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대중가요,가곡

나의 사랑 그대 곁으로 – 남궁옥분

청가헌 (聽可軒) 2022. 3. 13. 18:26

나의 사랑 그대 곁으로 / 남궁옥분

흘러가는 하얀구름 벗을 삼아서
한없는 그리움을 지우오리다
나의 마음 깊은곳에 꺼지지 않는
작은 불꽃 피우오리다
땅거미 짙어가는 저녁 노을에
떠오는 그대환상 잊으오리다
내님 떠난 외로운길 서러운 길에
이내 몸 불 밝히리라
하늘가에 피어나는 무지개따라
지나버린 그시절 돌아가고파
어디선가 들려오는 그대 목소리
살며시 손짓하며 나를 부르네
나의마음 꿈길따라 찾아가리라
나의 사랑 그대 곁으로

흘러가는 하얀구름 벗을 삼아서
한없는 그리움을 지우오리다
나의 마음 깊은곳에 꺼지지 않는
작은 불꽃 피우오리다
땅거미 짙어가는 저녁 노을에
떠오는 그대환상 잊으오리다
내님 떠난 외로운길 서러운 길에
이내 몸 불 밝히리라
하늘가에 피어나는 무지개따라
지나버린 그시절 돌아가고파
어디선가 들려오는 그대 목소리
살며시 손짓하며 나를 부르네
나의마음 꿈길따라 찾아가리라
나의 사랑 그대 곁으로
나의 사랑 그대 곁으로
나의 사랑 그대 곁으로

 

서울에서 출생하였고 1979알게 될거야라는 노래 작품이 수록된 솔로 1집 음반을 발표하며 데뷔하였다. 대표곡에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1981) 등이 있다.

 

통기타 가수 디바로 널리 잘 알려진 그녀는 현재 국제교육개발NGO온해피 친선대사,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대사이고 2009년 대한노인요양병원 홍보대사, 서울의료원 홍보대사, 명지대학교 홍보대사, 을지병원 홍보대사 등을 지내었고 2013년에는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대사 등을 지냈다.

■생애

남궁옥분은 1970, 1980년대 대한민국의 포크 송을 널리 대중화시킨 통기타 가수로서 1979년에 음반 알게 될거야, 보고픈내친구를 발표하면서 데뷔했다. 데뷔 초 CBS 세븐틴이라는 프로그램에서 DJ를 맡았다.

 

1981년에 사랑 사랑 누가 말했나라는 곡으로 KBS방송가요대상 신인가수상을 수상하면서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았다.

 

1982, 꿈을 먹는 젊은이라는 곡으로 MBC 10대 가수상, KBS 가요대상 여자가수상 그 이듬해인 1983나의사랑 그대곁으로를 발표했고 KBS가요대상 여자가수상을 수상했다.

 

그리고 CBS우리들을 시작으로 1982MBC세월따라노래따라1983MBC가요하이웨이KBS6시의 팝송등의 프로 그램DJ로도 활약했으며 최근까지도 EBS-FM남궁옥분의 일요음악여행 KBS월드라디오남궁옥분의 음악풍경DJ를 맡았다. 불교방송의 우리들의 찬불가MC도 했으며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농심 건면보령제약 용각산해태 브라보콘등의 CF와 삼성물산 첼린저 빼빼로네봉고 해태 투데이스쿠키등 수십편의 CM송을과 수십편의 만화영화주제가 수편의 영화주제가를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