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haps Perhaps Perhaps / Doris Day
You won't admit you love me
And so how am I ever to know?
You always tell me
Perhaps, perhaps, perhaps
당신이 날 사랑한다고 인정하지않으니
내가 어찌 알겠어요?
당신은 늘 내게 말하죠
글쎄, 글쎄, 글쎄라고
A million times I've asked you,
And then I ask you over again
You only answer
Perhaps, perhaps, perhaps
수없이 당신에게 물어봤고
또다시 당신에게 물어봐도
당신 대답은 오직
글쎄, 글쎄, 글쎄
If you can't make your mind up
We'll never get started
And I don't wanna wind up
Being parted, broken-hearted
당신이 마음을 정하지 못한다면
우린 시작조차 할 수 없는데
난 끝내고 싶지 않아요
가슴 아프게 헤어지는 걸로
So if you really love me
Say yes, but if you don't dear, confess
And please don't tell me
Perhaps, perhaps, perhaps
그러니 날 정말 사랑한다면
그렇다고 말해줘요 아니면 아니라고 솔직하게
하지만 제발 말하진 말아요
글쎄, 글쎄, 글쎄라고
Perhaps, perhaps, perhaps
If you can't make your mind up
We'll never get started
And I don't wanna wind up
Being parted, broken-hearted
당신이 마음을 정할 수 없으면
우린 시작조차 못할거예요
난 그렇게 끝내고 싶지 않아요
가슴 아프게 헤어지는 걸로
So if you really love me
Say yes, but if you don't dear, confess
And please don't tell me
Perhaps, perhaps, perhaps
그러니 날 정말 사랑한다면
그렇다고 말해줘요 아니면 아니라고 솔직하게
하지만 제발 말하진 말아요
글쎄, 글쎄, 글쎄라고
Perhaps, perhaps, perhaps
Perhaps, perhaps, perhaps
- 본명 도리스 메리 앤 카펠호프
- 출생 1922년 4월 3일,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
- 사망 2019년 5월 13일 (만 97세),미국 캘리포니아 카멜 밸리
- 직업 여배우, 가수, 동물 복지 활동가
- 활동 1939–2012
- 배우자 알 조든(m. 1941; div. 1943)
조지 바이들러(m. 1946; div. 1949)
마틴 멜처( m. 1951; 사망 1968)
배리 컴든( m. 1976; div. 1982)
- 자녀 테리 멜처
■Doris Day (도리스 메리 앤 카펠호프 출생, 1922년 4월 3일 – 2019년 5월 13일)는 미국의 배우, 가수, 동물 복지 운동가입니다. 그녀는 1939년 빅 밴드 가수로 경력을 시작하여 1945년 Les Brown & His Band of Renown과 함께 "Sentimental Journey"와 "My Dreams Are Getting Better All Time"이라는 두 개의 1위 음반으로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녀는 브라운을 떠나 솔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1947년부터 1967년까지 650곡이 넘는 노래를 녹음했습니다.
데이는 1950년대에서 1960년대의 가장 큰 영화배우 중 한 명이었습니다. 데이의 영화 경력은 헐리우드의 황금기에 공해에서의 로맨스(1948)라는 영화로 시작되었습니다. 뮤지컬, 코미디, 드라마, 스릴러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에 출연했다. 그녀는 재앙 제인 (1953)에서 타이틀 역할을 했으며 제임스 스튜어트와 함께 알프레드 히치콕의 너무 많이 알고 있는 남자(1956)에서 주연을 맡았습니다. 그녀의 가장 잘 알려진 영화는 그녀가 1959년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오른 '필로우 토크(Pillow Talk)'로 록 허드슨(Rock Hudson)과 공동 주연을 맡은 영화 입니다. 그녀는 또한 함께 일했다. James Garner는 Move Over, Darling(1963) 및 The Thrill of It All(1963)에 모두 출연했으며 Clark Gable, Cary Grant, James Cagney, David Niven, Ginger Rogers, Jack Lemmon, Frank Sinatra, Kirk Douglas, Lauren Bacall과 함께 출연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영화에서 로드 테일러. 1968년 영화 경력을 마친 후 그녀는 인기의 절정에서 잠시 벗어났지만 그녀는 자신의 시트콤 The Doris Day Show(1968-1973)에 출연했습니다.
1989년에 그녀는 영화 분야의 평생 공로로 Golden Globe Cecil B. DeMille Award를 수상했습니다. 2004년에는 대통령 자유훈장을 받았습니다. 2008년에 그녀는 그래미 평생 공로상과 가수협회로 부터 레전드 상을 받았습니다. 2011년에 그녀는 로스앤젤레스 영화 비평가 협회의 경력 공로상을 수상했습니다. 같은 해에 그녀는 29번째 스튜디오 앨범 My Heart를 발매했는데, 이 앨범은 새로운 소재를 담고 있으며 UK Top 10 앨범이 되었습니다. 2020년 기준으로 그녀는 미국에서 4번이나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8명의 음반 출연자 중 한 명입니다.
■어린 시절
데이는 1922년 4월 3일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Alma Sophia( née Welz; 1895–1976)와 William Joseph Kappelhoff(1892–1967)의 딸로 태어났습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주부였고 아버지는 음악 교사이자 합창단장 이었다. Doris는 여배우 Doris Kenyon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그녀의 외조부모와 외조부모는 독일인 이었다. 그녀의 외할아버지인 프란츠 조셉 빌헬름 카펠호프(Franz Joseph Wilhelm Kappelhoff)는 1875년에 미국으로 이민하여 교회, 클럽, 독일어 신문이 있는 대규모 독일 공동체가 있는 신시내티에 정착했습니다. Day는 그녀의 삶의 대부분을 1924년에 태어났다고 말했습니다. AP 통신이 1922년 생년월일이 표시된 그녀의 출생 증명서를 발견했을 때 그녀는 95세 생일이 되어서야 달리 언급했습니다.
세 형제 중 막내인 그녀에게는 두 명의 형이 있었습니다. 리차드(출생 전에 사망)와 폴은 두 살에서 세 살 연상이었습니다. 그녀의 아버지의 외도 때문에 그녀의 부모는 별거했다. 그녀는 춤에 대한 초기 관심을 키웠고 1930년대 중반에 Jerry Doherty와 함께 댄스 듀오를 결성하여 미국 전역의 대회에서 공연했습니다. 1937년 10월 13일 자동차 사고로 그녀의 오른쪽 다리가 부러지고 전문 댄서로서의 가능성이 축소되었습니다. 펜실베니아 화물 열차와 충돌하는 매우 심각한 사고였습니다.
■초기 경력(1938–1947)
자동차 사고에서 회복하는 동안 Kappelhoff는 라디오에 맞춰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고 그녀가 가지고 있는지 몰랐던 재능을 발견했습니다. "이 길고 지루한 기간 동안 나는 라디오를 들으면서 많은 시간을 보냈고 때로는 Benny Goodman, Duke Ellington, Tommy Dorsey, Glenn Miller와 같은 노래를 불렀습니다."라고 그녀는 AE Hotchner에 말했습니다. 하루의 전기 작가. "하지만 내가 다른 사람보다 더 많이 들은 라디오 목소리는 Ella Fitzgerald의 것이었습니다. 그녀의 목소리에는 나를 매혹시키는 품질이 있었고, 그녀가 목소리를 음영 처리하는 미묘한 방식을 포착하려고 노력하면서 그녀와 함께 노래했습니다. 캐주얼하면서도 그녀가 가사를 부른 깨끗한 방법."
딸이 노래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앨마는 쇼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다시 갖게 되었고 도리스는 노래 레슨을 받아야 한다고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교사인 Grace Raine과 약혼했습니다. 세 번의 수업 후에 Raine은 어린 Doris가 "엄청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Alma에게 말했습니다. Raine은 너무 감명을 받아 Doris에게 일주일에 세 번 수업을 주었습니다. 몇 년 후, Day는 Raine이 그녀의 노래 스타일과 경력에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습니다.
그녀가 노래 레슨을 받는 8개월 동안 Kappelhoff는 WLW라디오 프로그램 Carlin's Carnival과 현지 레스토랑인 Charlie Yee's Shanghai Inn에서 보컬로 첫 직업을 가졌습니다. 그녀는 라디오 방송 중 여성 보컬리스트를 찾고 있던 Barney Rapp의 관심을 먼저 받고 오디션을 볼 의향이 있는지 물었다. Rapp에 따르면, 그는 Kappelhoff가 일자리를 얻었을 때 약 200명의 가수의 오디션을 봤다고 합니다.
1939년 Rapp에서 일하면서 그녀는 Rapp의 제안으로 무대 성을 "Day"로 채택했습니다. Rapp은 "Kappelhoff"가 선택 윤곽에 너무 길다고 느꼈고 그녀가 "Day After Day"를 연주한 것에 감탄했습니다. 랩과 작업한 후 데이는 밴드 리더인 Jimmy James, Bob Crosby, 및 Les Brown과 함께 작업했습니다. 1941년 데이는 레스 브라운 밴드와 함께 3개의 Soundies에 가수로 출연했다.
브라운과 함께 작업하는 동안 데이는 1945년 초에 발매된 그녀의 첫 번째 히트 녹음인 "Sentimental Journey"를 녹음했습니다. 이 곡은 곧 제2차 세계 대전 해병대의 집으로 돌아가려는 열망의 찬가가 되었습니다. 이 노래는 계속 Day와 연관되어 있으며 그녀는 1971년 TV스페셜 버전을 포함하여 여러차례 다시 녹음했습니다. 1945~46년 동안 Day(Les Brown Band의 보컬리스트)는 빌보드 차트에서 "My Dreams Are Get Better All Time", "Tain't Me", "Till 시간의 끝", "당신은 만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이 내 마음을 아프게 할 때까지)", "전 세계가 내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아침에 태양을 얻었습니다". 레스 브라운은 "가수 Doris는 Bing Crosby와 Frank Sinatra의 회사에 속해 있습니다."
■초기 영화 경력 (1948–1954)
Les Brown밴드와 거의 2년 동안 Bob Hope의 주간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노래하는 동안 그녀는 미국 전역을 광범위하게 여행했습니다.
그녀의 "Embraceable You" 연주는 작곡가 Jule Styne과 그의 파트너 Sammy Cahn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그들은 그녀를 Romance on the High Seas(1948)의 역할로 추천했습니다. 데이는 마이클 커티즈 감독을 위해 오디션을 본 후 그 역할을 위해 캐스팅되었습니다. 그녀는 영화에서 역할 제안에 충격을 받았고, Curtiz에게 그녀가 연기 경험이 없는 가수임을 인정했다. 하지만 그는 "그녀는 정직했다"고 인정하고 두려워하지 않고 "올아메리칸 걸처럼 보이는" 사람을 원했다고 말했다. 그날은 Curtiz가 그의 경력 동안 가장 자랑스러워했던 발견이었습니다.
이 영화는 그녀에게 솔로이스트 "It's Magic"으로 2위 히트를 기록했으며, 두 달 동안 버디 클락과 듀엣으로 녹음한 그녀의 첫 1위 히트(1948년 "Love Somebody")를 기록했습니다. Day는 이 노래를 사용한 영화 My Dream Is Yours (1949)전에 "Someone Like You"를 녹음 했습니다. 1950년에 주한 미군은 그녀를 가장 좋아하는 스타로 선정했습니다.
그녀는 워너 브라더스를 위한 On Moonlight Bay (1951), By the Light of the Silvery Moon (1953), Tea For Two (1950) 와 같은 작고 자주 그리운 시대 뮤지컬을 계속 제작 했습니다.
그녀가 워너에서 가장 상업적으로 성공한 영화는 20년 동안의 박스 오피스 기록을 깨는 I'll See You in My Dreams (1951)였습니다. 영화는 작사가 Gus Kahn의 음악 전기입니다. 그것은 Curtiz가 감독한 Day의 네 번째 영화였습니다. 데이는 코미디 서부를 주제로 한 뮤지컬 '재앙의 제인'(1953)의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영화 "Secret Love"의 노래는 아카데미상에서 최우수 오리지널 노래상을 수상 했으며 미국에서 데이의 네 번째 히트 싱글이 되었습니다.
1950년과 1953년 사이에 그녀의 영화 뮤지컬 6편이 톱 10에 올랐고 그 중 3편은 1위를 차지 했습니다. 데이는 밥 커밍스와 함께 Lucky Me(1954)를 촬영하고 Frank Sinatra와 함께한 Young at Heart(1955)를 촬영한 후 다음을 선택했습니다. 워너 브라더스와 계약을 갱신하지 않기위해.
이 기간 동안 Day는 자신의 라디오 프로그램인 The Doris Day Show도 진행 했습니다. 1952-1953년에 CBS에서 방송되었습니다.
■돌파구(1955–1958)
주로 뮤지컬 코미디 배우로 인정받은 데이는 점차 드라마틱한 역할을 맡아 영역을 넓혔다. 그녀의 드라마틱한 스타 는 Love Me or Leave Me(1955)에서 가수 Ruth Etting으로 바뀌었고 James Cagney를 능가하는 최고 청구액 으로 비평과 상업적 성공을 거두어 지금까지 Day의 가장 큰 히트곡이 되었습니다. Cagney는 그녀가 "간단하고 직접적인 아이디어를 어수선하지 않고 간단하고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말하면서 그녀를 최고의 공연 중 하나인 Glass Menagerie(1945)에서 로렛 테일러의 브로드웨이 공연과 비교했습니다. 미국 배우에 의해 데이는 그것이 그녀의 최고의 영화 연기였다고 말했다. 생산자조 파스테르낙은 "도리스가 오스카상 후보에 오르지 못했다는 사실에 놀랐다"고 말했다. 그 영화의 사운드트랙 앨범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이는 Alfred Hitchcock의 서스펜스 영화 The Man Who Knew Too Much(1956)에 James Stewart와 함께 출연했습니다. 그녀는 아카데미 최우수 오리지널 곡상을 수상한 영화 "Que Sera, Sera(Whatever Will Be, Will Be)"와 "We'll Love Again"에서 두 곡을 불렀습니다. 이 영화는 Day의 10번째 영화로 박스오피스 10위 안에 들었다. Day는 Louis Jourdan 과 함께 스릴러/느와르 Julie에서 타이틀 역할을 했습니다.
3편의 연속적인 드라마 영화가 끝난 후 Day는 John Raitt와 함께 The Pajama Game(1957)에서 뮤지컬/코미디의 뿌리로 돌아갔습니다. 이 영화는 동명의 브로드웨이 연극을 기반으로 했다. 그녀는 Clark Gable 및 Gig Young과 함께 코미디 Teacher's Pet(1958)을 위해 Paramount Pictures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그녀 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 The Tunnel of Love(1958년)에서 Richard Widmark 및 Gig Young과 함께 주연을 맡았지만 제인에게 일어난 일(1959).
빌보드가 매년 실시하는 전국적인 디스크 자키 여론 조사에서는 데이를 10년(1949년부터 1958년까지) 동안 9번이나 1위 여성 보컬리스트로 선정했지만, 그녀의 성공과 가수로서의 인기는 이제 그녀의 흥행 매력에 가려지고 있었습니다.
■흥행 성공 (1959–1968)
1959년 데이는 일련의 로맨틱 코미디로 영화 배우로서 가장 성공적인 단계에 진입했습니다. 이 성공은 평생 친구가 된 Rock Hudson과 Tony Randall이 공동 주연을 맡은 Pillow Talk(1959)로 시작되었습니다. 데이는 아카데미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그녀의 경력에서 받은 유일한 오스카상 후보였습니다. 데이, 허드슨, 랜달은 함께 두 편의 영화를 더 만들었습니다. 연인은 돌아와요(1961)와 꽃을 보내지 마세요(1964).
데이빗 니븐(David Niven), 재니스 페이지(Janis Paige)와 함께 데이지는 <데이지를 먹지 마세요>(1960)에, 캐리 그랜트와 함께 코미디 <밍크의 손길>(1962)에 출연했습니다. 1960년과 1962년에서 1964년 사이에 그녀는 박스 오피스 1위, 두 번째 여성은 4번 1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셜리 템플을 제외한 다른 어떤 여배우와도 견줄 수 없는 업적입니다. 그녀는 최고의 여성 박스오피스 스타로서 7년 연속 로렐상을 수상하는 등 아직 타지못한 기록을 세웠다.
Day는 The Thrill of It All로 시작하여 James Garner와 협력 하여 Move Over, Darling(둘 다 1963)으로 이어졌습니다. 그녀의 아들이 공동 작곡한 영화의 주제곡 "Move Over Darling"은 영국에서 8위에 올랐습니다. 이러한 코미디 역할 사이에서 데이는 무대 스릴러 가스라이트를 업데이트 한 영화 스릴러 미드나잇 레이스(1960)에서 렉스 해리슨과 공동 주연을 맡았다.
1960년대 후반, 베이비붐 세대의 성 혁명은 성에 대한 대중의 태도에 다시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시대는 변했지만 데이의 영화는 변하지 않았다. Day의 다음 영화 Do Not Disturb(1965)는 관객들에게 인기가 있었지만 곧 그녀의 인기는 시들어갔습니다. 비평가와 만화는 "세계에서 가장 나이 많은 처녀"라는 이름의 날, 그리고 관객들은 그녀의 영화를 꺼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그녀는 인기 영화 The Glass Bottom Boat(1966)로 10위권 안에 마지막으로 등장한 최고의 박스 오피스 스타 목록에서 밀려났습니다. 그녀가 거절한 역할 중 하나는 졸업 영화에서 로빈슨 부인의 역할이었고 결국 Anne Bancroft에게 돌아갔습니다. 그녀의 출판된 회고록에서 데이는 도덕적인 이유로 그 부분을 거부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대본이 "저속하고 공격적"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녀는 서부 영화《조시의 발라드》 (1967)에 출연했다. 같은 해 Day는 Love Album을 녹음했지만 1994년까지 발매되지는 않았습니다. 다음 해(1968), 그녀는 코미디 영화 Where Were You When Were You When The Lights Wents?에 출연했습니다. 1965년 11월 9일 북동부 정전을 중심으로. 그녀의 마지막 장편 코미디 With Six You Get Eggroll은 1968년에 발표되었습니다.
1959년부터 1970년까지 Day는 8개의 코미디와 1개의 드라마에서 최고의 여성 연기로 9개의 로렐상 후보에 올랐고 4번 수상했습니다. 1959년부터 1969년까지 그녀는 3개의 코미디, 1개의 드라마(미드나잇 레이스), 1개의 뮤지컬(점보) 및 그녀의 TV 시리즈에서 최고의 여성 연기를 위해 6개의 골든 글로브 후보 지명을 받았습니다.
■파산과 텔레비전 경력
그녀의 세 번째 남편인 Martin Melcher가 1968년 4월 20일에 사망한 후 충격을 받은 Day는 Melcher와 그의 사업 파트너이자 "고문"인 Jerome Bernard Rosenthal이 그녀의 수입을 낭비하여 그녀에게 깊은 빚을 지게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Rosenthal은 1949년부터 그녀의 변호사였으며, 당시 그녀는 두 번째 남편인 색소폰 연주자인 George W. Weidler에 대한 이혼 소송에서 그녀를 변호 했습니다. 데이는 1969년 2월 로젠탈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고 1974년 승소했지만 1979년 화해까지 보상을 받지 못했다.
Day는 또한 Melcher가 Doris Day Show가 된 TV시리즈에 그녀를 맡긴 것에 대한 불만을 알게 되었습니다 .
『그것은 끔찍했다. Marty [Melcher]가 세상을 떠났을 때 나는 정말, 정말 몸이 좋지 않았고, TV에 들어가고 싶다는 생각이 압도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저를 시리즈로 등록했습니다. 그리고 내 아들 Terry [Melcher]가 나를 Beverly Hills로 데려가서 거의 끝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나는 또한 아무도 나에게 묻지않고 많은 TV스페셜에 가입했습니다.■
— 도리스 데이, OK! 잡지, 1996
데이는 텔레비전에서 공연하는 것이 싫었지만 그렇게 해야 한다는 의무감을 느꼈습니다. 1968년 9월 24일에 방영된 The Doris Day Show의 첫 번째 에피소드, 1968년부터 1973년까지 주제곡으로 "Que Sera, Sera"의 재녹음 버전을 사용했습니다. 데이는 인내했지만(그녀는 빚을 갚는데 도움이 될 일이 필요했습니다) CBS가 그녀와 그녀의 아들에게 창의적인 통제권을 양도한 후에야. 성공적인 쇼는 5년 동안 운영 되었으며 Carol Burnett쇼의 커튼을 올리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것은 캐스팅과 전제의 갑작스러운 시즌 변화로 오늘날 기억되고 있습니다.
1973년 방영이 끝날 무렵, 대중의 취향은 텔레비전 업계의 취향과 마찬가지로 바뀌었고 그녀의 확고한 페르소나는 파세(passé)로 여겨졌습니다. 그녀는 Doris Day Show 이후 연기에서 대부분 은퇴 했지만 두 개의 TV 스페셜인 Doris Mary Anne Kappelhoff Special(1971)과 Doris Day Today(1975),를 완료 했으며 다양한 쇼에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1970년대.
1985-86시즌에 데이는 CBN(기독교 방송 네트워크)에서 자신의 텔레비전 토크쇼인 Doris Day's Best Friends를 진행했습니다. 이 네트워크는 전 세계적인 홍보에도 불구하고 26개의 에피소드 후에 쇼를 취소했습니다. 그 관심의 대부분은 Rock Hudson이 등장하는 에피소드에서 나왔습니다. 이 에피소드에서 Hudson은 심한 체중 감소와 피로를 인정하는 등 AIDS의 첫 번째 공개 증상을 보여주었습니다. 허드슨은 1년 후에 질병으로 사망할 것입니다. 하루 후에는 "그는 매우 아팠다. 그러나 나는 그것을 그냥 무시하고 나가서 그를 안고 '당신을 만나서 반가워요'라고 말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Day의 남편이자 에이전트인 Martin Melcher는 1940년대부터 Beverly Hills의 변호사 Jerome Rosenthal이 아내의 돈을 처리하도록 했습니다. "그 기간 동안 Rosenthal은 과장하기 어려운 직업 윤리 위반을 저질렀습니다."라고 한 법원은 밝혔습니다.
1985년 10월, 캘리포니아 대법원은 법적 과실에 대한 수백만 달러의 판결에 대한 Rosenthal의 항소를 기각하고, Rosenthal이 부적절하게 행동했다는 1심 법원과 항소 법원의 결론을 지지했습니다. 1986년 4월, 미국 대법원은 하급 법원의 판결에 대한 재심을 거부했습니다. 1987년 6월, Rosenthal은 부동산 투자에서 수백만 달러를 속였다고 주장하는 변호사를 상대로 3천만 달러의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그는 데이를 공동 피고로 지명하면서 그녀를 "동의를 얻을 수 없는 비자발적 원고"라고 설명했습니다. Rosenthal은 1968년 Melcher가 사망한 후 Day가 잃은 수백만 달러의 부동산이 매각되었다고 주장했는데, Rosenthal은 변호사가 Day에게 나쁜 조언을 하여 손해를 입어 댈러스 캘리포니아 Palo Alto에 있는 3개의 호텔을 매각했다고 주장 했습니다, 텍사스, 애틀랜타, 조지아, 그리고 켄터키와 오하이오의 일부 석유 임대. 그는 자신이 장기 계획에 따라 투자를 했으며 가치가 평가될 때까지 매각할 생각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1970년에 두 호텔이 약 700만 달러에 팔렸고 1986년 추정 가치는 5000만 달러였습니다.
Terry Melcher는 양아버지의 조기 사망이 데이를 재정적 파탄에서 구했다고 말했습니다. Martin Melcher 자신도 속았는지 여부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데이는 그녀의 남편이 고의적인 잘못에 대해 결백하다고 믿었으며 남편은 "그냥 잘못된 사람을 믿었다"고 공개적으로 말했습니다. 데이의 자서전에 따르면, AE Hotchner에게 말했듯이, 평소 운동량이 많고 건강한 Martin Melcher는 심장이 비대 했습니다. Hotchner에게 주어진 주제에 대한 대부분의 인터뷰(그리고 Day의 자서전에 포함됨)는 Melcher의 아첨하지 않는 초상화를 그립니다. 작가 David Kaufman은 Day의 공동 출연자 중 한 명인 배우 Louis Jourdan이, 데이 자신은 남편을 싫어 했다고 주장했지만 멜처에 대한 데이의 공개 진술은 그 주장과 모순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데이는 1989년 3월에 열린 제61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패트릭 스웨이지(Patrick Swayze), 마빈 햄리쉬(Marvin Hamlisch)와 함께 최우수 오리지널 스코어 아카데미 시상식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다리를 크게 다쳐 참석하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호텔 정원을 거닐다가 스프링클러에 다리를 절단했습니다.
Day는 1981년 오하이오 여성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으며 1989년에는 경력 공로로 Cecil B. DeMille Award를 수상했습니다. 1994년 Day's Greatest Hits앨범은 영국 차트에 또 다른 항목이 되었습니다. "아마도, 아마도, 아마도"의 그녀의 커버는 호주 영화 Strictly Ballroom의 사운드트랙에 포함되었습니다.
■2000년대
Day는 연례 Doris Day음악 마라톤과 함께 인터뷰와 생일 축하 행사에 참여했습니다. 2008년 7월, 그녀는 오랜 친구이자 뉴스 진행자인 George Putnam의 남부 캘리포니아 라디오 쇼에 출연했습니다.
Day는 American Film Institute와 Kennedy Center Honors의 공물 제의를 직접 참석해야 한다는 이유로 거절했습니다. 2004년에 그녀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의 업적과 동물을 위한 활동을 인정받아 조지 W. 부시 대통령으로부터 대통령 자유 메달을 수상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그 이후 몇 년 동안 그녀는 팬을 유지하고 텔레비전과 영화에서 그녀의 재능의 폭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녀는 지미 스튜어트(Jimmy Stewart)에서 로널드 레이건(Ronald Reagan), 록 허드슨(Rock Hudson)에서 제임스 가너(James Garner)에 이르기까지 주요 남성들과 함께 스크린에 출연했습니다. 오하이오 주 에반스턴의 Doris Marianne von Kappelhoff(원문 그대로)가 엔터테이너가 되기로 결정한 것은 미국에 좋은 날이었습니다. 그녀가 동물 복지 사업에 좋은 마음을 바친 것은 우리 동료 생물들에게 좋은 날이었습니다. Doris Day는 위대한 사람 중 하나이며 미국은 항상 그 연인을 사랑할 것입니다.』
칼럼니스트 리즈 스미스(Liz Smith)와 영화 평론가 렉스 리드(Rex Reed)는 그녀의 영화 경력과 역대 최고의 여성 박스오피스 스타로서의 위상을 알리기 위해 명예 아카데미상을 위한 지원을 모으기 위해 활발한 캠페인을 벌였습니다. 2015년 할리우드 리포터에 따르면 아카데미는 그녀에게 명예 오스카상을 여러번 제안했지만 그녀는 영화 산업을 전생의 일부로 보고 거절했습니다. 데이는 비록 결석했지만 다시 2008년 그래미 음악 평생 공로상을 받았다.
그녀는 각각 "Sentimental Journey", "Secret Love" 및 "Que Sera, Sera" 녹음으로 1998년, 1999년 및 2012년에 세 차례 그래미 명예의 전당 상을 수상했습니다. 데이는 2007년 히트 퍼레이드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고 2010년에는 협회가 수여하는 최초의 레전드 상을 받았습니다.
■2010년대
89세의 데이는 2011년 9월 5일 영국에서 My Heart를 발매 했는데, 이는 1967년에 녹음되었지만 1994년까지 발매되지 않은 Love Album 발매 이후 거의 20년 만에 그녀의 첫 번째 새 앨범이었습니다. 이 앨범은 Day의 아들 Terry Melcher가 2004년 사망하기 전에 제작한 이전에 공개되지 않은 녹음을 편집한 것입니다. 트랙에는 1970년대 Joe Cocker의 히트곡 "You Are So Beautiful", Beach Boys의 "Disney Girls" 및 다음과 같은 재즈 표준이 포함됩니다. 데이가 원래 영화 I'll See You in My Dreams(1951)에서 불렀던 "My Buddy".
디스크가 미국에서 출시된 후 곧 Amazon의 베스트셀러 목록에서 12위에 올랐고 Doris Day Animal League를 위한 기금 마련을 도왔습니다. Day는 새로운 자료가 수록된 앨범으로 UK Top 10에 진입한 최고령 아티스트가 되었습니다.
2012년 1월 로스앤젤레스 영화 비평가 협회는 Day에게 평생 공로상을 수여했습니다.
2014년 4월, 데이는 연례 Doris Day 동물 재단 자선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예상치 못한 대중 앞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이 혜택은 그녀의 동물 재단을 위한 기금을 조성합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데이가 2015년에 감독할 예정인 영화에서 역할을 제안했다. 그녀는 카멜에서 이웃인 이스트우드와 영화에서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지만 결국 거절했다.
Day는 2016년 자신의 생일에 ABC에 전화 인터뷰를 허락했으며 그녀의 삶과 경력에 대한 사진이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97세 생일 다음날인 2019년 4월 4일 할리우드 리포터 와의 드문 인터뷰에서 데이는 1978년에 설립된 도리스 데이 동물 재단에서 하는 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영화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재앙이라고 대답했습니다. 제인 : "나는 자라면서 말괄량이였고 그녀는 연기하기에 너무 재미있는 캐릭터였습니다. 물론 음악도 훌륭했습니다. 특히 'Secret Love'는 정말 아름다운 노래입니다."
그녀의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그녀의 팬들은 매년 3월 말에 그녀의 고향인 캘리포니아 카멜에서 3일간의 파티에 참석하기 위해 모였습니다. 이 행사는 또한 그녀의 동물 재단을 위한 기금 마련이었습니다. 2019년 행사에서는 그녀의 영화 '필로우 토크'(1959)의 60주년 기념 특별 상영이 있었습니다. 이 영화에 대해 데이는 같은 인터뷰에서 "친구 락과 함께 작업하는 것이 너무 즐거웠습니다. 우리는 함께 만든 세 편의 영화를 보면서 웃었고 좋은 친구로 남았습니다. 그가 그립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동물 복지 활동
동물 복지 및 관련 문제에 대한 데이의 관심은 분명히 그녀의 십대 시절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교통사고에서 회복하는 동안 그녀는 개 타이니를 목줄없이 산책시켰습니다. 타이니는 거리로 달려가 지나가는 차에 치여 사망했습니다. 하루 후 Tiny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대한 죄책감과 외로움을 표현했습니다.
너무 많이 아는 사나이를 만드는 동안 시장 장면에서 낙타, 염소 및 기타 "추가 동물"이 어떻게 취급되고 있는지 보고, 데이는 동물 학대를 적극적으로 방지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촬영에 사용된 동물들이 사육되는 환경에 너무 소름이 돋아 제대로 먹이와 보살핌을 받지 않으면 일하기를 거부했습니다. 생산 회사는 다양한 염소, 양, 낙타 등을 위한 "사육장"을 설치하고 Day가 다시 일하기로 동의하기 전에 매일 그들에게 먹이를 주어야 했습니다.
1971년 그녀는 Actors and Others for Animals를 공동 설립했으며 Mary Tyler Moore , Angie Dickinson 및 Jayne Meadows와 함께 모피 착용을 비난하는 일련의 신문 광고에 출연했습니다.
1978년 데이는 현재 DDAF(Doris Day Animal Foundation)인 Doris Day Pet Foundation을 설립했습니다. 비영리 501(c)(3) 교부금 공공 자선 단체 인 DDAF는 동물과 동물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돕는 DDAF의 사명을 공유하는 미국 전역의 기타 비영리 단체에 자금을 지원합니다. DDAF는 계속해서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도리스 데이 동물 재단을 보완하기 위해 데이는 1987년에 국가 비영리 시민 로비 조직인 도리스 데이 동물 연맹 (DDAL)을 결성했습니다. 이 단체의 임무는 입법 이니셔티브를 통해 고통과 고통을 줄이고 동물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데이는 여러 경우에 동물 복지를 보호하기 위해 고안된 법안을 지지하기 위해 미국 의회에 적극적으로 로비를 했으며 1995년에 그녀는 연례 Spay Day USA를 시작했습니다. DDA은 2006년 HSUS(Humane Society of the United States) 로 합병되었습니다. HSUS는 현재 세계 Spay Day를 관리하고 있습니다.
학대당하고 방치된 말을 돕는 Doris Day Horse Rescue and Adoption Center라는 이름의 시설은 2011년 텍사스 머치슨에서 그녀의 고인이 된 친구 작가 Cleveland Amory가 시작한 동물 보호소 부지에 문을 열었습니다. 데이는 센터 설립을 위해 $250,000를 기부했습니다.
2020년 4월 Day의 소유물 1,100점에 대한 사후 경매에서 Doris Day Animal Foundation에 300만 달러의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사생활
영화에서 은퇴한 후 데이는 캘리포니아 카멜 바이 더 씨에서 살았습니다. 그녀는 많은 애완 동물을 키웠고 길 잃은 동물을 입양했습니다. 그녀는 평생 공화당원 이었다. 그녀의 외아들은 음악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인 Terry Melcher 로, 1960년대에 The Rip Chords라는 이름으로 "Hey Little Cobra"로 히트를 쳤고 Byrds, Paul Revere 및 Raiders, 그리고 The Beach Boys; 그는 2004년 11월 흑색종으로 사망했습니다. 1980년대부터 Day는 Carmel-by-the-Sea에 Cypress Inn이라는 호텔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이 호텔은 원래 그녀의 아들과 공동 소유였습니다. 초기의 애완동물 친화적인 호텔로 1999년 Architectural Digest에 실렸습니다.
■결혼
데이는 네 번 결혼했다. 1941년 3월부터 1943년 2월까지 그녀는 Barney Rapp's Band에서 만난 트롬본 연주자 Al Jorden(1917-1967)과 결혼했습니다. 조든은 정신분열증을 앓고 있었고 폭력적이었고 자살로 사망했습니다. 데이가 임신을 하고 낙태를 거부하자 그는 유산을 강요하기 위해 그녀를 구타했습니다. 그들의 아들 Terrence "Terry" Paul Jorden은 1942년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데이의 세 번째 남편에게 입양되었을 때 이름을 테렌스 폴 멜처로 바꿨습니다.
그녀의 두 번째 결혼은 1946년 3월 30일부터 1949년 5월 31일까지 색소폰 연주자이자 여배우 버지니아 Weidler의 형제인 George William Weidler(1926-1989)였습니다. Weidler와 Day는 몇 년 후 짧은 화해 기간 동안 다시 만났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녀에게 Christian Science를 소개했습니다.
데이는 1951년 4월 3일 그녀의 29번째 생일인 미국 영화 제작자 마틴 멜처( Martin Melcher, 1915-1968)와 결혼했으며, 이 결혼 생활은 그가 1968년 4월에 사망할 때까지 지속되었습니다. 멜처는 데이의 아들 테리를 입양하여 성공적인 음악가이자 음반 제작자가 되었습니다. 테리 멜처라는 이름으로 . Martin Melcher는 Day의 많은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그들은 둘 다 기독교 과학자였기 때문에 그녀는 암을 암시하는 증상으로 한동안 의사의 진찰을 받지 못했습니다.
Day의 네 번째 결혼은 1976년 4월 14일부터 1982년 4월 2일까지 Barry Comden(1935–2009)이었습니다. 그는 Day가 가장 좋아하는 레스토랑 중 한 곳의 maître d'hôtel이었습니다. 그는 개에 대한 그녀의 큰 사랑을 알고 있었고 레스토랑에서 나가는 길에 그녀에게 고기 조각과 뼈 한 봉지를 줌으로써 그녀를 사랑했습니다. 그는 나중에 그녀가 자신보다 "동물 친구들"을 더 많이 걱정한다고 불평했습니다.
■죽음
데이는 폐렴에 걸린 후 2019년 5월 13일 97세의 나이로 사망 했습니다. 그녀의 죽음은 그녀의 자선 단체인 Doris Day Animal Foundation에서 발표했습니다. 데이의 요청에 따라 재단은 장례식, 묘표 또는 기타 공공 기념물이 없을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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