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pstick On Your Collar / Connie Francis (1959)
(yeah, yeah, yeah, yeah, yeah, yeah)
(yeah, yeah, yeah, yeah, yeah, yeah)
When you left me all alone at the record hop
Told me you were goin' out for a soda pop
You were gone for quite a while, half an hour or more
You came back and man oh man this is what I saw
Lipstick on you collar, told a tale on you
Lipstick on you collar, said you were untrue
Bet your bottom dollar, you and I are through
Cause, lipstick on you collar told a tale on you, yeah
You said it belonged to me, made me stop and think
Then I noticed yours was red, mine was baby pink
Who walked in but Mary Jane, lipstick all a mess
Were you smoochin' my best friend? Guess the answer's yes
Lipstick on you collar, told a tale on you
Lipstick on you collar, said you were untrue
Bet your bottom dollar, you and I are through
Cause, lipstick on you collar told a tale on you, boy
Told a tale on you, man
Told a tale on you, yeah
- 본명 Concetta Rosa Maria Franconero
- 출생 1937년 12월 12일 미국 뉴저지주 뉴어크
- 직업 뮤지컬 배우.연극배우,,가수,영화배우
- 장르 전통 팝, 락앤롤, 컨트리 팝, 보컬 재즈
- 활동 1943년 ~ 2018
■Concetta Rosa Maria Franconero (1937년 12월 12일 출생), 전문적으로 Connie Francis 로 알려진 미국의 전 팝 가수 , 배우,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 초반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이다. 그녀의 차트 성공은 1960년대 후반에 줄어들었지만 Francis는 최고의 콘서트 무승부로 남아 있었다.
■1937–1955: 초기 생애 및 첫 등장
Francis는 뉴저지주 Newark 의 Ironbound 지역에 있는 이탈리아계 미국인 가정에서 태어났다. George와 Ida(née Ferrari-di Vito, 유대인인) Franconero의 첫 자녀로 브루클린 지역의 Crown Heights 에서 첫 해를 보냈다. (Utica Avenue/St. Marks Avenue) 가족이 뉴저지로 이사하기 전.
이탈리아계 유대인 동네에서 자란 Francis는 이디시語에 능통하게 되었고 , 이로 인해 나중에 이디시語와 히브리語로 노래를 녹음하게 되었다 .
그녀의 자서전에서 누가 지금 미안합니까? 1984년에 출판된 Francis는 4살 때부터 가수와 아코디언 연주자로 재능 경연 대회, 미인 대회 및 기타 지역 축제에 정기적으로 나타나도록 아버지의 격려를 받았다고 회상한다.
Francis는 1951년과 1952년에 Newark Arts High School에 다녔다. 그녀와 그녀의 가족은 뉴저지 주 Belleville로 이사 했으며 Francis 는 1955년 Belleville High School Class에서 졸업했다.
이 기간 동안 Francis는 Concetta Franconero와 Connie Franconero로 번갈아가며 지역 축제와 탤런트 쇼(일부는 텔레비전에서 방송됨)에서 계속 공연했다. 후자의 이름으로 그녀는 1953년에서 1955년 사이에 NBC 의 버라이어티 쇼인 Startime Kids에도 출연했다.
Arthur Godfrey의 Talent Scouts에 출연하기 위한 리허설 동안 Francis는 Godfrey로부터 더 쉬운 발음을 위해 그녀의 예명을 Connie Francis로 바꾸라는 조언을 받았다. Godfrey는 또한 그녀에게 아코디언을 떨어뜨리라고 말했다. 그녀는 크고 무거운 악기를 싫어하기 시작했기 때문에 기꺼이 따랐다. 거의 비슷한 시기에, Francis는 데모 레코드에서 가수로 일했으며, 이는 미공개 노래를 전문 상업 레코드를 위해 녹음하기로 선택할 수 있는 기존 가수 및/또는 경영진의 관심을 끌었다.
■1955-1957: 녹음 계약 및 상업적 실패
1955년, 스타타임 키즈는 방송을 중단했다. 같은 해 5월, George Franconero Sr.와 Francis의 매니저인 George Scheck는 4곡의 녹음 세션을 위해 기금을 마련하여 Francis 자신의 이름으로 메이저 레코드 회사에 판매하기를 희망했다. 마지막으로 MGM Records가 그녀와 계약하기로 결정한 것은 기본적으로 그녀가 녹음한 한 트랙 "Freddy"가 우연히 회사 공동 임원인 Harry A. Meyerson의 아들 이름이었기 때문이다. 이 노래를 좋은 생일 선물로. 따라서 "Freddy"는 Francis의 첫 번째 싱글로 발매되었지만 상업적 실패로 판명되었다.
이러한 실패에도 불구하고 Francis는 1956년 영화 Rock, Rock, Rock에서 화요일 Weld의 "노래하는" 장면 과 1957년 Warner Brothers 로큰롤 영화 Jamboree에서 Freda Holloway의 보컬을 녹음하기 위해 고용되었다 .
1957년 가을, Francis는 Marvin Rainwater와 함께 녹음한 듀엣 싱글 "The Majesty of Love"와 B면 "You, My Darlin' You"로 첫 번째 차트 성공을 거두었고 93위에 올랐다. 빌보드 핫 100 . 결국 이 싱글은 100만장 이상 팔렸다.
■1957–1959: 마지막 기회와 돌파구
그러나 그녀의 마이너 차트 성공은 그녀의 음반사에 비해 너무 늦었다. Francis의 레코딩 계약은 10개의 솔로 싱글과 1개의 듀엣 싱글로 구성되어 있다. "Majesty of Love"가 마침내 성공을 거둔 것처럼 보였지만, Francis는 MGM Records로부터 그녀의 마지막 솔로 싱글 이후에 그녀의 계약이 갱신되지 않을 것이라는 통보를 받았다.
Francis는 의학에서의 경력을 고려했고 New York University에서 제공되는 4년 장학금을 수락하려고 했다. 1957년 10월 2일 MGM을 위한 마지막 녹음 세션에서 Joe Lipman과 그의 오케스트라와 함께 그녀는 Bert Kalmar와 Harry Ruby가 작곡한 1923년 곡 "Who's 죄송합니다 Now? "의 커버 버전을 녹음했다. Francis는 그것이 성인들이 이미 알고 있고 현대적인 편곡이 있다면 십대들이 춤을 출 것이므로 히트할 기회가 있다고 확신했던 아버지의 주장에 따라 녹음했다고 말했다.
노래가 마음에 들지 않고 아버지와 격렬하게 말다툼을 하던 Francis는 세션 중에 다른 두 곡의 녹음을 너무 미루어 연속적으로 실행되는 녹음 테이프에 시간이 남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그녀의 아버지는 녹음을 했을 때 "Who's sorry Now?"라고 주장했다.
이 싱글은 Francis가 예측한 대로 이전의 모든 릴리스처럼 눈에 띄지 않는 것처럼 보였으나 1958년 1월 1일 Dick Clark의 American Bandstand에서 데뷔했다. Francis는 쇼를 시청하고 그녀의 일기에 다음과 같이 썼다.
"나는 딕 클락이 신인 여자 가수에 대해 언급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것은 무엇입니까? 또 다른 여자 가수. 이 나라에는 9천 5백만 명의 여성이 있으며 그 중 95퍼센트가 노래를 부릅니다. 클락 씨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고 예측했다. "그녀는 1위를 향해 직진하고 있습니다." 스스로에게 미안하기도 하고 조금 부러워지기 시작했다. 나는 그녀에게 행운을 빕니다. 그리고 Mr. Clark은 "Who's sorry now"라는 노래를 연주했습니다. MY "Who's Sorry Now"! 글쎄, 그 느낌은 우주적이었다 - 그냥 우주적이었다! 바로 내 거실에서 슈퍼볼의 시작인 마디 그라(Mardi Gras) 시간이 되었고 세기가 바뀌는 새해 전야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2월 15일, Francis는 Clark이 주최한 Saturday Night Beechnut Show의 첫 번째 에피소드에서 이 곡을 공연했다. 중반까지 백만 부 이상이 판매되었으며 Francis는 갑자기 세계적인 스타덤에 올랐다. 1958년 4월, "누가 미안해?" 영국 싱글 차트에서 1 위, 미국에서 4위에 올랐다. 다음 4년 동안 Francis는 American Bandstand 시청자들에 의해 "최고의 여성 보컬리스트"로 선정되었다 .
Connie Francis가 그녀의 콘서트마다 설명했듯이 그녀는 "Who's Sorry Now?"의 성공 직후 새로운 히트곡을 찾기 시작했다. MGM 레코드가 그녀의 계약을 갱신했기 때문이다. 후속 싱글 "I'm sorry I Made You Cry"(36위에서 멈춤)와 "Heartaches" (차트에 전혀 오르지 못함)의 상대적 실패 후 Francis는 Neil Sedaka와 Howard Greenfield를 만났다., 그녀를 위해 작곡한 수많은 발라드를 불렀다. 몇 시간 후, Francis는 작곡가들이 마지막 발라드를 연주하는 동안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이후 프란치스코는 그들의 발라드가 젊은 세대에게 너무 지적이고 세련된 것 같다며 좀 더 경쾌한 곡을 요청했다. Greenfield는 Sedaka에게 Shepherd Sisters를 염두에 두고 그날 아침에 작곡한 노래를 부르도록 촉구했다. Sedaka는 Francis가 모욕을 당할 것이라고 항의했지만 Greenfield는 그녀가 그들이 연주한 다른 모든 노래를 싫어하기 때문에 잃을 것이 없다고 말했다. Sedaka는 "Stupid Cupid"를 연주했다. 그가 끝내자, Francis는 그녀의 새로운 히트곡을 방금 연주했다고 발표했다. 빌보드 14위에 올랐다. 영국에서 그녀의 두 번째 1위였다.
"Stupid Cupid"의 성공은 Francis의 차트 경력에 모멘텀을 회복시켰고 그녀는 1950년대의 나머지 기간 동안 추가로 8번 미국 상위 40위권에 진입했다. 그녀는 "My Happiness" (Hot 100에서 2위) 및 " An My Souvenirs "(7위)와 같은 몇 가지 오래된 노래를 커버하고 자신의 오리지널 곡을 연주하여 더 많은 히트곡을 만들어냈다. 1959년에 그녀는 양면 히트로 두 개의 금 기록을 얻었다. A면에서 "Lipstick on Your Colla "(5위)와 B면에서 "Frankie"(9위).
■1959–1973: 국제 녹음 스타
그녀의 아버지의 또 다른 아이디어에 따라 Francis는 EMI의 유명한 Abbey Road Studios에서 이탈리아 앨범을 녹음하기 위해 1959년 8월 [8] 런던으로 여행했다. Connie Francis Sings Italian Favorites라는 제목의 이 앨범은 1959년 11월에 발매되었다. 이 앨범은 곧 앨범 차트에 진입하여 81주 동안 머물렀고 최고 4위에 올랐다. 오늘날까지 이 앨범은 여전히 Francis의 가장 성공적인 앨범이다. 앨범에서 가져온 싱글 "Mama" 는 미국에서 8위, 영국에서 2위에 올랐다.
이 성공에 이어, Francis는 1960년에서 1964년 사이에 유대인, 독일人 및 아일랜드人을 포함하여 7개의 "즐겨찾기" 앨범을 더 녹음 했다. 이 앨범은 Francis가 청소년 중심의 로큰롤 음악에서 성인 현대 음악으로 전환을 표시한다. George Franconero, Sr.는 그의 딸이 음악에서 성공적인 장기 경력을 추구하기를 원한다면 필요하다고 깨달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Francis는 청소년 중심의 시장을 겨냥한 싱글을 계속 녹음했다. Hot 100에서 그녀의 상위 10개 히트곡 중에는 "Brekin' in a Brand New Broken Heart"(1961년, 7위), "The Boy in Your Arms(Is the Boy in Your Heart)" (1961년, 10위)가 있다. "Second Hand Love"(1962, 7번) 및 "소년들이 있는 곳" (1961, 4번). 마지막은 그녀의 시그니처 곡이 되었고 또한 Francis의 동명 첫 영화의 주제가이기도 하다.
1959년 말/1960년 초에 "Connie Francis Sings Italian Favorites"의 성공으로 Francis는 정기적으로 다른 언어로 녹음한 최초의 미국 아티스트 중 한 명이 되었다. 그녀는 Wanda Jackson, Cliff Richard, Petula Clark, Brenda Lee, Supremes, Peggy March, Pat Boone, Lesley Gore, Beatles 및 Johnny Cash를 포함한 다른 주요 영국 및 미국 녹음 스타들이 뒤따랐다. 자서전에서 Francis는 경력 초기에 특정 유럽 국가의 언어 장벽으로 인해 특히 독일에서 그녀의 노래가 방송되기가 어려웠다고 언급했다.
Francis는 이러한 성찰을 1960년 4월에 녹음한 "Everybody's Somebody's Fool"의 기초로 사용했는데, 이는 계속해서 Hot 100 1위에 오른 여성 아티스트의 첫 싱글이 될 것이다. 베테랑 작사가인 랄프 마리아 시겔(Ralph Maria Siegel)은 "Die Liebe ist ein seltsame Spiel"이라는 독일어 가사를 썼는데, 이 가사는 Francis와 그녀의 MGM 경영진 사이의 마찰 끝에 녹음되어 발매되었다. 이 노래는 서독에서 1위를 기록했다. 그녀는 1962년 9월 "Paradiso"와 1963년 7월 "Barcarole in der Nacht"라는 두 곡의 1위 히트곡을 더 보유했다.
1960년 후반 Francis가 독일語 외에 외국어로 된 자신의 노래 커버 버전을 녹음하기 시작한 것은 미국 차트 "Many Tears Ago"에서 그녀의 7위가 될 때 까지였다. 다음 몇 년 동안 그녀는 결국 녹음 포트폴리오를 최대 15개 언어로 확장했다. 그녀는 또한 루마니아 브라 쇼프에서 열린 Cerbul de Aur의 1970년 판 라이브 공연에서 루마니아어로 노래를 불렀다. Francis는 이 모든 언어에 능통하지 않았고 그녀는 음성적으로 외국어 노래를 배워야 했다. Francis는 1961년 텔레비전 인터뷰에서 그녀가 스페인어와 이탈리아어에 능통했지만 번역된 가사와 특히 발음이 가능한 한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항상 근처에 번역가가 있다고 설명했다.
"Die Liebe ist ein seltsame Spiel" 이후, Francis는 미국 밖에서 가장 큰 성공을 거두었다. 1960년대에 그녀의 노래는 전 세계 수많은 국가에서 차트 1위를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10개 이상의 국가에서 1위 가수로 선정되었다. 1960년에 그녀는 유럽에서 가장 인기있는 예술가로 선정되었는데, 비유럽인이 이 영예를 받은 것은 처음이었다. 1961년 중반부터 1963년 중반까지 라디오 룩셈부르크는 매일 방송을 "잘자라고 말할 시간이야"로 마감했는데, 이 노래는 Francis가 특히 이 목적을 위해 녹음했으며 1996년까지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Francis의 해외에서의 지속적인 인기로 인해 그녀는 영국,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와 같은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TV 스페셜을 갖게 되었다. 냉전 이 한창일 때에도 Francis의 음악은 철의 장막 국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고 그녀의 녹음 중 일부 는 구 소련의 Melodiya와 구 유고슬라비아의 Jugoton과 같은 국영 음반사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비록 로큰롤이 동구권 국가들에서 멸시를 받는다는 것은 상식이었지만.
미국에서 Connie Francis는 1962년에 "Don't Break the Heart That Love You"로 세 번째 1위를 차지했으며 , 그녀의 성공으로 MGM은 녹음하고 싶은 노래를 선택할 수 있는 완전한 자유를 갖게 되었다.
Francis의 첫 번째 자서전인 For Every Young Heart는 1963년에 출판되었다. 같은 해 7월 3일 그녀는 스코틀랜드 글래스고에 있는 Alhambra Theatre에서 Queen Elizabeth II를 위한 Royal Command Performance를 연주했다. 1967년 베트남 전쟁이 한창일 때 Connie Francis는 미군을 위해 공연했다. Francis는 라이브 콘서트에서 "God Bless America"를 소개할 때 이 이야기를 자주 회상한다.
1960년대 초반과 중반의 변화하는 경향, 즉 British Invasion으로 인해 Billboard의 Hot 100 에서 Francis의 차트 성공은 1963년 이후 시들기 시작했다. 그녀는 1962년에 그녀의 마지막 상위 10위권 히트곡인 "Vacation"을 가졌다. 싱글은 1960년대 중반까지 계속해서 미국 Hot 100에서 상위 40위에 올랐고, 1964년 그녀의 마지막 상위 40위 진입은 1952년 가수/ 밴드 리더 에디 하워드. Hot 100에서 그녀의 쇠퇴하는 성공에도 불구하고 Francis는 최고의 콘서트 무승부로 남아 있었고 이제 더 성숙한 스타일을 따르는 그녀의 싱글은 Billboard의 상위 4분의 1에 차트를 기록했다. 따라서 Francis는 1969년 MGM Records와의 계약이 만료될 때까지 미국에서 지속적인 차트 성공을 누렸다.
1965년 Connie Francis는 그 해의 San Remo Festival에 참가하여 그녀의 팀 파트너 Gigliola Cinqueti와 그녀가 "Ho bisogno di vederti"를 선보였으며 최종 순위 5위에 올랐다.
Francis는 1967년 San Remo로 돌아와 팀 파트너인 Bobby Solo와 함께 "Canta Ragazzina"를 발표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Iva Zanicchi와 Claudio Villa가 발표한 San Remo의 1967년 수상작 "Non pensare a me"의 Francis 커버 버전인 "Time Alone Will Tell" 이 빌보드 핫 100에서 94위에 올랐다. 빌보드 AC 차트 14 위.
1973년 Francis는 녹음 스튜디오로 돌아와 GSF Records에서 "(Should I) Tie a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 b/w "Paint the Rain"을 녹음했다. Tony Orlando & Dawn의 "Tie Yellow Ribbon Round the Old Oak Tree"에 대한 이 답변 노래는 차트에서 거품 을 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독일어 버전을 녹음하는 프로젝트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1974–1981: 비극과 귀환
"노란 리본을 오래된 떡갈나무에 묶어야 할까요?"로 겸손한 성공을 거둔 후 Francis는 다시 정기적으로 공연을 시작했다. 1974년 11월 8일 뉴욕에서 열린 웨스트버리 뮤직 페어에 출연하는 동안 Francis는 뉴욕 주 Jericho에 있는 Jericho Turnpike Howard Johnson's Lodge에서 강간을 당했고 범인이 그녀에게 던진 무거운 매트리스의 무게로 거의 질식할 뻔했다. 이후에 그녀는 적절한 보안을 제공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모텔 체인을 고소했고 보도에 따르면 250만 달러의 판결을 받았다. 당시 역사상 가장 큰 판결 중 하나였으며 호텔 보안의 개혁으로 이어졌다. 그녀의 강간범은 발견되지 않았다. 사건이 있은 후 몇 년 동안 Francis는 우울증에 빠졌고 하루에 50개의 Darvon 알약을 먹었고 뉴저지주 Essex Fells에 있는 집을 거의 떠나지 않았다.
1977년 Francis는 코 수술을 받고 목소리를 완전히 잃었다. 그녀는 가창력을 되찾기 위해 세 번의 수술을 더 받았고 4년 동안 노래를 부를 수 없었다.
1978년 Francis는 Who's Happy Now?라는 제목의 앨범을 만들기 위해 녹음 스튜디오로 돌아왔다. 이 앨범의 주요 녹음 은 "The Boys Are"의 디스코 버전 이였다. 그녀는 이전에 1960년 오리지널 버전에서 했던 것처럼 일본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로도 노래를 녹음했다. Who's Happy Now?의 여러 곡 세션은 이후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일본어 및 독일어로 녹음되었다. 스페인과 독일의 녹음은 스페인에서는 Connie Francis en Español로, 독일에서는 Was ich bin (What I Am)으로 자체적인 앨범이 되었다. 세 장의 앨범과 그 중에서 선별한 싱글은 모두 United Artists Records에서 발매되었다 .
Francis는 1981년 녹음 스튜디오로 돌아와 "Comme ci, comme ça"와 "I'm Me Again"을 녹음했으며, 후자는 앞서 언급한 신곡이 수록된 앨범의 타이틀 트랙이 되었다. "I'm Me Again"은 AC 차트에서 차트에 오른 Francis의 마지막 싱글이 되었다.
■1981–1988: 더 많은 비극
1981년, 프란시스는 매우 친했던 동생 조지 프랑코네로 주니어가 마피아 암살자에게 살해당하면서 더 큰 비극을 겪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American Bandstand 30th Anniversary Special 에피소드를 장식하고 그녀가 강간당한 마을에 나타나기 까지 라이브 공연을 다시 시작했다. 그러나 Francis의 새로운 성공은 조증 우울증 진단을 받아 다시 경력을 중단하고 여러 정신 병원에 입원하게 되면서 오래가지 못했다. 프란치스코는 1984년에 자살을 시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984년 Francis는 자서전인 Who's sorry Now? 를 쓰고 출판할 수 있었다. 그것은 New York Times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1989–2018: 이후 경력
1989년 Francis는 녹음과 연주 경력을 다시 재개했다. Malaco Records의 경우 Francis는 Where Hits Are라는 제목의 더블 앨범을 녹음했으며, 여기에는 그녀의 가장 큰 히트곡 18곡과 "Are You Lonesome Tonight?"와 같이 Francis가 항상 녹음하고 싶어했던 6곡의 클래식이 재 녹음 되었다. 그리고 "Torn between Two Lovers".
1992년, 그녀의 가장 큰 독일 히트곡의 리믹스 버전 메들리가 독일 차트에 올랐다. "Jive, Connie"라는 제목의 싱글은 올해의 가장 많이 팔린 싱글 10위 안에 들었고, Connie Francis는 "올해의 베스트 컴백"에 대한 권위 있는 R.SH-Gold 상을 수상했다. R.SH("Radio Schleswig-Holstein"의 줄임말)는 당시 독일에서 가장 중요한 사설 라디오 방송국 중 하나였다. 오리지널 버전에서 그녀의 가장 큰 독일 히트곡들의 후속 편집 앨범 도 성공적으로 발매되었다. 이를 계기로 Francis는 Peter Kraus와 함께 독일 Herzklang 레이블(Sony Music Entertainment의 자회사)을 위한 2개의 듀엣을 녹음했다. 그녀는 이미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 초반에 여러 번 작업했다. Herzklang의 뒤를 이어 독일어 솔로 앨범이 나올 예정이었으나 모든 노래가 녹음되고 믹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앨범은 아직 발매되지 않았다.
1996년 Francis는 라이브 앨범 The Return Concert: Live at Trump's Castle을 발표 했다. 같은 해에 그녀는 고 Buddy Holly가 유명하게 만든 공물 앨범 인 With Love To Buddy도 발매 했다.
2004년 12월 말, Francis는 1989년 이후 처음으로 라스베가스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2007년 3월과 10월에 Francis는 샌프란시스코의 카스트로 극장에서 매진된 군중 앞에서 공연했다. 그녀는 2008년 발렌타인 데이에 필리핀 마닐라에서 콘서트에 출연했다.
2010년에 그녀는 "Eric Floyd's Grand Divas of Stage"로 청구된 쇼인 Dionne Warwick과 함께 Las Vegas Hilton에 출연하기도 했다.
2017년 12월, Francis는 그녀의 가장 최근 자서전인 내 기념품 중을 발표했다.
■음악 장르
그녀의 싱글은 대부분 로큰롤, 참신한 노래, 트위스트, 토치 발라드 또는 Brill Building 동문 Ellie Greenwich와 Jeff Barry, Francis'가 만든 걸그룹 사운드와 같은 당시의 현재 사운드로 유지되었다. 앨범은 R&B, 보컬 재즈 및 컨트리에서 브로드웨이 표준, 어린이 음악, 왈츠, 영적 음악, 슐라거 음악, 미국에서 대표되는 다양한 인종 그룹의 전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일로 그녀를 대표했으며 인기있는 작곡가의 노래를 선택했다.
'음악 > pop,상송,칸소네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Shenandoah - Sissel Kyrkjebø ★★ (0) | 2022.08.14 |
---|---|
Take On Me - A Ha (0) | 2022.08.02 |
The Miracle - Queen (0) | 2022.07.27 |
Do You Know Where Your Childern Are - Michael Jackson (0) | 2022.07.27 |
Who Wants to Live Forever - Queen ★ (0) | 2022.07.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