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ing for the Summer / Chris Rea (1991)
Look deep into the April face
A change is clearly taking place
Looking for the summer
The eyes take on a certain gaze
And leave behind the springtime days
Go looking for the summer
This ain't no game of kiss and tell
The implications how you knew so well
Go looking for the summer
The time has come and they must go
To play the passion out that haunts you so
Looking for the summer
Remember love how it was the same
We scratched and hurt each other's growing pains
We were looking for the summer
And still I stand this very day
With a burning wish to fly away
I'm still looking, looking for the summer
4월의 얼굴을 자세히 들여다봐
확실히 뭔가 변화가 일어나고 있어
여름을 찾고 있는 거야
두 눈은 뭔가를 보고 있어
그리고 봄날들을 남긴 채 떠나
가서 여름을 찾아
이건 은밀한 걸 폭로하는 게임이 아냐
당신이 얼마나 잘 아는지를 보여주는 거야
가서 여름을 찾아
드디어 때가 됐고 그들은 가야 해
당신을 괴롭히던 열정을 끝내야 해
여름을 찾아
사랑을 기억해. 얼마나 똑같았었는지
우린 서로 할퀴고 상처를 주면서 고통을 키웠지
우린 여름을 찾고 있었던 거야
그리고 오늘 난 이렇게 꼼짝않고 서 있어
태워서 날려보낼 소원 적힌 종이를 들고
난 아직도 찾고 있어, 찾고 있어 여름을
- 본명 크리스토퍼 안톤 레아
- 출생 1951년 3월 4일, 영국 요크셔주 미들즈브러
- 장르 팝 록, 일렉트릭 블루스, 블루스 록
- 직업 싱어 송 라이터, 기타리스트, 음반 제작자
- 악기 보컬, 기타, 피아노
- 활동 1973~현재
■크리스토퍼 안톤 레아 (Christopher Anton Rea, 1951년 3월 4일 ~ )는 영국 미들즈브러 출신의 영국 록 앤 블루스 싱어 송 라이터이자 기타리스트 이다. 그는 이탈리아와 아일랜드 혈통이다. 그는 독특하고 허스키한 노래와 슬라이드 기타 연주로 유명하며, 기네스 로코피디아에서는 그를 "자갈 목소리의 기타 충실한 사람"으로 묘사했다. 기타 연주를 비교적 늦게 배운 후, 짧은 지역 밴드 활동으로 1978년 솔로 활동을 시작했다.
Louder 잡지는 Rea가 몇 차례의 심각한 질병에서 회복된 것을 고려할 때 "록의 궁극적인 생존자"라고 부른다. 그는 25개의 솔로 앨범을 제작했으며 Blue Guitars(2005)와 같은 그의 후기 블루스 시대의 여러 앨범에는 여러장의 디스크가 있다. British Hit Singles & Albums에 따르면 Rea는 "1980년대 후반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싱어송라이터 중 한명이며 싱글을 발매하여 마침내 UK Top 10에 진입했을 때 이미 유럽의 주요 스타였다. "지옥으로 가는 길(2부)" 그의 가장 성공적인 두 스튜디오 앨범인 Road to Hell(1989)과 Auberge(1991), 영국 앨범 차트 1위. 그의 다른 히트곡으로는 "너의 심장박동이 들려", "스테인즈비 걸스", "조세핀", "해변 에서", "렛츠 댄스", "크리스마스를 위한 운전", "작업 중", "Tell Me There's Heaven', 'Auberg ', '여름을 찾아서', 'Winter Song', 'Nothing to Fear', 'Julia', 'Rea는 1988년, 1989년 및 1990년에 Brit Award for Best British Male Artist에 세번 지명되었다.
Rea는 1978년 싱글 "Fol(If You Think It's Over)"로 가장 잘 알려진 미국 투어를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다. 이 싱글 은 Billboard Hot 100에서 12위에 올랐고 Adult Contemporary에서는 3주 동안 1위에 올랐다. 이 성공으로 그는 1978년 그래미상 최우수 신인상 후보에 올랐다. 10년 후 Working On It은 Mainstream Rock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09년 현재, Rea는 전 세계적으로 3천만장 이상의 레코드를 판매했다.
■어린 시절
Christopher Rea는 1951년 3월 4일 Frosinone 지방의 Arpino에서 태어난 이탈리아인 아버지 Camillo Rea(2010년 12월 사망)에게 North Riding of Yorkshire의 Middlesbrough에서 태어났다. 아일랜드 어머니, Winifred K. Slee(1983년 9월 사망), 일곱 자녀 중 하나로. 그의 가족은 로마 가톨릭 신자 였다. 레아라는 이름은 아버지의 아이스크림 공장과 카페 체인 덕분에 현지에서 잘 알려졌다. 열두살 때 그는 커피 바에서 테이블을 치우고 공장에서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일을 했다. 그는 사업을 개선하고 싶었지만 그의 아이디어는 아버지의 지원을 받지 못했다. 그 당시 그는 저널리스트가 되고 싶었고 미들즈브러에 있는 세인트 메리 대학에 다녔다.
Rea는 20대 초반에 1961년 Hofner V3와 25와트 Laney 앰프를 첫 기타로 구입했다. 그는 주로 슬라이드 기타라고도 하는 "병목" 기타를 연주 했다. Rea의 연주 스타일은 라디오에서 들은 Charlie Patton에게서 영감을 받았다. 그는 처음에 Patton의 연주가 바이올린처럼 들린다고 생각했다. Rea는 또한 Ry Cooder와 Joe Walsh의 연주뿐만 아니라 Blind Willie Johnson과 Sister Rosetta Tharpe의 영향을 받았다. 그는 또한 Sonny Boy Williamson II 및 Muddy Waters와 같은 Delta 블루스 음악가, 가스펠 블루스, 그의 스타일을 발전시키기 위해 가벼운 오케스트라 클래식에 대한 오페라를 듣고 있었다. 그는 "노동계급 배경을 가진 많은 사람들에게 록은 선택된 것이 아니라 그들이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것, 창의력의 유일한 길이었다"고 회상한다. "내가 젊었을 때 나는 무엇보다 영화와 영화 음악작가가 되기를 원했지만, 1968년의 미들즈브러는 당신이 영화 음악을 하고 싶어하는 곳이 아니었습니다." Rea는 음악과 기타 연주에 대한 늦은 소개로 인해 다음과 같이 말했다. "나는 확실히 배를 놓친 것 같아요." 독학으로 기타나 베이스를 위한 첫번째 선택으로 친구의 그룹인 The Elastic Band에 가입하려고 했다. 잠재적 수입이 그룹에 가입하는데 드는 비용을 충당하기에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가입하지 않은 아버지의 조언에 귀를 기울였다. 그 결과 그는 아버지의 아이스크림 사업을 포함하여 비정규직 노동을 하는 자신을 발견했다. 레아는 당시 “아버지의 아이스크림 카페를 세계적인 이슈로 만들려고 했는데 창고에서 슬라이드 기타를 치며 시간을 보냈다고 말했다.
■1973–1982: 초기 경력 및 "바보(끝났다고 생각하면)"
1973년 그는 Deep Purple에 합류하기 위해 떠났던 David Coverdale이 포함된 지역 Middlesbrough밴드인 Magdalene에 합류했다. 그는 밴드를 위해 노래를 쓰기 시작했고 밴드의 가수가 연주 약혼에 나타나지 않았기 때문에 노래를 시작했다. 그 후 Rea는 밴드 The Beautiful Losers를 결성하여 1973년 Melody Maker 's Best Newcomers상을 받았다. 그는 독립된 Magnet Records와 솔로 녹음 계약을 체결하고 첫번째 싱글 "So Much Love"를 발표했다. "1974년. 밴드 자체가 1977년에 해체되었다. 1977년에 그는 Hank Marvin의 앨범 The Hank Marvin Guitar Syndicate에서 연주했고 Catherine Howe의 EP Truth of the Matter에도 게스트로 출연했다. 그는 같은 해에 첫 번째 앨범을 녹음했지만 Michael Levy (Magnet의 공동 설립자)에 따르면 녹음은 말 그대로 불타버렸고 그의 모든 재능을 포착하지 못했기 때문에 다시 시작했다.
Rea의 데뷔 스튜디오 앨범은 Gus Dudgeon이 프로듀싱한 1978년 6월에 발매되었다. 이 제목은 레코드 레이블에서 Rea가 자신의 이름이 "croony"처럼 들리지 않는다고 주장했을 때 Rea가 제안한 예명을 언급한 것이다. 빌보드 핫 200에서 49위에 12주 동안 차트에 올랐다. 리드 싱글 "Fool (If You Think It's Over)"는 미국에서 가장 큰 히트를 쳤고 Adult Contemporary Singles 차트에서 1위, Billboard Hot 100에서 12위에 올랐다. 레아가 준 대로Magnet은 최초의 주요 돌파구이자 최초의 미국 탑 10을 기록했으며, 그는 그들의 가장 큰 아티스트였으며, 제 21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신인 아티스트로 지명되었을 때 더욱 그렇다. 레비는 그를 팝 연주자보다 더 사려 깊고 내성적인 시인"으로 기억하며 레비는 레아가 더 큰 스타가 되는데 방해가 된다고 느꼈다. 영국에서 차트에 오른 Rea의 초기 싱글은 거의 없다. Fool...은 1978년 후반에 두 번째 발매에서 완만하게 연주했는데, 이는 미국에서의 강력한 공연에 촉발되었으며, 그 미국에서의 성공으로 인해 Rea는 Elton John 및 Billy Joel과 유사한 피아노 연주 싱어송라이터로 분류되었다. 그는 기타 연주자보다. 몇 년 동안 Magnet은 이러한 오해를 바탕으로 그를 마케팅했다. Rea는 "여전히 기타를 치지 않은 유일한 곡이지만 우연히 내 첫 싱글이 되었다"고 말한다. Rea는 "첫 병을 앓기 전부터 명성과의 관계는 항상 어려웠다. 제 영웅 중 누구도 록 스타가 아니었다. 그래미 어워드를 위해 한 번 할리우드에 도착했을 때 중요한 사람들과 부딪힐 거라고 생각했다. Ry Cooder또는 Randy Newman. 하지만 나는 팝스타들에게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그의 경력 전반에 걸쳐 Rea는 "록 스타"라는 레이블을 단호하게 거부했다.
Dudgeon은 또한 Rea의 두 번째 앨범 Deltics(1979)를 프로듀싱했다. 레아는 미들즈브러 출신의 뮤지션들과 함께 자신의 세 번째 정규 앨범인 Tennis (1980)를 녹음했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두 앨범 모두 상업적으로 실패했기 때문에 Magnet은 Rea가 자신의 4번째 앨범인 1981년의 Chris Rea (나중에 Rea의 가장 성공적인 앨범을 감독 한 Jon Kelly 가 프로듀싱함)의 표지를 위해 원했던 삽화를 거부 했다. 이 앨범들 중 어느 것도 영국에서 Top 50에 진입하지 못했으며 그의 싱글도 부진한 공연을 보여주었다. Diamonds는 미국에서 44위, Loving You는 Billboard Hot 100에서 88위에 올랐다. Rea는 Dudgeon 및 그의 음악에서 블루스 영향을 받은 요소를 "매끄러워진" 느낌을 받은 다른 "정장을 입은 남자"와 작업 관계가 어려웠다. Rea는 "항상 [프로듀서]가 가장 잘 안다고 생각했다. 다른 일정이 있을 거라고는 한 순간도 생각하지 못했다"며 "갑자기 내가 황금알을 낳는 거위였다. 그리고 그것은 나에게 지옥이었다." 그는 "나 외에는 누구도 탓할 수 없다. 내가 원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원하는 것을 주었다"고 안타까워한다.
■1983–1988: 유럽의 돌파구
1983년부터 Rea의 음악은 그의 첫 4장의 앨범에 대한 누적 생산 비용으로 인해 그의 음반 회사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그의 소망과 능력을 더 잘 반영하기 시작했다. 비용을 낮추기 위해 레이블은 다섯 번째 스튜디오 앨범 Water Sign의 데모 테이프를 출시하기로 결정했다. Rea가 프로듀서 David Richards와 협업한 여러 성공적인 앨범 중 첫 번째 앨범이었다. 또 매니저를 바꿔 영국 클럽 투어를 했고, 캐나다 밴드 사가 (Saga)의 지원 활동으로 60일 투어를 했다. Water Sign은 아일랜드와 유럽에서 Rea나 그의 팀이 예상한 것보다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보여 단 몇달 만에 50만 장 이상을 판매했다. 싱글 I Can Hear Heartbeat 유럽 차트에 올랐다. 앨범의 성공과 함께 영국에서 첫번째 Top 40 앨범(35위에 올랐음)인 Wired to the Moon(1984)과 함께 Rea는 유럽 대륙을 여행하고 건물을 짓는 데 관심을 집중하기 시작했다. 팬 기반을 구축한다. 그는 서독에서 충성스러운 추종자를 세웠고 이 청중이 "이미지 주도 시장"이 아니라 "음악과 입소문으로"만 있었기 때문에 자신의 경력을 구했다고 믿는다. 1985년에 백만장 판매된 Shamrock Diaries가 되어서야 히트 싱글 인 Stainsby Girls와 Josephine이 나왔다., 그의 아내와 딸을 위해 각각 쓰여진 이 곡은 영국 관객들이 그를 주목하기 시작했다.
그의 국제적 명성은 백만장된 스튜디오 앨범 On The Beach(1986)와 그의 첫 Top 20을 포함하는 Dancing with Strangers(1987)로 영국 앨범 차트에서 Michael Jackson의 Bad에 이어 2위에 올랐다. 영국 싱글 "Let's Dance"는 12위에 올랐습니다. 1986년에 Rea는 80,000명 정도의 청중을 대상으로 Slane Concert에서 Queen을 위한 Fountainhead, Bangles와 함께 지원 활동을 했다. 그는 이탈리아 산시로 스타디움에서 열린 밀라노 수오노 페스티벌에서도 공연했다. 1987년까지 Rea는 마침내 레코드 회사에 진 32만 파운드의 빚을 갚을 수 있는 위치에 있었고 상당한 수입을 올리기 시작했다. 그는 Magnet Recordings도 인수한 Warners와 계약했다. 그해 댄싱 위드 스트레인저스(Dancing with Strangers) 월드 투어는 웸블리 아레나(Wembley Arena)에서의 두 번의 공연을 포함하여 경기장 크기의 공연장을 매진시켰고, 호주와 일본에서의 Rea의 첫 콘서트를 포함했다. 레아의 미국 레이블 탐라 모타운, 미국에 가서 3년 동안 여행해야 한다고 그에게 말했다. 가족에 대한 존경심에서 그는 그렇게 하지 않았다. 그는 당시 "투어링을 할 준비가 된다면 내가 원하는 만큼 커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말했다.
Rea의 다음 앨범은 그의 첫 번째 편집본이었다. 비록 틀에 얽매이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노래가 이전 릴리스의 새 버전이기 때문이다. New Light Through Old Windows(1988)는 또 다른 밀리언셀러로 영국에서 5위에 올랐다. 이 앨범에는 차트에 있는 일부 싱글의 재작업과 최근 싱글 "Driving Home for Christmas"의 재작업이 포함되었다. Working On It을 포함한 일부 트랙은 Billboard Hot 100에서 73위에 올랐고 Mainstream Rock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재녹음된 〈On the Beach〉는 미국 성인 컨템포러리 차트에서 10위, 영국에서는 12위에 올랐다. 앨범의 발매와 성공은 45개 이상의 날짜를 가진 국제 투어로 이어졌다.
■1989–1994: 차트 지배, 지옥으로 가는 길과 오베르 주
Rea의 열 번째 스튜디오 앨범은 그의 주요 돌파구였습니다. Road to Hell(1989)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고 2004년 BPI로부터 6X Platinum인증을 받았고 영국에서 그의 첫 번째 1위 앨범이 되었다. 이 앨범은 미국에서 107위에 올랐다. The Road to Hell(Part 2) 싱글은 미국 주류 록 차트에서 11위에 올랐고 Rea의 첫 번째이자 유일한 UK Top 10 싱글이었다. 노래 텍사스는 주 자체에서 광범위한 라디오 방송을 달성했다. 1989년 12월, Rea는 Band Aid II 싱글 "Do They Know It's Christmas?"에서 공연했다. 1991년,Auberge는 전임자의 성공을 반복하여 영국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고 유럽 전역에서 또 다른 히트를 기록했다. 같은 제목 의UK Top 20에 들었다. Rea는 그의 성공이 절정에 달했을 때에도 미국 투어에 참여하거나 MTV Unplugged에서 공연하는 것을 거부했지만, 그는 David Letterman과 함께 Late Night에 게스트로 출연했지만 또한 쇼에 출연했다. Rea는 미국 시장을 소홀히 한 것이 그의 가장 큰 실수 중 하나라고 말했다. "돈이 너무 많은 차를 볼 때마다 나는 단 5분 동안 분명히 후회한다"고 말했다.
Auberge 이후 Rea는 God's Great Banana Skin(1992)을 발표하여 영국에서 4위에 올랐고, 싱글 Nothing to Fear는 그에게 또 다른 Top 20 히트를 기록했다. 1년 후 앨범 Espresso Logic은 Top 10에 올랐고 Julia는 그의 두 번째 딸에 대해 썼으며 여섯 번째이자 마지막 Top 20 싱글을 제공했다. 이 음반은 레아가 1993년 브리티시 투어링 카 챔피언십 의 비챔피언십 "TOCA 슛아웃" 라운드에 참가함으로써 부분적으로 홍보 되었지만, 첫 라운드에서 탈락했다. 1994년 또 다른 컴필레이션 앨범, Best of Chris Rea, 영국에서 3위에 올랐던 발매. 그해 7월, Rea는 밀라노의 Sonoria 축제에서 Peter Gabriel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연했다.
■1995–2005: 질병에서 회복, 블루스 루트와 블루 기타로 돌아가기
1994년에 Rea는 위궤양에 걸렸습니다. 이듬해 그는 "복막염에 걸려 거의 죽을 뻔했습니다. 다시는 노래를 부르거나, 여행을 하거나, 대중 앞에서 공연을 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에 직면하여, 그는 특징적으로 급진적인 직업 전환에 착수하고 영화에 출연했다." 1996년에는 Rea가 작곡하고 프로듀싱한 La Passione의 사운드트랙 앨범이 발매되었다. 2년 후인 1998년에는 그의 14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The Blue Cafe가 발매되었다. UK Top Ten에 진입했고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고 The Blue Cafe Tour라는 투어를 통해 앨범을 홍보했다. 지옥으로 가는 길 10년 후인 1999년, 댄스와 일렉트로니카가 접목된Road to Hell: Part 2는 UK Top 40에 진입하지 못했다. Rea는 King of the Beach가 UK Top 30에 진입한 2000년에 반등했다.
레아는 33세에 처음으로 췌장암 진단을 받았다. 2000년에 그는 휘플(Whipple)수술을 받았으며 그 결과 췌장의 머리 부분과 십이지장, 담관 및 담낭의 일부를 제거했다. 이 수술을 받은 이후로 레아는 당뇨병과 약한 면역 체계에 문제가 있어 하루에 34개의 알약과 7개의 주사를 맞아야 했다. 그는 여러 차례 수술을 받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삶과 가족, 그리고 그가 사랑하는 것들에 대해 더 큰 감사를 느꼈다.
인터뷰에서 그는 "당신이 중병에 걸려 죽을 뻔하고 6개월 동안 집에 있을 때까지 갑자기 멈추는 것이 내가 의도한 방식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당신이 한 모든 것이 사라지고 왜 당신이 그 많은 록 비즈니스 일을 겪었는지 궁금해지기 시작합니다." 한 레코드 회사는 그에게 주목할만한 아티스트와 듀엣 앨범을 내기 위해 수백만 달러를 제안했다. 회복되면 블루스의 뿌리로 돌아갈 것이라고 스스로 약속한 그는 당시 현재 회사의 기대에서 벗어나기 위해 레코드 레이블 Jazzee Blue를 시작했다. 이 레이블의 첫 번째 앨범인 Dancing Down Down Stony Road (2002)는 14위에 올랐다. BPI로부터 Gold 인증을 받았다. 그는 레이블이 이러한 스타일의 음악을 "음악가들이 와서 녹음하는" 장소가 되기를 원했다. Jazzee Blue는 대부분 당시 그의 현재 밴드 멤버들이 만든 여러 블루스와 재즈 앨범을 발표했다. 그는 Dancing Down Down Stony Road를 할 수 있도록 그를 지원한 Michael Parkinson이 그에게 3분이 넘는 노래가 더 이상 라디오에서 자주 재생되지 않는다고 말했을 때 음악 사업에 실망했다.
2003년 Rea는 Blue Street(Five Guitars)와 Hofner Blue Notes, 그리고 이듬해 The Blue Jukebox를 출시했다. 2005년에는 블루스 음악의 역사에 관한 일생에 한번뿐인 야심찬 프로젝트인 블루스에서 영감을 받은 137개의 트랙이 앨범 커버로 포함된 11개의 CD상자 세트인 Blue Guitars가 출시되었다. Rea는 "나는 록 스타나 팝 스타가 아니었고 모든 질병은 내가 항상 음악으로 하고 싶었던 일을 할 수 있는 기회였다 내 음악은 내가 정말로 관심이 있는 것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다."
■2006–2015: 블루스 앨범 및 투어의 연속
2008년 2월, Rea는 1960년대 Hofner 기타 전용 The Return of the Fabulous Hofner Bluenotes를 출시했다. 이 음반에는 3장의 CD에 38개의 트랙과 2개의 10" 비닐 레코드가 포함되어 있다. 이 음반은 세트의 첫 번째 CD에 포함된 트랙을 복제했다. 이 세트에는 시대 사진과 함께 그의 그림이 담긴 양장본도 포함되어 있다. 앨범 발매 후 유럽 투어가 이어졌고 런던의 로열 앨버트 홀(Royal Albert Hall)을 비롯한 영국 전역의 다양한 장소를 방문 했다. 투어의 일부는 라이브 DVD로 녹음되어 발매되었고 그의 첫 라이브 앨범인 The Road to Hell & Back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Rea는 2009년 10월 컴필레이션 Still So Far to Go를 발표했으며 여기에는 지난 30년 동안 그의 가장 잘 알려진(그리고 덜 알려진) 히트곡과 그의 "블루스" 기간의 노래가 포함되어 있다. "Come So Far, But Still So Far to Go"와 발라드 "Valentino"라는 두 곡의 신곡이 포함되었다. 이 앨범은 8위에 올랐고 BPI에서 골드 인증을 받았다. Rea는 2010년 1월 "Still So Far to Go"라는 유럽 투어를 시작했다. 무대에 그의 특별 게스트는 아일랜드 음악가 Paul Casey였다. 투어는 4월 5일 벨파스트의 워터프론트 홀에서 종료되었다. 박스 세트가 출시되었다. 이 세트에는 Rea가 각본과 감독을 맡은 DVD한장에 두개의 장편 영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세개의 CD와 함께 제공된다. 그 중 두 개는 DVD의 음악을 담고 있고 세번째는 관련 스튜디오 앨범의 제거된 버전이다. 발매 직후인 10월과 11월에 레아는 두번의 수술을 받았다. 2012년 2월 3일 독일 함부르크의 의회 센터 함부르크에서 산토 스피리토 투어가 시작되었으며 폴란드, 러시아, 우크라이나, 헝가리, 스위스, 네덜란드, 벨기에, 프랑스를 추가로 방문했다. 투어의 영국 부분은 3월 중순에 시작되어 4월 5일 런던의 Hammersmith Apollo에서 끝났다.
2014년 11월 Rea는 The Last Open Road Tour라는 유럽 투어를 시작했으며 투어의 영국 부분은 12월 1일 맨체스터에서 시작하여 12월 20일 런던에서 끝났다. 2014년 몽트뢰 재즈 페스티벌에서도 공연했다.
■2016–현재: 추가 질병, 회복 및 회고
레아는 2016년 뇌졸중으로 인해 어눌한 말을하고 팔과 손가락의 움직임이 감소했다. 그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더 이상의 뇌졸중을 예방하기 위해 담배를 끊었고 녹음과 투어를 할 수 있을 만큼 회복되었다. 2017 년 9월 스물네 번째 앨범 Road Songs for Lovers를 발매하고 10월부터 12월까지 유럽 투어를 시작했다. 12월 9일, Rea는 투어의 35번째 콘서트인 New Theatre Oxford에서 공연 중 쓰러졌다. 그는 상태가 안정되어 병원으로 이송되었다. 이 건강 문제로 인해 투어의 마지막 두 콘서트가 취소되었다. 2020년 12월, Rea 게스트는 Mortimer & Whitehouse: Gone Fishing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에 출연하여 수년간 자신의 건강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2019년 10월 18일, Rhino는 Chris Rea의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한 5개의 앨범인 Shamrock Diaries, On The Beach, Dancing With Strangers, Road To Hell, 및 Auberge의 2CD 디럭스 에디션을 출시했다. 각각은 첫번째 디스크에 원래 앨범의 리마스터 버전이 포함되어 있고 보너스 디스크에는 리믹스, 희귀 및 이전에 공개되지 않은 라이브 트랙, 단일 편집 및 확장 버전이 포함되어 있다. 10월 4일, One Fine Day는 1000부 한정으로 발매되었다. 이 앨범에는 Chipping Norton Recording Studios에서 1980년에 녹음된 트랙이 포함되어 있다. 대부분은 출시된 적이 없다. 2020년 11월 20일, 트리플 CD 컴필레이션 Era 1: 1978 - 1984가 출시되었다. 여기에는 A면, B면, 외국어 버전 및 다양한 믹스가 포함되어 있으며 디스크 2에는 One Fine Day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음악성
- 기타
- 필모그래피
그의 어린 시절 꿈 중 하나는 영화 작가와 영화 음악 작곡가가 되는 것이었다. 레아는 1993년 드라마 영화 Soft Top Hard Shoulder의 타이틀곡과 악보를 썼다. 그는 1996년 영화 La Passione를 쓰고 제작 했는데, 부분적으로 Rea가 자동차 경주와 F1 Ferrari의 드라이버 Wolfgang von Trips와 사랑에 빠진 어린 시절 경험에서 영감을 받았다. Rea는 Felicity Kendal, John Cleese, Bob Hoskins와 함께 1999년 코미디 영화 Parting Shots의 주연 배우였다. 그리고 조안나 럼리. 아이러니하게도 레아는 암으로 인해 6주가 살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자신의 삶에 큰 영향을 미친 사람들을 죽이기로 결정한 캐릭터를 연기했다. 그 후 Santo Spirito Blues 프로젝트를 위해 "내가 음악을 할 수 있도록" 두 편의 장편 영화가 만들어졌다.
- 가사의 참조
Rea는 자신의 노래 중 몇곡이 자신의 고향인 "Middlesbrough에서 태어났다"고 인정했다. "나는 강가에 서 있지만 물은 흐르지 않는다/당신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독으로 끓어오른다"는 "The Road to Hell", "Steel River"에 나오는 노래 "Steel River" River Tees의 별명, 및 "Windy Town은 미들즈브러의 산업 쇠퇴와 몇년 동안 해외 여행을 하는 동안 타운 센터의 재개발에 대한 Rea의 감정을 반영한다.
"나는 어머니가 돌아가시고 [그들이] 온 곳을 무너뜨린 후 아버지를 만나러 돌아왔다. 나는 3년 동안 유럽을 힘들게 여행하며 떠났다. 말 그대로 그곳에 없는 곳으로 차를 몰러 갔다. SF 영화 같았다. 내가 아는 미들즈브러는 마치 10년 전에 그곳에서 전쟁이 있었던 것 같다."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 미들즈브러의 일부가 그리워요. 아이레섬 공원이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그런 말을 하면 제가 아주 늙어 보인다는 걸 압니다. 계단식 거리는 더 이상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그 장소의 옛 인물, 과일 수레를 가진 놈들 등등이 그리워요."
■사생활
- 건강
1994년, Rea는 췌장암 진단을 받고 췌장, 담낭 및 간 일부를 제거하는 인명 구조 수술을 받았다. 그 결과 그는 제1형 당뇨병을 앓고 있었다.
- 가족 생활
Rea는 Joan Lesley와 결혼했으며 1968년 4월 6일 그들의 고향인 Middlesbrough에서 십대로 만난 이후 계속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1983년 9월 16일생인 Josephine과 1989년 3월 18일생인 Julia Christina라는 두 딸이 있다. Josephine은 피렌체에서 르네상스 미술에 대해 강의하고 Julia는 St Andrews대학에서 공부했다. Rea는 Berkshire의 Cookham에서 살았으며 그곳에서 Sol Mill Recording Studios를 소유하고 그의 후기 앨범 중 일부를 제작했다. 그가 노래를 쓰지 않을 때 다른 관심은 특히 그림을 포함한다. 레아는“독서를 많이 하고 음악을 선택했지만 첫번째 열정은 저널리즘이었다. 나는 기자가 되어 자동차 경주에 관한 글을 쓰고 싶었다. 내 마음 깊은 곳 어딘가에서 나는 괜찮은 기자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 자동차와 자동차 경주
Rea는 역사적인 자동차 경주의 팬이며 Ferrari Dino, Ferrari 328, 및 1955년 Lotus 6을 경주 한다. 1993년, 그는 1993년 영국 투어링 카 챔피언십 ToCa 총격전에 게스트 드라이버로 참가했다. 그는 1964년 Lotus Elan 26R, 그리고 Auberge 앨범 표지의 잘 알려진 Caterham 7을 소유하고 경주했으며 2005년에 모든 수익금(11,762파운드)으로 판매될 때까지 자선단체에 간다. 그는 또한 1996년 영화 La Passione에서 사용된 Ferrari 250 Le Mans의 복제품을 위한 기증 차량으로 사용된 Ferrari 330을 소유했다. 2014년에 그는 페라리 156샤크노즈 포뮬러 원 레이싱 카의 원본 복제품을 22년 동안 복원하는 작업을 완료했다. 그는 또한 Historic Racing Drivers Club에 합류하여 1957년 Morris Minor 1000 경찰차를 운전했다.
그는 1995년 모나코 그랑프리 동안 요르단 팀의 피트 레인 정비사로 일한 것을 포함하여 몇차례 Formula One에 참여할 기회를 얻었다. 그는 포뮬러1 세계 챔피언 Ayrton Senna를 세번 추모하기 위해 "Saudade"라는 노래를 녹음했다. BBC 다큐멘터리 영화에서 두드러지게 등장했다.
- 정치
2008년 8월과 2010년 4월 사이에 일부 주요 신문은 Rea가 보수당에 수만 파운드를 지원하고 기부했다고 잘못 보도했다. 실제로 기부금은 뮤지션이 아닌 크리스 레아라는 사업가가 기부한 것이다. 2012년 인터뷰에서 Rea는 이러한 주장을 부인했으며 이것이 인터넷이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는데 얼마나 위험한지를 보여주는 좋은 예라고 말했다. 2010년 영국 총선에서 레아는 미들즈브러의 보수당 후보로 영화감독 존 월시를 지지했다.
2017년 인터뷰에서 레아는 2017년 총선 당시 제레미 코빈을 지지했고, 심지어 "What's So Wrong With A Man Who Tells The Truth?"라는 노래를 쓰기도 했다. "옛날 방식으로 코빈은 쓸모가 없다. 잘못된 것입니다. 그러나 젊은이들은 충분했습니다." Rea는 영국과 EU의 정치인과 정부가 서민들과 접촉하지 않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유럽의 통일이라는 아이디어에 회의적입니다. 왜냐하면 공동 유럽 시장에서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단순히 원하지 않을 때 함께 살기를 강요하기 때문입니다."
'음악 > pop,상송,칸소네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This Is the Morning - Club 8 (0) | 2022.07.08 |
---|---|
You Lost Me - Christina Aguilera (0) | 2022.07.08 |
Natasha Dance - Chris de Burgh ★ (0) | 2022.07.07 |
I'm Your Angel - Celine Dion & R. Kelly (0) | 2022.07.07 |
Desperado - The Carpenters (0) | 2022.07.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