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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 Queen Of Sheba - Paul Mauriat ★★★

청가헌 (聽可軒) 2022. 3. 3. 18:06

The Queen Of Sheba (시바의 여왕) / Paul Mauriat

시바 의 여왕 ( 히브리어 : מַלְכַּת שְׁבָא , Malkaṯ Šəḇāʾ ; 아랍어 : ملكة سبأ , 로마자 표기 : Malikat Saba , Ge'ez : ኳግለ ) 원작에서 그녀는 이스라엘 왕 솔로몬 에게 값진 선물이 든 캐러밴을 가져옵니다 . 이 계정은 광범위한 유대교 , 이슬람교 및 에티오피아 그리고 그것은 중동에서 가장 광범위하고 풍요로운 전설의 주기 중 하나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현대 역사가들은 시바 를 오늘날의 예멘 에 있는 남아라비아 의 사바 왕국 과 동일시 합니다. 여왕의 존재는 역사가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성경

1555 년경 틴토레토 의 시바 여왕의 솔로몬 방문

Sheba의 여왕, ( 히브리어 : מַלטת -שׁבֵּ , 히브리어 성경 , koinō 그리스어 , Βαβάλί , Syriac : ܡܠܟܬ ܫܒܐ , [ 5 ] Ge'EZ : ንግሥተ ሳባ ) 이름이 기록되지 않은 그는 "매우 큰 시종과 함께 약대와 향품을 싣고 심히 많은 금과 보석을 거느리고"( 왕상 10:2) 예루살렘에 왔다. “이렇게 많은 향품이 다시는 없었더라”(10:10, 대하. 9:1-9) 그녀가 솔로몬에게 준 것과 같다. 그녀는 솔로몬이 만족스럽게 대답한 "어려운 질문으로 그를 증명하기 위해" 왔습니다. 그들은 선물을 교환한 후 그녀는 그녀의 땅으로 돌아갔습니다.

 

ḥiddot 또는 '수수께끼'( 왕상 10:1) 라는 용어의 사용은 그 형태가 기원전 6세기 이전의 음의 변화를 가리키는 아람어 차용어로서, 이 텍스트의 늦은 기원을 나타냅니다. BC 539년 에 바빌론 이 함락 되었다는 언급이 없기 때문에 Martin Noth 는 열왕기( Book of Kings )BC 550년경에 최종 편집본을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스바는 고전 세계에서 꽤 유명했고 그 나라는 아라비아 펠릭스( Arabia Felix )라고 불렸습니다 . 기원전 1000년 중반 무렵, 에티오피아 와 에리트레아 , 나중에 악숨 왕국이 된 지역에도 사바인들이 있었다 . 저자가 세바 ( שׁבא ), 즉 예멘인 사바인을 세바 ( סבא ), 즉 아프리카 사바 인을 구별한 성경의 다섯 곳이 있습니다 . 시 에서 72:10 그것들은 함께 언급되어 있다: "스바와 스바의 왕들이 예물을 드리리라". 그러나 이러한 철자 구분은 순전히 가상일 수 있습니다. 토착 비문은 그러한 차이를 만들지 않으며, 예멘인과 아프리카 사바인 모두 정확히 같은 방식으로 철자가 있습니다.

 

비록 시바 여왕 자신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는 남아라비아에서 발견된 알파벳 비문은 아직 없지만, 사바아 비문에는 mlkt("여왕", Sabaean : ????)라는 용어가 언급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라비아 북부의 아시리아 비문에는 아랍 여왕이 반복적으로 언급되어 있습니다. [13] Queens는 아라비아에서 잘 증명되었지만, Kitchen에 따르면 BC 690년 이후가 아닙니다 . [7] 게다가, Sabaean 부족들은 mqtwyt ("고위 관리", Sabaean : ??????)라는 칭호를 알고 있었습니다. 에티오피아 전설에 나오는 여왕의 개인 이름인 Makada 또는 Makueda mqtwyt 칭호의 대중적인 표현으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이 제목은 고대 이집트인 m'kit (?????) "보호자, 주부" 에서 파생되었을 수 있습니다.

 

여왕의 방문은 무역 임무 였을 수 있습니다. 낙타가 운반하는 목재와 향신료를 포함하는 메소포타미아와의 초기 남부 아라비아 무역은 기원전 9세기 초에 입증되었으며 빠르면 10세기에 시작되었을 수 있습니다.

 

민속에서 Maḥram ("the Sanctuary of") Bilqīs 로 알려진 고대 Sabaic Awwām 사원 은 고고학자들에 의해 최근에 발굴되었지만 그곳에서 발견된 많은 비문에서 지금까지 Sheba 여왕의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또 다른 Sabean 사원인 Barran 사원( 아랍어 : معبد بران )'Arash Bilqis ("Bilqis의 왕좌") 로도 알려져 있으며 , 인근 Awam 사원과 마찬가지로 Almaqah 신에게도 헌정 되었습니다 . Barran Temple Sheba 사이는 고고학적으로도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스바 여왕과 오빌 의 배에 관한 성서 이야기는 스바 여왕이 솔로몬에게 아이를 양육하기 위해 고국으로 돌아왔을 때 이스라엘 사람들이 그 수행단과 함께 여행했다는 전설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기독교인

피에로 델라 프란체스카 의 진정한 십자가의 역사 에서 솔로몬 왕과 시바의 여왕

  시바 여왕의 승선 , 클로드 로랭 (1600~1682), 캔버스에 유채

  솔로몬과 시바의 여왕 , 조반니 드 민

기독교 경전 에는 "남쪽의 여왕"( 그리스어 : βασίλισσα νότου , 라틴어 : Regina austri )이 언급되어 있는데, 그는 솔로몬의 지혜를 듣기 위해 당시 알려진 세계의 끝자락에서 "땅 끝에서 온" 사람입니다. ( 12:42; 11:31).

 

알레고리 작가들의 추측에 문자 그대로 근거를 제공하는 것으로 느껴졌던 아가에 대한 신비로운 해석은 아가에 대한 방대한 주석을 쓴 오리겐에서 처음 으로 나타난다 . 그의 주석에서 오리겐은 아가의 신부를 복음서의 "남방 여왕"(, 에티오피아인으로 추정되는 시바의 여왕)과 동일시했다. 어떤 사람들은 솔로몬을 바로 의 딸과 결혼시키거나 이스라엘 여자 술람미 여자와 결혼하자고 제안했다.. 전자는 18세기 말까지 신비주의적 해석가들이 가장 좋아하는 견해였습니다. 후자는 Good (1803) 에 의해 도입된 이후로 얻었습니다 .

 

제롬 ( 라틴어 : Nigra _ _ _ _ _ sum, sed formosa ), New Revised Standard Version (1989)에는 70인역 ( 고대 그리스어 : μέλαινα εμί καί καλή ) 으로 "나는 검고 아름답다"가 있습니다.

 

한 전설에 따르면 시바의 여왕은 후에 동방박사 가 그리스도에게 드린 것과 같은 선물을 솔로몬에게 가져왔다고 합니다. [22] 중세 시대에 기독교인들은 때때로 시빌 사바 와 시바의 여왕을 동일시했다

 

콥트어

솔로몬과 여왕의 이야기 는 베를린 파피루스에 보존된 콥트 전설의 단편에서 볼 수 있듯이 콥트 인 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습니다 . 속임수에 굴복 한 여왕은 솔로몬에게 모든 지상 과학이 새겨진 기둥을 제공합니다. 솔로몬은 에티오피아에서 기둥을 가져오라고 그의 악마 중 하나를 보냈습니다. 콥트 시에서 구스 의 왕비 예사바 는 솔로몬에게 수수께끼를 냅니다.

 

에티오피아

 

에티오피아 랄리벨라 에 있는 교회와 현재 아디스 아바바 에 있는 에티오피아 국립 박물관에 있는 17세기 서기 시바 여왕의 그림

전설의 가장 완전하고 가장 중요한 버전은 1322년 아랍어에서 번역된 에티오피아 민족 무용담인 Kebra Nagast (왕의 영광)에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Menelik I 은 솔로몬의 자녀이며 Makeda (Sheba 여왕의 에티오피아 이름. 그녀는 전설 적인 뱀 왕 Arwe 를 파괴한 남자의 아이 입니다. Abyssinian 이야기는 훨씬 더 자세한 내용을 제공하지만 여왕의 털이 많은 다리 또는 그녀를 불리하게 반영할 수 있는 다른 요소에 대한 언급은 생략합니다.

 

마태복음 ( 12:42)과 누가복음 (11:31)에 따르면 "남방 여왕"은 에티오피아의 여왕이라고 주장됩니다. 그 당시 솔로몬 왕은 성전 건축에 필요한 재료를 사기 위해 세계 각지에서 상인을 찾았습니다.. 그 중에는 에티오피아의 마케다 왕비의 대상인 탐린도 있었습니다. 에티오피아로 돌아온 탐린은 왕비에게 그가 예루살렘에서 본 놀라운 일과 솔로몬의 지혜와 관대함에 대해 이야기하고 솔로몬을 방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열렬한 환영을 받았고, 거처를 위한 궁전을 제공받았고, 매일 큰 선물을 받았습니다. 솔로몬과 마케다는 큰 지혜로 말했고 그의 가르침을 받아 그녀는 유대교로 개종했습니다. 그녀가 떠나기 전에 왕궁에는 큰 잔치가 있었습니다. 마케다는 솔로몬이 자기에게 해를 끼치지 않겠다고 맹세하고 그 대가로 그에게서 도둑질을 하지 않겠다고 맹세한 후 왕궁에 머물렀습니다. 식사가 매웠기 때문에 마케다는 밤에 목이 말라 잠을 깨고 물을 마시러 갔다. 솔로몬이 나타나자 그녀의 맹세가 생각났다. 그녀는 대답했다: "당신의 맹세를 무시하십시오. 의 딸이 되어 로마를 다스리게 하여 온 세상이 다윗의 후손에 의하여 다스려지게 하려 함이라. 그 때에 대제사장 사독이 바이나레켐에게 기름을 부어 왕으로 삼고 다윗이라는 이름을 취하였다. 그를 따랐던 맏아들 귀족들의 이름이 알려졌으며 오늘날에도 일부 에티오피아 가족들은 그들에게서 조상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떠나기 전에 제사장의 아들들이 도둑질을 하여언약궤 , 그들의 지도자 아자랴스가 한 신의 천사의 명령에 따라 희생을 바친 후. 큰 통곡과 함께 행렬은 대천사 미카엘이 이끄는 바람 수레를 타고 예루살렘을 떠났습니다. 홍해 에 도착하여, Azaryas는 방주가 그들과 함께 있음을 사람들에게 밝혔습니다. 다윗이 궤에 기도하자 백성들은 기뻐하며 노래하고 춤추고 나팔과 피리를 불고 북을 쳤습니다. 방주는 폭풍우 치는 바다를 건너는 동안 기적적인 능력을 보여 주었고 모두 상처 없이 도착했습니다. 솔로몬은 궤가 훔친 것을 알고 기병을 보내 도적들을 쫓고 스스로 쫓았지만 둘 다 잡지 못했습니다. 솔로몬은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제사장들에게 명령하여 도둑질에 대해 잠잠하고 법궤의 사본을 성전에 두어 이방 사람들이 이스라엘이 명성을 잃었다고 말할 수 없도록 하였다.

일부 소식통에 따르면 마케다 여왕은 기원전 1370년 자 베시 앙가보 가 세운 왕조의 일부였습니다. 악숨을 통치하기로 한 가족의 의도된 선택은 마케다의 형제인 누라드 왕자였지만 그의 이른 죽음으로 그녀가 왕위를 계승했습니다. 그녀는 분명히 50년 이상 에티오피아 왕국을 통치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악숨서 (Ethiopian Book of Aksum )에서 마케다는 아제바( Azeba )에 새로운 수도를 건설하는 것으로 묘사됩니다 .

 

Edward Ullendorff Makeda Meroe 또는 Seba 의 여러 에티오피아 여왕의 이름 또는 직위인 Candace 의 타락 이라고 주장합니다 . Candace는 서기 30년에 Philip Evangelist ( 8:27 ) 의 설교에 따라 시종을 기독교 로 개종 시킨 에티오피아 여왕의 이름 이었습니다 . 마케도니아 (Ethiopic Meqédon )는 누비아의 여왕 칸 다케 를 만났다고 합니다 .

 

역사가들은 솔로몬 왕조 가 실제로 1270년 에티오피아 교회 의 지원을 받아 10세기 중 언젠가부터 에티오피아를 통치해 온 자그웨 왕조 를 전복 한 황제 예쿠노 암락 과 함께 시작되었다고 믿습니다. 솔로몬 왕과의 연결은 에티오피아 국가 통합을 위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했습니다. "에티오피아 사람들은 그들의 나라를 하나님이 선택하신 나라, 하나님이 궤를 위해 선택하신 마지막 안식처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Sheba와 그녀의 아들이 그곳에 오기 위한 수단이었습니다." [35] 왕조가 공식적으로 1769년 이요아스 황제와 함께 멸망했음에도 불구하고 에티오피아 통치자들은 20세기 마지막 황제까지 왕조와의 연관성을 계속 추적했습니다.하일레 셀라시에 .

 

한 전통에 따르면 에티오피아 유대인( 베타 이스라엘 , "Falashas")도 솔로몬 왕과 시바 여왕의 아들인 메넬리크 1세의 조상을 추적합니다. 좀 더 역사적으로 보이는 견해는 팔라샤스가 최초의 유배 이후 이집트에 정착한 유대인의 후손 이며, 페르시아의 지배(기원전 539-333)가 나일 강 경계에서 무너지면서 수단으로, 그곳에서 그들은 아비시니아(Abyssinia)의 서쪽 부분으로 갔다.

몇몇 황제는 Kebra Negast 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이에 대한 첫 번째 사례 중 하나는 1872Kasa 왕자(King John IV)Victoria 여왕에게 보낸 편지에서 추적할 수 있습니다. Kasa" 에티오피아 전체의 법을 담고 있는 Kebra Nagast 라는 책이 있습니다. , 그리고 슘(총독), 교회 및 지방의 이름이 이 책에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이 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찾아 나에게 보내기를 바랍니다. 내 나라에서 내 백성은 그것 없이는 내 명령을 따르지 않을 것입니다. " 케브라 네가스트 에게 역사적 중요성이 부여되었음에도 불구하고 , 여왕이 왕좌에 앉았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여전히 의구심이 있습니다.

 

유태인

요세푸스 ( Ant. 8:165-173)에 따르면 , 스바의 여왕은 이집트와 에티오피아의 여왕이었고 역사가 시대에 성지에서 자란 발삼 의 첫 표본을 이스라엘에 가져왔습니다. 요세푸스(고대 2.5~2.10)는 캄비세스 가 에티오피아 의 수도를 정복하고 이름을 세바에서 메로 에로 바꾼 것을 상징 한다. 요세푸스는 시바 또는 사바의 여왕이 이 지역에서 왔으며 메로에의 이름이 알려지기 전에 사바의 이름을 지었다고 확언한다. 또한 Saba라는 단어와 Aethiopians의 왕인 Sabaco 의 이름 또는 칭호 사이에 약간의 유사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탈무드( Bava Batra 15b)는 분명히 솔로몬과 여왕 사이의 관계에 대한 기존 이야기를 불신하기 위해 예루살렘에 온 것은 여자가 아니라 스바 왕국(히브리어 mlkt 의 다양한 해석에 기초함)이라고 주장합니다. Baba Bathra 15b: "누구든지 malkath Sheba (I Kings X, 1)라고 말하는 것은 여자가 잘못되었음을 의미합니다. ... 그것은 Sheba의 왕국(מַלְכֻת)을 의미합니다." 이는 그녀가 왕과 결혼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공로로 인해 그녀의 지위에 있지 않은 여자였다는 의미로 설명된다.

 

여왕의 솔로몬 방문에 대한 가장 정교한 설명은 Targum Sheni to Esther 에 나와 있습니다(참조: Sheba 여왕의 대화 ). 후투 _그는 솔로몬에게 스바 왕국이 지상에서 그에게 종속되지 않은 유일한 왕국이며 그 여왕이 태양 숭배자임을 알렸다. 그 후 그는 그것을 날개에 붙인 편지와 함께 시바 땅에 있는 키토르에게 보내어 여왕에게 신하로서 그에게 오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러자 그녀는 귀중한 선물을 실은 바다의 모든 배와 같은 시간에 태어나 자주색 옷을 입은 같은 크기의 젊은이 6,000명을 그에게 보냈습니다. 그들은 그 여정이 보통 7년이 걸렸지만 그녀가 3년 안에 예루살렘에 도착할 수 있다고 선언하는 편지를 가지고 다녔습니다. 왕비는 솔로몬의 궁에 이르러 유리바닥이 물웅덩이인 줄 알고 옷자락을 들어올려 다리를 드러냈다. 솔로몬은 그녀의 실수를 알리고 털이 많은 다리를 꾸짖었습니다. 그녀는 그에게 세 가지를 물었다(Targum Sheni to Esther 1:3) 또는 Midrash ( Prov. ii. 6; Yalḳ. ii., § 1085, Midrash ha-Hefez )에 따르면 그의 지혜를 시험할 더 많은 수수께끼가 있습니다.

 

"Midrash ha-Hefez"라는 제목의 예멘 필사본( S. Schechter 가 발행한 Folk-Lore , 1890, pp. 353 et seq.)19개의 수수께끼를 제공하며, 그 대부분은 저자가 탈무드와 미드라쉬를 통해 흩어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Midrash ha-Hefez"의 속성은 Sheba의 여왕에게 있습니다. 이 수수께끼의 대부분은 단순히 성서의 질문이며, 일부는 그다지 교화적인 성격을 띠지 않습니다. 진짜 수수께끼는 '살면서 움직이지 않고 머리가 잘려도 움직인다''땅에서 난 것은 사람이 만들고 그 음식은 땅의 소산'이다. 전자에 대한 답은 "나무의 꼭대기를 제거하면 움직이는 배를 만들 수 있다"이다. 후자의 대답은 "심지"입니다.

 

솔로몬을 비난하는 랍비들은 열왕기상 1013절을 솔로몬이 성전을 파괴한 느부갓네살 의 자손인 스바 여왕과 범죄한 관계를 맺었다는 의미로 해석합니다( 비교 Rashi ad loc.). 다른 사람들에 따르면, 죄는 열왕기상 11:7 이하에서 솔로몬에게 돌렸습니다. 이것은 단지 비유적일 뿐이다: 이것은 솔로몬이 우상 숭배에 빠졌다는 의미가 아니라 그가 그의 아내를 우상 숭배 행위에서 제지하지 못한 죄를 지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Shab. 56b).

 

시라크 의 알파벳은 느부갓네살 이 솔로몬과 스바 여왕의 연합의 열매라고 반대합니다 . Kabbalah 에서 Sheba의 여왕은 악마의 여왕 중 하나로 간주되었으며 때로는 처음에는 욥의 Targum (1:15)에서, 나중에는 Zohar 및 후속 문헌 에서 Lilith 와 동일시됩니다. 유태인과 아랍 신화에서는 여왕이 실제로 반은 인간이고 반은 악마 인 진 이었다고 주장합니다.

 

Ashkenazi 민속에서 그 인물 은 트로이의 헬렌 또는 독일 신화의 Frau Venus의 대중적인 이미지와 병합되었습니다 . Ashkenazi 주문은 일반적으로 Sheba의 여왕을 매혹적인 댄서로 묘사합니다. 최근 세대까지 그녀는 어린이 날치기와 악마 마녀로 대중적으로 묘사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