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pop,상송,칸소네 外

Le Temps Des Fleurs (Those Were The Days) - Vicky Leandros ★★★

청가헌 (聽可軒) 2022. 4. 5. 17:29

 Le Temps Des Fleurs (Those Were The Days) / Vicky Leandros 

        (꽃들의 시절)

Dans une taverne du vieux Londres
Où se retrouvaient des étrangers
Nos voix criblées de joie montaient de l'ombre
Et nous écoutions nos cœurs chanter
C'était le temps des fleurs
On ignorait la peur
Les lendemains avaient un goût de miel
Ton bras prenait mon bras
Ta voix suivait ma voix
On était jeunes et l'on croyait au ciel
La, la, la...
On était jeunes et l'on croyait au ciel

 

오래된 런던의 한 카페에선
낯선 이방인들이 서로 만나곤 했답니다.
즐거움으로 들떠 떠들석한 우리들의 목소리는
어두운 곳으로부터 들려왔었지요.
또한 우리는 우리들의 사랑을 노래하는 것을
듣곤 했었어요.
그때는 정말 한창 때였어요.
우리는 두려움을 몰랐었지요.
매일 매일이 꿀처럼 달콤한 나날들이었어요.
당신의 팔은 저의 팔을 잡았고
당신의 음성은 저의 음성에 잇따랐어요.
우리는 젊었었고 하늘을 믿었었죠.
라라라...
우리는 젊었었고 하늘을 믿었었죠.

 

Et puis sont venus les jours de brume
Avec des bruits étranges et des pleurs
Combien j'ai passé de nuits sans lune
A chercher la taverne dans mon cœur
Tout comme au temps des fleurs
Où l'on vivait sans peur
Où chaque jour avait un goût de miel
Ton bras prenait mon bras
Ta voix suivait ma voix
On était jeunes et l'on croyait au ciel
La, la, la ......
On était jeunes et l'on croyait au ciel

그리고나서 그 후엔
안개낀 나날들이 다가왔어요.
이상한 소문들과 눈물이 함께 말이에요.
얼마나 저는 제 마음속에 남아 있는
그 카페를 찾으려 어두운 밤들을 보냈던지요.
찬사를 받던 그때처럼,
우리가 두려움없이 살았고
매일 매일이 꿀처럼 달콤했던,
그 모든 시절이 남아 있는 그 카페를 말이에요.
당신의 팔은 저의 팔을 잡았고
당신의 음성은 저의 음성에 잇따랐어요.
우리는 젊었었고 하늘을 믿었었죠.
라라라...
우리는 젊었었고 하늘을 믿었었죠.


Je m'imaginais chassant la brume
Je croyais pouvoir remonter le temps
Et je m'inventais des clairs de lune
Où tous deux nous chantions comme avant
C'était le temps des fleurs
On ignorait la peur
Les lendemains avaient un goût de miel
Ton bras prenait mon bras
Ta voix suivait ma voix
On était jeunes et l'on croyait au ciel
La, la, la ......
On était jeunes et l'on croyait au ciel

저는 안개를 몰고가는 상상을 했었지요.
저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갈 수 있을거라는
생각도 했었어요.
그리고 저는 밝은 달을 만들어내곤 했답니다.
우리 두 사람 모두가 예전처럼 노래했던
그 달을 말이에요.
그때는 정말 한창 때였어요.
우리는 두려움을 몰랐었어요.
매일 매일이 달콤한 꿀과도 같은 나날들이었어요.
당신의 팔은 저의 팔을 잡았고
당신의 음성은 저의 음성에 잇따랐어요.
우리는 젊었었고 하늘을 믿었었죠.
라라라...
우리는 젊었었고 하늘을 믿었었죠.


Et ce soir je suis devant la porte
De la taverne où tu ne viendras plus
Et la chanson que la nuit m'apporte
Mon cœur déjà ne la connaît plus
C'était le temps des fleurs
On ignorait la peur
Les lendemains avait un goût de miel
Ton bras prenait mon bras
Ta voix suivait ma voix
On était jeunes et l'on croyait au ciel
La la la...
On était jeunes et l'on croyait au ciel
그런데 오늘 밤 저는
당신이 이제 더 이상 오지않을
그 카페 문 앞에 있답니다.
또한 밤이면 제가 노래를 하던
그 카페 문 앞에 그렇게요.
이미 저의 마음은 더 이상
그때의 밤을 알지 못해요.
그때는 정말 한창 때였어요.
우리는 두려움을 몰랐었어요.
매일 매일이 달콤한 꿀과도 같은 나날들이었어요.
당신의 팔은 저의 팔을 잡았고
당신의 음성은 저의 음성에 잇따랐어요.
우리는 젊었었고 하늘을 믿었었죠.
라라라...
우리는 젊었었고 하늘을 믿었었죠

===========================

이 노래는 1968년 영국의 Mary Hopkin(1950년생)이 영어로 번안해 부른 Those were the days가 히트한 후, 프랑스어로 Dalida(1933~1987)Vicky Leandros(1952년생), 이탈리아어로 Gigliola Cinquetti(1947년생) 등 당시 정상급의 많은 가수가 부르며 세계적인 애창곡으로 자리매김 하였죠. 우리나라에서도 60년대 말, 미모와 지성미가 돋보였던 탈렌트 겸 대학생가수인 최영희가 그리운 시절이라는 제목으로 번안하여 불러 잔잔한 반향을 일으켰었습니다. Vicky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그리이스 출신인 Vicky Leandros가 프랑스어 버전으로 부른 LE TEMPS DES FLEURS입니다. 비키는 언어능력이 출중하여 8개국어에 능통하다고 하며, 오늘날까지도 유럽에서 가장 빼어난 여가수로 손꼽히며 유로비전의 영원한 별이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니는 비키는 167cm의 아담한 체형에 귀여운 얼굴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발음이 명료하면서도 여운이 있는 음성이 특징인데 Vicky가 영어로 부른 하얀 집(The White House)은 외국노래를 번안한 지금까지도 최고의 Hit곡이며 언덕위에 하얀집이라는 제목으로 번안하여 패티김, 정훈희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다투어 불렀던 때가 엊그제 같습니다.

 

같은 노래이지만 Manca IzmajlovaDorogoi Dlinnoyu에서는 우아하면서도 장엄한 느낌이 들지만, Vicky의 발랄하고 귀여운 춤사위가 곁들여진 '꽃들의 시절'이라는 뜻인 LE TEMPS DES FLEURS에서는 산뜻하면서도 경쾌한 느낌마저 느껴집니다.

 

  • 본명  바실리키 파파타나시우 (Βασιλική Παπαθανασίου)
  • 출생  1949년 8월 23일 그리스 케르키라 섬 팔라이오카스트리차
  • 국적  그리스
  • 장르  팝
  • 직업  가수, 정치인
  • 활동   1965년~현재
 

초기 경력

Leandros 는 코르푸 의 Palaiokastritsa 에서 Vasiliki Papathanasiou 로 태어났습니다 . 그녀의 아버지는 경력을 확장하기 위해 서독 으로 갔고 그녀는 8살까지 할머니 집에서 자랐습니다. 1958년에 그녀의 부모는 그녀를 서독으로 데려갔고 그녀는 부모님의 이혼 후 아버지와 영구적으로 머물렀습니다. 그녀는 기타, 음악, 댄스, 발레, 보이스 레슨을 받으며 어린 나이에 자신의 재능을 드러냈습니다.

1965년 그녀는 첫 번째 싱글 "Messer, Gabel, Schere, Licht"를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작곡가, 매니저 및 프로듀서로서 그녀의 아버지와 함께 그녀의 성공적인 경력의 시작이었습니다. 1967년 그녀는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에서 " L'amour est bleu "라는 노래로 룩셈부르크 를 위해 노래하자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 그녀는 4위를 했지만 이 노래는 그 해의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히트곡 중 하나가 되었고 다른 아티스트들이 커버했습니다. 그녀는 곧 그녀의 앨범, 싱글 및 EP가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면서 8개 언어로 노래했습니다.

 

  • 1970년대

1970년 그녀의 첫 번째 TV Ich Bin 은 유럽 13개국에서 방송되었습니다. 1971년 세계적으로 유명한 MontreuxBronze Rose를 포함하여 독창성과 생각을 자극하는 현대 그래픽으로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 Vicky가 그녀의 아버지와 같은 무대 성을 사용한 것은 처음이었고(실제로 그의 실제 기독교 이름) 1960년대에 단순히 Vicky로 알려졌던 Vicky Leandros로 그 이후로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게스트로 출연한 줄리앙 클레르 와 딥 퍼플. 몇 년에 걸쳐 반복되는 이 쇼는 그 시대를 연상케 하는 아주 고전적인 작품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노래에 영상이 동반되지 않는 시대에 충격적이기도 하고 충격적인 이미지로 인해 처음에는 모든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마케팅 목적. 1970년대 내내 저명한 영화 제작자의 다른 영화 초상화가 뒤따르게 되어 전 세계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녀는 나중에 BBC 를 위해 영국에서 Music My Way 라는 제목 의 텔레비전 시리즈를 진행했습니다 .

1972년 그녀는 유로비전에서 두 번째로 룩셈부르크를 대표하여 "Après Toi"라는 노래로 콘테스트에서 우승했습니다. 영어 로 "Come What May"로 번역된 이 곡은 영국 싱글 차트 2위에 오르는 영국 에서도 히트를 쳤습니다 . 이 노래는 호주에서 23위에 올랐습니다. [6] 전 세계적으로 600만 장이 넘게 팔렸고 골드 디스크 를 수상했습니다 . Leandros는 이 노래를 7개 언어로 녹음했습니다. 그해 말에 그녀는 그녀의 버전의 Theodorakis 를 출시했습니다.작곡 "O Kaymos (Sorrow, in Greek: Καημός) (The Love in Your Eyes)"는 다양한 언어 버전으로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쳤습니다. 영국 싱글 차트 40위에 올랐습니다. [5] 1973"When Bouzukis Played"는 영국 차트 에서 44위에 오르는 여러 언어로 엄청난 판매 세계가 되었습니다 . 호주에서 45. 1974년에 그녀는 "Theo, wir fahr'n nach Lodz"를 녹음하여 독일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1970년대에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많은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일본 에서 그녀는 1960년대 후반과 1970년대 초반에 절정에 달했으며 일본어로 여러 번 녹음했습니다. 그녀의 두 번째 일본 싱글 "Watashi no Sukina Chocolate"(내가 좋아하는 초콜릿)은 주목할만한 히트작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또한 " Mamy Blue ", " You Don't Have To Say You Love Me " " My Sweet Lord " 의 많은 커버 버전을 녹음 했습니다 .

 

1975년에 그녀는 테네시 주 내슈빌 과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에서 Across the Water 라는 제목의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 컨트리 , , 소울 을 결합 하여 전작 에서 벗어나 미국 에서 개봉 하여 비평가 들로부터 호평 을 받았다 . 1976년 그녀는 미국 시장에서 앨범을 발매하기 위해 CBS 레코드 와 수백만 달러 계약을 체결하고 Kim Fowley 와 함께 캘리포니아 할리우드 에서 일하기 시작 했지만 CBS의 지원이 흔들리자 곧 유럽으로 돌아왔습니다.

 

유럽으로 돌아온 후 Leandros는 독일 민속 음악과 크리스마스 노래를 포함한 다양한 장르의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그녀의 경력은 퇴색할 조짐을 보였고 Kali Nichta라는 노래로 독일에서 마지막 20위 안에 들었습니다. 그녀는 라틴 아메리카 에서 그녀의 관심을 얻은 스페인어로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 첫 번째 싱글 "Oh Mi Mama"는 작은 히트를 쳤지만 두 번째 싱글 "Tu Me Has Hecho Sentir"는 두 사람의 차이점과 보고된 건강 공포로 인해 LeandrosCBS에서 프로모션하지 않았지만 1979년 스페인어권 국가. [ 인용 필요 ]정기적으로 편집 앨범에 등장하며 스페인어로 Vicky Leandros의 가장 유명하고 기억에 남는 노래입니다. 새 앨범 Wie am Allerersten Tag 는 발매되지 않았고 Leandros는 임신을 했고 다음 18개월 동안 휴식을 취했습니다.

 

  • 1980년대

1981년 그녀는 Demis Roussos , Johnny Hallyday , 미국 스타 David Soul 과의 듀엣을 포함하여 Love is Alive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 또한 1981년에 그녀는 앨범 Ich gehe neue Wege 와 그리스어 버전 Irtha Yia Sena 를 발표 했습니다. 이 컴백은 1982년에 같은 제목의 다음 앨범에서 "Verlorenes Paradies"라는 노래의 성공으로 통합되어 몇 년 후 Leandros가 여러 지역에서 싱글 차트의 상위권에 다시 올랐습니다. 네덜란드어로도 녹음되었습니다.

 

1983년에 Vicky 앨범이 나왔는데 이 인기곡과 싱글 "Grüße an Sarah"는 여전히 정기적으로 콘서트에서 종종 부르고 있으며 종종 다른 음악가와 보컬리스트와 함께 아카펠라로 비트와 악기 소리를 Leandros의 메인 보컬과 결합합니다. 1983년 후반에 그녀는 네덜란드어 시장을 위해 특별히 네덜란드어로 다시 녹음했습니다. "Ver van het leven". 1984년 프랑스 버전인 "A l'Est d'Eden"은 싱글 차트에서 2위에 오르는 프랑스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번 싱글 및 해당 앨범( Vicky) Leandros는 캐나다에서 주목할만한 컴백을 했고 그녀는 1985년에 몇 년의 공백 후에 그곳을 순회했습니다. 이 앨범에서 두 개의 싱글 릴리스가 캐나다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Tu as sept Ponts a traverser""Salut bien Sarah" 프랑스어 버전 "Gruesse Sarah".

 

1986년에 그녀의 1985년 앨범 Eine Nacht in Griechenland Leandros에 이어 그녀의 사생활에 집중하기 위해 다시 시간을 냈습니다. 이 앨범은 베네룩스 와 독일어권 국가에서 골드 등급을 획득했습니다. 다음 앨범 "Ich bin ich"가 발매되기 전인 1988년 초였습니다. Klaus "Nick" Munro와 함께 작업한 이 앨범은 많은 새로운 리듬을 포함하고 이전 작품보다 더 록 지향적이었습니다. Leandros는 이 기간 동안 여행을 하지 않았고 주로 가족 생활과 세 명의 어린 자녀에 집중하는 매우 제한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앨범 "Du hast schon laengst Goodbye gesagt""Oh Oh Oh"에서 두 개의 싱글이 리믹스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피레토스 투 에로타 .

  • 1990년대

1990년에 Leandros는 앨범 "Starkes Gefühl"(Strong Feeling)을 발표했으며 이 앨범에는 1972년 유로비전 송 콘테스트 우승자 "Apres Toi"의 새 버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앨범에는 현재 "Süchtig nach"의 독일어 버전 "Piretos tou erota"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Geborgenheit'는 첫 번째 싱글 컷이었다. 1990년대 초반 그녀는 "Prosexe"(1991), "Andres"(1993)로 그리스에서, 그리고 독일에서 싱글 "Du Bist Mein Schönster Gedanke"(1994)로 성공적인 앨범을 득점했으며 Tony Christie 와 듀엣으로 " 우리는 함께 머물 것입니다"(1995).

 

그리스에서 다시 인기를 얻으면서 처음에는 Leandros의 초기 앨범(다른 슬리브 포함)의 비닐로 재발매되었고 나중에는 보너스 트랙이 포함된 모든 앨범이 CD로 발매되었습니다. 1995년부터 1998년까지 그녀는 독일의 히트 메이커 Jack White 와 협력하여 3개의 Top-10 앨범과 Titanic 노래 " My Heart Will Go On "의 독일어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이 노래 "Weil mein Herz dich nie mehr vergist"Leandros에게 1982Verlorenes Paradies 이후 최고 기록을 주었습니다.

 

최근 경력

2000년에 Leandros는 자신의 레코드를 제작하기 시작했습니다. 앨범 Jetzt / Now 는 성공했고 그녀의 작곡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녀의 Chris De Burgh 와의 듀엣 은 앨범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였습니다. 그 후 그녀는 여러 회사에서 발표한 수많은 히트곡 모음 으로 인해 캐나다, 중국, 일본, 벨기에 및 남아프리카와 같은 여러 국가의 차트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

 

2003년 그녀는 테오도라키스의 감독하에 카메라타 오케스트라 와 함께 미키스 테오도라키스 의 노래로 새 앨범 Tragoudi Alliotiko 를 녹음했습니다. 이 앨범은 독일, 중부 유럽 및 그리스에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TV 방송국과 타블로이드 신문 평론가들은 그녀의 컴백을 축하했고 다른 출판물과 평론가들은 테오도라키스와 같은 정치 작곡가의 노래를 리안드로스가 연주한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이 시기에 그녀는 José Carreras 와의 갈라를 포함하여 독일과 그리스 텔레비전의 많은 TV 쇼에 출연했습니다 . 이 앨범은 2003년 베스트 셀러 100위 안에 들었고 테오도라키스는 그녀를 "[] 작업의 가장 중요한 두세 명의 해석가 중 한 명"으로 생각한다고 썼습니다.

 

2003년에 그녀는 그리스 문화와 음악을 해외에 홍보한 공로로 그리스 정부로부터 두 개의 권위 있는 상을 받았고, 아프리카 의 가난한 아이들을 위한 활동으로 그리스 정교회 로부터 또 다른 상을 받았습니다 . 후자는 200310월 헤롯 아티쿠스 원형극장에서 열린 그녀의 클래식 콘서트에서 그녀 에게 수여된 것으로 그리스 정교회가 수여할 수 있는 최고의 영예입니다. Leandros는 그러한 영예를 수상한 유일한 여성입니다. 2005년에는 그녀의 노래를 새로 녹음 한 더블 앨범 Ich Bin Wie Ich Bin 이 발매되었습니다. 독일 , 오스트리아 , 스위스 에서 차트에 오른 앨범. 그녀의 유럽 쥬빌리 투어는 20062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한 달 후 그녀는 "Après Toi" 이후 34년 만 에 Eurovision Song Contest 의 독일 사전 선택에 참여했습니다 . 이미 차트에 진입한 그녀의 노래 'Don't Break My Heart'TV 투표에서 가장 많은 표를 얻지 못했다.

 

LeandrosMöge der Himmel 이라는 제목의 CD20093월에 출시했습니다 . 이 앨범에는 약간의 R&B 풍미, 힙합 및 랩이 결합된 소울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방향 변경은 헤드라인 뉴스였으며 이 앨범은 엇갈린 평가를 받았습니다. 2010년 의 다음 앨범 Zeitlos 2008년에 탄생한 프랑스 노래와 세계 히트곡 모음을 독일어로 녹음하자는 아이디어로 돌아 왔습니다 . 2011년 그녀는 자신의 히트곡 "L'amour est bleu"를 스쿠터 앨범 The Big Mash Up"C'est Bleu"로 재녹음했습니다.. 이 특별한 협업은 기록의 하이라이트로 선정되었으며 2011122일 싱글로 발매되었습니다. "Ich weiss, dass ich nichts weiss"라는 제목의 새 스튜디오 앨범이 2015Ariola(Sony) 레이블에서 발매되었습니다. 포함된 대부분의 트랙은 Leandros가 공동 작곡(음악 및 가사)했습니다. 노래의 주제는 가수의 개인적인 삶의 경험에 어느 정도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사생활

1982년부터 1986년까지 Leandros는 그리스 기업가 Ivan Zissiadis 와 결혼했으며 , 그녀의 아들 Leandros Zissiadis(198066일 출생)의 아버지입니다. 그녀는 19865Freiherr Franz von Ruffin 의 아들인 Enno von Ruffin 과 결혼했습니다 . Enno von Ruffin1982년부터 그의 시골 부동산 Gut Basthorst를 소유 및 관리해 왔습니다. 2005LeandrosEnno19년 간의 결혼 생활 끝에 별거했습니다. 부부에게는 두 딸이 있습니다. 막시밀리안 폰 루핀("밀라나", 1985131일 출생)과 알레산드라 폰 루핀("산드라", 1986122일 출생).

Franken의 Vicky Leandros, 2018

'음악 > pop,상송,칸소네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l My Tomorrows - Carol Kidd  (0) 2022.04.06
Secret Love - Bee Gees  (0) 2022.04.06
Bring Him Home - Jan Werner  (0) 2022.04.05
I Love You Because - Jim Reeves ★★  (0) 2022.04.05
We Shall Overcome - Joan Baez  (0)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