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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st One Look - Linda Ronstadt

청가헌 (聽可軒) 2022. 5. 2. 19:42

Just One Look / Linda Ronstadt  (1978. remake)

Just one look and I fell so hard, hard, hard
In love with you, oho oho
I found out how good it feels, feels feels
To have your love, ohp, oho.


Say you will, will be mine, mine, mine
Forever and always, oho, oho
Just one look and I knew, knew, knew
That you were my only one, ohhhohhh


I thought I was dreaming
But I was wrong, yeah, yeah, yeah
Oh, but I'm gonna keep on scheming
Til I can make you, make you my own.


Can't you see that I really care, care, care
Without you I'm nothin' oho, oho
Just one look and I know, know, know
I'll get you some day, oho, oho.


Just one look, that's all it took
Just one look, that's all it took
Yeah, just one look, that's all it took
Just one look, that's all it took
Yeah, just one look, that's all it took
Just one look, that's all it took
Yeah, just one look, that's all it took
Just one look, that's all it took

  

딱 한 번 보고 난 푹 뻐져버렸어
당신에게 오오
정말 너무 너무 행복했어
당신 사랑을 얻다니


말해줘 당신이 내 사람이라고
영원히 그리고 늘 오오
딱 한 번 보고 난 알았어 알았어 알았어
당신이 유일한 내 사람이라는 것을


꿈을 꾸고 있는 줄 알았어
근데 그게 아니었어 그래 그래 그래
오, 하지만 난 계속 번민하게 될 거야
당신이 완전한 내 사람이 되기 전엔


당신 정말 모르겠어. 내가 얼마나 좋아하는지
당신 없인 난 아무것도 아냐 오오
딱 한 번 보면 난 알아 알아 알아
언젠간 당신이 내 사람이 되리라는 걸


딱 한 번 보고, 그걸로 모든  얘긴 끝났어
딱 한 번 보고, 그걸로 모든  얘긴 끝났어
그래, 딱 한 번 보고, 그걸로 모든  얘긴 끝났어
딱 한 번 보고, 그걸로 모든  얘긴 끝났어
그래, 딱 한 번 보고, 그걸로 모든  얘긴 끝났어
딱 한 번 보고, 그걸로 모든  얘긴 끝났어
그래, 딱 한 번 보고, 그걸로 모든  얘긴 끝났어
딱 한 번 보고, 그걸로 모든  얘긴 끝났어

 

 

  • 본명  린다 마리아 론슈타트
  • 출생  1946년 7월 15일, 미국 애리조나주 투손
  • 장르  팝
  • 직업  가수, 작곡가, 음반 제작자, 여배우
  • 악기  보컬, 기타
  • 활동   1967–2011년

 린다 마리아 론스타트(Linda Maria Ronstadt, 1946 7 15 ~ )는 록, 컨트리, 라이트 오페라, 라틴 등 다양한 장르에서 연주하고 녹음한 은퇴한 미국 가수입니다. 그녀는 11개의 그래미 상, 3개의 아메리칸 뮤직 상, 2개의 컨트리 뮤직 아카데미 상, 에미 상 및 ALMA상을 받았습니다. 그녀의 많은 앨범이 미국 및 국제적으로 골드, 플래티넘 또는 멀티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또한 토니상과 골든 글로브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녀는 라틴 그래미 평생 공로상을 수상 했습니다. 2011년 라틴 녹음 아카데미와 2016년 녹음 아카데미로 부터 그래미 평생 공로상을 수상 했습니다. 그녀는 2014 4월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되었습니다. 2014 7 28일 예술 및 인문학 메달. 2019, 그녀는 그룹 트리오로 활동하여 돌리 파튼(Dolly Parton), 에밀루 해리스(Emmylou Harris)와 함께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Hollywood Walk of Fame)에서 공동으로 별을 받았습니다. Ronstadt 2019 Kennedy Center Honors를 받은 5명의 수상자 중 한 명입니다. 평생 예술적 성취를 위해.

 

Ronstadt 24개의 스튜디오 앨범과 15개의 편집 또는 최고의 히트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그녀는 38개의 미국 빌보드 핫 100 싱글을 차트에 올렸습니다. 그 중 21개는 40위 안에 올랐고, 10개는 10위에 올랐고, 1개는 1위에 올랐습니다("You're No Good"). Ronstadt는 또한 영국에서 James Ingram과의 "Somewhere Out There" Aaron Neville 과의 "Don't Know Much"로 각각 8위와 2위에 올랐고 싱글 "Blue Bayou" 35위에 올랐습니다. 영국 싱글 차트. 그녀는 미국 빌보드 팝 앨범 차트에서 36개의 앨범, 10개의 상위 10개 앨범 및 3개의 1위 앨범을 차트에 올렸 습니다.

 

Ronstadt Dolly Parton, Emmylou Harris, Bette Midler, Billy Eckstine, Frank Zappa, Carla Bley (언덕 위의 에스컬레이터), Rosemary Clooney, Flaco Jiménez, Philip Glass, Warren Zevon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와 협업했습니다. 그램 파슨스, 닐 영, 폴 사이먼, 얼 스크럭스, 조니 캐시, 넬슨 리들. 그녀는 120개 이상의 앨범에 목소리를 냈고 1억 개 이상의 레코드를 판매하여 그녀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아티스트. Jazz Times Christopher Loudon 2004년에 Ronstadt "분명히 그녀 세대의 가장 훌륭한 파이프 세트로 축복받은 사람"이라고 썼습니다.

 

Ronstadt 2000년 이후 자신의 가창력이 저하되는 것을 느끼며 활동을 줄였습니다. 2004년에 마지막 정규 앨범을 발표하고 2009년에 마지막 라이브 콘서트를 가졌습니다. 그녀는 2011년에 은퇴를 선언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더 이상 활동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퇴행성 질환으로 인해 나중에 진행성 핵상 마비로 판정되어 노래를 부를 수 있습니다. 그 이후로 Ronstadt 2010년대에 여러차례 대중 연설 투어를 하며 대중 앞에 계속 등장했습니다. 그녀는 2013 9월 자서전 Simple Dreams: A Musical Memoir를 출판했습니다. 그녀의 회고록을 바탕으로 한 다큐멘터리 Linda Ronstadt: Sound of My Voice, 2019년에 발매되었습니다.

어린 시절

Linda Maria Ronstadt 1946 7 15일 애리조나주 투손에서 F. Ronstadt Co.를 운영한 번영한 기계상인 Gilbert Ronstadt(1911-1995) Ruth Mary의 네 자녀 중 셋째로 태어났습니다.

Ronstadt는 형제 Peter(1981-1991, 10년 동안 Tucson의 경찰서장을 역임), Michael, Gretchen과 함께 가족의 10에이커(4헥타르) 목장에서 자랐습니다. 가족은 1953 Family Circle 잡지에 실렸습니다.

론슈타트의 가족력

Ronstadt의 아버지는 개척자적인 Arizona목장 가족 출신으로 독일과 멕시코 가계였습니다. 마차 제작, 상업, 약국, 음악을 포함한 애리조나 역사에 대한 가족의 영향과 공헌은 애리조나 대학 도서관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녀의 증조부이자 대학원 엔지니어인 프리드리히 아우구스트 론슈타트(Federico Augusto Ronstadt가 가임) 1840년대 독일 하노버에서 남서부 (당시 멕시코의 일부 )로 이주 하여 멕시코 시민과 결혼하여 결국 투손에 정착했습니다. 1991, 투손시는 3 16일에 중앙 교통 터미널을 열었고 지역 개척자 사업가인 린다의 조부 페데리코 호세 마리아 론슈타트(Federico José Maria Ronstadt)에게 헌정했습니다. 그는 1903-04년에 인도된 6대의 노새가 끄는 전차를 포함하여 도시의 이동성에 초기 공헌을 한 마차 제작자였습니다.

 

Ronstadt의 어머니 Ruth Mary는 독일인, 영국인, 네덜란드 인 가계로 미시간주 플린트에서 자랐습니다. Ruth Mary의 아버지 Lloyd Groff Copeman은 발명가이자 거의 700개에 가까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초기 형태의 전기 토스터, 많은 냉장고 장치, 그리스 건, 최초의 전기 스토브 및 초기 형태의 전자레인지를 발명했습니다. 그의 유연한 고무 아이스 큐브 트레이는 수백만 달러의 로열티를 받았습니다.

경력 요약

1960년대 중반에 캘리포니아의 신흥 포크 록 및 컨트리 록 운동의 최전선에서 전문 경력을 쌓았습니다. 1960년대 이후 록 음악을 정의한 장르인 Ronstadt Bobby Kimmel  Kenny Edwards와 협력하여 포크 록의 리드 싱어가 되었습니다. 트리오, 스톤 포니. 이후 솔로 아티스트로서 1969 Hand Sown ... Home Grown을 발표했는데, 이는 여성 레코딩 아티스트로서는 최초의 얼터너티브 컨트리 음반 으로 묘사된다. 비록 몇년 동안 명성이 그녀를 도피했지만 Ronstadt The Doors와 함께 적극적으로 여행했습니다, Neil Young, Jackson Browne 및 기타 사람들은 TV쇼에 여러 번 출연했으며 다른 아티스트의 앨범에 그녀의 노래를 기여하기 시작했습니다.

 

Heart Like a Wheel , Simple Dreams , Living in the USA 와 같은 차트 1위 앨범을 발표하면서 Ronstadt는 최초의 여성 "아레나 급" 록 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10년 동안 최고 수익을 올린 콘서트 아티스트 중 한 명으로 기록을 세웠습니다. [38] [39] [40] [41] "록의 영부인" [29] [42]  "록의 여왕"으로 불리는 Ronstadt 1970년대 최고의 여성 팝 가수로 선정되었습니다. [29] 그녀의 로큰롤 이미지는 그녀의 음악만큼 유명했습니다. 그녀는 Rolling Stone 의 표지와 Newsweek  Time 의 표지에 6번이나 등장했습니다 .

 

1980년대에 Ronstadt Broadway에서 공연했고 The Pirates of Penzance에서 그녀의 공연으로 Tony후보로 지명되었으며 작곡가 Philip Glass와 팀을 이루어 전통 음악을 녹음하고 지휘자 Nelson Riddle과 공동 작업한 당시의 이벤트였습니다. 로큰롤 아티스트를 위한 독창적이고 비정통적인 움직임입니다. 이 벤처는 성공을 거두었고 Ronstadt Mad Love, What's New, Canciones de Mi Padre, Cry Like Rainstorm과 같은 멀티 플래티넘 판매 앨범으로 1980년대 내내 음악 산업의 베스트 셀러 중 하나였습니다. 그녀는 2011년 은퇴할 때까지 Winter Light  Hummin' to Myself와 같은 유명한 앨범을 계속해서 투어, 협업 및 녹음 했습니다. Ronstadt의 앨범 대부분은 골드, 플래티넘 또는 멀티 플래티넘 인증 을 받았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1억장 이상의 음반을 판매한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최고 수익을 올린 콘서트 연주자 중 한명으로 기록을 세웠던 Ronstadt 1970년대의 가장 성공적인 여성 가수이자 미국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여성 레코딩 아티스트 중 한명입니다. 그녀는 작곡가와 음악가를 옹호하고 콘서트 회로에서 차트 성공을 개척했으며 많은 음악적 움직임의 선구자로서 로큰롤 및 기타 음악 장르의 여성에게 많은 문을 열었습니다.

경력 개요

  • 초기 영향

Ronstadt의 초기 가족 생활은 음악과 전통으로 가득 차 있었고, 이는 그녀가 나중에 그녀의 경력에서 선택한 문체와 음악적 선택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자라면서 그녀는 멕시코 음악을 포함하여 많은 종류의 음악을 들었습니다. 멕시코 음악은 온 가족이 불렀고 어린 시절의 필수품이었습니다.

 

Ronstadt는 로큰롤, ​​리듬 앤 블루스, 가스펠, 오페라, 컨트리, 합창, 마리아치 등 자신의 레코드에 녹음한 모든 것이 가족이 거실에서 노래하는 것을 듣거나 라디오에서 들은 모든 음악이라고 말했습니다. 10세까지. 그녀는 그녀의 아버지가 Gilbert Sullivan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그녀에게 전통적인 팝과 Great American Songbook레퍼토리를 소개하여 그녀가 전체 세대에 다시 소개하는데 도움을 준것에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

초기에 그녀의 노래 스타일은 Lola Beltrán  Édith Piaf와 같은 가수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그녀는 그들의 노래와 리듬을 "그리스 음악에 더 가깝습니다... 그것은 일종의 6/8 박자 기호와 같습니다 ... 매우 열심히 운전하고 매우 강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컨트리 가수 행크 윌리엄스의 영향도 받았다.

 

그녀는 "모든 여자 가수들"은 결국 "엘라 피츠제럴드와 빌리 홀리데이에게 욕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Maria Callas 에 대해 Ronstadt "그녀의 리그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그게 다입니다. 저는 팝 음악을 듣는 것보다 Maria Callas레코드를 들으면서 로큰롤 노래에 대해 더 많이 배웁니다. 그녀는 역사상 가장 위대한 병아리 가수입니다." 그녀는 자신의 음악성과 20세기 노래, 특히 오페라를 벨칸토 "자연스런 노래 스타일"로 되돌리려는 시도로 인해 칼라스를 존경합니다.

 

1950년대와 1960년대 미국 라디오의 자칭 제품인 Ronstadt는 절충적이고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의 팬입니다.

  • 전문 경력의 시작

14세에 Ronstadt는 그녀의 형제 Peter 및 자매 Gretchen과 함께 포크 트리오를 결성했습니다. 이 그룹은 커피숍, 사교 클럽 및 기타 소규모 공연장에서 연주하며 스스로를 "Union City Ramblers" "The Three Ronstadts"라고 칭했으며, Tucson 스튜디오에서 "The New Union Ramblers"라는 이름으로 녹음하기까지 했습니다. 그들의 레퍼토리에는 포크, 컨트리, 블루그래스, 멕시코 등 그들이 자란 음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Ronstadt는 점점 더 포크 음악과 로큰롤을 결합하기를 원했고 1964년에 Arizona State University에서 한 학기를 보냄.

  • 스톤 포니

Ronstadt 1964년 대학에서 부활절 방학동안 로스앤젤레스에 있는 Tucson의 친구 Bobby Kimmel을 방문 했으며, 그해 말 그녀의 18번째 생일 직전에 그와 밴드를 결성하기 위해 영구적으로 그곳으로 이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Kimmel은 이미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인 Kenny Edwards와 함께 포크 록 노래를 공동 작곡하기 시작했으며, 결국 이 세 곡은 Nik Venet 1966년 여름에 "Stone Poneys"로 국회 의사당에 서명했습니다. 트리오는 1967-68년에 15개월 동안 세개의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The Stone Poneys ; 에버그린, 2 ; 그리고Linda Ronstadt, Stone Poneys와 친구들, Vol. III. 밴드는 Billboard Hot 100 차트에서 13위에 올랐고 Cashbox 잡지히트 싱글 "Different Drum"( Michael Nesmith Monkees에 합류하기 전에거의 50년이 지난 후에도 이 노래는 Ronstadt의 가장 인기있는 녹음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 솔로 경력

여전히 계약상 Capitol Records와 계약을 맺고있는 Ronstadt 1969년 첫 솔로 앨범인 Hand Sown ... Home Grown을 발표했습니다. 이 앨범은 여성 녹음 아티스트의 첫번째 대안 국가 레코드라고 불렸습니다. 같은 기간 동안 그녀는 Music from Free Creek "super session" 프로젝트에 기여했습니다.

 

Ronstadt는 이 기간 동안 Remington 전기 면도기를 위한 광고를 포함하여 일부 광고에 보컬을 제공했습니다. 이 광고에서 다중 트랙 Ronstadt Frank Zappa는 전기 면도기가 "당신을 청소하고 스릴을 줍니다.

 

Ronstadt의 두 번째 솔로 앨범인 Silk Purse 1970 3월에 발매되었습니다. 전적으로 내슈빌에서 녹음된 이 앨범은 Elliot Mazer가 프로듀싱했으며 Ronstadt Cheap Thrills 앨범에서 그와 함께 작업한 Janis Joplin의 조언에 따라 선택했습니다. Silk Purse 앨범 커버는 진흙 투성이의 돼지 우리에 있는 Ronstadt를 보여줬고, 뒷면과 내부 커버는 밝은 빨간색을 입고 무대 위의 그녀를 묘사했습니다. Ronstadt는 이 앨범이 그녀의 첫 번째 솔로 히트작인 다중 형식 싱글 "Long, Long Time"을 제공하고 첫 그래미 후보(최고의 현대 보컬 퍼포먼스/여성 부문)를 받았지만 이 앨범에 만족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여행

1976년 론슈타트

1975년에 Ronstadt Jackson Browne, the Eagles, Toots and the Maytals와 함께 쇼를 공연했습니다. 1976년 카메론 크로우와의 롤링 스톤 인터뷰에서 Ronstadt가 말했습니다. 널 보고.... '-싱어' 슈트를 입은 나를 사람들이 본다." 1974년에 그녀는 Crawdaddy에서 Peter Knobler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Ronstadt는 작가 Gerri Hirsey "매우 기대되는 투어"로 최초의 "아레나급 록 디바"라고 부른 사람이 되기 몇년 전에 북미 콘서트 서킷을 순회하는 솔로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길을 가다보면 감정적으로나 직업적으로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당시 록 서킷에는 "걸 싱어"가 거의 없었고, Ronstadt가 피했던 "로큰롤 남성 무리속에 있을 때 그룹 수준"으로 강등되었습니다. 전문적인 수준의 남성을 동료 음악가로 대하는 것은 경쟁, 불안, 나쁜 로맨스, 그리고 일련의 남자친구-매니저로 이어졌다. 당시 그녀는 Maria Muldaur와 같은 가수를 존경했습니다. 그들의 여성성을 희생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러나 그녀는 모든 수준에서 "소년들"과 경쟁해야 하는 엄청난 압박감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1969년 퓨전 매거진과의 인터뷰에서 남성으로만 구성된 백업 밴드와 함께 단일 "영혼 가수"가 되는 것이 어렵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녀에 따르면, 여성 가수의 사이드맨으로 낙인찍힌 그들의 자존심 문제 때문에 후원 음악가들의 밴드를 얻는것이 어려웠다.

1960년대 후반에 솔로가 된 직후, 그녀의 첫번째 백 밴드 중 하나는 케이준과 늪 록 요소를 음악에 결합한 선구적인 컨트리 록 밴드 Swampwater였습니다. 그 회원은 케이준 바이올린 연주자 Gib Guilbeau와 나중에 Flying Burrito Brothers에 합류한 John Beland, Stan Pratt, Thad Maxwell, 그리고 Clarence White of the Byrds의 형제 Eric White를 포함했습니다. Swampwater Johnny Cash Show Mike Douglas Show, 그리고 Big Sur Folk Festival TV출연하는 동안 Ronstadt를 지지했습니다.

 

또 다른 백킹 밴드에는 Don Henley, Glenn Frey, Bernie Leadon, 그리고 계속해서 Eagles를 결성한 Randy Meisner가 있습니다. 그들은 1971년 그녀와 함께 짧은 기간동안 투어를 했고, 린다 론스타트(Linda Ronstadt)라는 그녀의 셀프 타이틀 3집 앨범에서 연주했는데, 이 앨범에서 브라운의 "Rock Me on the Water"의 실패한 싱글인 Ronstadt버전이 그려졌다. 이 단계에서 Ronstadt는 프로듀서이자 남자친구인 John Boylan과 함께 작업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존 보일런과 작업을 시작하자마자 공동프로듀싱을 시작했다. 나는 항상 내 작품의 일부였다. 그러나 나는 항상 내 변덕을 수행할 프로듀서가 필요했다"고 말했다. 또한 1971년에 RonstadtDavid Geffen Capitol Records에서 Geffen Asylum Records 레이블로 이전하는 것에 대해 말했습니다.

피터 애셔와의 콜라보레이션

Ronstadt 1973 Boylan(아사 일럼 레코드와 계약을 협상한 사람) John David "JD" Souther가 대부분의 앨범 트랙을 프로듀싱하면서 네번째 솔로 앨범 Don't Cry Now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와 동등하게 일할 사람이 필요했기 때문에 Ronstadt James Taylor의 여동생 Kate Taylor가 그녀에게 강력히 추천한 Peter Asher에게 "Sail Away" "I Believe in You"를 제작하는데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

 

이 앨범에는 Ronstadt의 첫 번째 컨트리 히트곡인 "Silver Threads and Golden Needles"가 수록되어 있으며 그녀는 Hand Sown ... Home Grown - 이번에는 컨트리 탑 20에 진입했습니다.

 

Don't Cry Now의 발매와 함께 Ronstadt Neil Young Time Fades Away 투어의 오프닝 공연으로 지금까지 그녀의 가장 큰 공연을 펼쳤고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관중을 위해 연주했습니다. 텍사스의 콘서트 백스테이지에서 Chris Hillman은 그녀를 Emmylou Harris에게 소개하면서 "너희 둘은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고 말했고, 곧 그 일이 일어났고, 그 결과 다음 해에 걸쳐 빈번한 협력이 이루어졌다. 한편, 이 음반은 1974년 말까지 300,000장이 팔리면서 당시까지 Ronstadt의 가장 성공적인 음반이 되었다.

 

Asher는 이전에 함께 작업한 어떤 프로듀서보다 더 협력적이고 음악적으로 그녀와 더 많이 같은 페이지에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Ronstadt Asher의 전문적인 관계 덕분에 그녀는 녹음 스튜디오에서 지휘권을 잡고 효과적으로 책임을 위임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그녀가 "(자신의 경력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지 아는(강력한 의견을 가진) 여성"이라는 평판 때문에 그녀와 함께 작업하는 것을 주저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녀의 전업 프로듀서가 되기로 동의했습니다. 1980년대 후반까지 그 역할을 계속했습니다. Asher Ronstadt와의 작업 관계의 장기적인 성공을 전적으로 전문적인 관계가 있는 그녀를 관리하고 생산한 최초의 사람이라는 사실에 기인합니다. "동침하는 사람이 누군가의 경력에 ​​대해 객관적인 대화를 나누는 것은 훨씬 더 어려울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Asher 경영진은 2011 9 6일에 발매된 Listen to Me: Buddy Holly라는 헌정 CD를 제작했으며, 여기에는 Ronstadt 1976년 버전 Buddy Holly "That'll Be The Day"가 다양한 아티스트의 Holly 노래의 새로 녹음된 버전 중 하나입니다.

보컬 스타일

Ronstadt는 컨트리 음악의 소리와 ranchera 음악의 리듬을 포착하여 1968년에 "멕시코 블루그래스"에 비유했으며 이를 로큰롤과 일부 팝 음악으로 리디렉션했습니다. 이러한 리듬과 소리의 대부분은 그녀의 남서부 뿌리의 일부였습니다. 마찬가지로 컨트리 음악과 로큰롤의 융합인 컨트리 사운드와 스타일은 1960 년대 후반을 전후하여 주류 대중 음악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고 Ronstadt가 형성하는데 도움을 준 신흥 운동이 되었다. 상업화하다. 그러나 일찍이 1970년에 Ronstadt는 많은 장르를 넘나드는 그녀의 "음악 브랜드"로 음악 "순수주의자"로부터 비판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Country Western Stars잡지는 1970년에 "록 사람들은 그녀가 너무 온화하다고 생각하고, 사람들은 그녀가 너무 팝적이라고 생각했으며, 대중들은 그녀가 어디에 있는지 잘 이해하지 못했지만 컨트리 사람들은 Linda를 정말로 사랑했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녀는 자신을 분류하지 않았으며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 브랜드를 고수했습니다.

해석 가수

Ronstadt "시대의 해석가"로 간주되며 그녀의 많은 노래에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용기에 대해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의 히트곡은 커버곡 이라는 이유로 일부 부문에서 비판을 받았다. Ronstadt는 자신의 1970년대 히트곡 중 일부가 상업적으로 성공적인 녹음을 만들어야 한다는 상당한 압력을 받아 녹음되었으며 그녀는 히트하지 않은 앨범 트랙인 많은 곡을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드문 작곡가인 Ronstadt는 긴 경력 동안 단 세곡을 공동 작곡했습니다.

 

Ronstadt의 자연스러운 보컬 범위는 콘트랄토에서 소프라노까지 몇 옥타브에 걸쳐 있으며 때때로 그녀는 단일 작품에서 이 전체 범위를 선보일 것입니다. Ronstadt는 대중 음악 역사상 최초로 4개의 연속 플래티넘 앨범(현재까지 14개의 인증 백만장)을 획득한 최초의 여성 아티스트입니다. 싱글의 경우 롤링 스톤은 전체 세대가 "그러나 그녀에게는 버디 홀리, 엘비스 코스텔로, 척 베리와 같은 아티스트의 작품을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라고 지적했다.

다른 사람들은 Ronstadt가 그녀의 Great American Songbook음악과 동일한 세대 효과를 가졌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세대를 1920년대와 1930년대의 음악에 노출시켰다고 주장합니다. 이 음악은 로큰롤의 도래 때문에 밀려난 음악입니다. 해석할 때 Ronstadt는 가사 측면에서 "음악이 요구하는 바에 충실하다"고 말했습니다. 로큰롤 음악이 그녀의 문화의 일부라고 설명하면서 그녀는 로큰롤 히트 이후에 부른 노래가 그녀의 영혼의 일부였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1998년 자신의 투싼 자택에서 한 인터뷰에서 "(Mariachi music)은 영혼의 아버지의 편이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내 영혼의 어머니 쪽은 Nelson Riddle 물건이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누구인지를 다시 확립하기 위해 두가지 모두를 수행해야 했습니다."

 

1974년 책 Rock 'N' Roll Woman에서 작가 Katherine Orloff Ronstadt "자신의 음악적 선호도는 리듬과 블루스, 그녀가 가장 자주 듣는 음악 유형인 리듬과 블루스에 강하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리고) 그녀의 목표는 . .. 영혼도 충만합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Ronstadt는 컨트리와 록을 특별한 조합으로 융합했습니다."

 

이 단계에서 Ronstadt는 컨트리 록 분야에서 틈새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Flying Burrito Brothers, Emmylou Harris, Gram Parsons, Swampwater, Neil Young, Eagles와 같은 다른 뮤지션들과 함께 그녀는 컨트리 음악을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게 도왔고 로커들에게 나라가 괜찮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더 많은 로큰롤을 부르도록 강요받고 있다고 말했다.

1970년대 가장 성공한 여성 가수

1976년 프로듀서 Peter Asher와 그녀의 밴드와 함께한 Ronstadt

작가 Andrew Greeley는 자신의 저서 God in Popular Culture에서 Ronstadt "그 시대의 가장 성공적이고 확실히 가장 오래 지속되고 재능있는 여성 록 가수"로 묘사했습니다. 싱글 차트와 녹음 스튜디오를 제외하고 콘서트 아티스트로서 그녀의 폭넓은 인기를 알린 Dirty Linen 잡지는 그녀를 "첫 번째 진정한 여성 로큰롤 슈퍼스타... 엄청난 성공을 거둔 앨범입니다." Amazon.com은 그녀를 10년의 미국 여성 록 슈퍼스타 로 정의합니다. Cashbox Ronstadt에게 특별 10년 상을 주었습니다. 1970년대 가장 많이 팔린 여성 가수.

 

그녀의 앨범 표지, 포스터, 잡지 표지 -그녀의 전체 로큰롤 이미지-는 그녀의 음악만큼 유명했습니다. 2000년대 말까지 시카고 선 타임즈가 "1970년대 여성 록 가수 학교의 학장"으로 묘사한 가수는 레드북 이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여성 록 스타"라고 부른 사람이 되었습니다. "암컷"은 그녀를 "상어가 들끓는 깊은 바위에서 ... (살아남은) 희귀한 사람"이라고 표시된 Time 잡지에 따르면 중요한 한정자였습니다.

 

Ronstadt는 몇년 동안 음악계에서 컬트적인 인기를 얻었지만 1975년은 "음악계에서 29세의 Linda Ronstadt가 뒤늦게 일어난 해로 기억됩니다."

 

앨범의 노래 중 하나에서 이름을 딴 Heart Like a Wheel 발매와 함께 Ronstadt Billboard 200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그것은 또한 4개의 1위 컨트리 앨범 중 첫번째였으며 디스크는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미국에서 2백만장 이상 판매됨). 많은 경우에 그녀 자신의 해석이 원래 녹음보다 더 성공적이었고 여러번 그녀의 해석과 녹음결과 더 많은 청중이 새로운 작곡가를 발견했습니다. Ronstadt는 다양한 스펙트럼의 예술가들의 노래를 해석하는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Heart Like Wheel의 첫 번째 싱글 "You're No Good" Ronstadt가 처음에 Andrew Gold의 기타 트랙이 "비틀즈의 노래"를 그녀에게 보내  빌보드와 캐시 박스 팝 싱글 차트 에서 모두 1위에 올랐습니다. 앨범의 두 번째 싱글 릴리스인 "When Will I Be Loved"는 상위 10개의 Everly Brothers 노래의 업템포 컨트리 록 버전으로 캐시박스에서 1, 빌보드 에서 2위를 기록 했습니다. 이 노래는 또한 Ronstadt의 첫 번째 1위 컨트리 히트곡이기도 합니다.

 

이 앨범의 비평적 및 상업적 성공은 컨트리와 록의 훌륭한 표현 덕분이었습니다. Heart Like Wheel은 그녀를 모든 시간의 베스트 셀러 여성 아티스트 중 한명이 되는 길로 안내한 많은 주요 상업적 성공 중 첫번째였습니다. Ronstadt 는 원래 Hank Williams 1940년대에 히트한 "I Can't Help It (If I'm Still in Love with You)"로 최우수 컨트리 보컬 퍼포먼스/여성 부문으로 그래미상을 수상했습니다. Ronstadt의 해석은 컨트리 차트에서 2위에 올랐습니다. 앨범 자체는 그래미 올해의 앨범 후보에 올랐습니다.

 

롤링 스톤은 1975 3월에 Ronstadt를 표지에 실었습니다. 사진가 Annie Leibovitz가 촬영한 6개의 Rolling Stone 표지 중 첫 번째 표지였습니다. 여기에는 그녀를 전체 사진 레이아웃과 Ben Fong-Torres의 기사가 포함된 기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Ronstadt의 로큰롤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시기와 그녀의 가정 생활, 투어에서 여성이 된것이 어땠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1975 9 Ronstadt의 앨범 Prisoner in Disguise가 발매되었습니다. 빌보드 앨범 차트 5위에 올랐고 100만장 이상 팔렸다. 그녀는 같은 해에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두 번째 연속 플래티넘이 되었습니다(론슈타트는 결국 대중 음악 역사상 최초로 3장의 연속 플래티넘 앨범을 보유한 여성 아티스트가 되었고 궁극적으로 8장의 플래티넘 앨범을 갖게 되었습니다. 연속 플래티넘 앨범, 그리고 1983년과 1990년 사이에 또 ​​다른 6). 디스크의 첫 번째 싱글 릴리스는 "Love Is A Rose"였습니다. 팝과 컨트리 차트를 휩쓸었지만 '히트 웨이브',, 상당한 airplay를 받고 있었다. Asylum "Love Is Rose" 싱글을 뽑았고 B면에 "Love Is Rose"와 함께 "Heat Wave"를 발표했습니다. "Heat Wave"는 빌보드 핫 100에서 5위 를, "Love Is A Rose"는 빌보드 컨트리 차트에서 5위를 기록했습니다.

 

1976년에 Ronstadt Billboard 앨범 차트의 Top 3에 올랐고 세 번째 연속 플래티넘 앨범 Hasten Down the Wind로 두 번째 경력 그래미상 최우수 여성 팝 보컬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이 앨범은 섹시하고 노출이 많은 커버 샷을 선보였으며 "Try Me Again"(Andrew Gold와 공동 저술) "Lo Siento Mi Vida"의 두 곡을 작곡한 Ronstadt의 싱어송라이터를 선보였습니다. 그것은 또한 1977년초 Ronstadt Top 10 컨트리 히트곡이 된 Willie Nelson의 발라드 " Crazy "에 대한 해석을 포함했습니다.

 

1977년 말, Ronstadt Billboard 200 차트에서 5주 연속 1위를 차지한 그녀의 앨범 Simple Dreams Heart Like Wheel 의 성공을 능가했습니다. 이 음반은 미국에서만 1년도 안되는 기간에 350만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이는 여성 아티스트로서는 최고 기록입니다. Simple Dreams는 수많은 차트에서 일련의 히트 싱글을 낳았습니다. 그 중에는 Roy Orbison의 노래를 컨트리 록으로 해석한 RIAA 플래티넘 인증 싱글 "Blue Bayou"가 있습니다. 이전에 Buddy Holly가 부른 "It's So Easy" Rolling Stones "Tumble Dic "를 커버한 곡입니다. Poor Poor Pitiful Me"는 당대의 떠오르는 작곡가인 Warren Zevon이 작곡한 곡입니다. 이 앨범은 "Blue Bayou"로 올해의 레코드와 최우수 팝 보컬 퍼포먼스/여성을 포함하여 여러 그래미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아트 디렉터 Kosh, 론슈타트(Ronstadt) 앨범 커버 디자인으로 수상한 3개의 그래미 어워드 중 첫 번째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앨범 커버를 수상했습니다. Hot 100 Top 10 동시 'Blue Bayou' 3, 'It's So Easy' 5.

 

Simple Dreams는 또한 이 가수의 가장 많이 팔린 국제 판매 앨범 중 하나가 되었으며 호주 및 캐나다 팝 및 컨트리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Simple Dreams는 또한 Ronstadt를 가장 성공적인 국제 여성 투어 아티스트로 만들었습니다. 같은 해 그녀는 유럽 순회 공연을 마쳤다. 컨트리 뮤직 잡지가 1978 10월에 썼 듯이 Simple Dreams  Ronstadt의 역할을 "당시 가장 성공적인 여성 로큰롤 및 컨트리 스타"로 확고히 했습니다.

 

또한 1977년에 그녀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로부터 뉴욕 양키스와 월드 시리즈 3차전에서 미국 국가를 불러 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타임지 와 "록 병아리" 이미지

Ronstadt는 그녀가 "로큰롤은 일종의 터프(비즈니스)이기 때문에 정말 거친 태도(그리고 터프함)를 대처하도록 인위적으로 권장받은 것"처럼 느꼈다고 밝혔습니다. 그녀와 현실에서 사랑스럽고 수줍음이 많고 글을 잘 쓰는 것으로 묘사한 그녀와 재니스 조플린과 같은 여성 록 아티스트와 그녀가 인공적으로 투영하도록 격려받은 "붉은 뜨거운 엄마"의 반대말은 정체성 위기를 겪었습니다.

1977년 2월 28일자 타임지 표지에 실린 Ronstadt

1970년대 중반까지 Ronstadt의 이미지는 그녀의 음악만큼이나 유명해졌습니다. 1976년과 1977년에는 각각 롤링 스톤 타임의 표지에 등장 했다. 롤링 스톤즈의 커버 스토리에는 Annie Leibovitz가 찍은 칙칙한 빨간 슬립을 입은 Ronstadt의 일련의 사진이 동반되었습니다. Ronstadt는 사진가에게 속았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사진이 그렇게 노출될 줄은 몰랐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매니저 Peter Asher가 출판 전에 사진을 보여주기 위해 방문했을 때 Leibovitz를 집에서 쫓아냈다고 말했습니다. Leibovitz Ronstadt 중 한명이 그녀의 속옷에 침대를 가로질러 뻗은 사진을 포함한 어떤 사진에도 거부권을 행사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1977년 인터뷰에서 Ronstadt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Annie [Leibovitz]는 그 사진을 내 성격의 폭로로 보았습니다. 그녀가 옳았습니다. 하지만 나는 나를 개인적으로 알지 못하는 누구에게도 그런 사진을 보여주기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친구만이 내 반대편의 균형을 잡을 수 있습니다."

 

1977년 타임지 표지에 "Torchy Rock"이라는 배너로 등장한 그녀의 모습은 록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에 대한 이미지가 투영된 것처럼 보이는 것을 고려하면 Ronstadt도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남성들이 여전히 여성들에게 무엇을 노래하고 무엇을 입어야 하는지를 말하던 업계에서 Ronstadt는 그 표지에 세계에 투영된 그녀의 이미지를 싫어했으며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최근 사진 작가가 그녀에게 드레스를 입도록 강요하는 방법은 그녀가 투영하고 싶지않은 이미지였습니다. 2004, 그녀는 CBS This Morning에서 인터뷰했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그렇게 앉아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이 이미지는 그녀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Asher "Linda 10초 동안 만난 사람은 내가 그녀의 Svengali가 될 수 없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 입니다. 그녀는 모든 영역에서 매우 결단력 있는 여성입니다. 나에게 그녀는 페미니즘의 전부였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sher가 말한 자질은 "(당시 여성에게는) 부정적으로 간주되었지만, 남성에게는 능숙하고 대담한 것으로 인식되었습니다." 그녀의 솔로 활동이 시작된 이후 Ronstadt는 록계에서 솔로 여성 가수로 인정받기 위해 열심히 싸웠고, Time 표지에 그녀의 묘사는 상황에 도움이 되지않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1978, 롤링 스톤은 론슈타트를 "지금까지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 록 가수"라고 선언했습니다. 그녀는 Living in USA 1974년 캐롤 킹이 세운 기록과 같은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세번째 1위 음반을 냈다. 그녀는 "Ooo Baby Baby"로 메이저 히트 싱글을 달성했으며 그녀의 연주는 4개의 주요 싱글 차트(, AC, 컨트리, R&B)를 모두 휩쓸었습니다. Living in the USA는 더블 플래티넘(사전 200만장 이상)을 출하한 음악 역사상 모든 녹음 행위자의 첫 번째 앨범이었습니다. 이 음반은 결국 미국에서 300만장이 팔렸다.

 

그해 말, 빌보드 매거진은 올해의 팝 여성 싱글 아티스트, 올해의 팝 여성 앨범 아티스트, 올해의 여성 아티스트(전체)  3개의 올해의 1위 상을 론슈타트에 선정했습니다.

 

미국에서의 생활은 앨범 표지에 새로 단발 파마 머리를 하고 롤러 스케이트를 탄 가수를 보여주었습니다. Ronstadt는 배경에 큰 미국 국기가 있는 극적인 포즈로 롤러 스케이트를 탄 그녀의 사진과 함께 콘서트 투어 홍보 포스터에서 이 주제를 계속했습니다. 그녀의 경력의 이 단계에서 그녀는 포스터를 사용하여 모든 앨범과 콘서트를 홍보하고 있었습니다.

 

Ronstadt는 또한 1978년 영화 FM에 등장했는데, 디스크 자키들이 Ronstadt 콘서트를 경쟁 방송국의 지식없이 생중계하려고 시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는 또한 Ronstadt "Poor, Poor Pitiful Me", "Love Me Tender", "Tumble Dice"를 연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Ronstadt Mick Jagger가 콘서트에 갔을 때 무대 뒤에서 돌아와 "당신은 발라드를 너무 많이하고, 당신은 로큰롤 노래를 더 많이 해야 한다"고 말한 후 "Tumble Dice"를 녹음하도록 설득되었습니다.

 

Living in USA의 성공에 이어 Ronstadt는 앨범 프로모션 투어와 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그녀는 1978 7 21일 그녀의 고향인 Tucson Tucson Community Center에서 Rolling Stones와 함께 무대에 게스트로 출연하여 그녀와 Jagger "Tumble Dice"를 불렀습니다. 후에 Ronstadt Jagger와 함께 노래를 부르며 "나는 그것을 좋아했다. 무대 공포증의 흔적도 없었다. 나는 내 자신의 쇼를 보는 내내 두려워 죽는다. 그러나 그것은 너무 재밌어서 겁을 먹었어요. 무대 위에서 너무 멍청해서 당신을 넘어뜨렸어요. 제 말은 당신이 발을 헛디뎌야 하고, 그렇지 않으면 결국 얼굴을 하고 넘어지는 거죠."

록에서 가장 돈을 많이 버는 여성

New Haven Veterans Memorial Coliseum의 Ronstadt, 1978년 8월 16일

1978년 말까지 Ronstadt는 락과 팝에서 가장 성공적인 여성 솔로 가수로서의 그녀의 역할을 확고히 했으며, 지속적인 플래티넘 앨범 성공과 수십 개의 공연이 열리는 경기장과 경기장에서 콘서트를 매진시킨 최초의 여성 능력으로 그녀의 역할을 공고히 했습니다. 수천 명의 팬, Ronstadt "록에서 가장 높은 보수를 받는 여성"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6장의 플래티넘 인증 앨범을 가졌는데 그 중 3장은 빌보드 앨범 차트에서 1위를 했으며 수많은 차트에 팝 싱글을 냈습니다. 1978년에만 그녀는 1,200만 달러 이상을 벌었습니다 (2021년에는 50,000,000달러에 해당) .(2021 $249,000,000 상당).

 

Rolling Stone이 그녀를 "Rock's Venus"라고 불렀을 때, 그녀의 음반 판매량은 계속해서 증가하여 자체 기록을 세웠습니다. 1979년까지 Ronstadt는 그녀의 앨범에 대해 8개의 골드, 6개의 플래티넘 및 4개의 멀티 플래티넘 인증을 획득했는데, 이는 당시 전례없는 위업이었습니다. 그녀의 1976 Greatest Hits 앨범은 향후 25년 동안 꾸준히 판매될 것이며 2001년에는 RIAA로부터 7배 플래티넘 (미국에서 700만장 이상 판매)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1980 Greatest Hits, Volume 2가 발매되어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습니다.

 

1979 Ronstadt는 멜버른의 Melbourne Cricket Ground와 도쿄의 Budokan을 포함하여 호주 전역에서 일본으로 가는 경기장에서 연주하는 국제 투어를 떠났습니다. 그녀는 또한 로스앤젤레스 포럼에서 열린 친구 로웰 조지를 위한 자선 콘서트에도 참여했습니다.

 

10년 말까지 Ronstadt는 여성 경쟁자보다 더 많이 팔렸습니다. 그녀는 5개의 연속 플래티넘 LP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 그중에는 Hasten Down Down and Heart Like Wheel이 있습니다. Us Weekly 1978 Ronstadt, Joni Mitchell, Stevie Nicks, Carly Simon "The Queens of Rock"이 되었으며 "Rock은 더 이상 남성들만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오늘날의 기록 차트를 지배하는 새로운 왕족이 있습니다."

 

그녀는 Frank Sinatra Ella Fitzgerald에 의해 한 세대 전에 유명해진 Great American Songbook 과 나중에는 어린 시절의 멕시코 민요를 해석하는데 큰 성공을 거두면서 대중적인 상업적 매력을 발휘했습니다.

록에서 오페레타까지

Six Flags Over Texas, 1981년 8월의 Linda Ronstadt.

그녀는 또한 기록적인 6번째로 Rolling Stone의 표지를 장식했습니다. Mad Love는 첫 주(당시 최고 기록) 빌보드 앨범 차트 Top 5에 진입하여 3위에 올랐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원래 Billy Thermal이 녹음한 "How Do I Make You"와 원래 Little Anthony & Imperials  Top 10 히트곡인 "Hurt So Bad"로 계속해서 Top 10 히트를 기록했습니다 . 이 앨범은 Ronstadt 1980년 그래미상 최우수 록 보컬 퍼포먼스/여성 부문 후보로 지명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Pat Benatar  Crimes of Passion에게 패했지만). 베나타르는 "주변에 좋은 여자 가수들이 많다. 내가 어떻게 최고가 될 수 있을까? 론슈타트가 아직 살아있다!"고 론슈타트를 칭찬했다.

 

1980년 여름, Ronstadt는 브로드웨이 뮤지컬의 여러 리드 중 첫번째 리허설을 시작했습니다. Joseph Papp은 그녀를 Kevin Kline과 함께 Gilbert Sullivan The Pirates of Penzance의 뉴욕 셰익스피어 페스티벌 프로덕션에서 주연으로 캐스팅했습니다. 그녀는 길버트와 설리반을 노래하는 것이 그녀에게 자연스러운 선택이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녀의 할아버지 프레드 론슈타트는 투손의 첫 오케스트라인 클럽 필라르모니코 투소넨세(Club Filarmonico Tucsonense)를 만들고 한때 펜잔스의 해적(Pirates of Penzance)을 편곡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

 

The Pirates of Penzance는 뉴욕시의 센트럴 파크에서 제한된 참여를 위해 열렸고 결국 브로드웨이로 프로덕션을 옮겼고 그곳에서 1981 1 8일부터 1982 11 28일까지 히트를 쳤 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역할에 대한 콜로라투라 요구를 피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Mabel G&S canon에서 가장 까다로운 부분 중 하나입니다): 그녀의 입구에서 트릴링 'Poor Wand'ring One', 그녀가 그녀의 앞을 가로막는 소프라노 봉우리가 무엇이든지 간에 확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론슈타트, 클라인, 안젤라 랜스버리와 공동 주연1983년 오페레타의 영화 버전에서; 이것은 영화에서 그녀의 유일한 연기 역할이었습니다(1978년 드라마 FM과 같은 그녀의 다른 영화 출연은 콘서트 장면이었습니다). Ronstadt는 영화 버전의 역할로 Golden Globe 지명을 받았습니다. 그녀 는 뮤지컬에서 여우주연상으로 토니상 최우수 연기상 후보에 올랐고 펜잔스의 해적은 토니상 최우수 리바이벌상을 포함하여 여러 토니상을 수상했습니다 .

 

어린 시절, Ronstadt Lillian Gish와의 무성영화를 통해 오페라 La bohème을 발견 했고 언젠가는 Mimi의 역할을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녀는 오페라 슈퍼스타 Beverly Sills를 만났을 때 "세상의 모든 소프라노는 미미를 연주하고 싶어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84 Ronstadt Joseph Papp Public Theatre에서 역할에 캐스팅되었습니다. 그러나 프로덕션은 중요하고 상업적인 재앙이었으며 불과 며칠만에 문을 닫았습니다.

 

1982년에 Ronstadt는 일부 컨트리 및 팝 음악과 함께 주로 록 앨범인 Get Closer앨범을 발표했습니다. 1975년에서 1990년 사이에 공식적으로 플래티넘 인증을 받지 못한 유일한 앨범으로 남아 있습니다. 빌보드 앨범 차트 31위에 올랐습니다. 이 릴리스는 "Get Closer" "I Knew You When"(빌리 조 로열 의 1965년 히트 곡)으로 톱 40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 갔고 Jimmy Webb는 노래 "Easy For You To Say" 1983년 봄의 놀라운 성인 컨템포러리 10대 히트곡이었습니다. "Sometimes You Just Can't Win"은 컨트리 라디오에 실려 그 목록에서 27위에 올랐습니다. Ronstadt는 또한 신생 MTV 케이블 채널에서 인기를 얻은 이 앨범을 위해 여러 뮤직 비디오를 촬영했습니다. 이 앨범은 Ronstadt에게 2개의 그래미상 후보로 올랐습니다. 하나는 타이틀 트랙으로 Best Rock Vocal Performance/Female, 또 다른 하나는 앨범으로 Best Pop Vocal Performance/Female에 있습니다. 이 작품은 아트 디렉터 Kosh에서 두 번째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앨범 패키지 를 수상했습니다 .

 

Get Closer 앨범의 발매와 함께 Ronstadt는 북미 투어를 시작했으며, 그해 여름과 가을 최고의 록 콘서트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1982 11 25일 그녀의 "해피 추수 감사절" 콘서트가 댈러스의 리유니온 아레나에서 열렸고 위성을 통해 미국 NBC 라디오 방송국으로 생중계되었습니다.

 

1988 Ronstadt는 그녀의 멕시코 유산인 Canciones De Mi Padre - A Romantic Evening in Old Mexico를 기념하는 그녀의 앨범을 뮤지컬 쇼 적응으로 한정 운영하기 위해 브로드웨이로 돌아왔습니다.

예술적 열망

Ronstadt는 경력 초기에 "포크, 록 및 컨트리에 너무 집중하여" "조금 지루해져서 가지를 치기 시작했으며 ... 계속 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983년까지 그녀의 추정 가치는 대부분 레코드, 콘서트 및 상품 판매로 인해 4천만 달러가 넘었습니다.

 

1980년대 초, Ronstadt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리조트 Sun City에서 공연하기 위해 $500,000를 수락했으며, 인종 차별 정책 때문에 남아프리카에 부과된 문화적 불매 운동을 위반했다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당시 그녀는 "최후의 불매 운동은 예술이다", "어디 갈 수 없다는 말을 듣는게 싫다"고 말했다. 폴 사이먼은 1986년 자신의 앨범 Graceland에 그녀를 포함시켰다는 비판을 받았다.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녹음되었지만 그녀를 변호했습니다. "나는 그녀의 의도가 그곳의 정부를 지원하려는 것이 아니었다는 것을 압니다... 그녀는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그녀는 정치적 사고에 있어 극도로 자유주의적이며 의심할 여지없이 반인종차별주의자입니다."

 

Ronstadt는 결국 경기장에 지쳤습니다. 그녀는 사람들이 마리화나 담배를 피우고 맥주를 마시는 경기장이 "음악을 위한 적절한 장소"라고 생각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Graceland Paul Simon 노래 "You Can Call Me Al"의 가사에 대한 참조인 "건축 속의 천사"를 원했습니다. (Ronstadt는 다른 Graceland 트랙 "Under African Skies"에서 Simon과 하모니를 불렀습니다. 두 번째 구절의 가사는 Ronstadt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Take this child, Lord, from Tucson, Arizona...."). Ronstadt는 고대 그리스의 극장과 비슷한 곳에서 노래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무대와 연주자에게 시선이 집중되는 곳.

 

1980년대 Ronstadt의 녹음 결과물은 1970년대 녹음만큼 상업적으로나 비평적으로 성공적인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1983년과 1990년 사이에 Ronstadt 6장의 플래티넘 앨범을 추가로 득점했습니다. 2개는 트리플 플래티넘(각각 300만 개가 넘는 미국 사본이 판매됨)입니다. 하나는 더블 플래티넘(2백만장 이상 판매) 인증을 받았고 하나는 골드(미국에서 500,000장 이상 판매) 더블 디스크 앨범으로 추가 인증을 받았습니다.

2009년 버클리 대학에서 영예를 받는 Ronstadt와 Emmylou Harr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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