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ilia / Simon & Garfunkel (1970)
Celia, you're breaking my heart,
You're shaking my confidence daily.
Oh Cecilia, I'm down on my knees,
I'm begging you please to come home.
Celia, you're breaking my heart,
You're shaking my confidence daily.
Oh Cecilia, I'm down on my knees,
I'm begging you please to come home.
Come on home.
Making love in the afternoon with Cecilia
Up in my bedroom,
I got up to wash my face
When I come back to bed,
Someone's taken my place.
Celia, you're breaking my heart,
You're shaking my confidence daily.
Oh Cecilia, I'm down on my knees,
I'm begging you please to come home.
Jubilation,
She loves me again,
I fall on the floor and I laughing.
Jubilation,
She loves me again,
I fall on the floor and I laughing.
실리아, 당신 때문에 내 가슴 갈갈이 찢어지고 있어
당신 때문에 매일매일 자신감이 흔들리고 있어
오, 시실리아, 내 이렇게 무릎을 꿇을게
그리고 이렇게 빌게. 제발 집으로 돌아와 줘
실리아, 당신 때문에 내 가슴 갈갈이 찢어지고 있어
당신 때문에 하루하루 자신감이 흔들리고 있어
오, 시실리아, 내 이렇게 무릎을 꿇을게
그리고 이렇게 빌게. 제발 집으로 돌아와 줘
어서 집으로 와
오후에 시실리아와 사랑을 나눴지
위쪽 내 침실에서
아침에 일어나 세수를 하고
다시 침대로 돌아오니
누군가 다른 사람이 내 자리에 누워 있어
실리아, 당신 때문에 내 가슴 갈기갈기 찢어지고 있어
당신 때문에 하루하루 자신감이 흔들리고 있어
오, 시실리아, 내 이렇게 무릎을 꿇을게
그리고 이렇게 빌게. 제발 집으로 돌아와 줘
아으,
그녀가 다시 나를 사랑한대
그래 난 바닥을 뒹굴며 웃고 있어
아으,
그녀가 다시 나를 사랑한대
그래 난 바닥을 뒹굴며 웃고 있어
■ Simon & Garfunkel은 싱어송라이터 Paul Simon과 가수 Art Garfunkel로 구성된 미국 포크 록 듀오다. 그들은 "Sound of Silence"(1965), "Mrs. Robinson "(1968), "Boxer"(1969), "Bridge"를 포함하여 1960년대 가장 많이 팔린 음악그룹 중 하나였으며 가장 큰 히트를 기록했다. Troubled Water"(1970)-전 세계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이먼과 가펑클은 1953년 뉴욕 퀸즈의 초등학교에서 만나 하모니를 배우고 작곡을 시작했다. 십대 시절에 Tom & Jerry라는 이름으로 그들의 우상인 Everly Brothers를 모방한 노래 "Hey Schoolgirl"(1957)로 작은 성공을 거두었다. 1963년 포크 음악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지는 것을 인식하고 그들은 재결성하여 콜롬비아 레코드에 Simon & Garfunkel로 서명했습니다. 그들의 데뷔작인 수요일 오전 3시가 저조하게 팔렸다. Simon은 이번에 영국에서 솔로 활동으로 돌아 왔습니다. 1965년 6월 일렉트릭 기타와 드럼으로 오버더빙 한 "The Sound of Silence"의 새 버전이 미국AM 라디오 히트, Billboard Hot 100 1위. 듀오는 재결합하여 두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Sounds of Silence 를 발매하고 전국의 대학을 순회했다. 세번째 릴리스인 Parsley, Sage, Rosemary and Thyme (1966)에서 그들은 더 창의적인 컨트롤을 맡았다. 그들의 음악은 1967년 영화 '졸업'에 등장하여 더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그들의 다음 앨범 Bookends (1968)는 Billboard 200 차트에서 1위를 했으며 영화에서 1위 싱글 "Mrs. Robinson"을 포함했다.
사이먼과 가펑클은 1970년에 예술적 의견 충돌과 결별을 초래하는 문제의 관계를 가졌다. 그들의 마지막 스튜디오 앨범인 Bridge over Troubled Water는 그해 1월에 발매되어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앨범 중 하나가 되었다. 헤어진 후 사이먼은 1986년의 Graceland를 포함하여 많은 찬사를 받은 앨범을 발표했다. Garfunkel은 "All I Know"와 같은 솔로 히트곡을 발표하고 Mike Nichols의 영화 Catch-22와 Carnal Knowledge와 Nicolas Roeg의 1980 Bad Timing에서 주연을 맡은 짧은 연기 경력을 추구했다. 듀오는 여러번 재결합했다. 1981년 센트럴 파크에서 열린 콘서트는 500,000명 이상의 관객을 끌어모았고 이는 역사상 가장 많은 콘서트 관중 중 하나였다.
Simon & Garfunkel은 10개의 그래미상을 수상 했으며 1990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다. Richie Unterberger는 그들을 "1960년대의 가장 성공적인 포크 록 듀오"이자 가장 인기있는 아티스트 중 한명으로 묘사했다. 그들은 1억장 이상의 레코드를 판매한 베스트 셀러 음악 아티스트 중 하나다. 그들은 롤링 스톤의 2010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 목록에서 40위에 올랐고 가장 위대한 듀오 목록에서 3위를 차지했다.
■ 1953–1956: 초기
Paul Simon과 Art Garfunkel은 1940년대와 1950년대에 서로 세블록 떨어진 뉴욕 퀸즈에 있는 Kew Gardens Hills 라는 유대인 거주 지역에서 자랐다. 그들은 같은 학교에 다녔습니다: Kew Gardens Hills의 Public School 164, Parsons중학교 및 Forest Hills고등학교. 그들은 둘다 음악에 매료되었다. 둘다 라디오를 들었고 특히 Everly Brothers 가 등장하자 로큰롤에 매료 되었다. Simon은 Garfunkel이 4학년 탤런트 쇼에서 노래를 불렀을 때 처음으로 Garfunkel을 알아차렸다. Simon은 이것이 소녀들을 끌어들이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했다. 그는 1953년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Alice in Wonderland)의 6학년 적응에 등장하면서 시작된 우정을 바랐다. 세 친구와 함께 길거리 두왑 그룹 펩톤즈를 결성하여 화합하는 법을 배웠다. 그들은 학교 댄스에서 듀오로 공연하기 시작했다.
Simon과 Garfunkel은 Forest Hills High School로 옮겨 1956년에 "The Girl for Me"라는 첫 곡을 썼다. Simon의 아버지 는 저작권을 등록하기 위해 손으로 쓴 사본을 의회 도서관에 보냈다. Everly Brothers의 노래 "Hey Doll Baby"의 가사를 기억하려고 애쓰면서 맨해튼의 Sanders녹음 스튜디오에서 $25에 녹음한 "Hey Schoolgirl"을 썼다. 녹음하는 동안 프로모터 Sid Prosen이 그들의 부모와 이야기한 후 독립 레이블 Big Records와 계약을 맺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다. 둘 다 15살이었다.
■ 1957–1964: Tom & Jerry 및 초기 녹음에서
Big Records에서 Simon and Garfunkel은 Tom & Jerry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Garfunkel은 수학에 대한 그의 관심을 나타내는 Tom Graph와 그가 데이트 한 여자의 성을 따서 Simon Jerry Landis라고 명명했다. 그들의 첫 번째 싱글 "Hey Schoolgirl"은 1957년 B면 "Dancin' Wild"와 함께 발매되었다. Prosen은 페이올라 시스템을 사용하여 DJ Alan에게 뇌물을 주어 그의 라디오 쇼에서 싱글을 200달러 풀어주었다. 밤의 필수품이 되었다. "Hey Schoolgirl"은 전국 AM 팝 방송국에서 정기적으로 로테이션을 하여 100,000장 이상을 판매하고 빌보드 차트 49위에 올랐다. Prosen은 그룹을 크게 홍보하여 Jerry Lee Lewis와 함께 Dick Clark의 American Bandstand에서 헤드라이닝 자리를 차지했다. Simon과 Garfunkel은 이 노래에서 약 4,000달러를 공유했으며 로열티에서 각각 2%를 벌고 나머지는 Prosen에 남는다.그들은 Big Records에서 두개의 싱글("Our Song"과 "That's My Story")을 더 발표했지만 둘 다 성공하지 못했다.
1958년 Forest Hills High School을 졸업한 후, 두 사람은 음악 경력이 펼쳐지지 않는 한 교육을 계속했다. Simon은 Queens College, City University of New York에서 영어를, Garfunkel은 건축을 전공한 후 Columbia College, Columbia College에서 미술사를 전공했다. Big Records에서 듀오로 활동하는 동안 Simon은 "True Taylor"라는 이름으로 솔로 싱글 "True or False"를 발표했다. 이를 배신감으로 여겼던 가펑클은 화가 났다. 사건으로 인한 정서적 긴장은 관계 전반에 걸쳐 때때로 표면화되었다.
Simon and Garfunkel은 솔로 아티스트로 계속 녹음했다. Garfunkel은 Octavia Records의 "Private World"를 작곡 및 녹음했으며 Artie Garr라는 이름으로 Warwick의 "Beat Love"를 작곡 및 녹음했다. 사이먼 은 미스틱스 , 티코 앤 트라이엄프스와 함께 녹음했고 제리 랜디스와 폴 케인이라는 이름으로 쓰고 녹음했다. Simon은 또한 Carole King 및 Gerry Goffin과 한동안 작업하면서 다른 아티스트를 위해 데모를 작성하고 연주했다.
1963년 졸업 후, Simon은 아직 Columbia University에 재학 중인 Garfunkel에 합류하여 이번에는 포크 음악에 대한 공통된 관심을 가지고 듀오로 다시 연주 했다. 사이먼은 브루클린 로스쿨에 파트타임으로 등록했다. 1963년 말까지 Kane & Garr라고 칭하면서 그들은 월요일 밤 오픈 마이크 공연을 주최한 그리니치 클럽인 Gerde's Folk City 에서 공연했다. 그들은 "Sparrow", "He Was My Brother", "Sound of Silence"라는 세 곡의 신곡을 선보였으며 Columbia Records의 직원인 Tom Wilson의 관심을 끌었다. 저명한 A&R 맨이자 프로듀서(나중에 Bob Dylan의 포크에서 록으로의 전환의 핵심 설계자가 됨). 레이블의 "스타 프로듀서"로서 그는 새로운 영국 공연인 Pilgrims와 함께 "He Was My Brother"를 녹음하기를 원했다. 사이먼은 윌슨에게 그와 가펑클이 스튜디오에서 오디션을 볼 수 있도록 설득했고 그곳에서 "Sound of Silence"를 연주했다. 윌슨의 재촉에 콜롬비아는 서명했다.
윌슨이 프로듀스한 Simon & Garfunkel의 데뷔 스튜디오 앨범 Monday Morning, 3 AM은 1964년 3월에 세 세션에 걸쳐 녹음되어 10월에 발매되었다. 사이먼의 작곡 5곡, 전통 민요 3곡, 민요의 영향을 받은 싱어송라이터 4곡이 수록되어 있다. Simon은 더 이상 예명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단호했다. Columbia는 1964년 3월 31일 Folk City에서 듀오의 첫번째 공개 콘서트인 Simon & Garfunkel의 프로모션 쇼케이스를 마련했다.
■ 1964–1965: 영국의 사이먼; 대학 시절의 가펑클
수요일 오전 3시 발매 당시 3,000부만 판매되었다. Simon은 영국으로 이주하여 소규모 민속 클럽을 방문하고 Bert Jansch, Martin Carthy, Al Stewart 및 Sandy Denny와 같은 민속 예술가와 친구가 되었다. '캐시의 노래'와 '아메리카'에서 그의 애정의 대상이 된 캐시 치티도 만났다.
소규모 음악 출판사인 Lorna Music은 "Carlos Dominguez"의 라이선스를 받았다. 이 싱글은 Simon이 2년 전에 Paul Kane으로 녹음한 Val Doonican의 커버로 잘 팔렸다. 사이먼은 그들에게 감사를 표하기 위해 로나를 방문했고, 그 만남으로 출판 및 녹음 계약이 성사됐다. 그는 Oriole 레이블과 계약을 맺고 "He Was My Brother"를 싱글로 발매했다. 사이먼은 가펑클을 1964년 여름에 머물도록 초청했다.
시즌이 끝날 무렵 Garfunkel은 수업을 위해 Columbia로 돌아갔다. 사이먼도 미국으로 돌아와 부분적으로 부모의 권유로 브루클린 로스쿨에서 한 학기 동안 학업을 재개했다. 그는 1965년 1월에 영국으로 돌아와 음악이 그의 소명임을 확신했습니다. 한편, 그의 집주인 Judith Piepe는 Lorna에서 작업한 테이프를 편집하여 BBC에서 재생해 주기를 바랬다. 데모는 Five to Ten아침 쇼에서 방영되었고 즉시 성공했다. Oriole은 그 시점에서 CBS에 접 했고 Simon의 새 앨범을 녹음하기를 희망했다.
사이먼은 1965년 6월에 "I Am a Rock"과 "April Come She Will"을 포함한 미래의 Simon & Garfunkel 스테이플을 특징으로 하는 첫번째 솔로 앨범인 The Paul Simon Songbook을 녹음했다. CBS는 음반을 제작하기 위해 윌슨을 데려갔고 그는 사이먼의 아파트에 머물렀다. 이 앨범은 8월에 발매되었다. 매출은 저조했지만 사이먼은 영국에서의 자신의 미래에 만족했다. Garfunkel은 1965년에 졸업하고 컬럼비아 대학교로 돌아와 수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 1965–1966: 주류의 돌파구와 성공
미국에서는 보스턴의 WBZ에서 심야 DJ인 Dick Summer가 "Sound of Silence"를 연주했다. 그것은 대학 청중들에게 인기를 얻었다. 다음 날 미국 동부 해안을 따라 수거 되었다. 윌슨은 이 새로운 관심의 물결에 대해 들었을 때 "Like Rolling Stone"에서 Dylan과 함께 만든 포크 록 하이브리드의 성공에서 영감을 얻었고 스튜디오 뮤지션을 사용하여 "Sound of Silence"의 록 리믹스를 만들었다. 리믹스는 1965년 9월에 발매되었고 결국 빌보드 핫 100 에 올랐다. 윌슨은 듀오에게 자신의 계획을 알리지 않았고 사이먼은 "겁에 질렸다"
1966년 1월까지 "Sound of Silence"는 100만장 이상 판매되어 Hot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이먼은 뉴욕에서 가펑클과 재회했고 치티와 그의 친구들은 영국에 남겨졌다. CBS는 히트의 물결을 타기위해 사운드 오브 사일런스( Sounds of Silence)라는 새 앨범을 요구했다. 3주만에 녹음되고 Paul Simon Songbook의 재녹음된 노래와 4개의 새로운 트랙으로 구성된 Sounds of Silence는 1966년 1월 중순에 급히 출시되어 Billboard Top LP 차트 21위에 올랐다. 일주일 후, "귀향 바운드"는 싱글로 발매되어 미국 10위권에 진입했고, 이어 "I Am a Rock"이 3위에 올랐다. 이 듀오는 미국 전역에서 첫번째 봄 주말 공연을 포함한 미국 전국 투어로 녹음을 지원했다. 듀오가 헤드라인 활동을 했던 보스턴 매사추세츠 대학 CBS는 30위에 랭크된 수요일 아침, 3 AM을 재발매함으로써 홍보를 계속했다. 민속 음악의 제조된 모방으로.
그들이 갑작스러운 성공을 이용하기위해 사운드 오브 더 사일런스를 "급한 일"로 간주했기 때문에 Simon & Garfunkel은 후속 작업을 만드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Simon이 녹음 측면에서 전체 제어를 주장한 것은 처음이었다. 작업은 1966년에 시작되어 9개월이 걸렸다. Garfunkel은 "Scarborough Fair"의 녹음을 그들이 엔지니어 Roy Halee믹싱 옆에 끊임없이 있었기 때문에 프로듀서의 역할에 발을 들여놓은 지점으로 간주했다. Parsley, Sage, Rosemary and Thyme은 1966년 10월에 여러 싱글이 발매되고 대학 캠퍼스 공연이 매진된 후 발행되었다. 듀오는 11일 후 대학 순회 공연을 재개하여 "소외된", "이상한", "시적인" 이미지를 만들었다. Mort Lewis감독도 이러한 대중의 인식에 책임이 있었는데, 그들이 방해받지 않는 세트를 재생하거나 세트리스트를 선택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 한 텔레비전 출연을 보류했기 때문이다. 당시 26세의 사이먼은 예술적 무결성을 유지하면서 로큰롤의 상위 계층으로 "성공"했다고 느꼈다. 그의 전기 작가 Marc Eliot에 따르면, 이것은 그를 "Bobby Darin 보다 정신적으로 더 가까운 Bob Dylan"으로 만들었다. 윌리 에이모스( Wally Amos )역시 윌슨의 친구다.
Parsley 세션에서 Simon과 Garfunkel은 "A Hazy Shade of Winter"를 녹음했다. 싱글로 발매되어 전국 차트 13위에 올랐다. 1967년 초에 싱글 릴리스를 위해 녹음된 " At Zoo "는 차트 16위에 올랐다. 사이먼은 이 즈음에 다음 앨범 작업을 시작하면서 하이 피델리티에게 더 이상 관심이 없다고 말했다. 싱글. 그는 작가의 블록을 개발하여 듀오가 1967년에 앨범을 발매하는 것을 막았다. 당시 다른 많은 성공적인 아티스트들은 매년 2~3장의 앨범을 발매할 것으로 예상되었고 생산성 부족은 Columbia 경영진을 걱정시켰다. Simon의 명백한 게으름에 대한 우려 속에서 Columbia Records의 회장인 Clive Davis는 떠오르는 프로듀서인 John Simon이 녹음을 시작하도록 주선했다. Simon은 레이블 경영진을 불신했습니다. 한번은 그와 Garfunkel이 나중에 비웃기 위해 생산 속도를 높이는 것에 대해 "아버지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던 Davis와의 회의를 녹음했다. 이 당시 드문 텔레비전 출연은 듀오가 네트워크 방송에서에드 설리번 쇼, 마이크 더글라스 쇼, 1966년 Andy Williams쇼, 1967년 The Smothers Brothers Comedy Hour에 두번.
한편, 당시 영화 《졸업 》을 촬영하던 마이크 니콜스 감독은 사이먼 앤 가펑클의 음반에 매료되어 촬영 전후에 많이 들었다. 그는 데이비스를 만나 자신의 영화에 Simon & Garfunkel 음악을 사용할 수 있는 허가를 요청했다. Davis는 그것을 완벽하게 들어맞는 것으로 보았고 베스트 셀러 사운드트랙 앨범을 구상했다. Simon은 수용적이지 않았고 "매진"에 대해 조심스러웠습니다. 그러나 Nichols를 만나고 그의 재치와 대본에 깊은 인상을 받은 후 그는 영화의 새로운 곡을 쓰기로 동의했습니다. William Morris의 강력한 에이전트인 Leonard Hirshan은 Simon에게 $25,000를 지불하고 Nichols와 프로듀서에게 세곡을 제출하는 거래를 협상했다. 로렌스 터먼. 니콜스가 사이먼의 노래 "Punky's Dilemma"와 "Overs"에 감명을 받지 않았을 때, Simon and Garfunkel은 "Mrs. Robinson"이 된 또 다른 불완전한 노래를 제안했다. 니콜스는 그것을 좋아했다.
■ 1967–1968: 스튜디오 타임과 로우 프로파일
Simon & Garfunkel의 네 번째 스튜디오 앨범인 Bookends는 1966년 말부터 1968년 초까지 순조롭게 녹음되었다. 앨범이 오랫동안 계획되었지만 작업은 1967년 말까지 본격적으로 시작되지 않았다. 레이블이 세션에 대해 지불하도록 명시한 계약, Simon & Garfunkel은 이를 이용하여 비올라 및 금관 연주자와 타악기를 고용했다. 레코드의 간결함은 간결하고 완벽주의적인 제작을 반영한다. 예를 들어, 팀은 "Punky's Dilemma"를 녹음하는 데 50시간 이상을 보냈고 만족할 때까지 보컬 부분을 때로는 음표별로 다시 녹음했다. Garfunkel의 노래와 목소리는 일부 노래에서 주도적인 역할을했으며 듀오로 알려진 하모니는 점차 사라졌다. Simon에게 Bookends는 협업의 끝을 의미했고 솔로 활동을 하려는 의도의 초기 지표가 되었다.
발매 전에 밴드는 몬터레이 팝 페스티벌(Monterey Pop Festival)에서 합동 작업을 도왔고, 이는 서해안 에서 사랑의 여름(Summer of Love)의 시작을 알렸다. "Fakin' It"은 그해 여름에 싱글로 발매되었고 AM 라디오에서 약간의 성공만을 거두었다. 듀오는 앨범 트랙을 재생하고 음악을 존중하는 떠오르는 FM 형식 에 훨씬 더 집중했다. 1968년 1월, 이 듀오는 대부분 이전 앨범에서 가져온 10곡을 연주 하는 Kraft Music Hall 스페셜인 Three for Tonight 에 출연했다. 북엔드 전국적인 분노와 폭동을 촉발시킨 마틴 루터 킹 주니어의 암살 24시간 전인 1968년 4월 컬럼비아 레코드에 의해 발매되었다. 이 앨범은 1968년 4월 27일자 Billboard Top LP에 데뷔하여 1위에 올랐고 7주 동안 그 위치를 유지했다. 66주 동안 전체적으로 차트에 머물렀다. Bookends 는 출시 몇 주 전에 대량 주문을 받았기 때문에 Columbia는 사본이 창고에서 나오기 전에 수상 인증을 신청할 수 있었는데, 이는 잡지 광고에서 선전한 사실이다. 이 앨범은 졸업생들의 관심에 힘입어 현재까지 듀오의 베스트 셀러가 되었다. 10주 전에 사운드트랙을 출시하여 초기 합산 판매량이 500만개 이상을 기록했다.
Davis는 이것을 예측하고 비닐 사본에 포함된 큰 포스터를 보상하기 위해 Bookends의 정가를 당시 표준 소매 가격보다 1달러 인상된 5.79달러로 제안했다. 사이먼은 그것을 "그해의 가장 많이 팔린 콜롬비아 앨범이 될것이 확실한 것"에 프리미엄을 부과하는 것으로 비웃고 그것을 보았다. 전기 작가 마크 엘리엇(Marc Eliot)에 따르면 데이비스는"자신을 슈퍼스타로 만드는데 자신의 역할이라고 믿었던 것에 대한 감사의 부족으로 느끼는 감정이 상했다"고 한다. 데이비스의 계획을 실행하는 대신 Simon & Garfunkel은 더 높은 로열티 율을 보장하는 Columbia와 계약 연장에 서명했다. 1969년 그래미 어워드 에서, 리드 싱글 "Mrs. Robinson"은 올해의 레코드를 받은 최초의 로큰롤 노래가 되었으며 듀오 또는 그룹의 베스트 컨템포러리 팝 퍼포먼스를 수상하기도 했다.
■ 1969–1970: 분리 및 최종 앨범
Bookends는 Graduate 사운드트랙과 함께 Simon & Garfunkel을 세계에서 가장 큰 록 듀오로 만들었다. 사이먼은 프로듀서들로부터 영화 음악이나 라이선스 곡을 쓰기위해 접근했다. 썬 형제, 문 자매, 영화 미드나잇 카우보이 촬영을 준비하고 있던 존 슐레진저의 촬영을 준비하던 프랑코 제피렐리를 거절했다. 할리우드의 제안에 덧붙여, 사이먼은 브로드웨이 쇼 지미 샤인 (사이먼의 친구 더스틴 호프만 주연, 미드나잇 카우보이의 주연이기도 하다)의 프로듀서들의 요청을 거절했다.). 그는 신성한 미사에서 레너드 번스타인(Leonard Bernstein )과 잠시 협업한 후 "자신의 안락한 지대에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다"는 이유로 프로젝트에서 물러났다.
Garfunkel은 연기를 시작했으며 Nichols 영화 Catch-22 (1970) 에서 Captain Nately 를 연기했다. 사이먼은 던바의 캐릭터를 연기할 예정이었으나 시나리오 작가인 벅 헨리는 영화가 이미 캐릭터들로 가득 차 있다고 느끼고 사이먼의 역할을 다 썼다. 1969년 1월에 촬영을 시작하여 예상보다 긴 약 8개월 동안 촬영되었다. 프로덕션은 듀오의 관계를 위험에 빠뜨렸다. 사이먼은 신곡을 완성하지 않았고, 두사람은 촬영이 끝난 후 콜라보레이션을 할 예정이었다. 10월 촬영이 끝난 후, 마지막 투어가 될 예정이었던 첫 공연이 아이오와주 에임스에서 열렸다. 미국 투어는11월 27일 매진된 카네기 홀에서 막을 내렸다. 한편, 이 듀오는 Charles Grodin감독과 협력하여 한 시간 동안 CBS스페셜, Songs of America, 베트남 전쟁, 마틴 루터 킹 주니어, 존 F. 케네디의 장례 행렬, 세자르 차베스, 가난한 사람들의 행진과 같은 미국에 관한 주목할만한 정치적 사건과 지도자를 다루는 장면. 콘텐츠에 대한 네트워크의 긴장으로 인해 한 번만 방송되었다. 대신 NBC에서 다이얼을 돌리고 피겨 스케이팅을 시청하는 것으로 100만 관객이 화답했다"고 전했다.
사이먼 앤 가펑클의 마지막 스튜디오 앨범인 Bridge over Troubled Water는 1970년 1월에 발매되어 11개국 이상에서 차트를 기록했으며 미국 빌보드 탑 LP차트와 영국 앨범 차트를 포함하여 10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1970년, 1971년 및 1972년에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었고 당시에는 가장 많이 팔린 앨범이었다. 1982년 마이클 잭슨의 스릴러가 발매되기 전에 CBS 레코드의 베스트 셀러 앨범이기도 했다. 이 앨범은 빌보드 차트에서 10주 1위를 했고 85주 동안 차트에 머물렀다. 영국에서 이 앨범은 1970년부터 1975년까지 35주동안 차트 1위를했고 285주 동안 100위 안에 들었다. 이후 전 세계적으로 2,500만장이 넘게 팔렸다. 리드 싱글인 "Bridge over Troubled Water"는 5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듀오의 가장 큰 판매고가 되었다. Elvis Presley, Johnny Cash, Aretha Franklin, Jim Nabors, Charlotte Church, Maynard Ferguson, Willie Nelson, Roy Orbison을 포함한 50명이 넘는 아티스트가 이 노래를 커버, 마이클 W. 스미스, 조쉬 그로반, 몰몬 태버내클 합창단. 후속곡 "Cecilia"가 미국에서 4위, "El Condor Pasa"가 18위에 올랐다. 앨범 발매에 이어 짧은 영국 투어와 듀오의 마지막 콘서트인 Simon & Garfunkel 포레스트 힐스 스타디 에서 열렸습니다. 1971년 이 앨범은 제13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올해의 앨범을 포함하여 6개의 상을 수상했다.
■ 1971–1990: 이별, 균열 및 재결합
Bridge over Troubled Water의 녹음은 어려웠고 사이먼과 가펑클의 관계는 악화되었다. Simon은 나중에 "그 시점에서 나는 그냥 나가고 싶었습니다."라고 말했다. 사이먼은 아내 페기 하퍼의 권유로 데이비스에게 전화를 걸어 두 사람의 결별을 확인했다. 그 후 몇년 동안 그들은 1년에 2~3번만 말을 했다.
1970년대에 두 사람은 여러번 재결합했습니다. 그들의 첫 재회는 1972년 6월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대통령후보 조지 맥거번을 위한 자선 콘서트인 Together for McGovern 이었다. 1975년, 그들은 John Lennon과 Harry Nilsson과 함께 녹음 세션을 방문했을 때 화해했다. 그 해 남은 기간 동안 그들은 재결합을 성공시키기 위해 노력했지만 그들의 협력은 "My Little Tow "이라는 노래 하나만을 산출했는데, 이 노래는 Simon의 Still Crazy After All This Years와 Garfunkel의 Breakaway에 수록되었다. 1975. 이 노래는 Hot 100에서 9위에 올랐다. 1975년 Garfunkel은 Simon이 게스트로 진행한 Saturday Night Live에서 세곡의 메들리를 위해 Simon과 합류했다. 1977년에 Garfunkel은 Paul Simon Special에서 그들의 오래된 노래를 잠깐 연주하기 위해 Simon과 합류했으며 그해 말에 그들은 Sam Cooke의 "(What a) Wonderful World"를 James Taylor와 함께 녹음했다. 듀오가 더 자주 상호 작용하기 시작한 1978년 Garfunkel이 뉴욕으로 돌아오면서 오래된 긴장이 해소되는 것처럼 보였다. 1978년 5월 1일 사이먼은 카네기 홀 에서 열린 콘서트를 위해 가펑클과 합류했다. 청각 장애인을 위해.
1980년까지 듀오의 솔로 경력은 좋지 않았다. 뉴욕의 경제 침체를 완화하기 위해 콘서트 프로모터인 Ron Delsener는 센트럴 파크에서 무료 콘서트를 제안 했다. Delsener는 Simon & Garfunkel의 재결합에 대한 아이디어로 Simon에게 연락했고 Garfunkel이 동의하면 계획이 세워졌다. 1981년 9월 19일에 열린 콘서트는 500,000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는데, 이는 당시 콘서트 관객수 중 최대 규모였다. Warner Bros. Records는 미국에서 더블 플래티넘을 기록한 쇼의 라이브 앨범인 Concert in Central Park를 발표했다. 콘서트 90분짜리 음반이 홈박스 오피스에 팔렸다.(HBO) 100만달러 이상. 이 콘서트는 사이먼 앤 가펑클의 작업에 새로운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서로의 의견 불일치를 뒤로 미루기위해 몇 차례의 "심장한 대화"를 했다. 듀오는 1982년 5월부터 월드 투어를 시작했지만 그들의 관계는 논쟁이 되었다. 대부분의 여행에서 그들은 서로 말을하지 않았다.
Warner Bros는 듀오가 투어를 연장하고 새 스튜디오 앨범을 발매하도록 압박했다. Simon은 새로운 자료를 준비했고 Simon에 따르면 "Artie는 자연스러운 듀오 레코드로 만들 수 있다는 설득력 있는 사례를 만들었다." 그러나 두 사람은 다시 말다툼을 벌였다. Garfunkel은 스튜디오에서 노래를 배우기를 거부했으며 Simon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오랜 대마초와 담배 습관을 포기하지 않았다. 대신, 이 자료는 Simon의 1983년 앨범 Hearts and Bones가 되었다. 대변인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Paul은 단순히 그가 쓴 자료가 자신의 삶과 너무 가깝기 때문에 자신의 기록이어야 한다고 느꼈다. Art는 앨범에 포함되기를 바랐지만 그들이 할 다른 프로젝트가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같이 일해." 사이먼의 1986년 앨범 Graceland의 긴 녹음으로 인해 Garfunkel이 엔지니어 Roy Halee와 그의 크리스마스 앨범 The Animals' Christmas (1985)에서 작업하는것을 막았을 때 또 다른 균열이 열렸다. 1986년 사이먼은 자신과 가펑클이 함께 일하지 않을 때 "우리가 10살 때처럼" 친구로 남아 잘 지냈다고 말했다.
■ 1990–2018: 수상 및 최종 투어
1990년 사이먼과 가펑클은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다. Garfunkel은 Simon에게 감사를 표하며 "그 노래를 통해 내 삶을 가장 풍요롭게 만든 사람"이라고 불렀다. Simon은 "Arthur와 나는 거의 동의하지 않는다. 그러나 사실이다. 나는 그의 삶을 상당히 풍요롭게 했다. "세 곡을 선보인 뒤 두 사람은 말없이 자리를 떴다. 1991년 8월 사이먼은 센트럴 파크에서 자신의 콘서트를 열었고 몇달 후 라이브 앨범인 Paul Simon's Concert in the Park로 발매되었다. 그는 공원에서 함께 공연하자는 Garfunkel의 제안을 거절했다.
1993년까지 관계는 녹았고 사이먼은 가펑클을 국제 투어에 초대했다. 뉴욕 파라마운트 극장에서 21일 매진된 공연과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브리지 스쿨 베네피트에 출연한 후 극동 지역 을 여행했다. 그들은 나머지 10년 동안 다시 탐욕스러워졌다. Simon은 Garfunkel이 2001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솔로 아티스트로 입성하면서 감사를 표했다. "우리 우정의 끝을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가 죽기 전에 언젠가 서로 화해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덧붙였다.
2003년, Simon and Garfunkel은 45회 그래미 어워드에서 평생 공로상을 받았으며, 이상을 받은 프로모터는 "Sound of Silence"의 공연으로 오프닝을 열도록 설득했다. 공연은 두사람 모두 만족스러웠고, 본격적인 동창회 투어를 계획했다. The Old Friends 투어는 2003년 10월에 시작되어 12월 중순까지 40일동안 미국 전역에서 매진된 청중을 대상으로 공연하여 약 1억 2,300만 달러를 벌어들였다. 2004년 6월 20개 도시로 구성된 두번째 미국 구간이 시작되었다. 2004년 유럽에서 12개 도시를 뛴 후 콜로세움 앞 Via dei Fori Imperiali를 따라 무료 콘서트를하며 9개월간의 투어를 마쳤다. 로마, 2004년 7월 31일. 600,000명의 팬을 끌어모았는데 이는 콘서트인 센트럴 파크보다 많았다. 2005년 Simon and Garfunkel은 가수 Aaron Neville과의 공연을 포함하여 Madison Square Garden에서 열린 허리케인 카트리나 자선 콘서트를 위해 세곡을 연주했다.
2009년 2월, Simon과 Garfunkel은 뉴욕의 Beacon Theatre에서 2박 2일 동안 약혼하는 동안 세곡을 위해 재결합했다. 이는 2009년 6월과 7월에 아시아와 호주의 재결합 투어로 이어졌다. 2009년 10월 29일, 그들은 매디슨 스퀘어 가든에서 열린 25주년 로큰롤 명예의 전당 콘서트에서 5곡을 공연했다. 2010년 1월 Garfunkel은 랍스터 조각에 잠시 질식한 사건의 결과로 성대가 손상되어 성대에 문제가 생겼다. 그들의 헤드라이닝은 몇달 후인 2010 New Orleans Jazz and Heritage Festival에서 Garfunkel에게는 어려웠다. 몇년 후 그는 롤링 스톤과의 인터뷰에서 "끔찍하고 초조했다. 나는 폴 사이먼과 관중들의 애정에 기대었다"고 말했다. 가펑클은 성대마비 진단을 받고 남은 투어 일정을 취소했다. 그러나 두 사람은 두 달 후 재회해 마이크 니콜스 감독의 마지막 공연인 미국 영화 연구소( American Film Institute) 생애 공로상(Life Achievement Award )에서 "Mrs. Robinson"을 공연했다. Garfunkel의 매니저인 John Scher는 사이먼의 캠프에 Garfunkel이 1년 안에 준비될 것이라고 알렸지만 그렇게 하지않아 둘 사이의 관계가 손상되었다. 사이먼은 공개적으로 가펑클의 건강을 기원하며 그의 "천사" 목소리를 칭찬했다. Garfunkel은 이후 4년동안 할렘 극장과 지하 관객들에게 공연을 하며 목소리의 힘을 되찾았다.
2014년 Garfunkel은 Rolling Stone과의 인터뷰에서 자신과 Simon이 다시 투어를 할 것이라고 믿었지만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15년 Daily Telegraph와의 인터뷰에서 Garfunkel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2016년 재결합에 대한 질문에 사이먼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솔직히 우리는 사이가 좋지 않다. 그래서 재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재미있었다면 저는 "좋아, 가끔 우리는 나가서 옛날 노래를 부를 것"이라고 말할 것이다. 조화롭게. 멋지네요. 하지만 재미가 없을 때, 그리고 당신은 긴장된 상황에 처하게 될 것이다. 글쎄요, 그러면 제가 연주하고 싶은 음악적 영역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일은 절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 2018년 2월 사이먼은 투어에서 은퇴를 선언했다.
■ 음악 스타일과 유산
그들의 경력을 통해 Simon & Garfunkel의 음악은 점차적으로 기본적인 포크 록 사운드에서 라틴어와 가스펠 음악 을 포함하여 당대의 실험적 요소를 더 많이 통합하는 방향으로 이동했다. 롤링 스톤( Rolling Stone )에 따르면 그들의 음악은 2000년대 말에 외롭고 소외된 젊은이들에게 큰 감동을 주었다.
Simon & Garfunkel은 성공의 절정기에 비판을 받았다. 1968년에 롤링 스톤의 비평가인 Arthur Schmidt는 그들의 음악을 "의심스럽습니다... 그것은 과정의 감각을 발산하고, 매끄럽고,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고 묘사했다. New York Times의 비평가인 Robert Shelton은 이 듀오가 "일종의 미키 마우스, 소심하고 교묘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AllMusic의 Richie Unterberger에 따르면, 그들의 깨끗한 사운드와 음소거된 서정성은 " 사이키델릭 시대에 그들에게 약간의 힙니스 포인트를 주었다. 이 쌍은 포크-록 스펙트럼의 더 세련된 끝 부분에 거주했으며 때때로 특정 대학에 대해 비판을 받았다." 그는 일부 비평가들이 사이먼의 후기 솔로 작업이 사이먼 앤 가펑클보다 우월하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Pitchfork에 따르면 Simon & Garfunkel은 "직관적인 하모니와 Paul Simon의 명료한 작곡으로 구별되는" 높이 평가받는 민속 공연이었지만 그리니치 빌리지의 포크 음악 부흥 운동가보다 더 보수적이었다. 1960년대 후반까지, 그들은 "주로 위협적이지 않고 접근 가능한 민속 시설"이 되었고, 40년 후에는 60년대 반체제 문화의 더 이상하고 거칠고 복잡한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관문 역할을 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들의 후기 앨범은 더 야심찬 제작 기법을 탐구하고 가스펠, 록, R&B, 클래식 요소를 통합하여 "탐욕스러운 음악적 어휘"를 드러냈다.
2003년에 롤링 스톤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앨범 500장에는 Bridge over Troubled Water가 51위, Parsley, Sage, Rosemary and Thyme이 201위, Bookends가 233위, Greatest가 포함되었다. 그리고 2004년, 롤링 스톤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노래 500곡 중 47위에 "Bridge Over Troubled Water", 105위에 "The Boxer", 105위에 "The Sound of Silence"를 포함시켰다.
'음악 > pop,상송,칸소네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rgiven, Not Forgotten - The Corrs (0) | 2022.06.18 |
---|---|
Lucille - Susie Suh (0) | 2022.06.18 |
No One Like You - Scorpions (0) | 2022.06.18 |
Sweet Surrender - Sarah McLachlan ★ (0) | 2022.06.18 |
La La La - Naughty Boy (feat. Sam Smith) (0) | 2022.06.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