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h_Carol / Neil Sedaka
I am but a fool
Darling I love you
Though you treat me cruel
You hurt me
And you make me cry
But if you leave me
I will surely die
Darling there will
never be another
Cause I love you so
Don't ever leave me
Say you'll never go
I will always want you
for my sweet heart
No matter what you do
Oh Carol
I'm so in love with you
I am but a fool
Darling I love you
Though you treat me cruel
You hurt me
And you make me cry
But if you leave me
I will surely die
Darling there will
never be another
Cause I love you so
Don't ever leave me
Say you'll never go
I will always want you
for my sweet heart
No matter what you do
Oh Carol
I'm so in love with you
- 출생 1939년 3월 13일 미국 뉴욕 브루클린
- 장르 팝
- 직업 가수,피아니스트,작곡가,음반 제작자
- 악기 보컬, 피아노
- 활동 1957년~현재
■Neil Sedaka (1939년 3월 13일 출생) 미국의 팝 가수, 피아니스트, 작곡가, 작곡가 및 음반 제작자입니다. 1957년 그의 음악 경력이 시작된 이래로 그는 연주자로서 수백만 개의 레코드를 판매했으며 자신과 다른 사람들을 위해 500곡 이상의 노래를 작곡하거나 공동 작곡했으며 주로 작사가인 Howard "Howie" Greenfield 및 Phil Cody와 공동 작업했습니다.
Tokens의 창립 멤버로 짧은 시간을 보낸 후 Sedaka는 "Oh! Carol"(1959), "Calendar Girl"(1960), Happy Birthday를 포함하여 1950년대 후반과 1960년대 초반에 일련의 히트 싱글을 달성했습니다. Sweet Sixteen "(1961) 및 "헤어지는 것은 어렵습니다"(1962). 그의 인기는 1960년대 중반에 떨어졌지만 1970년대 중반에 부활하여 1975년 빌보드 핫 100 1위인 "Laughter in the Rain"과 "Bad Blood"로 굳건해졌습니다. Sedaka는 작곡가로서 성공적인 경력을 유지했으며 "Stupid Cupid"를 비롯한 다른 아티스트의 히트곡을 작성했습니다 .(Is This Way to) Amarillo "(Tony Christie) 및 "Love Will Keep Us Together"(Captain & Tennille). 그는 1983년 작곡가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으며 계속해서 공연을 하며 소셜 미디어에 미니 콘서트를 올렸습니다. COVID-19 전염병 동안.
■초기 생활: 줄리어드와 브릴 빌딩
Sedaka는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 Mordechai "Mac" Sedaka는 레바논과 터키에서 온 세파르디 유대인 혈통의 택시 운전사였습니다. Sedaka의 외조부모는 1910년에 콘스탄티노플 (지금의 이스탄불)에서 미국으로 왔습니다. Sedaka의 어머니 Eleanor(née Appel)는 폴란드의 Ashkenazi 유대인이었습니다. 그리고 러시아계. 그는 대서양 연안의 브라이튼 비치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아버지의 사촌 Rachel Gorman(né Cohen)은 Isaac Cohen과 Calo Cohen(né Sedaca 또는 Sedaka)의 딸이며 Morris Gorman(né Garmezano, 아버지의 삼촌이 가수로)과 결혼했습니다. (이디 고르메). Gormé의 어머니도 레바논 유대인 혈통이었습니다.
Sedaka는 2학년 합창반에서 음악적 소질을 보였고, 그의 선생님이 집에 피아노 레슨을 받으라는 쪽지를 보냈을 때, 그의 어머니는 두 번째 수업료를 지불하기 위해 6개월 동안 Abraham & Straus 백화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했습니다. 그는 토요일에 참석한 줄리어드 음대 어린이 예비과의 피아노 장학금을 받기 위한 오디션을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동시대의 Van Cliburn과 같은 클래식 피아니스트가 되기를 원했고 Sedaka는 평생 동안 계속해서 클래식 음악에 대한 애정과 연주 능력을 보여주었습니다.
동시에 Sedaka는 그의 어머니를 실망스럽게도 팝 음악을 발견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어머니는 세다카가 1961년 그의 히트작 "캘린더 걸"로 5자리 로열티 수표를 받았을 때 결국 이를 수락했습니다. Sedaka가 13세였을 때, 이웃 사람은 Sedaka의 연주를 듣고 그를 열여섯살 된 아들인 하워드 그린필드(Howard Greenfield)에게 소개했습니다. 시인이자 작사가. 그들은 Brill Building의 두 작곡가가 되었습니다.
Sedaka와 Greenfield는 어린 시절의 많은 시간 동안 함께 노래를 썼습니다. 로큰롤이 대중화되기 전에 Sedaka와 Greenfield는 쇼 음악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 Sedaka가 주요 십대 팝 스타가 되었을 때, 이 쌍은 Sedaka와 다른 수많은 아티스트의 히트곡을 계속 작곡했습니다. 비틀즈와 브리티시 인베이전이 미국 음악을 다른 방향으로 가져 갔을 때 Sedaka는 녹음 경력이 없었습니다. 1970년대 초, 그는 자신의 삶에 중대한 변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가족을 영국으로 옮겼습니다. Sedaka와 Greenfield는 "Our Last Song Together"로 파트너십을 종료하기로 상호 합의했습니다. Sedaka는 뉴욕 Pleasantville의 작사가 Phil Cody와 새로운 작곡 파트너십을 시작했습니다.
■Amarillo – 기네스 세계 기록
1971년 중반에 뉴욕으로 출장을 갔을 때 Sedaka의 오랜 팬이었던 Harvey Lisberg는 Don Kirshner에게 그가 새로운 것을 쓴 적이 있는지 물었습니다. Kirshner는 Sedaka가 이미 앉아 있는 피아노가 있는 작은 방으로 Lisberg를 데려갔고 그는 몇 곡을 도청했습니다. 그 중 하나는 Sedaka/Greenfield 작곡 "(Is This Way to) Amarillo?"로 Lisberg가 사랑했고 1971년에 녹음하고 발매한 그의 아티스트 Tony Christie와 함께 배치했습니다. 이 노래는 UK Singles에서 비교적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차트, 상위 20위권 진입
Sedaka는 1977년 미국에서 이 노래를 축약형 "Amarillo"로 발표했지만, 상위 40위권에 조금 못 미치는 중간 차트 진입에 불과했습니다.
2006년 4월 7일 런던에서 촬영된 콘서트 DVD 세트의 "추가 기능" 기능에 대해 인터뷰했을 때, Sedaka는 농담으로 크리스티가 은퇴했고 "스페인에서 골프를 친다"고 말했습니다. "Amarillo"의 갑작스러운 부활로 Christie는 예상치 못한 명성을 얻기 위해 영국으로 다시 소환되었습니다. 2006년 초, 댄스 비트가 추가되고 가사가 수정되어 참신한 히트곡이 되어 "이것이 (잉글랜드) 월드컵으로 가는 길입니까?" 그해 여름 FIFA 월드컵 결승전의 잉글랜드 축구 대표팀.
2006년 4월 7일, Sedaka는 로열 앨버트 홀에 나타나 앞서 언급한 CD/DVD 패키지를 촬영하고 있었는데 콘서트 도중 날개에서 무대 위로 걸어오는 신사에 의해 중단되었습니다. 계획된 시나리오는 Sedaka가 "Amarillo"를 연주하기 시작하는 것이었고, 한 구절 후에 청중은 궁극적인 듀엣에 Christie의 등장에 놀랐습니다. 끼어들자 당황한 세다카가 "이게 뭐야?"라고 물었다. 침입자는 기네스 기록의 대표자였으며 그는 세다카에게 기네스 세계 기록 : 영국 히트 싱글 및 앨범 " (Is This The Way to) Amarillo? 21세기(현재까지). 프리젠테이션 후 세다카는 'Amarillo'로, 크리스티는 객석의 함성을 지르며 무대에 올라섰고, 성공적인 듀엣 공연이 끝난 후 두 사람은 의기양양하게 팔짱을 끼고 함께 무대 밖으로 걸어나갔다.
■ 사생활
세다카는 브루클린에 있는 에이브러햄 링컨 고등학교를 다녔고, 1956년 17세에 졸업했다.
그는 1962년에 Leba Strassberg와 결혼했습니다. 부부에게는 딸(Dara)과 아들(Marc)이 있습니다. Dara는 Sedaka Billboard Top 20 히트 듀엣, 1980년의 "Should've Never Let You Go"와 Queen Millennia 사운드트랙의 "Angel Queen"에서 여성 파트를 불렀던 텔레비전 및 라디오 광고의 녹음 아티스트이자 보컬입니다. 마크는 로스앤젤레스에 기반을 둔 시나리오 작가로 아내 사만다와 사이에 세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Sedaka의 조카는 CNN Politics의 정치 작가인 Harry Enten입니다.
Sedaka는 2021년 3월 코에서 양성 피부 종양을 제거하는 수술을 받았습니다.
'음악 > pop,상송,칸소네 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Once upon a dream - Linda Eder ★★★ (0) | 2022.02.25 |
---|---|
Old and Wise - Alan Parsons Project (0) | 2022.02.25 |
Objection (열정) - Shakira (0) | 2022.02.25 |
★ Ob-La-Di Ob-La-Da – Beatles (0) | 2022.02.25 |
Non ho l’eta - Gigliola Cinquetti ★★★ (0) | 2022.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