Records의 사장이 컨트롤 부스에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들은 것을 좋아했고 녹음했습니다. CropperJones가 몇 주 전에 만든 리프를 기억하고 머지 않아 두 번째 트랙을 갖게 되었습니다.

 

Stewart는 첫 번째 트랙인 "Behave Yourself"A면으로, 두 번째 트랙을 B면으로 하여 싱글을 발매하기를 원했습니다. Cropper와 라디오 디스크 기수 는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Stax "Behave Yourself"가 뒷받침 된 Booker T. & MG"Green Onions" [6] 를 출시했습니다. 200897일 방송된 BBC 라디오 2 Johnnie Walker 와의 대화 에서 CropperMemphis 라디오 방송국 WLOK에서 DJ Reuben Washington이 멤피스 라디오 방송국 WLOK에서 4회 연속으로 재생했을 때 그 레코드가 즉시 성공을 거두었다고 회상했습니다. 트랙 또는 밴드에도 이름이 있었습니다. 하루 종일 사람들이 방송국에 전화를 걸어 기록이 아직 나오지 않았는지 묻고 있었습니다.

 

싱글은 미국 빌보드 R&B 차트 1, 팝 차트 3위에 올랐습니다 . 100만 장 이상 팔렸고 골드 디스크 인증을 받았습니다 . 영화 American Graffiti 의 중추적인 장면을 포함하여 수많은 영화와 예고편 에 사용되었습니다 .

 

1962년 후반에 밴드는 악기로만 구성된 앨범인 Green Onions 를 발표했습니다 . 앨범은 타이틀곡인 "sequel"("Mo' Onions")"Behave Yourself" 외에도 인기 있는 히트곡의 인스트루멘탈 커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Booker T. & the MG's1960년대 내내 기악 싱글과 앨범을 계속 발행했습니다. 그룹은 그 자체로 성공적인 녹음 콤보였지만 이 기간 동안 밴드의 뮤지션들이 수행한 대부분의 작업은 Stax Records의 사실상 하우스 밴드의 핵심이었습니다. Booker T. & MG의 멤버(항상 그런 것은 아니지만 한 유닛으로 연주)Otis Redding , Sam & Dave , Albert King , Johnnie Taylor , Eddie Floyd , The Staple Singers 의 스튜디오 백킹 밴드로 연주했습니다. 1960년대 Wilson Pickett , Delaney & Bonnie 외 다수.

그들은 " Walking the Dog ", " Hold On, I'm Comin' "(다중 악기 연주자 JonesDonald "Duck" Dunn의 베이스 라인 위에 튜바 를 연주 한 곡 ) 과 같은 클래식을 포함하여 수백 개의 레코드에서 연주했습니다 . " Soul Man ", " Who's Making Love ", " I've Be Long Love You Too Long (To Stop Now) ", " Try Little Tenderness " 등이 있습니다. [7] 디트로이트 의 동료들과 함께 Motown Funk Brothers 는 수많은 히트곡의 백 밴드로,소울 음악 (특히 MG의 경우 서던 소울)에서 "그루브"가 가장 중요합니다.

 

1960년대 중반, 존스는 인디애나 대학교 에서 풀타임으로 음악을 공부하는 동안 종종 멤피스를 떠나 있었습니다 . Stax 의 작가이자 프로듀서인 Isaac Hayes 는 일반적으로 Jones가 세션 작업을 할 수 없을 때 개입했으며 여러 세션에서 JonesHayes와 함께 오르간에서 다른 하나는 피아노로 연주했습니다. 그러나 HayesMG의 정규 멤버가 아니었으며 Jones는 한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Booker T. & MG의 모든 레코드에서 연주했습니다. HayesJones의 키보드를 연주하는 스튜디오 잼인 " Boot-Leg "는 예외입니다. 장소. Cropper에 따르면 Mar-Keys 라는 이름으로 발매할 의도로 녹음되었다고 합니다.(이 이름은 때때로 Stax 하우스 밴드의 싱글에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Booker T. & MG의 녹음이 Mar-Keys의 녹음보다 더 큰 상업적 성공을 거두면서 "Boot-Leg"Booker T. & MG의 것으로 지정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녹음에 참여하지 마십시오.

 

개별 세션 크레딧에도 불구하고 Stax 하우스 밴드 - Cropper, Jackson, Jones Steinberg와 베이시스트 Dunn(Mar-Keys에서 Cropper의 밴드 메이트); 키보디스트 아이작 헤이스 ; 그리고 다양한 혼 연주자, 가장 자주 Floyd Newman , Wayne Jackson Andrew Love (후자의 두 사람은 나중에 Memphis Horns 를 형성함 )는 소울 음악의 표준을 설정했습니다. Detroit 의 팝 지향적인 Motown Records 외부의 간판이 " Hitsville USA "라고 쓰여진 반면, Stax가 기반을 둔 개조된 영화관 외부의 천막은 "Soulsville USA"라고 선언되었습니다.

■이후 성공: 1965–1969

Booker T. & the MG's1963년부터 1965년까지 지속적으로 싱글을 발매했지만, 차트에 오른 것은 극히 일부에 불과했으며 "Green Onions"만큼 성공적인 싱글은 없었습니다. 그들의 두 번째 앨범인 Soul Dressing 1965년에 발매되었습니다. Green Onions 앨범은 대부분 커버를 포함했지만 Soul Dressing 의 한 곡을 제외한 모든 구성 은 오리지널이었습니다. 그 앨범에 기여한 후 Steinberg는 그룹을 떠났고 Dunn(이전 Stax 세션에서 연주했던)은 그룹의 전임 베이시스트가 되었습니다.

 

밴드가 로스앤젤레스에서 Stax Revue에서 연주하고 있을 때 투어 중에 MG 3대가 있는 비공식 잼 세션이 1965년 할리우드에서 녹음되었으며 콩가를 연주 한 DJ Magnificent Montague 가 시작했습니다. 결과 트랙 "Hole in the Wall"196510월에 Pure Soul Music에서 발행되었으며 Montague, Cropper, Jackson Jones가 공유한 작사 를 Packers 에 부여했습니다. 이 트랙은 빌보드에서 43위에 올랐고 캐시 박스에서 탑 30에 올랐습니다. Packers가 발표한 다른 모든 노래는 Booker T. & MG와 관련이 없습니다.

 

상업적인 쇠퇴 기간 후에 Booker T. & MG's는 마침내 1967년 기악곡 "Hip Hug-Her"Top 40에 복귀했습니다. 이것은 Jones 가 가장 밀접하게 관련된 악기인 Hammond B-3 오르간을 연주한 첫 번째 싱글이었습니다(그는 "Green Onions"를 포함한 모든 초기 녹음에서 Hammond M-3 을 사용했습니다). 그룹은 또한 Rascals ' " Groovin' " 의 커버로 상당한 히트를 쳤습니다 . 두 트랙 모두 같은 해에 발매된 그들의 앨범 Hip Hug-Her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1967년 봄, 그들은 유럽 투어에서 "Stax/Volt Revue"로 불리는 Stax 아티스트 그룹에 합류하여 자신들의 권리로 공연하고 다른 활동을 지원했습니다. 그해 6월에 그들은 몬터레이 팝 페스티벌( Monterey Pop Festival )에 출연 하여 자신의 세트를 연주한 다음 Otis Redding 을 후원했으며 Jimi Hendrix , Janis Joplin , the Who Jefferson Airplane 과 같은 연주자들과 함께 연주했습니다 . 그들은 1969년 우드스탁 페스티벌 에 초청받았지만 드러머 잭슨은 그들을 현장으로 배달하는 데 헬리콥터가 필요한 것이 걱정되어 연주하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앨범 Doin' Our Thing Soul Limbo 1968년에 발매되었습니다. Terry Manning 의 마림바가 피처링된 " Soul Limbo " 트랙 은 히트했습니다(나중에 BBC TV와 라디오에서 크리켓 보도를 위한 주제로 사용했습니다. Test Match Special ), " Hang 'Em High " 버전도 마찬가지였습니다 . 1969년에 밴드는 " Time Is Tight " 로 두 번째로 큰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사운드트랙 부터 영화 Up Tight! , Jones가 득점한 빌보드 팝 차트에서 6위에 올랐습니다.

■비틀즈의 Abbey Road 를 재해석 하고 CCR로 연주

1969년에 DunnJones는 특히 Abbey Road 에서 작업 한 비틀즈 의 팬이 되었습니다 . 비틀즈가 MG의 음악적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감사는 상호간에 이루어졌습니다. John Lennon Stax의 팬이었으며, 그룹을 "Book a Table and Maitre d's"(1974년에 Lennon은 자신과 그의 스튜디오 밴드를 자신의 오리지널 R&B에서 "Dr. Winston and Booker Table and the Maitre d's"로 뻔뻔스럽게 이름을 올렸습니다. - 영감을 받은 인스트루멘탈, "Beef Jerky"). Paul McCartney Dunn처럼 리듬이나 그루브에서 벗어나지 않고 베이스를 선율적으로 연주했습니다. 비틀즈는 1966년 앨범 Revolver Stax에서 녹음할 가능성까지 떠올랐습니다.

 

1970, 부커 T.MGMcLemore Avenue ( Stax Records가 위치한 거리의 이름을 따서 명명)를 녹음 했을 때 어떤 의미에서 레논의 소원은 이루어졌습니다 . 그 중 12개를 3개의 메들리로 압축합니다. 앨범의 앞 표지는 Abbey Road 의 앞 표지를 패러디한 것입니다 . 사진 가장자리에 미니스커트를 입은 여성의 흐릿한 이미지가 있는 뒷표지 역시 Abbey Road 의 이미지를 반영합니다 .

 

1970Booker T. & the MG's는 잼을 위해 CCR( Creedence Clearwater Revival )과 함께 앉았고, 그들은 CCR 앨범 The Concert 를 위해 녹음된 Oakland Coliseum에서 131일 그 밴드의 공연을 위한 오프닝 액트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