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 cielo in una stanza / Mina
Quando sei qui con me
questa stanza non ha piu' pareti
ma alberi, alberi infiniti.
Quando sei qui vicino a me
questo soffitto viola no, non esiste piu'
lo vedo il cielo sopra noi
che restiamo qui, abbandonati come se
non ci fosse piu' niente, piu' niente al mondo.
Suona un'armonica:
mi sembra un organo che vibra
per te e per me
su nell'immensita' del cielo.
Per te, per me: nel cielo.
Suona un'armonica:
mi sembra un organo che vibra
per te e per me
su nell'immensita' del cielo.
Per te, per me: nel cielo.
당신이 나와 함께 있을 때면
이 방의 벽 대신 나무들,
수많은 나무들이 생겨납니다.
당신이 내 곁에 있을 때면
이 보랏빛 천장은 더 이상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 위에 있는 하늘이 보이죠.
우리가 있는 이 곳,
마치 세상에 남은 것이라고는
아무것도 없는 듯 버려진 우리.
하모니카 소리가 들립니다.
마치 당신과 나를 위해
전율하는 오르간 같습니다.
끝없는 이 하늘에서 말이죠
당신을 위해,
나를 위해 이 하늘에서.
*********************************
이 노래 'Il Cielo In Una Stanza'는, 1960년 이탈리아 영화
[Appuntamento a Ischia(이스키아 섬의 밀회)]의 삽입곡으로,
이 영화에 특별 출연한 '미나'(Mina Mazzini.미나 마치니)가
불렀다.
노래의 제목 'Il Cielo In Una Stanza'는「방 안의 하늘」이란
뜻이며. 서로 사랑하는 기쁨을 그린 노래로서, 당시
이태리챠트 1위를 차지했다.
우리나라에서는, 영화 제목인 'Appuntamento a Ischia'와,
노래의 제목인 'Il Cielo In Una Stanza'를, 영화와 노래에다
둘 다 같은 제목인 [푸른 파도여 언제까지나]로 붙였다.
- 본명 미나 안나 마치니
- 출생 1940년 3월 25일,이탈리아 부스토 아르 시 지오
- 장르 팝, 재즈, 칸초네, 보사 노바, 댄스
- 직업 가수, 쇼걸, 배우, 텔레비전 호스트
- 활동 1958년–현재
■ Mina Anna Mazzini OMRI (1940년 3월 25일 출생), Mina Anna Quaini (스위스 시민 등록부용), Mina Mazzini 또는 간단히 Mina로 알려진 스위스 및 이탈리아 가수입니다. 그녀는 텔레비전 버라이어티 쇼의 필수품이었으며 1960년대부터 1970년대 중반까지 이탈리아 대중 음악의 지배적인 인물이었습니다. 3 옥타브 의 보컬 범위, 민첩한 소프라노 목소리, 그리고 해방 된 여성으로서의 그녀의 이미지.
공연에서 Mina는 전통적인 이탈리아 멜로디 및 스윙 음악과 몇 가지 현대적인 스타일을 결합하여 이탈리아 음악에서 그녀를 가장 다재다능한 팝 가수로 만들었습니다. 미나는 15년동안 국내 차트를 석권하며 독보적인 인기를 얻었다. 그녀는 이탈리아 차트에서 79개의 앨범과 71개의 싱글을 득점 했습니다.
1959년 미나의 TV 출연은 이탈리아 여성 로큰롤 가수로는 처음이다. 그녀의 시끄러운 싱코페이트 노래는 그녀에게 "Screamers of Screamers"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대중은 또한 그녀의 거친 몸짓과 몸짓으로 그녀를 "크레모나 의 호랑이"라고 불렀습니다. 그녀가 가벼운 팝 음악으로 눈을 돌렸을 때 Mina는 1962년 서독과 1964년 일본에서 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이 국가에서 최고의 국제 아티스트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미나의 보다 세련된 관능적 매너는 1960년 Gino Paoli의 발라드 "This World We Love In"으로 소개되었고,
미나의 임신과 결혼한 배우와의 관계가 지배적인 가톨릭 및 부르주아 도덕과 일치하지 않았기 때문에 1963년에 TV와 라디오에서 방송이 금지되었습니다. 공영방송 RAI는 금지 이후에도 종교, 흡연, 성 등의 주제를 노골적으로 다루는 그녀의 노래를 계속 금지하려 했다. 미나의 쿨한 연기는 공개 흡연, 금발 염색, 삭발 눈썹으로 섹시함을 어필해 '나쁜 소녀' 이미지를 만들었다.
미나의 음색은 특유의 음색 과 파워풀한 파워를 가지고 있다. 그녀의 주요 주제는 높은 극적인 음색으로 수행되는 고뇌의 사랑 이야기입니다. 싱어는 1960년대 후반, 특히 싱어송라이터 Lucio Battisti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했을 때 클래식 이탈리안 팝과 블루스, R&B, 소울 음악을 결합했습니다. 이탈리아 최고의 작곡가들은 그녀의 노래 실력을 보여주기 위해 넓은 음역과 특이한 코드 진행을 가진 자료를 만들었으며, 특히 Bruno Canfora (1965)의 "Brava"와 유사 연재물 "Se telefonando"를 작곡했습니다. 엔니오 모리꼬네 (1966). 후자의 노래는 해외 여러 연주자들에 의해 커버되었습니다. Shirley Bassey는 1973년 Mina의 발라드 "Grande grande grande"를 미국, 영국 및 기타 영어권 국가의 차트에 올렸습니다. Mina의 쉬운 듣기 듀엣 "Parole parole"은 1974년 Dalida와 Alain Delon에 의해 세계적인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Mina 1978년 공개 출연을 포기했지만 현재까지 매년 인기 앨범과 뮤지컬 프로젝트를 꾸준히 발표하고 있다.
■ 어린 시절
Anna Maria Mazzini 롬바르디아 주 Busto Arsizio의 노동 계급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가족은 그녀의 어린 시절 에 크레모나에서 직장으로 이사했습니다. 그녀는 미국 로큰롤과 재즈 레코드를 들었고 로큰롤을 홍보하는 것으로 유명한 밀라노의 산타 테클라(Santa Tecla)와 타베르나 메시카나(Taverna Messicana) 클럽을 자주 방문했습니다. 1958년에 고등학교를 마친 후 그녀는 대학에서 회계를 전공했습니다.
■ 경력
- Queen of Screamers (1958–1961)
1958년 8월 8일 베르실리아에서 여름 휴가를 보내는 동안 마치니는 라 부솔라 나이트 클럽에서 콘서트를 마친 후 가족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즉석에서 "Un'anima tra le mani"라는 노래를 연주했습니다. 다음 밤 동안 클럽의 구단주인 세르히오 베르나르디니는 다시 무대에 오르려는 그녀를 제지했습니다.
9월에는 밴드 Happy Boys의 후원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1958년 9월, 리바롤로 델 레 극장에서 2,500명의 청중 앞에서 그녀의 콘서트는 지역 비평가들로부터 열광적인 승인을 얻었다. 그녀는 곧 소규모 레코드회사 Italdisc의 소유주인 Davide Matalon과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녀의 첫 번째 싱글 "Non partir"/"Malatia"는 이탈리아 관객을 위해 Mina라는 예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동시에 "Be Bop A Lula"/"When"은 베이비 게이트라는 이름으로 전 세계 관객을 대상으로 발행되었습니다. 아기는 이탈리아 여성치고는 유난히 키가 큰 178cm 높이(5피트 10인치)와 대조적으로 선택되었으며 Gate골든 게이트 4중주에 대한 찬사로. 12월에 밀라노의 Sei giorni della canzone 축제에서 그녀의 공연은 La Notte 신문에 의해 "스타의 탄생"으로 묘사되었습니다. 미나의 가족이 예정된 터키 여행을 위해 대학을 건너뛰는것을 거부했기 때문에 미나의 해피 보이즈와의 마지막 공연이었다.
이전 밴드와 결별한지 한달도 채 되지않아 Mina는 가수, 색소폰 연주자, 피아니스트, 콘트라베이스 연주자 및 기타 연주자로 구성된 Solitari라는 새로운 그룹을 공동 설립했습니다. 그녀가 밴드와 함께한 첫 히트곡은 Mina가 1959년 2월 밀라노 아이스 팰리스에서 열린 첫 록 페스티벌에서 공연 한 인기곡 "Nessuno"("Nobody")의 매우 큰 싱코페이트 버전을 연주했습니다. TV 게임에 나오는 노래의 퍼포먼스는 Lascia o raddoppia? 그리고 3월 1일과 4월 4일의 음악가 는 이탈리아 비평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이 스타는 숙련된 아티스트 매니저인 Elio Gigante와 계약했습니다. 다음 해에 그는 이탈리아의 그랜드 볼룸에서 그녀의 공연을 조직했습니다. 그녀의 첫 이탈리아 1위 히트곡은 1959년 9월의 업템포 "Tintarella di luna"("Moon Tan")로, 그녀의 첫 musicarello (뮤지컬 코미디 영화)인 Juke box – Urli d'amore 에서 공연되었습니다. 1959년 말, Matalon은 Mina를 위해 Baby Gate라는 이름을 버리도록 했습니다.
- 성장기(1960–1965)
1960년 Mina는 두곡 으로 Sanremo에서 Festival della canzone italiana 데뷔를 했습니다. 그녀는 처음으로 느린 감정적인 사랑 노래로 전환했습니다. 노래 "È vero"("It's True")는 이탈리아 차트에서 8위에 올랐습니다. 지노 파올리(Gino Paoli)의 노래 "Il cielo in una stanza"("The Sky in a Room")는 젊은 가수가 로큰롤 외침에서 칸타토리를 위한 여성적 영감으로 변모하는 시작을 표시 했습니다. "사랑은 언제 어디서든 자랄 수 있다"라는 노래의 아이디어는 침대에 누워 보라색 천장을 바라보던 파올리에게 떠올랐다. "This World We Love In"으로 Billboard Hot 100에 진입했습니다. 노래의 비디오 공연은 musicarellos Io bacio... tu baci와 Appuntamento a Ischia에 포함되었으며 1990년에는 영화 Goodfellas의 사운드트랙에 포함되었습니다.
1961년 산레모 가요제에서 미나는 두 곡을 불렀다. "Io amo, tu ami"("I Love, You Love")가 4위, "Le mille bole blu"("A Thousand Blue Bubbles")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러한 결과에 실망한 미나는 다시는 산레모 가요제에 출연하지 않겠다고 선언했다.
그녀의 노래와 영화가 이미 해외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미나는 스페인과 일본을 여행하기 시작했고 1961년에는 베네수엘라 TV에서 공연했다. 1962년 초에는 스페인 TV와 파리 올림피아 홀에서 공연했다. 1962년 3월 12일 Peter Kraus 의 TV 쇼에서 그녀의 독일 싱글 "Heißer Sand"의 발표는 독일에서 열흘만에 40,000장의 음반 판매 붐을 일으켰습니다. 1962년의 기록은 1위에 올랐고 1962년 독일 차트에서 반년 이상을 보냈다. Mina는 다음 2년동안 독일 차트에서 6개의 싱글을 더 가졌다. 1962년 7월 독일, 오스트리아, 그리고 독일어권 스위스에서 실시된 청취자 설문조사에서 미나가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가수로 선정되었습니다. 1962년 5월, 그녀는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공연했다. 한편, 맘보 리듬 ' 몰리엔도 카페(Moliendo Cafe)'와 서프 팝 '레나토(Renato)' 버전은 이탈리아 차트에서 각각 1위와 4위를 기록했다. "L'eclisse twist"는 "Renato"의 이면에 등장했으며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의 장편 영화 Eclipse의 사운드트랙에 사용되었습니다.
1963년에 Mina는 결혼한 배우 Corrado Pani와의 관계(결과 임신)를 은폐하기를 거부하면서 이탈리아 공영 방송 서비스인 RAI에 의해 TV 및 라디오 경력이 중단되었습니다. Mina의 음반 판매는 영향을 받지 않았으며 대중의 요구로 인해 RAI는 금지를 종료했습니다. 1964년 1월 10일 그녀는 La fiera dei sogni 프로그램의 TV 화면으로 돌아와서 첫 번째 릴리스인 Gene McDaniels의 "It's Lonely Town (Lonely Without You)"의 커버곡 "Città vuota"를 연주했습니다. RiFi 라벨에 있습니다. 그녀의 다음 싱글인 "È l'uomo per me"는 Jody Miller의 "He Walks Like a Man"을 커버한 것입니다. 그녀의 새로운 멜로디 방식은 1964년 12월 11일 TV 프로그램 Il macchiettario에서 다시 시연되었으며 , 여기서 그녀는 "Io sono quel che sono"("I Am What I Am")를 연주했습니다. 그녀의 이전 사춘기 이미지를 떠올리게하는 그녀의 싱글 "Suna ni kieta namida"("Tears Disappear in the Sand")는 일본어로 부르며 일본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정점에 올랐고 Mina는 2010년 베스트 인터내셔널 아티스트(Best International Artist)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Studio Uno 토요일 밤 라이브 시리즈의 첫 번째 에피소드는 민아의 새로운 금발 룩과 눈썹을 깎은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쇼에는 "Un bacio è troppo poco"("One Kiss is Not Enough")와 "Un anno d'amore"("A Year of Love"), Nino Ferrer의 커버가 포함 되었습니다. "C'est 회복 불가".같은 시리즈에서 그녀는 미나의 보컬 범위와 연주 기술을 보여주기 위해 특별히 브루노 칸포라가 작곡한 리드미컬한 재즈 넘버인 "Brava"("Good")를 연주했다. 그녀의 Studio Uno 앨범은 그 해 이탈리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1965년 그녀의 녹음에는 스캐팅 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영화 10번째 희생자의 주제가 '나선의 왈츠' 공연.
■ 독립(1966–1968)
Maurizio Costanzo와 Ghigo De Chiara는 1966년 봄 TV 프로그램 Aria condizionata의 주제로 "Se telefonando"("If Over Phone")의 가사를 썼습니다. 가사는 어두운 Hal David 모드에서 작곡되었습니다. 연작 작곡가 Ennio Morricone에게 작곡을 의뢰했습니다. 미나와 세 작곡가는 로마의 텔라다 거리에 있는 RAI 리허설룸에서 만났다. Morricone은 단 3개의 음표(그의 용어로는 마이크로 셀)의 짧은 음악 주제를 반복하기 시작했습니다. 업라이트 피아노에. 그는 마르세유 경찰차 사이렌에서 멜로디의 일부를 복사했습니다. 몇 마디가 끝난 후 Mina는 가사 시트를 잡고 마치 예전에 그 곡을 알고 있었던 것처럼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구성된 'Se telefonando'는 후렴구 전체에 긴장감을 조성하는 8가지 음색 전환이 있는 팝송이다. Morricone의 편곡은 선율적인 트럼펫 라인, Hal Blaine 스타일의 드럼 연주, 현악 세트, 1960년대 유로팝 여성 합창단, 강렬한 아음속 사운드의 트롬본의 정교한 조합을 특징으로 합니다.
"Se telefonando"는 1966년 5월 Studio Uno 에피소드와 같은 해 8월 Aria condizionata에서 발표되었습니다. 이 싱글은 이탈리아 차트 7위에 올랐고 연간 판매 목록에서는 53위를 기록했습니다. 앨범 Studio Uno 66은 "Ta-ra-ta-ta" 및 "Una casa in cima al mondo"와 함께 뛰어난 트랙 중 하나로 이 노래를 선보였습니다. 그것은 이탈리아에서 올해의 다섯 번째로 많이 팔린 앨범이었습니다.
1966년 미나는 스위스 방송국과 루가노의 오케스트라 라디오사와 함께 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아버지와 협력 하여 독립 레코드 레이블 PDU를 설립했습니다. 레이블로 발행된 첫 번째 레코드는 Dedicato mio padre (Dedicated to My Father)였습니다. 브라질 음악에 대한 미나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Chico Buarque의 노래인 "La banda"("The Band")가 이탈리아에서 3위에 올랐습니다. 미나는 이탈리아 TV에서 계속 공연했고 1967년 봄 버라이어티 시리즈 Sabato sera에서 NATO와 함께 "Zum zum zum"을 선보였습니다. 해군 밴드. 이 시리즈에는 Adriano Celentano와의 듀엣인 "La coppia più bella del mondo"("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커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래 제목 "Sono, Come tu mi vuoi"("I Am, as You Want Me to Be")는 Luigi Pirandello의 희곡 Come tu mi vuoi에서 따왔다. 가사는 아티스트의 사생활에 대한 언론의 열광적인 관심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Sabato 세라의 또 다른 히트곡 은 "L'immensità"("Immensity")로, Augusto Martelli에 의해 재스코어 되었으며 스페인과 라틴 아메리카 국가에서 "La inmensidad"로 발매되었습니다.
RAI는 1968년 7월 18일 나폴리에 있는 회사 지역 본부의 Auditorio A에서 Senza Rete ("Without Safety Net")의 세 번째 에피소드를 생중계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최근에 사망한 Luigi Tenco에 대한 Mina의 경의를 표시 했습니다. 그녀는 그의 노래 "Se stasera sono qui"("내가 오늘 밤 여기에 머물면")를 Pino Calvi 악보에 있는 엄격한 소울 음악으로 바꿨습니다. 그녀는 Orchestra Augusto Martelli의 후원으로 La Bussola에서 콘서트로 그녀의 경력 10주년을 축하했습니다. 콘서트는 Mina alla Bussola dal vivo로 녹음 및 발행되었습니다.
Canzonissima 1968은 1968 년 9월부터 1969년 1월까지 Rai Uno에서 방영된 토요일 밤 황금 시간대 버라이어티 쇼 였습니다. 진행은 Mina, Walter Chiari 및 Paolo Panelli였습니다. 오케스트라 연주는 지휘자 브루노 칸포라(Bruno Canfora)와 아우구스토 마르텔리(Augusto Martelli)가 맡았다. "Sacumdì Sacumdà"는 카를로스 임페리얼의 보사노바 "Nem Vem Que Não Tem"에 대한 Mina의 말하고 웃는 버전으로, 불경스러운 가사로 인해 RAI의 금지령을 간신히 벗어났습니다. 이 노래는 "누구든지 마음을 가진 사람"의 강렬한 버전인 "Quelli che hanno un cuore"와 연속적으로 음악적 환상의 일부로 연주되었습니다. 노래는 쇼중 라이브 세션에서 발표된 Paolo Limiti와 Elio Isola의 "La voce del silenzio"("Silent Voices")였습니다. "Niente di niente"("Nothing at All")는 Delfonics 의 "Break Your Promise" 버전입니다. 이 시리즈에는 "Fantasia", "La musica è finita"("The Music is Over") 및 우아한 "Un colpo al cuore"("Heart Attack")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Un colpo al cuore"는 그해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싱글 차트 68위에 올랐습니다. 각 쇼는 미나가 1위인 브루노 칸포라의 분위기있는 음악인 "Vorrei che fosse amore"("Wish It Was Love")를 부르며 막을 내렸다. 1968년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싱글 차트 50위. 이 시리즈에서 엄선된 노래는 앨범 Canzonissima '68로 발행되었습니다.
■ Mogol-Battisti (1969–1973)
3개월의 휴식후 Mina는 4월에 돌아와서 Luigi Clausetti와 Pietro Soffici가 작곡하고 Mogol이 작사한 "Non credere"("Disbelieve")를 녹음했습니다. 이 싱글은 이탈리아에서 그해 세번째로 많이 팔린 레코드가 되었다. Mogol과 그의 동료 작곡가인 Lucio Battisti는 Premiata Forneria Marconi와 함께 백업 기악에서 Mina와 함께 "Non credere"의 성공 결과로 여러 곡을 작업했습니다. 이 팀은 "Io e te da soli"("You and Me Alone"), "Insieme"("Together"), "Amor mio"("Love of Mine"), "Io vivrò senza te"를 포함한 일련의 노래를 프로듀싱했습니다. "("E penso a te "("나는 당신을 생각합니다"). 새로운 레퍼토리의 첫 번째 소개 중 하나는 1970년 1월 20일 나폴리의 Auditorio A에서 라이브 TV로 생중계된 Senza Rete 콘서트였습니다. Mogol-Battisti가 제공한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그 중 ... bugiardo più che mai...più incosciente che mai...는 미나의 첫 독립 앨범으로 주간 이탈리아 차트 1위에 올랐으며 1969년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었습니다. Italy .... quando tu mi spiavi in cima a un batticuore ...는 1970년 연간 레코드 차트에서 7위였습니다. Del mio meglio ...( My Best... )는 1971년에 2위였습니다. Mina그녀의 딸 베네데타를 낳기 위해 라이브 공연을 쉬는 동안 마지막 두 장의 앨범이 녹음되었습니다.
Mina의 컴백은 1972년 봄 RAI의 버라이어티 시리즈 Teatro 10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 시리즈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작곡가와 듀엣으로 연주된 Battisti의 노래 선택이었습니다. 쇼 에는 아르헨티나 그룹 Conjunto 9의 지원을 받아 bandoneón에서 Ástor Piazzolla와 함께하는 누에보 탱고 듀엣인 "Balada para mi muerte"("Ode to My Death")도 포함 되었습니다. "Grande Grande Grande", Pino Presti편곡, 이탈리아에서 올해 두번째로 많이 팔린 싱글이었다. 이러한 성공 덕분에 Enrico Riccardi는 Riccardi의 작곡 "Fiume azzurro"에서 Battisti의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8개의 Teatro 10 에피소드의 마지막 번호는 Alberto Lupo와의 듀엣인 "Parole parole"( "Words Words") 이었습니다. 노래는 미나의 노래와 루포의 외침 사이에 듣기 쉬운 대화입니다. 가사의 주제는 공허한 단어들이다. 사랑의 끝을 애도하는 여인의 비탄과 들을 수 있는 거짓말이 남자 주인공의 낭송과 얽혀 있다. 대화에서 그녀는 그가 그녀에게 하는 칭찬을 비웃고 가석방이라고 부릅니다. 단지 단어일 뿐입니다. 싱글은 1972년 4월에 발매되어 이탈리아 차트 1위에 올랐다. 그것은 수많은 이탈리아와 프랑스 듀엣에 의해 커버되었습니다.
미나는 9월 16일 라 부솔라 클럽에서 단독 콘서트를 마친 뒤 대중 앞에서 은퇴한다고 밝혔다. 수천 명의 사람들이 나이트클럽 문앞에 나타났습니다. Gianni Ferrio의 오케스트라는 테너 색소폰에 Gianni Basso, 트럼펫에 Oscar Valdambrini가 참여했습니다.
Mina는 1973년 자동차 사고로 남편 Virgilio Crocco를 잃었습니다. 그녀는 "E poi..."("And then...")와 "L'importante è finire"("It's 끝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녀는 1974년에 발행된 영화 La sculacciata의 주제곡 "Fa presto, fa Piano"("빠르게 작동하고 조용하게 작동함")를 녹음했습니다.
■ 1974년부터
Mina의 마지막 라이브 TV 출연은 1974년 3월 16일 Milleluci 시리즈의 마지막 에피소드였습니다. Mina는 Raffaella Carrà 와 함께 시리즈의 안주인이었습니다. 시리즈 동안 그녀는 "Everything 's Alright", "Mack Knife", "Night and Day" 및 "Someday (You'll Want Me to Want You)"에서 다양한 음악 스타일을 탐구했습니다. 하모니카 연주자인 Toots Thielemans와 블루스 듀엣곡 "Non gioco più"("The Game Is Over") 이후, Mina는 공개 공연에서 하차를 선언했습니다.
그녀의 마지막 TV 출연은 "Ancora ancora ancora"의 공연이었습니다. 비디오는 1978년 7월 1일 "Mille e una luce" 쇼의 마지막 번호였습니다. 1978년 La Bussola에서 13개의 완전히 예약된 콘서트 시리즈인 그녀의 마지막 콘서트 출연은 그녀의 질병으로 인해 중단되었습니다. Mina는 1978년 8월 23일 Bussoladomani극장에서 그녀의 마지막 공개 공연을 했습니다. Mina Live '78로 녹음되어 발매되었습니다.
미나는 아들 마시밀리아노 파니 를 프로듀서로 하여 매년 앨범을 계속 발매했다. 1972년과 1995년 사이에 그녀는 매년 더블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1973년부터 그녀의 LP와 CD는 디자이너 Luciano Tallarini, Gianni Ronco 및 사진 작가 Mauro Balletti의 예술적 모티브가 특징입니다. 1980년대 중반부터 앨범 커버 디자인은 Balletti만이 맡았습니다.
PDU 레이블에 속한 Mina의 모든 레코드는 이탈리아 Top 100에 진입했습니다. 그녀의 작업 중 상당 부분은 잘 알려진 노래를 커버하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비틀즈, Frank Sinatra, Renato Zero, Domenico Modugno, Lucio Battisti, Enzo Jannacci, 나폴리 노래, 신성한 음악에 헌정 앨범을 헌정했습니다. 1989년부터 그녀의 모든 레코드에는 Danilo Rea의 재즈 피아노 연주가 포함되었습니다.
무대를 떠난 후 그녀의 가장 큰 차트 성공은 듀엣이었습니다. 1985년 Riccardo Cocciante와의 듀엣곡 "Questione di Feeling"은 이탈리아에서 그해 13번째로 많이 팔린 싱글이 되었고 상록수가 되었습니다(유럽에서는 히트곡이라고 함). Adriano Celentano와 함께 녹음한 듀엣 앨범 Mina Celentano는 1998년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었습니다.
미나의 TV 출연 중단은 2001년 그녀가 녹음 세션의 영상을 공개할 때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이 영상은 3월 30일 윈드(Wind)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방송됐다. 그 결과 그날 밤 수백만 명이 사이트를 방문했고 다음 날에도 수백만 명이 추가로 방문했습니다. 영상은 Studio에서 DVD Mina로 출시되었습니다 .
그 사건 이후 미나의 싱글은 이탈리아에서 다시 차트에 오르기 시작했다. Zucchero가 그녀를 위해 작곡한 "Succhiando l'uva"(2002) 트랙은 차트에서 3위에 올랐습니다. 미나의 'Don't call me baby (Can't take my eyes from you) '(2003) 커버는 이탈리아 4위에 올랐다. 싱글 "Alibi"(2007)는 이탈리아에서 6위에 올랐습니다. 트리플 CD The Platinum Collection은 이탈리아 차트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Olio (1999), Veleno (2002), Bula Bula (2005), Todavia (2007), Le migliori (2016) 및 Maeba (2018)도 마찬가지 입니다.
Mina의 이후 릴리스에는 Mick Hucknall, Fabrizio De André, Piero Pelù, Adriano Celentano, Lucio Dalla, Joan Manuel Serrat, Chico Buarque, Miguel Bosé, Tiziano Ferro, Giorgia 및 Seal과의 듀엣이 포함되었습니다 .
최근 몇년간 미나는 La Stampa 1면(2000년부터 2011년까지)의 주간 칼럼과 잡지 Vanity Fair 매거진의 이탈리아판 페이지에 그녀가 팬레터에 답장하는 페이지(2003년부터 2015년까지)를 기고하고 있습니다.
미나는 현재까지 골드 셀링 앨범을 계속 발매하고 있다. 그녀는 팝 앨범과 재즈 편곡 프로젝트 및 기타 스타일을 번갈아 가며 새로운 음악 협업으로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한편, 그녀의 목소리와 노래는 라디오와 TV 광고, 스포츠 프로그램의 주제곡, 탤런트 쇼(클래식을 부르는 곳), 헌정 쇼, 새로운 커버, 심지어 다른 아티스트(예: 래퍼 Mondo)의 녹음 샘플로도 사용됩니다.
라이브에는 출연하지 않았지만 그녀는 2009년 전국 산레모 페스티벌을 그녀의 푸치니 오페라 아리아 "Nessun dorma"로 열고 닫았다. 그녀의 목소리는 2017년과 2018년 페스티벌 에디션에서 메인 스폰서 TIM의 비디오 커버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2016년에는 Mina와 Celentano가 함께한 두번째 앨범 Le Migliori에 대한 과대 광고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이탈리아에서 올해의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 되었습니다.
2018년 미나의 의외의 새 앨범 'MAEBA'는 이탈리아 앨범 및 바이닐 히트퍼레이드 1위에 다시 데뷔했다.
■ 목소리
Mina는 민첩성이 뛰어나고 범위가 3옥타브인 소프라노 입니다. 그녀의 어린 시절("Tintarella di luna", 1959)에는 스윙적이고 반(反)선율적이었지만, 그녀의 노래는 나중에 높은 극적인 음색을 얻었습니다. Louis Armstrong은 그녀를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백인 가수"로 유명하게 선언했습니다.
■ 스크리머의 여왕
1958년 이탈리아 전역을 휩쓴 로큰롤의 물결에 휩싸인 Mina는 미국 레코드를 듣고 Derby Club, Santa Tecla, 그리고 밀라노의 Taverna Messicana 클럽을 자주 방문했습니다. 로큰롤 음악. 경력 초기 Mina의 레퍼토리에는 영국과 미국의 록과 재즈 노래를 서투르게 모방한 것이 포함되었으며, 그녀의 매우 크고 싱코페이트된 버전의 노래 "Nessuno"는 그녀의 뛰어난 리듬 감각을 보여주었습니다. 1958년 초, Domenico Modugno는 Nel blu dipinto di blu를 연주하는 동안 공중에서 손을들어 경악을 금치 못했다. 미나의 첫방송 출연에서 그녀는 리듬에 맞춰 머리와 손, 엉덩이를 흔드는 등 전통을 더욱 깼다.
TV 진행자 Mario Riva는 그녀 의 독특한 음색과 힘으로 그녀를 우라토리 (비명을 지르는 사람) 중 한 명으로 지었습니다. 이후 대중들은 미나를 비명소리의 여왕이라고 불렀다. 그녀의 사치스러운 몸짓은 그녀에게 또 다른 별명인 크레모나의 호랑이 (la Tigre di Cremona)를 얻었습니다.
■ 어른이
미나는 1960년 발라드 "Il cielo in una stanza"를 발표하면서 그녀의 새로운 관능적 매너를 소개했다. 3년 후, 그녀의 Corrado Pani와의 연애는 이혼이 지배적인 이탈리아의 도덕적 토대에 도전했다. 불법적이고 미혼모는 수치스러운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따라서 그녀의 비순응주의적 선택은 당시 만연한 가톨릭과 부르주아의 지배적인 미덕과 일치하지 않는 이탈리아 여성의 해방을 상징했습니다. 이후 이탈리아 TV 및 라디오 채널에서의 공연 금지는 미나의 독립적인 나쁜 소녀로서의 이미지를 더욱 발전시켰으며 그녀는 노래 주제를 선택하여 강조했습니다. 예를 들어 RAI가 소녀와 악마의 만남에 대한 노래 가사에 불만을 표명한 후 방송에서 "Sacumdì Sacumdà"를 공연한 것이 있습니다. RAI가 처음에 부도덕한 것으로 금지한 다른 노래는 "Ta-ra-ta-ta"(흡연을 솔직하게 다루기), "La canzone di Marinella", "L'importante è finire"(섹스를 암시함) 사랑없이). 미나의 쿨한 행동은 섹시함, 공공연한 흡연, 염색한 금발, 깎은 눈썹, 과도한 눈 화장을 특징으로 했다.
미나 노래의 메인 테마는 애절한 사랑 이야기였다. 그녀의 스타일은 몸짓과 몸짓 언어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매우 극적인 방식으로 해석하는 것이 었습니다. Mina의 연주는 일반적으로 표현 강도, 미묘한 변화 및 독창적인 표현이 특징입니다. 음악 평론가 Gherardo Gentili는 그녀의 해석 능력을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
미나의 말 한마디가 말이되고 쪽지가 쪽지가 됐다.
미나의 가창력을 보여주기 위해 작곡가 브루노 칸포라(Bruno Canfora)가 "브라바(Brava)"를, 엔니오 모리꼬네 (Ennio Morricone )가 수많은 음조 전환으로 "Se telefonando"를 작곡했다. TV 버라이어티 시리즈 Studio uno, Sabato sera, Canzonissima 및 Teatro 10의 공연을 위해 Mina를 위해 독점적으로 작곡되고 RAI의 올스타 오케스트라를 위해 편곡된 더 많은 노래가 있습니다. Mina(Carmen Villani 와 함께)는 특히 "Se stasera sono qui" 및 "Deborah" 노래에서 블루스, R&B 및 소울 음악의 기능과 클래식 이탈리아 팝 및 스윙 음악을 결합하여 개척했습니다. 그녀는 Ástor Piazzolla와의 듀엣 "Balada para mi muerte"에서 볼 수 있듯이 nuevo tango를 포함한 이탈리아 팝 음악에 새로운 스타일을 통합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 Mogol-Battisti
1969년 음악적 스타일을 바꾸면서 미나는 단발머리에서 긴 금발머리로 머리를 바꾸고 검은색 미니드레스를 입기 시작했다. Mogol과 Lucio Battisti의 첫 번째 곡, 특히 "Insieme"과 "Io e te da soli"는 Mina의 블루스와 소울 스킬을 보여주었습니다. 컬래버레이션 즈음 미나는 중도 팝으로 눈을 돌렸다. Battisti의 멜로디는 정교하고 복잡한 코드 시퀀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래는 리듬의 빈번한 변화, 일시 중지 및 음성과 오케스트라 간의 대화가 특징입니다. 또 다른 특징은 리듬 기반이 없는 기악 도입부였다.
■ 미나 라티나
보사노바의 팬인 Mina는 경력 초기부터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로 녹음했으며 현재 스페인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팬 기반을 즐깁니다. 스페인 감독인 Pedro Almodóvar는 그의 영화 사운드트랙에 Mina의 노래를 사용했습니다. 2001년 Mina는 편집 앨범 Colección Latina를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스페인어 표준과 그녀의 원본에 대한 스페인어 표지가 포함됩니다. 2003년 뮤지컬 미나...체코사 세이? 미나의 노래를 바탕으로 아르헨티나에서 엘레나 로저 주연으로 무대에 올랐다. 2003년과 2004년에 4개의 Premios ACE에 후보로 올랐으며 그 중 Best Musical, Premio Clarín for Best Musical을 수상했습니다. 2007년 Mina는 스페인어와 포르투갈어로 된 앨범 Todavía를 발표하여 스페인 차트 36위, 이탈리아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Joan Manuel Serrat, Miguel Bosé, Diego Torres, Chico Buarque 및 Diego El Cigala와의 듀엣이 포함되었습니다.
■ 사생활
10대 초반에 Mina는 당시 Cremonese 부르주아 엘리트가 다니는 Cremona의 Canottieri Baldesio 스포츠 클럽에서 수영을 하는 선수였습니다. 그녀는 16세에 수영장에서 미국 Cremonese 축구 클럽의 풀백인 그녀의 첫 남자 친구를 만났습니다.
Mina는 1962년 배우 Corrado Pani와 사랑에 빠졌 습니다. 그들의 관계는 아내와 헤어졌지만 이미 결혼한 상태였기 때문에 이탈리아 관객들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그들의 아들 Massimiliano Pani는 1963년 4월 18일에 태어났습니다. Mina가 관계를 숨기기를 거부했기 때문에 가수는 공개 이탈리아 텔레비전이나 라디오 채널에서 공연하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그녀의 음반 판매량은 영향을 받지 않았고 청중들은 미나를 방송에서 보기를 요구했고, RAI는 금지를 해제하고 미나가 1964년 1월 10일에 텔레비전에 복귀하도록 했습니다. 1년 이내에 Corrado와의 관계는 끝났습니다.
미나의 동생 알프레도 마치니는 1965년 교통사고로 사망했습니다. 1년 후 그녀와 그녀의 아버지는 스위스 루가노로 이사했습니다. 그러나 미나의 친밀한 관계는 배우 Walter Chiari와 짧은 불륜 관계로 이탈리아에 남아있었습니다 . 나중에 배우 Gian Maria Volonté와의 관계는 Volonté가 여배우와 불륜 관계에 있다는 사실을 알게된 후 종료되었습니다. 1960년대 후반 미나의 큰 사랑은 3년 동안 지속되어 거의 결혼에 이르게 한 관계로 작곡가 아우구스토 마르텔리 였다. 그녀의 두번째 배우자는 1970년 Il Messaggero의 저널리스트인 Virgilio Crocco였습니다. 그들의 결혼 결과 그녀의 법적 이름은 Anna Maria Mazzini Crocco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들의 딸Benedetta Mazzini는 1971년 11월 11일에 태어났습니다. Crocco는 1973년에 자동차 사고로 사망했습니다.
Mina는 1981년 현재 남편인 심장 전문의 Eugenio Quaini와 약혼했습니다. 그들은 2006년 1월 10일 Lugano에서 결혼했습니다. 그녀는 1989년에 스위스 시민권을 취득했습니다. 그 나라에서 요구하는 대로 남편의 성을 따랐고 법적 이름은 Anna Maria Quaini가 되었습니다. 대중, 이탈리아 시민 등록부 및 이탈리아 문서에서 그녀는 여전히 자신을 Mina Mazzini로 지칭하며 그녀의 웹사이트 도메인 이름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음악 > pop,상송,칸소네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A Love So Beautiful - Michael Bolton (0) | 2022.04.18 |
---|---|
If I Could Be Where You Are – Enya ★★ (0) | 2022.04.17 |
I Put A Spell On You - Bonnie Tyler ★★ (0) | 2022.04.17 |
Fire In Your Heart - Sissel Kyrkjebo ★★★ (0) | 2022.04.16 |
Put Your Head On My Shoulder - Paul Anka ★ (0) | 2022.04.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