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Bamba / Dusty Springfield (1965)
Para bailar la bamba
Para bailar la bamba
Se necesita una poco de gracia
Una poco de gracia
Pra mi pra ti
Ay arriba, arriba
Ay arriba, arriba
Por ti sere, por ti sere, por ti sere
In order to dance the bamba
In order to dance the bamba
You need a bit of grace
A bit of grace
For you I will be, for you I will be
Yo no soy marinera
Yo no soy marinera
Soy capitan
Soy capitan
Soy capitan
I’m not a sailor
I’m not a sailor
I’m captain
I’m captain
Baila la bamba
Baila la bamba, no, no, no
Baila la bamba
Baila la bamba
Dance the bamba
Dance the bamba, no, no, no
Dance the bamba
Dance the bamba
Para bailar la bamba
Para bailar la bamba
Se necesita una poco de gracia
Una poco de gracia
Pra mi pra ti
Ay arriba arriba
Ay arriba arriba
Por ti sere, por ti sere, por ti sere
In order to dance the bamba
In order to dance the bamba
You need a bit of grace
A bit of grace
For you I will be, for you I will be
Baila la bamba, no, no, no
Baila la bamba, no, no, no, no
Baila la bamba, hey
Baila la bamba
Dance the bamba, no, no, no
Dance the bamba, no, no, no, no
Dance the bamba, hey
Dance the bamba
Para bailar la bamba
Para bailar la bamba
Se necesita una poco de gracia
Oh, una poco de gracia
Pra mi pra ti
Ay arriba arriba
Ay arriba arriba
Por ti sere, por ti sere, por ti sere
In order to dance the bamba
In order to dance the bamba
You need a bit of grace
A bit of grace
For you I will be, for you I will be
Baila la bamba, hey
Baila la bamba, no, no, no
Baila la bamba
Baila la bamba
Dance the bamba, hey
Dance the bamba, no, no, no
Dance the bamba
Dance the bamba
Para bailar la bamba
Para bailar la bamba
Se necesita una poco de gracia
Oh, una poco de gracia
Pra mi pra ti
Ay arriba arriba
Ay arriba arriba, no, no, no
In order to dance the bamba
In order to dance the bamba
You need a bit of grace
A bit of grace, no, no, no
Baila la bamba, no, no, no
Baila la bamba, hey
Baila la bamba
Baila la bamba
Dance the bamba, no, no, no
Dance the bamba, hey
Dance the bamba
Dance the bamba
Andale !
Let’s go!
Bamba, bamba
Bamba, oh, oh, oh
- 본명 메리 이저벨 캐서린 버나뎃 오브라이언(Mary Isobel Catherine Bernadette O'Brien)
- 출생 1939년 4월 16일, 잉글랜드 런던
- 사망 1999년 3월 2일(59세),잉글랜드 옥스퍼드셔주 헨리온템즈
- 직업 음악가, 음악 프로듀서, 사회자
- 장르 팝, 리듬 앤 블루스, 소울
- 악기 보컬, 기타, 피아노, 퍼커션
- 활동 1958년 ~ 1995년
■전문적으로 Dusty Springfield로 알려진 Mary Isobel Catherine Bernadette O'Brien OBE (1939년 4월 16일 – 1999년 3월 는 5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영국 가수였다. 그녀의 독특한 메조 소프라노 사운드로 그녀는 그녀의 레퍼토리에 프랑스 샹송, 컨트리 및 재즈를 포함 하여 블루 아이드 소울, 팝 및 드라마틱 발라드의 중요한 가수였다. 1960년대 전성기 동안 그녀는 대서양 양쪽에서 가장 성공적인 영국 여성 연주자 중 한명으로 선정되었다. 그녀의 이미지 – 금발 bouffant / 벌집으로 표시 헤어스타일, 진한 메이크업(진한 검은색 아이라이너와 ), 이브닝 , 스타일리시한 제스처는 그녀를 Swinging Sixties의 아이콘으로 .
런던 웨스트 햄스테드에서 음악을 좋아하는 가정에서 태어난 Springfield는 집에서 노래하는 법을 . 1958년에 그녀는 첫 번째 전문 그룹인 The Lana Sisters에 2년 후 그녀의 형제 Tom Springfield 및 Tim와 함께 Springfield는 포크 팝 보컬 트리오 The 를 그들의 1961~63년 영국 탑 40 히트곡 5개 중 Island of " 및 "Say I Won't Be There")가 1위에 올랐다. 1963년 봄에 차트에서 5위를 기록했다. 1962년에는 "Silver Threads and Golden Needles"로 미국에서 큰 히트를 쳤다.
Springfield의 솔로 경력은 1963년 후반에 경쾌한 팝 레코드 "I Only Want to Be with You"로 시작되었다. "Stay Awhile"(1964), "All I See Is You"(1966), "I'll Try Anything"(1967) 및 이제 그녀의 대표곡인 "You Don't Have to Say You Love Me"(1966년 영국 1위/미국 4위)와 "Son of the Preacher Man"(1968/69 영국 9/미국 ) 10). 후자는 1968년 팝 및 소울 앨범 Dusty in Memphis에 수록되어 있으며 Springfield의 정의 작품 중 하나다. 2020년 3월,, "문화적으로, 역사적으로 또는 미학적으로 중요한" 것으로 간주되는 오디오 녹음을 보존합니다. 1964년과 1969년 사이에 Springfield는 미국에서 차트에 실패했거나 발매되지 않은 여러 싱글로 영국에서 큰 히트를 쳤다. 그 중 "I Just Don't Know What to Do with Myself"(그녀의 많은 Bacharach / David 중 가장 큰 것) 커버), "In the Middle of Nowhere", "Some of Your Lovin'", "Goin' Back", "I Close My Eyes and Count to Ten". 반대로 그녀는 "Wishin' and Hopin'", "Look of Love" 및"
1971년과 1986년 사이에 Springfield는 5개의 앨범 발매(1979년 영국 차트에 약간 출연한 것을 제외하고)에서 히트를 등록하는 데 실패했지만, 1987년 영국 신스팝 듀오 Pet Shop Boys와 공동 작업한 "What Have I Doned to Deserve This?", 그녀를 차트의 정상으로 되돌려 놓았고 아니오에 도달했다. 영국 싱글 차트와 빌보드 핫 100에서 2위. 이 협업은 또한 "Nothing Has Been Proved"와 "In Private"이라는 두 개의 1989년 UK Top 20 히트곡을 낳았 습니다. 1990년 Springfield는 "Reputation"으로 차트에 올랐다. 이는 그녀가 피쳐링한 25개의 Top 40 UK 히트곡 중 마지막이다.
영국 텔레비전에 고정된 Springfield는 1963-66년 영국 TV 음악 시리즈 Ready Steady Go!의 많은 에피소드를 선보였다. 그리고 1966년과 69년 사이에 BBC와 ITV에서 자신의 시리즈를 진행했다. 1966년 Springfield는 Melody Maker 's Best International Vocalist를 포함한 인기 투표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여성 가수에 대한 New Musical Express 독자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최초의 영국 가수였다. 그녀는 로큰롤 명예의 전당과 영국 음악 명예의 전당의 회원이기도 하다. 국제 여론 조사에서는 스프링필드를 역대 최고의 여성 인기 가수 중 한명으로 칭송했다.
■어린 시절
Springfield는 1939년 4월 16일 West Hampstead에서 Mary Isabel Catherine Bernadette O'Brien으로 태어났다. Gerard Anthony "OB" O'Brien(1904–1979)과 Catherine Anne "Kay" O'Brien( née Ryle ; 1900-1974), 둘 다 아일랜드계 혈통. Springfield의 형인 Dionysius PA O'Brien(1934년 7월 2일 출생)은 나중에 Tom Springfield로 알려졌다. 영국령 인도에서 자란 그녀의 아버지는 세무사 및 컨설턴트로 일했다. 그녀의 어머니는 원래 다수의 저널리스트가 포함된 케리 카운티 트랄리 출신의 아일랜드 가족 출신이다.
Springfield는 1950년대 초까지 Buckinghamshire의 High Wycombe에서 자랐고 나중에 런던 서부의 Ealing에서 살았다. 그녀는 전통적인 여자 학교인 노스필드의 St Anne's Convent School에 다녔다. 편안한 중산층 양육은 가족의 역기능 경향으로 인해 방해를 받았다. 그녀의 아버지의 완벽주의와 그녀의 어머니의 좌절은 때때로 음식을 던지는 사건으로 이어졌습니다. Springfield와 그녀의 남동생은 모두 성인이 되어서 음식을 던지는 경향이 있었다. 그녀는 거리에서 소년들과 축구를 하기위해 "Dusty"라는 별명을 얻었고 말괄량이 로 묘사되었다.
Springfield는 음악을 사랑하는 가정에서 자랐다. 그녀의 아버지는 그녀의 손등에 있는 리듬을 두드리고 그녀가 악보를 맞춰보라고 격려했다. 그녀는 George Gershwin, Rodgers와 Hart, Rodgers와 Hammerstein, Cole Porter, Count Basie, Duke Ellington, Glenn Miller를 포함한 광범위한 음악을 들었다. 미국 재즈 와 보컬리스트인 Peggy Lee와 Jo Stafford의 팬인 그녀는 그들처럼 들리기를 원했다. 12세에 그녀는 Irving Berlin을 연주하는 자신을 녹음했다. 일링의 한 레코드 가게에서 "한밤의 추추가 알라밤으로 떠날 때"라는 노래.
■1958–1963: 경력 시작
학교를 졸업한 후 Springfield는 지역 포크 클럽에서 Tom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1957년에 두 사람은 휴가 캠프에서 함께 일했다. 이듬해 Springfield는 The Stage의 광고에 Iris 'Riss' Long(일명 Riss Lana, Riss Chantelle)과 Lynne Abrams(실제로 자매가 아님)와 함께 "기존 자매 행위"인 The Lana Sisters에 합류하는 광고에 응답했다. 그녀는 이름을 샨으로 바꾸고 '자매' 중 한명이 되기 위해 '머리 자르고, 안경도 벗고, 화장도 하고, 패션도 해보고'. 팝 보컬 트리오의 멤버로서 Springfield는 하모니화 및 마이크 기술에 대한 기술을 개발했으며 영국의 라이브 쇼와 유럽 대륙의 미 공군 기지에서 녹음, 공연 및 연주했다.
1960년 Springfield는 Lana Sisters를 떠나 포크 팝 트리오인 The Springfields를 Tom과 Reshad Feild (모두 전 Kensington Squares)와 함께 결성했으며 후자는 Mike Hurst가 1962년에 교체했다. 트리오는 리허설을 하는 동안 그들의 이름을 선택했다. 봄철에 Somerset의 들판에서 Dusty, Tom 및 Tim Springfield라는 예명을 사용했다. 정통 미국 앨범을 만들기 위해 이 그룹은 테네시주 내슈빌로 여행을 가서 Folk Songs from the Hills를 녹음 했다. Springfield가 이번 방문에서 들은 음악 – 특히 Exciters ' "Tell Him", 뉴욕시에 있는 동안 - 포크와 컨트리에서 리듬 앤 블루스에 뿌리를 둔 팝으로 그녀의 이동에 영향을 미쳤다. 밴드는 1961년과 1962년에 New Musical Express 투표에서 Top British Vocal Group으로 선정 되었지만 두 개의 가장 큰 히트곡은 1963년에 나왔다: "Island of Dreams"와 "Say I Won't Be There"는 모두 5주에 최고조에 달했으며 서로 5주 이내에 최고조에 달했다. 이 그룹은 최신 ITV 음악 시리즈 Ready Steady Go!에 출연했습니다. Springfield는 실행 초기에 자주 제시했다.
Springfield는 1963년 10월 마지막 콘서트 후 밴드를 떠났다. Springfields가 해체된 후 Tom은 다른 아티스트, 특히 오스트레일리아 포크 팝 그룹 The Seekers를 위해 작곡, 프로듀싱 및/또는 공동 작업을 계속했다. 1960년대 중반을 정의하는 네개의 히트곡 "I'll Never Find Another You", A World of Our Own", "The Carnival is Over" 및 "Georgy Girl"를 작곡했다. 그는 또한 Springfield를 위해 추가 곡을 썼다. 가장 유명한 1964 UK Clive Westlake와 함께 "Losing You"를 히트시키고 자신의 솔로 자료를 발표했다.
■1963–1966: 초기 솔로 경력
Dusty는 1963년 11월 Ivor Raymonde가 공동 작곡하고 편곡한 첫 번째 솔로 싱글 "I Only Want to Be with You"를 발표했습니다. 레코드는 필 스펙터와 유사한 방식으로 Johnny Franz가 제작했다. "Wall of Sound", 현악기와 함께 호른 섹션, 백싱어 및 더블 트랙 보컬과 같은 리듬 앤 블루스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Exciters 및 Shirelles와 같은 Springfield의 영향을 상기시킵니다. 1964년 1월 싱글은 1위를 기록했다. 18주간의 긴 기간 동안 영국 차트에서 4위를 기록했다. 1963년 12월에 WMCA의 뉴욕 디스크 자키 "Dandy" Dan Daniel은 Beatlemania에 앞서 아직 차트에 없는 레코드의 "Sure Shot" 선택으로 싱글을 지명했다. 이 싱글은1964년 1월 25일자 차트에서 빌보드 핫 100 에 데뷔했는데, 이는 비틀즈의 첫번째 히트곡 "I Want to Hold Your Hand"의 데뷔 일주일 후이자 "She Loves You"의 데뷔와 같은 주 이다. '너와 함께하고 싶어'가 1위를 기록했다. 10주 동안 12위, 뉴욕 라디오 방송국 WABC의 연말 Top 100에서 48위에 랭크되었다. BBC의 1964-2006년 주간 차트 기반 음악 프로그램 Top of the Pops는 1964년 1월 1일 쇼의 시작 레코드로 "I Only Want to Be with You"로 데뷔했습니다. 싱글은 영국에서 골드 인증을 받았고 B면인 "Once Upon a Time"은 Springfield가 작곡했다.
Springfield의 데뷔 솔로 앨범 A Girl Called Dusty는 주로 그녀가 좋아하는 노래의 커버를 특징으로 하며 1964년 4월 17일 영국에서(미국에서는 제외) 발매되었다. 트랙에는 "Mama Said", "When Lovelight Starts Shining Through His Eyes", "You Don't Own Me" 및 "Twenty Four Hours from Tulsa"가 포함되었다. 1964년 5월 이 앨범은 1위에 올랐다. 영국에서 6위 – 그녀의 Top 10 비히트 앨범 중 단 2개 중 하나. "I Only Want to Be with You"에 이어, Springfield는 1964년에 5개의 싱글을 추가로 차트에 올렸고 "Stay Awhile"만 대서양 횡단 성공으로 등록했다(UK no. 13/US no. 38). B면인 "Something' Special"은 Springfield가 작곡했으며 나중에 AllMusic의 Richie Unterberger가 "일류 Springfield 오리지널"이라고 설명했다. Springfield는 "나는 나 자신을 작곡가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글쓰기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단지 좋은 아이디어를 얻지 못하고 내가 얻는 것은 꼬집어진다. 내가 글을 쓰는 유일한 이유는 돈 때문이다 - 오 용병이여!" 스프링필드 최고차트'노래: "Wishin' and Hopin'" – 미국 No. A Girl Called Dusty 에 등장한 6번의 히트곡과 "I Just Don't Know What to Do with Myself",은 7월에 1위에 올랐다. 영국 싱글 차트 3위( 비틀즈 'A Hard Day's Night and Rolling Stones' It's All Over Now" 뒤) 드라마틱하고 감동적인 "I Just Don't Know What to Do with Myself" 세트 그녀의 후기 자료의 많은 부분에 대한 표준이다. 1964년 가을, Springfield는 1위를 기록했다. "All Cred Out"으로 미국에서 41위를 기록했지만, 그녀의 모국인 영국에서는 "Losing You"로 큰 히트를 치며 1위에 올랐다. 같은 달인 12월 9일 – 같은 달에 그녀의 그룹 The Echoes 가 정부의 인종 분리 정책 에 반대하여 케이프 타운 근처 극장에서 통합 관객 앞에서 논란의 여지가 있는 공연이 있은 후 종료되었다 . 스프링필드는 추방됐다. 그녀의 계약은 특별히 분리된 공연을 제외하여 그녀를 그렇게 한 최초의 영국 예술가 중 한 명이 되었다. 같은 해에 그녀는 New Musical Express에서 올해의 최고의 영국 여성 가수로 선정되었다. Lulu, Sandie Shaw, Cilla Black을 앞서는 독자 투표. 스프링필드는 다음 3년 동안 다시 상을 받았다.
1965년 Springfield는 "Your Hurtin' Kinda Love"(37위), "In the Middle of Nowhere"(8위) 및 Gerry Goffin / Carole King 이 작사한 "Some of Your Lovin'"(8번), 비록 The Echoes , Ev'rything's Coming Up Dusty로 녹음된 그녀의 다음 영국 앨범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1965년 10월에 발매된 LP는 레슬리 브리커스, 앤서니 뉴리, 로드 아젠트, 랜디 뉴먼의 노래와 멕시코 전통 노래 "라 밤바"를 커버했다. 1965년 11월에 앨범은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영국 차트 6위. Springfield 는 1965년 Billboard의 Hot 100에 "Losing You"가 91위에 머물렀다.
1965년 1월 28일부터 30일까지 Springfield는 San Remo에서 열린 이탈리아 가요제에 참가하여 "Tu che ne sai?"로 준결승에 진출했다. ("What Do You Know?")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대회 기간 동안 그녀는 작곡가 중 한 명인 Pino Donaggio와 별도로 미국 컨트리 음악 가수 Jody Miller가 연주한 "Io Che Non Vivo (Senza Te)"라는 노래를 들었다. 영어 버전 "You Don't Have to Say You Love Me"는 Springfield의 친구(그리고 미래의 매니저) Vicki Wickham과 또 다른 미래의 매니저인 Simon Napier-Bell이 새로 쓴 가사를 특징으로 한다. Springfield의 드라마틱한 발라드 녹음은 1966년 3월에 발매되어 싱글 차트에서 5주 만에 영국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에서 성공을 거두었고 7월에는 1위에 올랐다. 빌보드 핫 100 4위, 올해 21위. Springfield는 그것을 "good old schmaltz"라고 불렀고 그녀의 시그니처 곡이 되었다. 1967년 스프링필드는 "Eleanor Rigby"로 폴 매카트니에게 패하면서 제9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고의 컨템포러리(R&R) 솔로 보컬 퍼포먼스 – 남성 또는 여성 부문 후보에 올랐다.". 1999년 "You Don't Have to Say You Love Me"는 BBC 라디오 2 청취자가 투표한 역대 최고의 노래 100곡에 선정되었다.
1966년 Springfield는 스타일이 다른 세개의 다른 영국 히트곡으로 득점했다. 즉흥적인 "Little By Little"(17번), Gerry Goffin과 Carole King의 신랄하고 반성적인 "Goin' Back"(10번), 그리고 Ben Weisman과 Clive Westlake가 공동 작곡한 전면적인 드라마틱 발라드 "All I See Is You"(9번). 후자는 아니오로 정점을 찍었다. 미국에서 20. 1966년 8월과 9월에 그녀는 BBC TV 음악/ 토크쇼 시리즈 6부작인 Dusty를 진행했다. 1966년 11월에 발매된 그녀의 싱글 모음집 Golden Hits는 최고 1위를 기록했습니다. 영국 2위(사운드트랙 비하인드사운드 오브 뮤직). 1960년대 중반부터 Springfield는 Madeline Bell, Kiki Dee, Anne Murray 및 Elton John을 포함한 다른 아티스트의 백 보컬을 녹음할 때 "Gladys Thong"이라는 가명을 사용했습니다. Bell은 초기 Springfield 앨범의 정규 백 싱어였으며, 이 쌍은 Lesley Duncan과 함께 "I'm Gonna Leave You", "Goin' Back"의 B면을공동 작곡".
이 기간 동안 Springfield는 Motown에 대한 사랑으로도 유명했다. 그녀는 Motown 노래를 커버하고 1963-66년 영국 TV 음악의 특별판에서 Temptations, Supremes, Miracles 및 Stevie Wonder에 대한 첫번째 영국 TV 출연을 촉진함으로써 더 많은 영국 청중에게 Motown 사운드를 소개했다. 시리즈 Ready Steady Go!, Vicki Wickham이 제작했다. Sound of Motown은 1965년 4월 28일 Associated-Rediffusion / ITV에 의해 방송되었으며, Springfield는 Martha와 The Vandellas 및 Motown의 사내 밴드가 반주하면서 각 절반을 열었다.펑크 형제. Supremes, the Miracles 및 Stevie Wonder가 출연하는 관련 투어 Tamla-Motown Revue는 3월에 런던에서 시작되었으며 Supremes의 Mary Wilson 에 따르면 실패 했다. "항상 ... 밖에 나가서 집이 반쯤 차 있는 걸 보면 속상하지만… 무대에 오르면… 모타운 아티스트의 팬인 위컴이 레디 스테디 고! 특별하고 지원하기 위해 Springfield에 합류했다.
■1967–68
지난 3년 동안 Springfield의 차트 성공과 마찬가지로 1967년과 1968년에는 영국과 미국 발매 사이에 최소한의 합의가 있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Springfield가 대서양 횡단 히트에 가장 가까운 것은 1967년 봄에 차트에 올랐던 활기찬 I'll Try Anything"이었습니다(영국 13/미국 40). 후속 싱글 "Give Me Time"은 이 가수의 마지막 전통적 사운드의 스위핑 발라드로 영국 상위 20위(24위)에서 정점을 찍었고 미국에서는 76위에 머물렀습니다. 그러나 싱글의 B면 - 스모키한 무더운 Bacharach - James Bond 패러디 영화 Casino Royale을 위해 녹음된 David 의 노래 "Look of Love" -가 Springfield' 60년대의 "가장 느린 템포의 히트곡" 중 하나를 위해 Bacharach는 "마이너 7도 및 메이저 7도 코드 변경"을 사용하여 "무더운" 느낌을 만들었으며 Hal David의 가사는 "그리움의 전형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래, 욕망." 이 노래는런던의 필립스 스튜디오에서 두 가지 버전으로 녹음되었습니다. 사운드트랙 버전은 1967년 1월 29일에 발매되었다. 싱글 버전은 7월에 잠시 차트에 올랐다가 9월 초에 Billboard의 Hot 100에 다시 진입하여 1위에 올랐습니다. 22. 그러나 미국 전역의 여러 시장에서 10위권에 진입했으며 샌프란시스코(KFRC 및 KYA)와 산호세(KLIV)에서는 1위, 1위는 1위였습니다.), 다른 도시들 사이에서. "Look of Love"는 아카데미상 최우수 노래 후보로 지명되었습니다.
1967년 8월과 9월에 Springfield는 BBC TV 시리즈 Dusty (일명 The Dusty Springfield Show )의 두 번째 시즌 헤드라인을 장식했는데, 이 시즌에서 그녀는 게스트를 환영하고 노래를 불렀는데, 그중에서 "Get Ready"와 그녀의 최근 히트작 "무엇이든 시도할 것입니다." 이 시리즈는 건전한 청중을 끌어들였지만 대중 음악의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것으로 보였다. Springfield의 다음 LP Where Am I Going? (1967년 10월) – 1965년 이후의 그녀의 첫 번째 신소재 앨범 – "재지", 오케스트라 버전 "써니", 호평받는 자크 브렐(Jacques Brel)' 커버 등 다양한 스타일을 실험했습니다. Ne me quitte pas" ("If You Go Away").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지만, 이 앨범은 영국에서 최고 40위에 올랐고 미국에서는 차트에 실패했습니다. 1968년 11월에도 비슷한 운명이 있었습니다. 더스티 에게 닥쳤습니다 ... 확실히, 미국에서는 발행되지 않았지만, 6주간 차트에서 영국에서는 30위에 올랐습니다. 자료 범위는 롤링 "Ain't 랜디 뉴먼( Randy Newman )의 "오늘 비가 올 것 같아"의 애절한 감동적인 커버에 No Sun since You've Gone"이 삽입되었습니다. 또한 1968년에 Springfield는 10년 동안 그녀의 가장 큰 영국 히트곡 중 하나로 득점했습니다: Clive Westlake가 쓴 극적인 "I Close My Eyes and Count to Ten",싱글은 1위를 기록했다. 1968년 8월 4일. 뒷면 "No Stranger Am I"는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Norma Tanega가 공동 작곡했으며 1966년 대서양 횡단을 통과한 30대 포크 팝 히트곡 "Walkin' My Cat Named Dog" 그리고 Norma Kutzer. 1966년 말까지 Springfield는 Tanega와 국내 "관계"에 있었습니다. Springfield의 1968년 TV 시리즈 It Must Be Dusty5월과 6월에 ITV에서 방송되었습니다. 에피소드 6에서는 싱어 기타리스트 Jimi Hendrix 와 함께 "Mockingbird"의 듀엣 공연을 선보이며 자신의 밴드 Experience 를 프론트에서 선보였습니다.
■1968–69: 멤피스의 Dusty
Gerry Goffin과 함께 "Some of Your Lovin'", "Goin' Back" 및 Dusty in Memphis 앨범에 4곡을 공동 작곡한 Carole King은 1960년대 후반에 솔로 가수 경력을 시작했다. 동시에 Springfield와 인기 있는 Bacharach - David 파트너십의 관계는 허물어졌습니다. 음악 산업에서 그녀의 지위는 불편한 이분법을 지시한 "진보적" 음악 혁명으로 인해 더욱 복잡해졌다. 언더그라운드 /"유행" 대 팝/"유행". 그녀의 공연 경력은 영국 남성 클럽, 호텔, 카바레 순회 공연으로 제한되었다. 그녀의 경력에 활력을 불어넣고 신용을 높이기 위해 그녀는 자신의 우상인 Aretha Franklin의 레이블인 Atlantic Records와 계약을 맺었다. (그녀는 미국에서만 레이블과 계약했으며 모국인 영국에서는 필립스와 계약을 유지했다.)
American Sound Studio의 Memphis 세션은 Jerry Wexler, Tom Dowd 및 Arif Mardin이 제작했습니다. 백업 보컬 밴드 Sweet Inspirations와 함께; 기타리스트 Reggie Young과 베이스 기타리스트 Tommy Cogbill이 이끄는 기악 밴드 Memphis Boys. 프로듀서들은 스프링필드의 자연스러운 소울 보이스가 풀 스트링 편곡과 경쟁하기 보다는 최전선에 위치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했다. 처음에 그녀는 같은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영혼의 거장들과 비교할 때 불안함을 느꼈다. 그녀는 리듬 트랙으로 작업한 적이 없었고 외부 프로듀서와 처음으로 작업했다. 그녀의 이전 녹음 중 많은 부분이 자체 제작되었지만 크레딧에 포함되지 않았다. Wexler는 Springfield가 "거대한 열등감 콤플렉스"를 갖고 있다고 느꼈고 완벽함을 추구했기 때문에 그녀의 보컬은 나중에 뉴욕에서 다시 녹음되었다.
1968년 11월 멤피스 세션에서 Springfield는 Wexler(Atlantic Records의 수장 중 한명)에게 새로 결성된 영국 밴드 Led Zeppelin과 계약해야 한다고 제안했다. 그녀는 이전 앨범에 대한 세션 작업에서 베이스 기타리스트인 John Paul Jones를 알고 있었습니다. 그들을 본 적이 없고 부분적으로 그녀의 조언에 따라 Wexler는 Led Zeppelin과 Atlantic과의 $200,000 계약을 맺었습니다. 이는 그때까지 새 밴드로서는 가장 큰 계약이었다.
앨범 Dusty in Memphis는 영국과 미국에서 초기 릴리스에서 훌륭한 평가를 받았다. Rolling Stone 잡지의 Greil Marcus는 다음과 같이 썼다. "대부분의 노래는 ... 사랑에 대한 매우 직접적이고 단순한 진술을 제시하면서 상당한 깊이를 가지고 있다... Dusty는 그녀의 소재를 중심으로 노래하며 압도적이기보다는 연상시키는 음악을 만듭니다. ... Dusty는 검색하지 않는다. 그녀는 단지 나타난다. 그녀와 우리는 더 좋다."
상업 및 차트 성공은 따르지 않았습니다. 이 앨범은 영국에서 차트에 실패했고 1969년 4월에는 1위에 올랐다. 빌보드 탑 LP 차트 99위, 100,000장 판매. 그러나 2001년까지 이 음반은 그래미 명예의 전당(Grammy Hall of Fame) 상을 받았고 미국 음악 잡지 롤링 스톤(Rolling Stone )과 VH1, New Musical Express 및 영국 TV 네트워크 채널 4.
1968년 11월, 앨범의 리드 싱글 "Son of the Preacher Man"이 발매되었다. 그것은 John Hurley와 Ronnie Wilkins 에 의해 작성되었다. 영국, 미국 및 기타 릴리스에서 "Son-of-a Preacher Man"으로 인정받은 이 곡은 1위에 오르는 국제적인 히트를 기록했다. 영국 싱글 차트 9위, 1위 1969년 1월 빌보드 핫 100에서 10위. 유럽 대륙에서 싱글은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및 스위스 차트에서 10위권에 진입했다. 1970년 스프링필드는 제24회 그래미 어워드 에서 최우수 컨템포러리 보컬 퍼포먼스, 여성상 후보에 올랐으나 "이것이 전부인가?"에 졌다., Springfield는 종종 영향으로 인용했다. 1987년 롤링 스톤( Rolling Stone) 잡지는 싱글을 1위에 올랐다. 비평가 목록에서 77위를 기록한 지난 25년간 최고의 싱글 100곡. 2002년 이 레코드는 New Musical Express 비평가들이 투표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싱글 100인에서 43위에 올랐다. 2004년 롤링 스톤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500곡 중 240위를 선정했다. "Son of the Preacher Man"은 Quentin Tarantino의 1994년 영화 Pulp Fiction의 사운드트랙에 포함되었을 때 새로운 청중을 찾았다. 사운드트랙 이 아니오에 도달했다. 빌보드 빌보드 200 21위앨범 차트에 올랐고 당시 캐나다에서만 플래티넘(10만장)을 기록했다. "Son of the Preacher Man"은 미국에서 200만장 이상 팔린 사운드트랙 앨범의 판매에 기여한 것으로 여겨진다.
1969년 9월과 10월에 Springfield는 그녀의 세번째이자 마지막 BBC 뮤지컬 버라이어티 시리즈(전체 그녀의 네번째 버라이어티 시리즈)인 Decidedly Dusty (Valentine Dyall 공동 주최)를 진행했다. 8개의 에피소드 모두 나중에 BBC 기록 보관소에서 삭제되었으며 현재까지 남아 있는 유일한 영상은 국내 오디오 녹음으로 구성되어 있다.
1987년 Pet Shop Boys로 컴백할 때까지 1969년은 Springfield가 주목할만한 싱글 차트 존재감을 달성한 마지막 해였다. 영국에서는 "Son of the Preacher Man"에 이어 "Am I Same Girl"(43위) 만으로 차트에 올랐고, US Hot 100에서는 더블 A면 "Don't Forget About Me"로 차트를 작성했다. "(64번)/"아침식사"(91번), "마음의 풍차" (31번), "Willie & Laura Mae Jones" (78번) 및 A Brand New의 표지 나 (24번).
Springfield의 1960년대 레퍼토리는 주로 다른 아티스트와 관련된 노래를 해석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Springfield EP 및 컴필레이션에는 "Twenty Four Hours from Tulsa", "You Don't Own Me", "La Bamba", "If You Go Away", "Piece of My Heart"("Take"로 릴리스됨)가 포함된다. 또 다른 작은 조각'), '오늘은 비가 올 것 같아', '으스스 하다', '어제 어렸을 때' 등이다.
Springfield는 1960년대 영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가수 중 한명이다. 그녀는 1964년에서 1966년까지 New Musical Express의 독자들에 의해 영국 최고의 여성 가수로, 1965년에서 1967년과 1969년까지 최고의 여성 가수로 선정되었다.
■1970년대
1970년대 초까지 Springfield는 그녀의 음반 판매량이 감소하고 있었지만 주요 스타였다. 그녀의 파트너인 Norma Tanega는 관계가 스트레스를 받은 후 미국으로 돌아왔고 [80] Springfield는 미국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1970년 1월에 Atlantic Records에서 그녀의 두 번째이자 마지막 앨범인 A Brand New Me (From Dusty... With Love in UK)가 발매되었다. 그것은 Gamble과 Huff가 작곡하고 제작한 트랙을 특징으로 한다. 앨범과 관련 싱글은 적당히 팔렸고 Springfield는 그녀의 매니지먼트와 레코드회사 모두에 불만이 있었다. 그녀는 Elton John의 1971년 히트 앨범 Tumbleweed Connection의 두 트랙에서 친구 Madeline Bell과 함께 백 보컬을 불렀다. 그녀는 1971년 초에 프로듀서 Jeff Barry와 함께 몇 곡을 녹음했는데, 이 곡은 Atlantic Records에서 발매할 앨범을 위해 의도된 것이었다. 그러나 그녀의 새 감독인 앨런 버나드(Alan Bernard)는 그녀를 대서양 계약에서 벗어나도록 협상했다. 일부 트랙은 영국 전용 앨범 See All Her Faces (1972년 11월)와 1999년 발매 Dusty in Memphis -Deluxe Edition에 사용 되었다. Springfield는 1972년 ABC Dunhill Records와 계약을 체결하고 Cameo1973년 2월에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판매는 부진했다.
1973년 Springfield는 "Wine, Women & War"와 "The Solid Gold Kidnapping"이라는 두 편의 영화 길이 에피소드에 사용된 TV 시리즈 The Six Million Dollar Man의 주제곡을 녹음했다. 그녀의 두 번째 ABC Dunhill 앨범은 작업 제목 Elements가 주어졌으며 1974년 후반에 Longing으로 발매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녹음 세션은 중단되었지만 잠정 및 불완전한 보컬을 포함한 자료의 일부가 2001년 사후 편집 Beautiful Soul에서 발행되었다. 1970년대 중반에 그녀는 Elton John의 앨범 Caribou (1974년 6월)에서 그의 싱글 "The Bitch Is Back을 포함하여 배경 보컬을 불렀다." 그리고 Anne Murray의 앨범 Together (1975년 11월)에 수록되어 있다.
1974년까지 Springfield는 미국에서 은둔생활을 하고 영국 타블로이드지의 조사를 피하기 위해 솔로 음악 경력을 보류했다. 1960년대와 1970년대 초반에 게이 또는 양성애자 출연자들은 "'아웃'이 미디어의 관심을 끌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고, 음반 계약을 해지했다. ... 타블로이드는 유명 인사 옷장의 내용에 강박적으로 관심을 갖게 되었다." Springfield는 It Begins Again 녹음을 시작한 1977년 여름까지 다시 녹음을 시작하지 않았다.
1970년대 후반에 Springfield는 United Artists Records에서 두 장의 앨범을 발매했다. 첫 번째는 Roy Thomas Baker 가 제작한 1978년 It Begins Again 이다. 이 앨범은 영국 상위 50위 안에 들었고 비평가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녀의 1979년 앨범 Living Without Your Love는 상위 50위 안에 들지 못했다. 1979년 초, Springfield는 뉴욕시에서 클럽 데이트를 했다. 런던에서 그녀는 영국 레이블인 Mercury Records (이전의 Philips Records)에서 David Mackay와 함께 두 개의 싱글을 녹음 했다. 첫 번째는 Trevor Horn이 공동 작곡한 디스코의 영향을 받은 "Baby Blue"였습니다. 제프 다운스, 아니오에 도달했다. 1980년 1월에 발매된 두 번째 "Your Love Still Brings Me to My Knees"는 머큐리 레코드를 위한 스프링필드의 마지막 싱글이었다. 그녀는 거의 20년 동안 그들과 함께했다. 1979년 12월 3일, 그녀는 마가렛 공주의 면전에서 로열 앨버트 홀에서 풀 하우스를 위한 자선 콘서트를 공연했다.
■1980년대
1980년, Springfield는 영화 The Stunt Man의 주제가인 "Bits and Pieces"를 불렀다. 그녀는 20th Century Records와 미국 계약을 체결했으며, 그 결과 싱글 "It Goes Like It Goes"가 탄생했다. 이 싱글은 영화 Norma Rae에서 오스카상을 수상한 노래를 커버한 것이다. Springfield는 뉴 웨이브 음악의 영향을 받은 그녀의 1982년 앨범 White Heat를 특별하게 자랑스러워했다. 그녀는 1985년 영국으로 돌아와 Peter Stringfellow의 Hippodrome Records 레이블과 계약함으로써 그녀의 경력을 되살리려 했다. 그 결과 싱글 "Sometimes Like Butterflies"가 탄생했고 Terry Wogan의 TV 채팅 쇼에 출연했다. 1971년부터 1986년까지 Springfield의 녹음은 UK Top 40 또는 Billboard Hot 100 에 차트에 포함되지 않았다.
1987년 그녀는 Pet Shop Boys의 초대를 받아 리드 싱어 Neil Tennant와 싱글 What Have I Done to Deserv This?"에서 듀엣을 했다. Tennant는 Dusty in Memphis를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앨범 중 하나로 꼽았고 "What Have I Doned To Deserv This?"에 Springfield의 보컬을 사용하자는 제안을 받아들였다. 홍보 영상에도 출연했다. 싱글은 아니오로 올랐다. 미국과 영국 차트에서 모두 2위. Pet Shop Boys의 앨범 [ actually,과 두 아티스트의 히트곡 모음집에 모두 실렸다. Springfield는 리드 보컬을 불렀다. Richard Carpenter의 노래 "Something in Your Eyes". "Something in Your Eyes"는 Carpenter의 첫 번째 솔로 앨범 Time (1987년 10월)에 수록되었다. 싱글로 발매되어 미국 No.1이 되었다. 12 어덜트 컨템포러리 히트작. Springfield는 시즌 4(1988-89)에서 미국 시트콤 Growing Pains의 오프닝 테마로 사용된 "As Long as We Got Each Other"를 BJ Thomas와 듀엣으로 녹음했다. (Thomas는 원래 버전에서 Jennifer Warnes 와 공동 작업했으며 Warnes 와 함께 다시 녹음되지도 않고 싱글로 발매되지도 않았다.) 싱글로 발매되어 1위에 올랐다. 어덜트 컨템포러리 싱글 차트 7위.
1988년에는 새로운 편집본인 The Silver Collection이 발행되었다. Springfield는 1989년 드라마 영화 Scandal의 사운드트랙을 위해 의뢰한 "Nothing Has Been Proved"의 녹음을 프로듀싱한 Pet Shop Boys와 함께 스튜디오로 돌아왔다. 1989년 2월에 싱글로 발매된 이 곡은 Springfield에게 그녀의 15번째 UK Top 20 히트곡이 되었다. 후속작인 11월에는 Pet Shop Boys가 작사 및 제작한 경쾌한 "In Private"이 1위를 기록했다.
■1990년대
Springfield의 1990년 앨범 Reputation은 그녀의 세번째 UK Top 20 스튜디오 앨범이었다. 두 개의 최근 히트 싱글을 포함하는 앨범의 절반에 대한 작사 및 제작 크레딧은 Pet Shop Boys에게 갔고 앨범의 다른 프로듀서에는 Dan Hartman이 포함되었다. 1988년까지 Springfield는 캘리포니아를 떠났고 Reputation의 트랙을 녹음할 때를 제외하고 그녀는 살기 위해 영국으로 돌아왔다. 1993년에 그녀는 1960년대의 전 프로 라이벌이자 친구인 Cilla Black과 듀엣을 녹음했다. 10월에는 "Heart and Soul"이 싱글로 발매되었고, 9월에는 Black의 앨범 Through the Years에 수록 되었다. Springfield의 다음 앨범, 임시 제목 Dusty in Nashville, 프로듀서 Tom Shapiro와 함께 1993년에 시작 했지만 1995년 6월에 A Very Fine Love로 발행되었다. 원래 Shapiro가 컨트리 음악 앨범으로 의도했지만 Springfield의 트랙 선택은 앨범을 가끔 컨트리 느낌과 함께 대중 음악으로 밀어 넣었다.
Springfield가 녹음한 마지막 스튜디오 트랙은 1995년 런던에서 보험 회사 TV 광고를 위해 George와 Ira Gershwin의 노래 "Someone to Watch Over Me"였습니다. 그녀가 계획하는데 도움을 준 선집인 Simply Dusty (2000)에 포함되었다. 그녀의 마지막 라이브 공연은 1995년 12월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with Michael Ball 이었다.
■음악 스타일
미국 팝 음악의 영향을 받은 Dusty Springfield는 독특한 블루 아이드 소울 사운드를 만들었다. BBC 뉴스는 "그녀의 소울풀한 목소리는 거만하면서도 동시에 그녀를 그녀의 동시대인들과 구별시켜 주었다... 그녀는 집에서 브로드웨이 스탠다드, 블루스, 컨트리 또는 테크노 팝을 부르고 있었다"고 언급했다.
그녀의 목소리에 대한 대부분의 반응은 그녀의 숨쉬는 관능을 강조한다. 또 다른 강력한 기능은 "I Just Don't Know What to Do With Myself" 및 "Goin' Back"과 같은 노래에서 그리움의 감각이었다. Springfield의 목소리의 독특함은 Bacharach에 의해 다음과 같이 설명되었다. Wexler는 "그의 특징은 그녀의 목소리에서 잊혀지지 않는 성적 취약성이었고 그녀는 내가 들어본 어떤 가수보다도 완벽한 억양을 가졌을 것입니다."라고 선언했다. 롤링 스톤의 그레일 마커스Springfield의 기술을 "순수한 크림으로 바뀔 때까지 음절을 결합할 수 있는 부드럽고 관능적인 상자(목소리)"로 포착했다. 그녀는 정교하게 조정된 음악적 귀와 탁월한 음색 조절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그녀는 대부분 팝, 소울, 포크, 라틴, 로큰롤 등 다양한 스타일로 노래했다. 그녀의 목소리를 어려운 재료로 감쌀 수 있기 때문에 그녀의 레퍼토리에는 작가가 보통 흑인 보컬리스트에게 제공했을 노래가 포함되었다. 1960년대에 그녀는 올블랙 계산서에 유일한 백인 가수로서 여러 차례 공연했다. 그녀의 영혼 지향성은 매우 설득력이 있어서 솔로 경력 초기에 라디오나 음반에서만 그녀의 음악을 들었던 미국 청취자들은 때때로 그녀가 흑인이라고 생각했다. 나중에 상당한 수의 비평가들이 그녀가 흑인과 미국인처럼 들리거나 그렇지 않다고 주장하는 것을 관찰했다.
Springfield는 음악을 통한 사회적 정체성의 표현에 대한 일반적 신념을 뒤집기 위해 지속적으로 그녀의 목소리를 사용했다. 그녀는 Martha Reeves, Carole King, Aretha Franklin, Peggy Lee, Astrud Gilberto 및 Mina를 비롯한 여러 스타일과 가수를 참조하여 이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Springfield는 영국 백업 음악가에게 미국 음악가의 정신을 포착하고 그들의 기악 연주 스타일을 따라하도록 지시했다. 그러나 그녀가 악보를 읽지도 쓰지도 못한다는 사실은 세션 뮤지션들과의 소통을 어렵게 만들었다. 스튜디오에서 그녀는 완벽주의자 였다. 많은 트랙을 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그렇게 한 것에 대한 공로를 인정하지 않았다. 광범위한 성악 세션 동안 그녀는 짧은 구절과 한 단어를 반복해서 녹음했다. 노래를 녹음할 때 헤드폰은 일반적으로 "고통의 문턱에서" 데시벨 수준으로 가능한 한 높은 볼륨으로 설정되었다.
필립스 레코드회사의 스튜디오는 "극도로 죽은 스튜디오"로 예정되어 있었는데, 그곳은 마치 고음이 낮아진 것처럼 느껴졌다. Springfield는 우수한 음향 을 위해 여자 화장실에서 녹음을 마쳤다. 스튜디오 사용을 거부한 또 다른 예는 복도 끝에 녹음된 "I Close My Eyes and Count to Ten"이다.
■사생활
Springfield의 부모인 Catherine과 Gerard는 1962년부터 East Sussex의 Hove에서 살았다. Catherine은 1974년 폐암으로 요양원에서 사망했다. 1979년 Gerard는 East Sussex의 Rottingdean에서 심장마비로 사망 했다.
Springfield의 전기 작가와 언론인 중 일부는 그녀가 수줍음 많고 조용한 Mary O'Brien과 그녀가 Dusty Springfield로 만든 대중의 얼굴이라는 두가지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추측했다. Publishers Weekly of Valentine과 Wickham의 2001년 전기인 Dancing with Demons의 사설 리뷰에서는 "비닐에 스며든 자신감[Springfield]은 심각한 불안, 음주와 마약 중독, 자해와 패배에 대한 두려움을 가리는 외관이었다. 레즈비언으로 노출되면 그녀의 경력". 사이먼 벨, Springfield의 세션 가수 중 한명이 쌍둥이 성격 설명에 이의를 제기했다. "Mary와 Dusty라는 두 사람이 있다고 결정하는 것은 매우 쉽지만, 그들은 한 사람이었다. Dusty는 마지막까지 Dusty였다."
그녀의 초기 경력에서 그녀의 이상한 행동의 대부분은 음식 싸움과 계단 아래로 그릇을 던지는 것을 포함하여 "사악한" 유머 감각으로 묘사되는 다소 재미있는 것으로 보였다. Springfield는 동물, 특히 고양이를 매우 사랑했으며 동물 보호단체의 옹호자가 되었다. 그녀는 지도 읽기를 즐겼고 의도적으로 길을 잃곤 했다. 1970년대와 1980년대 초반에 스프링필드의 알코올 중독과 마약 중독은 그녀의 음악 경력에 영향을 미쳤다. 그녀는 자해로 여러 번 입원했고 양극성 장애 진단을 받았다.
Springfield는 이성애 관계에 있는 것으로 보고된 적이 없으며 이는 그녀의 성적 취향 문제가 그녀의 삶에서 자주 제기되었음을 의미한다. 1966년 중반부터 1970년대 초반까지 Springfield는 동료 가수 Norma Tanega와 동거 생활을 했다. 1970년 9월, Springfield는 Evening Standard에 대해 Ray Connolly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다 .
『다른 많은 사람들은 내가 굽었다고 말하고 나는 그것을 너무 많이 들어서 거의 그것을 받아들이는 법을 배웠다 ... 나는 내가 소년만큼 소녀에게 휘둘릴 수 있다는 것을 완벽하게 압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느끼는데 왜 내가 하지 말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1970년 기준으로 볼 때 그것은 대담한 진술이었다. 3년 후, 그녀는 Los Angeles Free Press의 Chris Van Ness에게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내 말은, 사람들은 내가 게이, 게이, 게이, 게이, 게이, 게이, 게이, 게이, 게이라고 말합니다. 난 아무것도 아니야. 나는 단지 ... 사람들은 사람입니다 ... 저는 기본적으로 이성애자이고 ... 저는 남성에서 여성으로 이동합니다. 난 상관 없어. 캐치프레이즈: 나는 남자를 사랑할 수 없다. 자, 그게 제 전화입니다. 사랑하고, 잠자리에 들고, 환상적입니다. 그러나 남자를 사랑하는 것이 나의 주요 야망입니다 ... 그들은 나를 두렵게합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스프링필드는 게이와 레즈비언 커뮤니티에서 비밀로 유지되지 않은 캐나다와 미국의 여성들과 몇가지 낭만적인 관계에 관여하게 되었다. 1972년부터 1978년까지 그녀는 미국 사진기자 페이 해리스(Faye Harris)와 "오프와 온" 국내 관계를 유지했다. 1981년에 그녀는 록 밴드 Rough Trade의 가수이자 음악가인 Carole Pope와 6개월 동안 관계를 맺었다.
심리적으로나 직업적으로 불안정한 기간 동안 Springfield는 중독의 영향을 받아 친밀한 관계에 참여하여 개인적인 부상을 입었다. 그녀는 1982년 익명의 알코올 중독자 모임에서 미국 여배우 테다 브라치(Teda Bracci)를 만났다. 그들은 1983년 4월에 함께 이사했고 7개월 후 캘리포니아 법에 따라 인정되지 않는 결혼식에서 서약을 교환했다. 그 쌍은 입원한 둘과 말다툼을 일으키는 "폭풍적인" 관계를 가졌다. Bracci는 스튜 냄비로 Springfield의 입을 쳤고 그녀의 이를 부러뜨려 성형 수술을 필요로 했다. 두 사람은 2년 만에 헤어졌다.
■죽음과 유산
1994년 1월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두 번째 앨범인 A Very Fine Love를 녹음하는 동안 Springfield는 아프기 시작했다. 몇 달 후 그녀가 영국으로 돌아왔을 때 의사들은 그녀에게 유방암 진단을 내렸다. 그녀 는 몇 달 동안 화학 요법과 방사선 치료를 받았고 암은 차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95년에 건강이 좋아 Springfield는 그 해에 발매된 앨범을 홍보하기 시작했다. 1996년 중반까지 암이 재발했고 적극적인 치료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60세 생일 6주 반 전인 1999년 3월 2일 옥스퍼드셔 헨리 온 템스에서 사망했다.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것은 그녀가 사망한지 2주 후에 이루어졌다. 그녀의 친구 엘튼 존(Elton John)은 그녀를 명예의 전당에 입성하는데 도움을 주었고 다음과 같이 선언했다. "나는 편견이 있지만, 그녀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백인 가수였다고 생각한다. 그녀가 불렀던 모든 노래는 그녀가 자신의 노래라고 주장했다."
Springfield의 장례식에는 Elvis Costello, Lulu 및 Pet Shop Boys를 포함한 수백 명의 팬과 음악 업계 사람들이 참석했다. 스프링필드가 말년에 살았던 헨리 온 템스의 성모 마리아 교회에서 열린 가톨릭 장례식이었다. 그녀를 추모하는 표식이 교회 묘지에 놓였다. 스프링필드의 뜻에 따라 그녀는 화장되었고 그녀의 유골 중 일부는 헨리에 묻혔고 나머지는 그녀의 오빠인 톰 스프링필드에 의해 아일랜드의 모허 절벽에 흩어졌다.
British Invasion의 여성 가수 중 Springfield는 1964년부터 1970년까지 Billboard Hot 100에서 18개의 싱글을 득점 하여 상위 20위 안에 6개를 포함하여 미국 시장에서 가장 큰 인상을 남겼다. 음악 언론은 고려한다. 그녀는 스윙 60년대의 상징적인 인물이다. 쿠엔틴 타란티노 (Quentin Tarantino)는 1994년 펄프 픽션 사운드트랙에 "Son of a Preacher Man"을 포함시켜 그녀의 음악에 대한 관심을 되살려 냈으며, 이 음반은 300만장 이상 팔렸습니다. 같은 해 다큐멘터리 Dusty Springfield: Full Circle에서 그녀의 1965 게스트Sound of Motown쇼는 영국에서 미국 소울 음악을 대중화한 Springfield의 노력을 인정했다.
2008년 컨트리/블루스 싱어송라이터 Shelby Lynne은 Springfield의 노래 10곡과 오리지널 1곡이 수록된 헌정 앨범을 녹음했습니다. Just a Little Lovin'이라는 제목의 이 앨범에는 Springfield의 데뷔곡에서 2개의 트랙이 선택되었고, 4개는 Dusty in Memphis에서, 4개는 그녀의 백 카탈로그 전체에서 선택되었다. Lynne의 앨범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고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 41위를 기록했으며 Best Engineered Album(Non-Classical)으로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다 .
2017년 초에는 Jeremy Clarkson, James May, Richard Hammond가 출연한 Andy Wilman의 The Grand Tour에 "The Windmills of Your Mind"라는 노래가 포함되어 스프링필드 음악에 대한 관심이 다시 한번 회복되었다. 컷 버전은 5회에서 들을 수 있다.
Springfield는 유럽에서 인기가 있었고 Sanremo Music Festival에서 공연했다. 녹음은 프랑스어, 독일어 및 이탈리아어로 출시되었다. 그녀의 프랑스어 작품에는 "Demain tu peux changer"(일명 "당신은 여전히 나를 내일 사랑할 것"), "Je ne peux pas t'en vouloir"가 포함된 1964년 4트랙 확장 연극이 있습니다. "("Losing You"), "L'été est fini"("Summer is Over") 및 "Reste encore un Instant"("Stay Awhile"); 독일 녹음에는 1964년 7월 싱글 "Warten und hoffen"("Wishin' and Hopin'")이 포함되어 있으며 "Auf dich nur wart' ich immerzu"("나는 당신과 함께 있고 싶어"); 이탈리아 음반에는 싱글로 발매된 "Tanto so che poi mi passa"("Every Day I Have to Cry")가 포함된다. 그녀가 산레모 페스티벌에 출품한 작품은 "Tu che ne sai"와 "Di frontal all'amore"("I Will Always Want You")였다.
Springfield는 그녀가 "즉각적으로 알아볼 수 있는 유명인"이었던 Swinging Sixties의 문화적 아이콘이다. 대중과 무대에서 Springfield는 그녀의 과산화물 금발 부푼 헤어스타일, 이브닝 가운 , 그리고 그녀의 많이 복사된 "판다 눈" 마스카라가 포함된 진한 화장으로 뒷받침되는 즐거운 이미지를 발전시켰다. Springfield는 Brigitte Bardot 및 Catherine Deneuve와 같은 금발의 글래머 여왕에게서 그녀의 외모 요소를 차용 하여 자신의 취향에 따라 붙여넣었다. 1990년대까지 그녀는 또한 캠프 의 아이콘이 되었으며, 그녀의 극도의 글래머러스한 외모와 감성적인 보컬 퍼포먼스가 결합되어 게이 커뮤니티에서 강력하고 지속적인 추종자를 확보했다. 그녀는 드랙퀸의 전형인 여성외에도 팝과 소울의 '위대한 백부장 ', '모드의 여왕' 역할로 출연했다.
Springfield는 잘 알려지지 않은 많은 소울 가수를 더 넓은 영국 음반 구매 청중의 관심을 끌게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1965년 4월에 그녀 는 매우 인기있는 영국 TV음악 시리즈 Ready Steady Go!의 Motown 특별판을 진행했다. 많은 베스트셀러 Motown 아티스트의 첫 번째 전국 TV공연을 선보인다. 그녀의 음악이 영국의 음악/댄스 운동 인 Northern Soul과 직접적인 관련은 없었지만 그녀의 노력은 장르 형성에 기여한 요소로 여겨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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